반응형

2019/02 29

[스마일 게임 빌더]쉽고 빠르게 3D로 만드는 RPG제작툴!

#스마일 게임 빌더 #게임소개 #게임개발 툴 #3D RPG만들기 3D로 간편하게 만드는 게임제작툴 스마일 게임 빌더! 2017년부터 꾸준히 스마일 게임 빌더라는 툴의 존재에 대해서 알고 있었지만, 사실 초기 버젼은 딱히 끌리는 부분이 없었기에 인디 게임개발사에서 만드는 제작툴 정도로만 여겼습니다. 스팀에서 계속된 업데이트와 차후 관리등을 지켜보면서 이제는 구입해도 되겠다 생각해 구입후 간단한 소개를 해볼까 합니다. 스마일 게임 빌더가 뭐지? 3D로 되어있다고 해도 3D프로그래밍 지식이나 모델링을 할줄 모르더라도 기본적으로 3D 리소스들이 제공되며 스크립트나 프로그래밍 지식이 전혀 없는 유저들도 쉽고 빠르게 RPG게임을 만들어 볼 수 있는 툴입니다. RPG만들기 시리즈와 동일하지만 다른 제작사에서 만든 후..

[제품리뷰]GPD XD PLUS 리뷰 가격및 성능 후기

#gpd xd 플러스 #gpd xd plus 스펙 #gpd xd plus 리뷰 에뮬과 안드로이드 게임을 즐긴다면 바로 이것 GPD XD PLUS 최근에 나온 휴대기기 중에서 에뮬을 활용하면서 3D도 잘 돌아가고 핸드폰 게임도 키맵핑을 해서 플레이 하는 게임기가 없을까 알아보던 중 가장 적합한 휴대기기 GPD XD를 알게되었고 이왕이면 PLUS가 붙은 제품이 좋지 않을까해서 구입했던 제품입니다. 오늘은 제가 알아보면서 정보가 부족해서 가장 알고 싶었을만한 내용들을 정리해서 포스팅할까 합니다. GPD XD plus 오픈 박스 제품의 구성으로는 서비스로 주는 파우치와 저렴해 보이는 이어폰등이 들어있었고 박스 내부에는 충전기, 본체가 들어있습니다. 다른 곳에서는 액정 보호필름을 주는 것 같은데 제가 구입했던 곳..

일본 게임업계의 명콤비 그들이 모였을때 대단한 게임이 나왔다.

#일본 게임계의 거장 #일본 게임업계 명콤비 #마츠노 야스미 #요시다 아키히코 어릴땐 몰랐던 두 명콤비의 업적들 오늘은 80년대부터 게임을 해오던 사람들이라면 한번쯤은 이름을 들어봤던 두 명의 디렉터, 마츠노 야스미님과 요시다 아키히코님에 대한 이야기를 하려합니다. 우연인지 필연인지 그들은 가끔씩 합류하여 콤비를 이뤄내 게임을 제작했을때 엄청난 게임을 만들었고 그리고 현재까지도 이 두분께서 만드신 게임들은 전부 필자의 인생작이 되었습니다. 두 사람의 첫 만남 우선 마츠노 야스미님이 1989년 퀘스트사에 입사를 하면서 기존에 있던 핵심멤버인 미나가와 히로시, 요시다 아키히코, 이와타 마사하루, 사키모토 히토시등을 만나 엄청나게 시대를 앞선 독특한 게임과 분위기를 만들어냈습니다. 퀘스트라는 회사는 사실 그리..

[특집]핵심멤버가 없는 빈깡통 블리자드의 탄생부터 현재까지 2부

#블리자드 특집 #블리자드 탄생 #블리자드 최초의 게임 블리자드의 결국 비지니스 회사로 가는 과정 1부에서는 블리자드에서 지금까지 어떤 게임들을 내고 어떤 개발자들이 등장하면서 흐름을 이어갔는지에 대해서 이야기 했다면 2부에서는 서서히 무너져 내려가는 블리자드의 변화에 대해 주로 다룰 예정입니다. 대 격변 그들이 변해가기 시작했다 우선 블리자드가 명성과 팬층의 신뢰가 두터워진 이유는 여러가지 이유를 확인해볼 필요도 없이 단 한가지입니다. 오래걸리더라도 자신들이 만들고 싶은 게임을 만든다. 별것 아닌것 처럼 보이지만 사실은 이 철학을 고수하며 수많은 팬층을 확보했고 그들이 무엇을 해도 이해하고 용서받을 수 있는 슬로건이었습니다. 변화의 시작 1 사실상 별것 아닐지 모르지만 매니아들에게 설정들은 더 깊은 애..

[특집]핵심멤버가 없는 빈깡통 블리자드의 탄생부터 현재까지 1부

#블리자드 특집 #블리자드 탄생 #블리자드 최초의 게임 핵심멤버가 모두 퇴사한 지금 블리자드가 과연 과거의 명성을 지켜낼까? 블리자드에 대해 필자역시 엄청난 팬은 아니기에 많은 이야기들을 알고 있지 않지만, 블리자드가 처음 게임을 선보였을때부터 해오던 게이머로서 오늘은 블리자드의 탄생과 그리고 나락으로 떨어져가는 현재의 모습을 안타까워하며 특집을 준비했습니다. 꽤나 긴 이야기가 될것으로 생각되어 1부와 2부로 나눌 예정입니다. 블리자드의 서막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블리자드 엔터테이먼트의 이름은 블리자드가 아니었고 처음에는 실리콘 & 시냅스라는 회사로 UCLA 출신들인 마이클 모하임, 앨런 애드햄, 프랭크 피어스 3인이 모여 게임회사를 설립한 것이 아닌! 1991년 창립하여 포트 개발을 만드는 사업을 시..

[제품리뷰]에뮬머신 레트로 게임기 RS-97 plus 사용후기

#레트로 휴대용 게임기 #레트로 기기 #RS-97 plus#내돈내산 싼 가격대의 휴대용 2세대 에뮬머신 RS-97 plus 레트로 게임기들이나 고전 게임들도 좋아하다보니 종종 게임기들을 모으기도 하는데, 그 중 고전 콘솔게임들을 주로 플레이할 휴대기기가 있었으면 해서 찾던중 RS-97 후속 기종인 2세대 RS-87 plus가 나와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이 제품은 중국에서 만들어진 제품이다보니 구입 전에 중국의 명절이 껴있진 않은지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RS-97플러스의 제품 스펙 (처음 구입시 액정 보호필름과 액정에 문제가 없다는것을 알려주는 선이 그어진 필름을 떼고 사용하면됩니다) 제품명 : 레트로 포터블 RS-97 plus SCREEN : 3.0 in / 960 x 480 CPU : dual ..

[게임리뷰]PC-98 일루전의 고전 야게임 못코리만 RPG

#못코리만 RPG # モッコリマンRPG #일루젼게임 #PC-98 시대를 앞서간 일본 고전 야게임 못코리만 RPG (モッコリマンRPG) 과거 일루전에 대한 이야기로 언급했던 중에 리뷰를 한다고 예고했던 못코리만 RPG입니다. 아마도 이 게임을 리뷰하는 것 자체가 국내에서는 최초라고 생각되지만... 사실 그만큼의 가치가 없으니 최초이자 마지막이 되었으면 합니다. 이 게임은 1994년에 PC-98에 등장한 게임으로 제목에서 부터 정상적인 사고로는 만들기 어려운 컨셉과 노골적인 제목을 가졌으며 상당히 조악한 환경에서도 이런 게임을 만들었던 그들의 노력에 다시 한번 놀라움을 표합니다. 못코리라는것이 무엇인가? 남성의 성기가 둥글게 부풀어 오른 모양을 뜻하는 용어로 단 한마디로 설명을 하자면, 꼴리다는 뜻입니다. ..

게임리뷰 2019.02.22

게임이 망하는 이유 정말 몰라서 그런가?

#게임이 망하는 이유 #망게임 테크트리 게임 망하는 이유는 과연 무엇일까? (지구 역사상 최단기간 23일만에 서비스 종료한 서든어택2) 수도없이 많은 게임이 나오고 그리고 그 안에서 살아남는 소수의 게임들. 그럼에도 흔히 말하는 망게임 테크트리를 따르는 기업들의 문제들등 게임이 망해가는 과정이나 망하게 되는 게임에 대한 이야기를 주제로 오늘은 이야기를 할까 합니다. 플랫폼에 맞지 않는 게임이 재미없다 다양한 거치형 콘솔이나 PC게임 혹은 모바일 게임이나 온라인 게임등 다양한 플랫폼이 존재하는 가운데, 유독 같은 게임이지만 다른 플랫폼에서는 활약하기 힘든 게임들이 존재합니다. 이는 바로 실제로 게임을 하는 유저가 어떤 상황에서 어떤 플랫폼을 이용하여 게임을 하는지에 대해서 전혀 고려하지 않거나 제작자들이 ..

[게임공략]브레스오브 파이어4 공략13 ~제 2장 ~변함없는자

#브레스 오브 파이어4 공략 #한글번역 브레스오브 파이어4 공략13 ~제 2장 ~변함없는자 [지난 이야기] 풍류를 만나기 위해 무녀를 만나 바람을 가르는 피리를 얻어 바람의 탑에 가기 위해동분서주 했던 일행은 윈디아성 지하에서 바람을 가르는 피리를 얻는데 성공하고,바람의 탑을 향하게 되었습니다. 2019/02/14 - [게임공략/캡콤] - [게임공략]브레스오브 파이어4 공략7 ~제 2장 ~변함없는자2019/02/15 - [게임공략/캡콤] - [게임공략]브레스오브 파이어4 공략8 ~제 2장 ~변함없는자2019/02/16 - [게임공략/캡콤] - [게임공략]브레스오브 파이어4 공략9 ~제 2장 ~변함없는자2019/02/17 - [게임공략/캡콤] - [게임공략]브레스오브 파이어4 공략10 ~제 2장 ~변함없는..

게임공략/캡콤 2019.02.20

[게임공략]브레스오브 파이어4 공략12 ~제 2장 ~변함없는자

#브레스 오브 파이어4 공략 #한글번역 브레스오브 파이어4 공략12 ~제 2장 ~변함없는자 [지난 이야기] 지금까지 풍용을 만나기 위해 멀고 먼 길을 돌아 윈디아까지 오게 된 일행은,드디어 윈디아에 도달하게 됩니다. 2019/02/14 - [게임공략/캡콤] - [게임공략]브레스오브 파이어4 공략7 ~제 2장 ~변함없는자2019/02/15 - [게임공략/캡콤] - [게임공략]브레스오브 파이어4 공략8 ~제 2장 ~변함없는자2019/02/16 - [게임공략/캡콤] - [게임공략]브레스오브 파이어4 공략9 ~제 2장 ~변함없는자2019/02/17 - [게임공략/캡콤] - [게임공략]브레스오브 파이어4 공략10 ~제 2장 ~변함없는자2019/02/18 - [게임공략/캡콤] - [게임공략]브레스오브 파이어4 공략..

게임공략/캡콤 2019.02.19

[게임공략]브레스오브 파이어4 공략11 ~제 2장 ~변함없는자

#브레스 오브 파이어4 공략 #한글번역 대사 브레스오브 파이어4 공략11 ~제 2장 ~변함없는자 [지난 이야기] 크레이가 사형의 위기에 처하자 야간급습으로 구해내고 제국이 찾고 있다는 용이 류가 아닐지 확인하기 위해 풍용을 만나러 유적으로 향하게 됩니다. 2019/02/14 - [게임공략/캡콤] - [게임공략]브레스오브 파이어4 공략7 ~제 2장 ~변함없는자2019/02/15 - [게임공략/캡콤] - [게임공략]브레스오브 파이어4 공략8 ~제 2장 ~변함없는자2019/02/16 - [게임공략/캡콤] - [게임공략]브레스오브 파이어4 공략9 ~제 2장 ~변함없는자2019/02/17 - [게임공략/캡콤] - [게임공략]브레스오브 파이어4 공략10 ~제 2장 ~변함없는자 타보의 신전 어렵게 타보의 신전으로 온..

게임공략/캡콤 2019.02.18

[게임공략]브레스오브 파이어4 공략10 ~제 2장 ~변함없는자

#브레스 오브 파이어4 공략 #한글번역 브레스오브 파이어4 공략10 ~제 2장 ~변함없는자 [지난이야기] 왕가의 검을 다시 만들기 위해 필요한 페어리 드롭(요정의...그것)을 얻기 위해몽마를 쓰러뜨리고 페어리 드롭을 얻고 다시 대장장이를 찾아가게 됩니다. 2019/02/14 - [게임공략/캡콤] - [게임공략]브레스오브 파이어4 공략7 ~제 2장 ~변함없는자2019/02/15 - [게임공략/캡콤] - [게임공략]브레스오브 파이어4 공략8 ~제 2장 ~변함없는자2019/02/16 - [게임공략/캡콤] - [게임공략]브레스오브 파이어4 공략9 ~제 2장 ~변함없는자 대장장이의 집 [대화 번역] 대장장이 : 오..이것은, 색도 좋고 윤기도 좋은... 훌륭한 페어리 드롭이구나! 이거라면 너희들이 원하는 왕가의 ..

게임공략/캡콤 2019.02.17

[게임공략]브레스오브 파이어4 공략9 ~제 2장 ~변함없는자

#브레스 오브 파이어4 공략 #제 2장 # 한글번역 브레스오브 파이어4 공략9 ~제 2장 ~변함없는자 [지난 이야기] 크레이의 고향에 가서 단서를 찾기 위해 여행을 떠난 일행은 장로들에 의해크레이의 어머니인 타보님에게 조언을 구할 것을 이야기 하고,어렵게 타보가 있는 캠프에 도착하게 됩니다. 2019/02/14 - [게임공략/캡콤] - [게임공략]브레스오브 파이어4 공략7 ~제 2장 ~변함없는자2019/02/15 - [게임공략/캡콤] - [게임공략]브레스오브 파이어4 공략8 ~제 2장 ~변함없는자 *. 1장부터는 이 블로그에서 캡콤 공략 카테고리에서 확인 바랍니다. 크레이 조사 이벤트 [대사 번역] 왕자 : 전쟁중의 적국에 숨어들어...발각되어 송환되다니..무인으로서, 족장으로서도 용서받을 수 없다! 그..

게임공략/캡콤 2019.02.16

나인하츠 아트디렉팅의 추억하며 자료정리(개발 뒷이야기)

#아트웍 샘플 #나인하츠 #개발자 잊혀진 게임 나인하츠 개발을 회고하며 벌써 세월이 이렇게 흘러 잊혀진 게임빌의 나인하츠의 AD였던 필자로 다사다난한 해를 보냈었고,지금도 말하지 못할 여러가지 비화들이 많은 프로젝트였습니다.캐릭터 하나부터 무엇인가 바뀔때마다 느꼈던 고뇌와 여러사람들이 개입하면서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했던고충들이 수도없었던 그때가 기억납니다. ※ 지금은 게임업계를 떠나있기에 회사에 대한 안좋은 이야기나 관련된 자세한 이야기는 못하지만,게이머입장과 개발하면서 느꼈던 말 할 수 있는 부분에 대해서만 언급을 하려합니다. 초기 2D였던 프로젝트 처음 들어갔을때에는 이미 작업이 되었는 상태였지만 프로토타입 수준의 게임인 시기에 입사를 하였고,2D가 예쁘고 좋긴 하지만 수많은 리소스들(애니메이션, 연..

[게임공략]브레스오브 파이어4 공략8 ~제 2장 ~변함없는자

#브레스 오브 파이어4 공략 #2장 #프렌족의 마을 브레스오브 파이어4 공략8 ~제 2장 ~변함없는자 [지난이야기] 크레이를 만나지 못한 니나 일행은 크레이의 고향인 프렌마을에 가보자고 제안하고이상한 숲에서 요정을 만나 고전하지만 결국 무사히 프렌마을에 도달하게 됩니다. 2019/02/14 - [게임공략/캡콤] - [게임공략]브레스오브 파이어4 공략7 ~제 2장 ~변함없는자 프렌 마을 [마을 사람들의 이야기들] 마을 중앙에 노인은 숲을 빠져나온거냐며 뭔가 변해지거나 하지 않았냐고 물어봅니다.방망이를 계속 돌리고 있는 자는 프렌의 대장부라면 언제라도 몸을 단련하지 않으면 안된다고 하며,말 앞에 서있는 사람의 이야기로는 전의 족장이 전투때 썼던 말이라는 말. 빨래하는 아주머니는 우리아이가 싸움만 해서 옷을 ..

게임공략/캡콤 2019.02.15

[게임공략]브레스오브 파이어4 공략7 ~제 2장 ~변함없는자

#브레스 오브 파이어4 공략 #한글대사 브레스오브 파이어4 공략7 ~제 2장 ~변함없는자 [지난이야기] 일행은 마지막 단서로 여겼던 꿈속의 장소로 찾아갔지만 그곳에는 에리나가 없었습니다.결국 윤나에게 발각당하여 호송되어진 일행은 책임을 묻게 되는데... 2019/02/07 - [게임공략/캡콤] - [게임공략]브레스오브 파이어4 공략1 ~제 1장~각성한자2019/02/08 - [게임공략/캡콤] - [게임공략]브레스오브 파이어4 공략2 ~제 1장~각성한자2019/02/09 - [게임공략/캡콤] - [게임공략]브레스오브 파이어4 공략3 ~제 1장~각성한자2019/02/11 - [게임공략/캡콤] - [게임공략]브레스오브 파이어4 공략4 ~제 1장~각성한자2019/02/12 - [게임공략/캡콤] - [게임공략]브..

게임공략/캡콤 2019.02.14

[게임공략]브레스오브 파이어4 공략6 ~제 1장 ~각성한자

#브레스 오브 파이어4 공략 #대사번역 #한글 [게임공략]브레스오브 파이어4 공략6 ~제 1장 ~각성한자 [지난이야기] 유일한 단서를 가지고 있던 세네스타에서 대 상인 마록을 만나게 된 일행은 험한꼴을 당해가며 겨우 에리나의 단서를 얻고 마록의 모래선을 타고 서쪽지역으로 향하게 됩니다. 2019/02/07 - [게임공략/캡콤] - [게임공략]브레스오브 파이어4 공략1 ~제 1장~각성한자2019/02/08 - [게임공략/캡콤] - [게임공략]브레스오브 파이어4 공략2 ~제 1장~각성한자2019/02/09 - [게임공략/캡콤] - [게임공략]브레스오브 파이어4 공략3 ~제 1장~각성한자2019/02/11 - [게임공략/캡콤] - [게임공략]브레스오브 파이어4 공략4 ~제 1장~각성한자2019/02/12 - ..

게임공략/캡콤 2019.02.13

[게임공략]브레스오브 파이어4 공략5 ~제 1장 ~각성한자

#브레스 오브 파이어4 공략 브레스 오브 파이어 4 공략 5 ~ 제 1 장 ~ 각성한자 [지난이야기] 키리아 마을의 샛길을 이용하기 위해 힘겹게 촌장을 만난 일행은,촌장의 집에 머물게 되고 습격을 받고 낭떨어지에서 떨어진 폴은 정신을 차리며캐릭터는 폴로 전환됩니다. 2019/02/07 - [게임공략/캡콤] - [게임공략]브레스오브 파이어4 공략1 ~제 1장~각성한자2019/02/08 - [게임공략/캡콤] - [게임공략]브레스오브 파이어4 공략2 ~제 1장~각성한자2019/02/09 - [게임공략/캡콤] - [게임공략]브레스오브 파이어4 공략3 ~제 1장~각성한자2019/02/11 - [게임공략/캡콤] - [게임공략]브레스오브 파이어4 공략4 ~제 1장~각성한자 깨어난 폴 [대사 공략] 의문의 아저씨 : ..

게임공략/캡콤 2019.02.12

[게임공략]브레스오브 파이어4 공략4 ~제 1장~각성한자

#브레스 오브 파이어4 공략 #캡콤 RPG #플레이스테이션 브레스 오브 파이어 4 공략 4 ~ 제 1 장 ~ 각성한자 [지난이야기] 용안으로 꿈을 꾸어 에리나의 행방의 실마리를 찾게 된 일행은댐을 향했고, 거기에서 우여곡절 끝에 댐을 지날 수 있게 되었습니다. 2019/02/07 - [게임공략/캡콤] - [게임공략]브레스오브 파이어4 공략1 ~제 1장~각성한자2019/02/08 - [게임공략/캡콤] - [게임공략]브레스오브 파이어4 공략2 ~제 1장~각성한자2019/02/09 - [게임공략/캡콤] - [게임공략]브레스오브 파이어4 공략3 ~제 1장~각성한자 캠프에서 정보를 얻자 브레스 오브 파이어4에서는 어디로 가야 할지 행적을 잊어버렸다면, 캠프를 통해 동료들과 대화를 통해다음 행선지에 대해 알 수 있..

게임공략/캡콤 2019.02.11

나이먹으면 게임할 시간이 부족하고 재미없는 이유

#나이먹으면 게임 #게임 할 시간 #게임불감증 나이를 먹을수록 게임 할 시간이 부족하고 재미없는 이유 어린시절에는 대부분 돈이 부족하여 많은 게임 소프트를 구매하기란 쉽지 않은 일이다보니 같은 게임을 반복해서 하거나 밤을 새서 플레이하는 일도 비일비재하게 경험하게 됩니다. 사회에 나가게 되어 여유롭게 자신이 번 돈으로 소프트나 콘솔기기를 사기도 하면서 많은 게임들을 접하게 되고 더 나아가 계속 풍족한 게이머 생활을 할 수 있을거라 생각하지만 현실은 그렇지 못합니다. 사회인이 게임 할 시간이 부족한 근본적인 이유 게임을 플레이 하는 시간이 점차적으로 사회인이 되면서 줄어드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시간] [1] 출근하여 퇴근 후 밥먹고 씻으면 평균 9시(회사가 1시간 이내라면 8시반정도) [2] 취침까..

[게임공략]브레스오브 파이어4 공략3 ~제 1장~각성한자

#브레스오브 파이어4 공략 #각성한자 #캡콤RPG 브레스 오브 파이어 4 공략 3 ~ 제 1 장 ~ 각성한자 [지난 이야기]저주받은 땅 챤바라 마을을 무사히 통과하게 된 일행은 모래선의 부품을 얻지 못한채다시 크레이가 있는 곳으로 돌아오게 됩니다. 2019/02/07 - [게임공략/캡콤] - [게임공략]브레스오브 파이어4 공략1 ~제 1장~각성한자2019/02/08 - [게임공략/캡콤] - [게임공략]브레스오브 파이어4 공략2 ~제 1장~각성한자 크레이가 있는 부서진 모래선 얼마나 오랜시간 돌아오지 않았는지 텐트를 치고 기다리는 크레이 오빠.걱정시킨것에 대한 이야기와 새롭게 데리고 온 류와 마스터에 대해서이야기를 해줍니다.결국 모래선의 부품을 얻지 못한 것에 대해 한탄하고 류나 마스터에게 도움을 받은것에..

게임공략/캡콤 2019.02.09

[게임공략]브레스오브 파이어4 공략2 ~제 1장~각성한자

#브레스오브 파이어4 공략 #각성한자 #1장 브레스 오브 파이어4 공략2 ~제 1 장~ 각성한자 [지난이야기]모래선의 부품을 얻기위해서 일행은 모래선의 골짜기에 오게됩니다.이번 부분 먼저 보게 된 분들은 1화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2019/02/07 - [게임공략/캡콤] - [게임공략]브레스오브 파이어4 공략1 ~제 1장~각성한자 모래선의 골짜기 (가장 처음 갈수 있는 길에 있는 보물상자에서 물방울 입수) [입수 아이템]물방울 x 8개 , 200제니, 벌재료 1개 핸들을 조작하여 길을 열어둡시다. [좌로 움직인다][우로 움직인다][그만둔다] 핸들을 조작하여 이동하여 갈 수 있는 보물상자에서 200제니 입수. 길을 따라 배 안에 들어서면 지금으로선 아무것도 할 수 없어 보이지만 화면의 각도를 조절하면..

게임공략/캡콤 2019.02.08

[게임공략]브레스오브 파이어4 공략1 ~제 1장~각성한자

#게임공략 #브레스오브파이어4 브레스 오브 파이어4 공략 ~제 1장~각성한자 브레스 오브파이어4의 진행과정에 대한 공략이며 틈틈히 추가적인 입수아이템 및 간략한 스토리에 대해공략을 진행하려 합니다.부족한 부분이나 빠진 내용이 있다면 언제든지 댓글로 공략의 완성도를 높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간략한 게임번역과 설명 (영문판으로 하는분들은 딱히 번역이 필요없겠지만 일어판을 가지고 있는분들을 위해 번역) [커맨드 메뉴 이름] [1] 아이템 [2] 특수능력[3] 장비[4] 상태[5] 대열변경[6] 세이브 니나의 경우에는 X버튼을 눌러 주변을 돌아볼 수 있는 특수능력이 기본적으로 있으며대열의 1번에 있을경우에 하늘로 높이 뜰 수 있습니다. [장비메뉴] 장비 메뉴에서는 장비메뉴, 최강, 장비해제로 구성되어있습니다...

게임공략/캡콤 2019.02.07

[잡담]왜 자동전투는 인정받지 못하고 폄하되는가?

#게임편식 #자동전투 비하 #겜린이 자동전투 폄하와 조작전투 칭송에 대한 고찰 게임을 즐기다보면 다양한 루트로 게임에 대한 평가나 리뷰 혹은 매체를 통해 각자 자신의 생각을 전달하는 미디어를 접하게 됩니다. 사람마다 각자 생각하는 바가 다르기에 어쩔수 없는 부분이지만 개인적으로 답답한 부분은 바로 이분법적으로 생각하는 사람들에 대한 편견과 오해 그리고 게임을 다양하게 즐기지 못하는 게임편식을 하는 유저들에게 자동전투가 왜 나왔는지 어째서 폄하하면 안되는지에 대해 이야기하려고 합니다. 자동전투는 왜 까이는가? 사람들은 타이쿤류 게임을 하면서 자동으로 옥수수가 자라지 않고 실시간으로 물을주거나 케어하지 않는다고 타이쿤류 성장게임을 폄하하지 않습니다. 조작의 즐거움이 강한 게임이 있는가 하면, 그 외에도 보는..

[게임리뷰]SRPG 칭송받는자 : 두명의 백황의 솔직리뷰

#칭송받는자 #두명의 백황 SRPG 칭송받는자 : 두명의 백황 이 게임은 Leaf에서 제작하고 아쿠아플러스에서 유통한 본편 칭송받는자 그리고 후속편인 거짓의 가면, 그 이후에 나온 두명의 백황인 세번째 작품이자 시리즈의 마지막 작품입니다. 2016년에 발매된 이 게임의 장점으로는 기존의 전작 세이브 파일의 연동이 가능하다보니 시작을 하게되면 왠만하면 3부작을 전부 플레이를 하게 되지만 개인적으로는 팬이 아니다보니 3편을 먼저 샀었고 현재 세가퍼블리싱 코리아에서 3부작을 전부 순차적인 한글화 발매예정 되어 구매에 도움이 되고자 솔직한 리뷰를 작성할까 합니다. 솔직히 알기 힘든 칭송받는자 : 두명의 백황의 세계관 이 게임은 너무나 방대한 내용의 세계관을 갖고 있다보니 게임에서도 엄청난 대사량을 보여줍니다. ..

게임리뷰 2019.02.05

[책리뷰]게임매니악스 액션게임 알고리즘에 대해서

#책리뷰 #게임매니악스 #액션게임 알고리즘 이제는 레어한 게임매니악스 시리즈 - 액션게임 알고리즘 마츠우라 켄이치로, 츠카사 유키 저자의 게임매니악스 시리즈 중 액션 게임 알고리즘은 꽤나 오래전에 게임매니악스라는 시리즈(액션게임, 퍼즐게임, 슈팅게임) 3권중 총 2권을(액션,슈팅) 구입하여 보유하고 있지만 아주 찔끔씩만 보다보니 아직도 다 보지 못한 책 액션 게임 알고리즘에 대해 이야기를 할까 합니다. 책을 읽는 대상 우선 어느정도의 프로그래밍 언어에 대한 이해도가 있는 상태에서 어떤 형태로 알고리즘을 활용하여 구현해야 하는지 막막한 사람들을 위한 알고리즘 책이기때문에 게임을 만드는 법을 프로그래밍 기초부터 알려주는 책이 아닙니다. 책의 구성 및 내용 이 책의 가장 좋은 장점은 바로 게임을 처음 만들때 ..

[GML]변수 어디까지 알고있는가? 게임메이커의 변수선언들

#변수 #변수의 종류 #변수의 개념 #게임메이커 스튜디오 강좌 게임메이커의 많은 변수 선언들에 대해 알아보자 (이미지에서는 var v =1 같은 임시변수를 빼먹었지만 아래쪽에서 계속 설명) 게임메이커스튜디오에서는 다양한 변수 선언문이 존재하며 각각의 변수선언문의 의미를 알지 못하면 게임제작이 불가능할정도로 기초적이면서도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이 변수부분이 어떻게 보면 쉽고 초보자들에게는 알다가도 모를 부분들이 있기 때문에 개념에 대해서도 설명하려고 하며 절대로 이 강좌는 쉬운 초보자 용이 아니지만 초보자가 극복하지 못하면 안되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1. 지역변수 게임프로그래밍 강좌같은 곳에서 지역변수라는 말은 한번쯤은 들어본적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지역변수란 무엇인가하면, 게임메이커 스튜디오에서 오브..

일본JRPG의 몰락과 쇠퇴의 이유들

#일본 JRPG쇠퇴의 길 #일본게임 몰락 세계를 주름잡던 JRPG의 쇠퇴와 몰락 한때 세계를 주름잡던 일본의 RPG는 많은 사람들이 감명깊고 인상적으로 플레이를 하여 기억속에 오랜 시간동안 남아있을 정도로 수많은 명작과 함께 게임유저들에게 기쁨과 감동을 선사해주었지만, 서양에서의 게임엔진의 발전과 함께 제작속도 및 기술적인 발전에서 뒤쳐지면서 서서히 몰락하게 되었습니다. JRPG가 몰락하고 쇠퇴한 이유는 한두가지가 아니었고 그 이유에 대해 오늘 이야기 하려합니다. JRPG란? = Japan Role Playing Game의 약어로 서양RPG를 토대로 일본만의 간결한 룰을 만들고 체계를 갖춘 일본 롤플레잉 게임을 JRPG라 부르게 되었습니다. 일본RPG의 고질적인 문제점들 처음 누구나 쉽게 노력하면 모험을..

게임이야기 2019.02.02

[게임메이커 스튜디오]마켓플레이스에서 구입한 기프트코드 사용방법

#마켓플레이스 #기프트 코드 #게임메이커 스튜디오 게임메이커에서 마켓플레이스 구입부터 코드 사용까지 게임메이커 스튜디오에는 다양한 구성의 잘 만들어진 코드나 게임 샘플 혹은 쉐이더등의 품목이 존재하지만 유료로 되어있는 경우 구입만 한다고 사용할 수 있지 못하고 귀찮고 시스템이 복잡하다보니 사용법을 계속 추적하여 사용할 수 있게 되어 이런 불필요한 시간을 줄이고자 정보를 공유합니다. * 현재 제가 사용중인 게임메이커 스튜디오2 버젼으로 설명합니다. 원하는 품목을 구입하기 가장먼저 게임메이커 스튜디오에서 마켓플레이스에 들어간후 오픈 마켓플레이스에서 원하는 품목을 선택하여 달러가 표싯된 메뉴를 선택합니다. (무료일 경우에는 바로 자신의 라이브러리에서 임포트 시켜서 사용가능) 품목의 갯수를 잘 확인 한 후 체크..

반응형
人気ブログランキングでフォロ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