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공략/캡콤

[게임공략]브레스오브 파이어4 공략7 ~제 2장 ~변함없는자

게임코드프리 2019. 2. 14. 09:00
반응형

#브레스 오브 파이어4 공략 #한글대사


브레스오브 파이어4 공략7 ~제 2장 ~변함없는자


[지난이야기]


일행은 마지막 단서로 여겼던 꿈속의 장소로 찾아갔지만 그곳에는 에리나가 없었습니다.

결국 윤나에게 발각당하여 호송되어진 일행은 책임을 묻게 되는데...


2019/02/07 - [게임공략/캡콤] - [게임공략]브레스오브 파이어4 공략1 ~제 1장~각성한자

2019/02/08 - [게임공략/캡콤] - [게임공략]브레스오브 파이어4 공략2 ~제 1장~각성한자

2019/02/09 - [게임공략/캡콤] - [게임공략]브레스오브 파이어4 공략3 ~제 1장~각성한자

2019/02/11 - [게임공략/캡콤] - [게임공략]브레스오브 파이어4 공략4 ~제 1장~각성한자

2019/02/12 - [게임공략/캡콤] - [게임공략]브레스오브 파이어4 공략5 ~제 1장 ~각성한자

2019/02/13 - [게임공략/캡콤] - [게임공략]브레스오브 파이어4 공략6 ~제 1장 ~각성한자



제 2 장 변함없는자


* 브레스 오브 파이어4의 서브 타이틀로도 쓰일 만큼 중요한 중요한 2장입니다.

うつるわざるもの(우쯔루와자루 모노)라는 단어는 여러가지 의미가 있지만 변함없는자로 해석한 이유도

이후 스토리를 진행하게 되면 가장 합당하다고 판단했기 때문입니다. 



류가 일어나있고, 곧 이어서 니나가 계단을 통해 올라옵니다.


[대사 번역]


니나 : 류...일어났어?

왠지 산뜻하지 못한 날씨네...


니나 : 크레이 오빠의 조사는...아직 계속 되고 있는걸까.


니나 : 루디아의 성에  가보지 않을래?

오빠와 면회가 될지도 모르고...


그리고 파티를 확인해보면 류와 니나만 존재하는데, 간단히 설명하자면 각각 동쪽지역과 서쪽지역에서

모두 멋대로 행동한 것들이 발각되어 책임을 묻게 되어 강제 소환된 상태이기에

니나와 류만이 파티에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전쟁이 끝난것이 아닌 휴전상태이므로 더더욱 큰문제)


어쨋든 침대 옆에 있는 메탈을 하나 입수한뒤 출발합시다.


아래층에서는 새로운 인물 사이아스씨를 만나게 됩니다.



니나 : 아, 그렇지...이쪽은 사이아스씨.

우리들이 도망치지 못하게 지켜보는 역활이에요.

오빠를 놔두고 도망칠수는 없지만...


그리고 마스터에게 말을 걸면 마스터는 한가하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강아지 처럼 생긴 사이아스에게 말을 걸어보면,


사이아스 : 망...망본다. 


라는 단순하게 말하는 타입으로 보이며, 그냥 무시하고 밖으로 나가려고 하면,


사이아스 : 어...어디를 가는가, 나도 따라서 간다.


라며 일행을 따라 나섭니다.



이 앞은 루디아성.

그리고 왼쪽 병사에게 말을 걸어보면 사건의 중요 참고인이 이 건물에 있다는 것을 보면

주인공 일행이 중요 참고인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주변 NPC들로 알아보는 분위기 파악]


전쟁이 끝나 일이 없거나 , 휴전조약으로 인해 루디아 왕가를 걱정하는등의 이야기가 있으며

아주머니들이 왕녀님과 루디아의 왕자의 약혼 스캔들에 대해서 떠드는 것들을 볼 수 있습니다.

댐에서 모은 금속을 이곳에서 녹여 부품으로 쓰인다는 말이나, 

그 숲은 절대로 수상하다고 하며 아무도 없는데 소리가 들리거나 귀를 당기거나 물거나 한다는 이상한 소문도

들을 수 있습니다.


루디아 성



지금 중요한 조사가 한창이다라며 누구도 면회는 허락할 수 없다며 길을 막고 있습니다.

갑자기 그렇게 된거라며 나타나는 수상한 남자.


수상한 남자 : 크레이공은 일족의 장...

당신처럼 파수꾼을 붙인것 만으로 용서가 될 사람이 아닙니다.

유감이지만 돌아가주시길 바랍니다. 사이아스, 확실히 지켜보라구.


대화를 마치고 나면 면회를 못하는 것에 안타까워하며 자신의 탓으로 오빠를 걱정합니다.

걱정만 하고 있어도 소용없다고 느낀 니나는 

갑자기 오빠의 고향인 프렌의 마을에 가보자고 합니다.

파수꾼이 있지만 돌아다니지 말라는 말은 듣지 못했다며 프렌의 마을에 향하게 됩니다.

남쪽 숲을 지나가면 프레인의 마을.


잠시 정비 및 쉬어가는 구간



다른 "물음표" 마크와는 다르게 대화창처럼 "?"물음표가 표시되는 지역이 존재하는데,

이 지역은 대부분 스토리가 분기되는 분기점을 나타내는 표시로 한번쯤은 진행을 해보는것도 좋습니다.



[번역]


~여기서 서쪽 언덕에서 구멍이 있는 장소를 발견...여기에 기록~

교실(이름이 교실)


방향의 경우에는 왼쪽 상단에 있는 나침반을 활용하는 것이 좋으며, 위의 샘플 분기점 같은 경우에서는,

낚시터가 월드맵에서 왼쪽에 새롭게 길이 생겨납니다.

이런 낚시터를 발견하거나 낚시를 종종 해야하는 이유는 바로 트레이드 시스템 때문인데,

가장 가까운 곳에서 트레이드가 이루어지는 마을은 셰도라는 마을입니다. 



셰도에서는 딱히 이벤트나 스토리 진행과 무관하지만 장비를 정비하거나, 그간 해오지 않았던 

트레이드 시스템 같은 것을 이용하며 어느정도 캐릭터를 육성하는 시간을 가지는 것이 좋습니다.


  • 트레이드 시스템에 대해서



トレードしよう = 트레이드 하자

けいひんをこうかんしよう = 경품을 교환하자

やめておこう = 그만둔다


마니로가게야...뭔가 봐줘!


트레이드 시스템은 대략 이런 구조로 선택 메뉴가 뜨며, 트레이드를 할 경우에는,


각각의 아이템들에 대한 교환용 아이템을 표시해두는데, 왼쪽이 상품이고 오른쪽이 그 상품을 얻기위한

필요 물고기입니다. 

(예: 메탈을 얻으려면 , 구미핏슈 x 5 가 필요하며 (소피수 3) 이렇게 표시되어있습니다)


셰도에서는 구석에 계단 아래 숨어있는 NPC로 부터 보물상자를 교환하는 이벤트가 있는데,

특별한 것은 아니고 서로 가지고 있는 보물로 교환하고 그저그런 보물을 얻게됩니다.


다시 메인 이벤트로 진행.


파웃즈의 숲



이 숲에 들어서면, 신비로운 음악이 나오며 이전 소문에서 처럼 신기한 현상이 일어나는 숲이라고

말하는 것처럼 꽤나 길고 복잡한 구조로 이루어집니다.


보물상자 하나를 얻고 난 이후 아래로 내려가는 좁은 길로 진행하면 이벤트.


  • 진입 이벤트 



[대사 번역]


니나 : 뭔가 들리지 않았나요?

니나 : 어쨋거나 갑자기 안개가 깊어졌네요.

마스터 : 마스터가...이상한 분위기라고 말하고 있습니다만...

니나 : 그렇군요. 빨리 빠져나가죠.


- 그리고 갑자기 니나가 작아집니다.-

니나 : 에엣?

꺄아아-

마스터 : 우후후후후....니나, 없어졌네요!? 아- 재밌다.



사이아스 : 사,사라졌다...!? 곤란해.



마스터 : 떨어진건 아니라고 마스터가 말합니다.


니나 : 어떻게 된거지 갑자기 주위가...


사이아스 : 차, 찾자.


참고로 중요한것은 아니지만, 나무 한구루씩 있는 곳에서 마스터로 1열로 바꾼후 박치기(X)로 

나무를 두들겨 보면 가끔씩 나무의 과실을 얻게됩니다.


  • 이벤트

파란머리 요정  : 잘됐어. 그 여자 작아졌다구.

빨간머리 요정2 : 있자나, 남은 3인에게도 뭔가 하자구!

주황머리 요정 : 뭘하지...눈이라도 붙여?


빨간머리 요정 : 이녀석 이쪽을 보고있어.

파란머리 요정 : 그럴리가없어 사람에게는 우리들이 안보여.

- 그리고 마스터의 공격 - 


파란머리 요정 : 보였던거야..! 어째서!?

치사해. 이거 용안이자나.

주황머리 요정 : 용안이라서 발견해버린건가...



마스터 : 그래서 니나는 어떻게 한것인지 마스터는 묻고 있습니다.


파란머리 요정 : 들켜버렸으니 말하겠지만.

빨간머리 요정 : 그 아이는 작아져서.


주황머리 요정 : 코토리씨에게 끌려갔어!  (여기서 의미하는 코토리는 작은새를 의미)

그러니까 , 작은새의 소리가 들리는 나무를 발견해서...

(사라짐)

빨간머리 요정 : 흔들면, 떨어질지도!

(사라짐)

파란머리 요정 : 작아진건 시간이 지나면 원래대로 돌아와!

(사라짐)


요정 : 그럼- 잘가 용의 사람들.


마스터 : 새의 소리가나는 나무를 찾아서 ... 마스터가 박치기 하면 된다고 마스터가 말했습니다.


새 소리가 들리는 나무를 찾으면 되지만, 잘 모르는 분들을 위해 그냥 위치 표시.



박치기에 성공하면 새가 날아가며, 이벤트가 발동합니다.


  • 니나 이벤트


니나 : 새...새의 둥지?

니나 : 나...나...작아진거야? 어째서? 어떻하지?

어쨋든 이곳에서 벗어나지 않으면...새에게 먹힐거야!


- 위의 화면에서 왼쪽 아래 큰 나무가지 길로 내려오면 - 

새가 등장.

니나 : 아, 안녕하세요 새....(새에게 씨를 붙였는데 뭔가 이상해서 새라고 표기)

먹지 말아줘!



니나 : 나...나방...유충!?


니나 : 호,혹시 날개가 있는 나를 작은새라고 생각해서...

먹을걸 가져다 준거야?


니나 : 저...저기 새야. 나는 , 그...새가 아니라, 그러니까...

나방유충도 그렇게 좋아하지도 않고...


그리고 난데없이 전투.


참고로 바람속성에 약한 새는 시저 한방에 보내버릴 수 있습니다.


니나 : 후우..새에겐 미안하지만...나방유충은 좀...

남은건 어떻게든 모두가 있는 곳으로 돌아가지 않으면...


화면 왼쪽 끝으로 가면 사다리 역활을 하고 있는 나무 줄기가 있으므로 내려갑시다.



마스터 : 안떨어지네요...한번더할까요?


- 계속 박치기하는 마스터 



마스터 : 있었네요, 니나...

니나 : 미안합니다, 괜찮았나요?


마스터 : 다시 요정들에게 당하기 전에 가는편이 좋다고 마스터가 말했습니다.


그리고 이곳에서 빠져나가 프렌의 마을에 향하게 됩니다.


- 다음 공략에 계속...

반응형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shareLink
人気ブログランキングでフォロ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