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담과 정보의 사이

나이먹으면 게임할 시간이 부족하고 재미없는 이유

게임코드프리 2019. 2. 10. 09:00
반응형

#나이먹으면 게임 #게임 할 시간 #게임불감증

나이를 먹을수록 게임 할 시간이 부족하고 재미없는 이유

 

왜 게임은 나이먹을 수록 재미없고 시간이 부족할까

 

어린시절에는 대부분 돈이 부족하여 많은 게임 소프트를 구매하기란

쉽지 않은 일이다보니 같은 게임을 반복해서 하거나 밤을 새서 플레이하는 일도

비일비재하게 경험하게 됩니다.

사회에 나가게 되어 여유롭게 자신이 번 돈으로 소프트나 콘솔기기를 사기도 하면서

많은 게임들을 접하게 되고 더 나아가 계속 풍족한 게이머 생활을

할 수 있을거라 생각하지만 현실은 그렇지 못합니다.

 

  • 사회인이 게임 할 시간이 부족한 근본적인 이유

 

게임을 플레이 하는 시간이 점차적으로 사회인이 되면서 줄어드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시간]

[1] 출근하여 퇴근 후 밥먹고 씻으면 평균 9시(회사가 1시간 이내라면 8시반정도)

[2] 취침까지 총 3시간~4시간 정도의 여유가 있지만 회사를 다녀본 사람이라면 

다음날 체력회복을 위해 일찍 잠들게 됩니다.

[3] 이미 피곤한 상태에서 3,4시간의 여유가 있더라도 게임보다 중요한 우선순위가 있습니다.

 

[게임보다 중요한 우선순위 및 발생할 수 있는 변수들]

- 가정사

- 집안일

- 회사업무 준비

- 회식

- 자기계발

- 여행 및 이벤트들

- 친구 및 지인과 교류

- 부인 혹은 여자친구의 눈치

 

이 모든것들의 변수를 제외해야 게임을 플레이 할 시간이 나며, 

플레이를 하더라도 예전처럼 체력적인 여유가 없다보니 집중력이

금새 떨어지거나 피로를 느낍니다.

(20대~30대초반까지는 아직 공감못하는 이야기)

 

 

[게임을 플레이 하기 위한 여건]

이제 위에 것들까지 해결을 했다고 쳐도 또한가지 문제가 남아있습니다.

 

 

게임에 대해 너그럽게 생각해주고 취미 생활을 이해해주는 사람을 만나는

기적같은 일을 일으켜야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혹은 아직까지도 사회적인 이슈때문에 게임에 대해서 안좋게 생각하는 사람도

있으며 이부분도 선행적으로 해결되야 할 문제라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갑자기 찾아온 시간과 여건

 

만약 시간과 여건 체력까지 모두 갖춘 경이로운 날이 찾아왔을 경우,

인간은 오히려 초조하게 됩니다.

 

불안 초조

 

뭐부터하지?! 무슨게임하지?!

앞으로 몇시간이나 할수있지?! 

 

불안과 초조하여 아무게임이나 일단 시작하게 되면 마치 1시간이 1초처럼 느껴지며

계속 시계를 보며 게임에 오히려 집중하지 못합니다.

이 시간만을 기다려온 보람도 없이 순간적으로 시간은 흘러 어느새 밤이 되고

무거운 마음의 짐을 내려놓기는 커녕 오히려 깨름직한 기분이 들기도 합니다.

 

(여성 분들은 타임세일 중 옷을 한창 고르고 있는데 이제 문닫아야 한다고 듣는 상황과 비슷)

 

심각한 것은 시간만의 문제가 아니다

 

어른이 되면 너무나 할 것들이 많아지면서 경제적 여유가 있을 경우에는

게임 뿐만아니라 다른 취미생활을 접하게 되거나 

사회적 활동으로 인해 새로운 것들에 관심을 갖게 됩니다.

예를들어, 갖고 싶은 차, 혹은 여행, 스포츠활동, 친구들과 여가활동등

게임 외에도 너무나 할 것들이 넘쳐나기 때문에 선택지에서 게임이

밀려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비단 나의 고민만이 아니다

 

지쳐가는 게이머들

 

얼마나 많은 어른들이 이런 고민을 하고 이에 대한 토론이 이어지는지 검색만 해봐도 알수있으며

대중에는 게임보다 더 의미있고 중요한 일들을 깨닫게 되면서

상대적으로 게임이 재미없게 느끼게 되었다거나, 현자타임이 와서 열심히 게임을 해서

남는게 무엇인지 괴리감을 느끼는 유저들도 있었습니다.

 

그래서 생겨난 것이 게임방송이며 보는것으로 그나마 조금이라도 대리만족을 느끼려는

사람들이 늘어난 것이라 생각됩니다.

 

백수가 되면 게임을 즐길 시간이 많을까?

 

인간은 미래에 대한 불안감이 증폭될수록 그 불안감이 해소되기 전까진

취미나 하고 싶은 일을 제대로 즐길 수 없게 설계되어있습니다. (정상인이라면)

 

이것만은 꺼내지 않으려 했는데

 

[불안 해소 사이클]

[1] 재취업준비

[2] 자기계발

[3] 면접 및 취업활동

[4] 생활비에 대한 고충 및 해소를 위한 돈벌기

 

결국 가장 마음 편하게 게임을 즐겼던 시절은 부모님 밑에서 편하게 학교다니며

아르바이트 하면서 근근히 살면되었던 대학생 시절이 최대로 게임을 편하게 즐기던 나이이며,

대학생이라도 결국 취업할 시기가 될때즈음 불안 해소 사이클이 발동하여

게임을 못즐기게 됩니다.

 

개인적인 생각들

 

게임은 개인적으로 나이가 많이 먹었음에도 여전히 재미있고,

게임 불감증에 걸렸다고 생각할때에는

과거 재밌게 즐겼던 게임들을 다시 꺼내 플레이 해보며 불감증을 해소합니다.

확실히 게임을 플레이 할 수 있는 시간은 상대적으로 많이 줄어들었고,

게임을 계속 플레이하거나 제작할 수 있는 삶을 살수 있도록 노력하며 살고있습니다.

 

결국에는 콜렉터로 돌아서는 어른들이 많은것처럼

나 역시도 그것도 나쁘지 않은 삶이라 생각하며 바쁘고 여유없는 현대인의 삶 속에서 

게임도 어떤이에겐 중요한 삶의 의미라는 것을 인정해주는 세상이 왔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2016/10/25 - [잡담과 정보의 사이] - 현대인들의 무서운병 게임불감증과 게임불감증 해소법

 

현대인들의 무서운병 게임불감증과 게임불감증 해소법

#게임불감증 #게임불감증을 대처하는 방법 #게임불감증 치료 게임불감증이란? 게임불감증이란 '1998년 게임라인 오리지널 코너'에서 처음 언급하면서 생긴 개념으로 새로운 게임을 시작해도 중

exlikeus.tistory.com

 

반응형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shareLink
人気ブログランキングでフォロ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