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담과 정보의 사이

[책리뷰]게임매니악스 액션게임 알고리즘에 대해서

게임코드프리 2019. 2. 4.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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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책리뷰 #게임매니악스 #액션게임 알고리즘



이제는 레어한 게임매니악스 시리즈 - 액션게임 알고리즘





마츠우라 켄이치로, 츠카사 유키 저자의 게임매니악스 시리즈 중 액션 게임 알고리즘은


꽤나 오래전에 게임매니악스라는 시리즈(액션게임, 퍼즐게임, 슈팅게임) 3권중 총 2권을(액션,슈팅)


구입하여 보유하고 있지만 아주 찔끔씩만 보다보니 아직도 다 보지 못한 책 액션 게임 알고리즘에 대해


이야기를 할까 합니다.



  • 책을 읽는 대상





우선 어느정도의 프로그래밍 언어에 대한 이해도가 있는 상태에서 


어떤 형태로 알고리즘을 활용하여 구현해야 하는지 막막한 사람들을 위한 알고리즘 책이기때문에


게임을 만드는 법을 프로그래밍 기초부터 알려주는 책이 아닙니다.




  • 책의 구성 및 내용





이 책의 가장 좋은 장점은 바로 게임을 처음 만들때 대체 어떤 형태로 알고리즘이 이뤄지는지


알 수 없는 것을 알기쉽게 그림과 코드로 설명을 해줍니다.


560페이지로 이루어진 이 책은 고전게임에서 나온 거의 모든 액션게임의 알고리즘들을


설명하고 있으며 지금 당장 게임에 들어가는 시스템을 구현하지 않더라도 


다음번 이 부분을 활용해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을때 찾아보면 좋을 만큼


개인적으로는 바이블같은 책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이중점프, 사다리타고 오르내리기, 벽타기등등 초보자는 어떤형태로 구현을 해야하는지


알 수 없지만 책을 보고 많은 힌트를 얻을수 있고 


개념에 대해서 이해하기도 좋습니다.



  • 책의 가격





현재는 어떤지 모르겠지만 정가는 34,000원이며 이 가격이 비싸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책의 내용을 보면 학원에서도 배우기 어려운 많은 알고리즘을 이 가격에 배울 수 있다는 점은


상당히 메리트가 있습니다.




좋은 프로그래밍 책의 필요성


게임 매니악스 액션 게임 알고리즘
국내도서
저자 : 마츠우라 켄이치로,츠카사 유키 / Wisdom Teeth역
출판 : 한빛미디어 2015.07.01
상세보기


대부분 국내에서는 좋은 프로그래밍 책 한권을 찾기가 어렵고 대부분 자신의 지식자랑 혹은 


툴의 활용법이나 쓸때없이 어렵게 써놓은 책들이 많다보니 선뜻 잘 알지못하는 상태에서의 책을 구입했다간


꽤나 비싼 가격에 큰 낭패를 당하기도 합니다.


이 책은 우리가 흔히 어릴적에 즐겼던 일본게임의 알고리즘이 총망라한 책이며 


프로그래밍 초급(코드를 읽을줄 아는 수준)정도만 되어도 엄청난 신세계를 발견할 수 있는 책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한때 절판되어서 구입할 수 없었지만 다시 사람들의 요청으로 재판매도 되고 있는듯 하여


포스팅하게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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