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리뷰 #게임매니악스 #액션게임 알고리즘
이제는 레어한 게임매니악스 시리즈 - 액션게임 알고리즘
마츠우라 켄이치로, 츠카사 유키 저자의 게임매니악스 시리즈 중 액션 게임 알고리즘은
꽤나 오래전에 게임매니악스라는 시리즈(액션게임, 퍼즐게임, 슈팅게임) 3권중 총 2권을(액션,슈팅)
구입하여 보유하고 있지만 아주 찔끔씩만 보다보니 아직도 다 보지 못한 책 액션 게임 알고리즘에 대해
이야기를 할까 합니다.
책을 읽는 대상
우선 어느정도의 프로그래밍 언어에 대한 이해도가 있는 상태에서
어떤 형태로 알고리즘을 활용하여 구현해야 하는지 막막한 사람들을 위한 알고리즘 책이기때문에
게임을 만드는 법을 프로그래밍 기초부터 알려주는 책이 아닙니다.
책의 구성 및 내용
이 책의 가장 좋은 장점은 바로 게임을 처음 만들때 대체 어떤 형태로 알고리즘이 이뤄지는지
알 수 없는 것을 알기쉽게 그림과 코드로 설명을 해줍니다.
560페이지로 이루어진 이 책은 고전게임에서 나온 거의 모든 액션게임의 알고리즘들을
설명하고 있으며 지금 당장 게임에 들어가는 시스템을 구현하지 않더라도
다음번 이 부분을 활용해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을때 찾아보면 좋을 만큼
개인적으로는 바이블같은 책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이중점프, 사다리타고 오르내리기, 벽타기등등 초보자는 어떤형태로 구현을 해야하는지
알 수 없지만 책을 보고 많은 힌트를 얻을수 있고
개념에 대해서 이해하기도 좋습니다.
책의 가격
현재는 어떤지 모르겠지만 정가는 34,000원이며 이 가격이 비싸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책의 내용을 보면 학원에서도 배우기 어려운 많은 알고리즘을 이 가격에 배울 수 있다는 점은
상당히 메리트가 있습니다.
좋은 프로그래밍 책의 필요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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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부분 국내에서는 좋은 프로그래밍 책 한권을 찾기가 어렵고 대부분 자신의 지식자랑 혹은
툴의 활용법이나 쓸때없이 어렵게 써놓은 책들이 많다보니 선뜻 잘 알지못하는 상태에서의 책을 구입했다간
꽤나 비싼 가격에 큰 낭패를 당하기도 합니다.
이 책은 우리가 흔히 어릴적에 즐겼던 일본게임의 알고리즘이 총망라한 책이며
프로그래밍 초급(코드를 읽을줄 아는 수준)정도만 되어도 엄청난 신세계를 발견할 수 있는 책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한때 절판되어서 구입할 수 없었지만 다시 사람들의 요청으로 재판매도 되고 있는듯 하여
포스팅하게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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