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제작/강좌

[게임메이커 스튜디오]마켓플레이스에서 구입한 기프트코드 사용방법

게임코드프리 2019. 2. 1. 09:00
반응형

#마켓플레이스 #기프트 코드 #게임메이커 스튜디오



게임메이커에서 마켓플레이스 구입부터 코드 사용까지





게임메이커 스튜디오에는 다양한 구성의 잘 만들어진 코드나 게임 샘플 혹은 쉐이더등의 품목이 존재하지만


유료로 되어있는 경우 구입만 한다고 사용할 수 있지 못하고 귀찮고 시스템이 복잡하다보니


사용법을 계속 추적하여 사용할 수 있게 되어 이런 불필요한 시간을 줄이고자 정보를 공유합니다.



* 현재 제가 사용중인 게임메이커 스튜디오2 버젼으로 설명합니다.



  • 원하는 품목을 구입하기




가장먼저 게임메이커 스튜디오에서 마켓플레이스에 들어간후 오픈 마켓플레이스에서


원하는 품목을 선택하여 달러가 표싯된 메뉴를 선택합니다.


(무료일 경우에는 바로 자신의 라이브러리에서 임포트 시켜서 사용가능)



품목의 갯수를 잘 확인 한 후 체크아웃을 누르면,





이미지에 표시한대로 체크버튼을 확인 후 컨티뉴를 누릅니다.


이후 스팀에 등록된 지갑에서 계산할 수 있게되고 구입이 완료되면 스팀에 등록된 메일 혹은 요요 게임즈 홈페이지 계정의


메일로 구입확인서가 도착하게 되고 이 후 라이브러리에 자동으로 들어가있을 줄 알았던 생각과 달리


아무런 진행도 안되어 멘붕에 빠지게 됩니다.



('ㅂ')....멍....



  • 수동으로 등록해야 하는 기프트 코드





앞서 구입할때 나오던 화면 혹은 인터넷 창을 이용한다면 이곳 (https://accounts.yoyogames.com/gifts)


왼쪽의 게임메이커 항목을 눌러 기프트 매니저를 선택합시다.


- 프로덕트


- 다운로드


- 기프트 매니저 ○


- 레딤



위의 이미지처럼 기프트 매니저에서는 Purchased Gifts 라는 글씨를 선택하면, 자신이 구입한


기프트 코드를 볼 수 있는 항목이 나오며 이 기프트 코드를 잠시 복사해두고 다음으로 넘어갑시다.





- 프로덕트


- 다운로드


- 기프트 매니저 


- 레딤 ○



이번에는 레딤이라는 메뉴를 선택하여 바우쳐 코드라는 글씨(첫번째) 항목에 xxxx-xxxx 이라고 쓰여진 곳에


앞서 복사해둔 코드를 붙여넣기 한 후 레딤 버튼을 눌러줍시다.




위의 행동들을 모두 마쳐야만 이제 IMPORT 가능





놀랍게도 다시 마켓플레이스에 아까 자신이 구입한 항목을 수작업으로 검색하여 찾아야 합니다(....)


대체 누가 설계한거야?!!


그런 후 자신이 가지고 있는 버젼의 게임메이커 스튜디오 버젼용을 다운로드 하여 라이브러리에 추가합시다.





게임메이커 스튜디오로 돌아와 마켓플레이스 메뉴 하위에 있는 마이 라이브러리라는 메뉴를 선택하면


지금까지 구입하거나 다운받았던 라이브러리들이 보이며 아까 구입하여 고생끝에 다운로드한 


어셋이 보입니다.



오른쪽에 보이는 Import 버튼을 누르면,





위와 같은 화면이 뜨며 이미 새로운 프로젝트에 아무것도 만들지 않은 상태라면 Add All을 하여 


프로젝트에 추가하거나 , 또는 하단에 보이는 


Import all resources to a new project = 새로운 프로젝트에 모든 리소스를 포함시킨다에 


체크하여 임포트를 하면 모든 과정이 끝이 납니다.

반응형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shareLink
人気ブログランキングでフォロ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