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9/05 34

[게임리뷰]멀티플랫폼 레트로풍 스타일 구울보이(GhoulBoy)

#레트로풍 게임 #구울보이 #PC #안드로이드/IOS #PS4 옛날 난이도 감성 그대로 구울보이 리뷰 (포스터와 인게임 그래픽이 너무나 다른 구울보이) 구울 보이는 2017년 인디게임으로 개발되어 스팀 및 모바일, 그리고 콘솔등으로 여러 플랫폼으로발매되었으며 레트로풍 액션 플랫포머로써 기본적인 재미와 마계촌을 방불캐 하는 난이도로 극도의 긴장감을 주는 클래식한 게임이며 오래된 고전 스타일의 본질적인 긴장감이나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는단순한 목표의식을 잘 표현하였고 올드게임을 표방하고 있다보니 난이도 역시 쉽지만은 않은 게임이기도 합니다. 우선 적당한 가격인가? PS4 스토어에서는 12,400원에 판매되고 있고 스팀에서는 8,500원에 판매되고 있기에 같은 고해상도라면조금이라도 더 싼 PC버젼이 이득입니다.그..

게임리뷰 2019.05.31

테크노스재팬의 업적과 무성한소문들의 진실

#테크노스재팬 #소문 #업적 #테크노스재팬 개발자 전설적인 명성을 떨쳤던 테크노스재팬의 이야기 테크노스 재팬은 데이터이스트에서 독립한 개발자 타키쿠니오가 1981년 설립하여 세운 게임소프트 개발회사로, 해외에서는 더블드래곤으로 아시아에서는 열혈 쿠니오 시리즈로 명성이 높은 회사입니다. 1996년까지 패미콤시장과 아케이드 시장을 장악하다 싶이 한 전설적인 게임기업이지만 여러가지 사건사고 그리고 무성한 소문들만 가득했던 이야기들을 팩트체크와 조사를 통해서 제대로 된 정보를 주고자 포스팅하게 되었습니다. 전설이 시작되기 전 사건사고 우선 데이터 이스트에서도 전무를 맡았던 타키 쿠니오씨를 통해서 1981년 12월에 설립되었지만 데이터이스트에서 만들었던 프로테니스의 복사 기판으로 제조 판매했다는 의혹을 가지고 소..

게임이야기 2019.05.30

[RIVESION FRAME]리비전 프레임 프로젝트 개발일기 #4

#게임개발 일기 #리비전 프레임 #개발과정 리비전 프레임 개발과정 일기 4번째 이야기 그동안 빠르게 작업해야 할 것들은 작업을 완료해가며 무엇을 추가하고 무엇을 먼저 작업할지에 대해고민하면서 테스트를 많이 진행했고 다시한번 느낀것은...무언가를 추가하면 할수록 경우의 수가 너무 많아져 아무 문제 없었던 시스템도 다시 버그가 생겨난다는 것입니다.오늘은 멀쩡했던 시스템들이 망가진 이야기와 적들의 인공지능 작업에 대한 이야기를 할까 합니다. 전체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시스템일 경우의 버그들 게임개발을 혼자서 할 경우에는 최대한 이상한 짓들을 해가며 유저가 무슨행동을 할지 예측을 해야하는데,그럼에도 발견하지 못하는 버그들이 많습니다.특히 어째서 이런 시스템이 새로운 버그를 만들어내는지 알 수 없는 경우들도 많은데..

[제품리뷰]리얼포스 R2 /all 45g 리미티드 에디션 사용후기

#리얼포스 키보드 #무접점 키보드 #45g #기계식 키보드 기계식 키보드의 끝판왕이라 불리는 리얼포스 R2구입 후 사용후기 그동안 여러가지 키보드를 구매 보유하면서 키보드를 수집하고 사용하였지만, 무접점 키보드만 가지고 있지 않아 무척 촉감이나 키감이 궁금했던 상태에서 리얼포스를 극찬하는 리뷰들을 너무나 많이 접했습니다. 일단 섣불리 사용하기에는 가격대가 높은 편인데다 2세대가 나온터라 (30만원대) 이번기회에 큰 마음을 먹고 지르게 되었습니다. (나에게 주는 선물) 우선 리얼포스 박스 구성품 지금까지 다양한 키보드 구성품들을 보았고 대부분 키보드 외에는 따로 구성품이 그다지 없기에 실망한 부분도 있었지만 어차피 Mars Pro만큼의 포장을 한번 본 상태라면 다른 포장 상태는 모두 오징어로 보이게 됩니다..

유명한 여자 게임개발자는 없나요? 의외로 모르는 여성 게임개발자의 이야기

#게임개발자 #여성 게임개발자 #유명 프로듀서 유명한 여성 프로듀서들의 활약과 게임개발자의 이야기 게임업계에서 여성으로 성공한 게임개발자는 없나요? 라는 질문을 처음 들었을때 오히려 몇가지 게임에 대해서 반문하면 그 게임에 대해서는 알고 있음에도 그 게임을 만든 개발자와 프로듀서가 여성이라는 말을 하면 놀라는 것을 보고 얼마나 사람들이 제작자가 누구인지는 궁금하지 않지만 여성이 있냐는 것에만 초점을 두는 것에 안타까운 느낌이었습니다. 오늘은 여러분들이 알고 있지만 이 중에 유명한 여성 게임개발자가 상당히 많이 있었다는 것을 좀 더 알려주고 전파하기 위해서 글을 준비했습니다. ※ 글을 읽기에 앞서 이름 옆에 출생년도를 작성한 것은 그만큼 오래전 부터 유명한 여성 개발자와 활약해온 경력을 가늠시키기 위함이며..

추억으로 묻어두어야 할 수왕기에 대한 회고

#수왕기 #아케이드 수왕기 #세가 세가의 명작 중 추억으로 남겨 놓아야 할 수왕기 1988년 아케이드용 횡스크롤 혹은 밸트스크롤 액션 플랫포머 게임으로 나온 이 게임은, 해외판으로는 Altered Beast이고 국내 및 일본에서는 수왕기라고 나온 게임입니다. 당시 80년대에는 주인공을 고르는 것은 있었어도 변신을 한다는 개념이나 괴수들같은 디자인의 게임은 찾아보기 어려웠기에 수왕기는 등장부터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았습니다. 오늘은 수왕기에 대한 푸념과 어떤 게임이었는지에 대해 이야기 할 까 합니다. 수왕기의 시스템들 수왕기의 핵심 변신 시스템에 대해서 우선 게임 자체가 변신하여 적을 물리치는 것이 가장 호쾌하고 재미있으며 이를 잘 활용할 수록 게임이 쉬워지고 파괴적인 재미를 가질 수 있기에 변신 시스템에..

게임이야기 2019.05.28

[게임리뷰]현실적인 고양이의 삶 멀티엔딩 길고양이 이야기

#길고양이 이야기 #멀티엔딩 #낭만 고양이 #고양이 게임 #힐링 게임 아름다운 스토리의 길 고양이 이야기 리뷰 길고양이 이야기는 교통사고를 당한 아기 고양이가 길거리에서 고군분투하며 다양한 사람들이나 동물들을 만나 교감하고 먹이를 찾아다니며 하루하루를 고달프게 살아가야 하는 아기고양이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는모바일 게임으로 현재 광고를 봐야하는 무료버전과 2700원의 가격으로 플레이 할 수 있는 유료버전 두가지가앱스토어에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멀티엔딩의 여러가지 스토리를 담은 아름다운 게임 길고양이 이야기에 대해 이야기 할까 합니다. 게임의 기본적인 플레이 방식 주어진 어른 고양이가 되기 전까지 다양한 엔딩을 목표로 플레이하는 게임이며기본적으로는 게임 화면의 맵을 터치해가며 이동이 가능하고 고양..

게임리뷰 2019.05.27

[게임엔딩]기나긴 미완성작 악튜러스의 엔딩과 스토리들

#악튜러스 #미완성작 #스토리 #악튜러스 엔딩 정신줄 놓으면 이해가 되지 않는 악튜러스의 엔딩이야기 2000년에 발매하였고 이때 만들어진 엔진을 기반으로 라그나로크가 나올 수 있을만큼 2D와 3D배경의 게임을 구현했던 악튜러스는 손노리와 그라비티 합작으로 표면상으로는 알려져있지만 이는 5 :5 개발이 아닌 그라비티 + 손노리멤버 몇명정도로 해석하는게 정확한 표현이라 생각이 듭니다. 어쨋든 상당히 방대한 스토리라인을 가졌지만 개발기간에 쫓겨 결국 용두사미같은 결과를 만들어냈고 점차 완성도가 떨어지는 이벤트씬이나 초반의 웅장함에 비해 실망스러운 부분을 보이기에 많은 이들이 미완성작이라고 부르게 된 게임이기도 합니다. 악튜러스의 스토리 라인 정리 우선 악튜러스가 가진 스토리라인은 종교적인 시점의 기반으로 이루..

80년대의 추억 배틀시티! 탱크와 함께 우정을 파괴한게임

#배틀시티 #탱크게임 #패미컴 게임 우정파괴를 느끼게 해준 배틀시티의 추억담 처음에는 아케이드 게임으로 1980년에 탱크 바탈리언이라는 게임으로 나왔지만 대부분 글쓴이와 비슷한 또래의 사람들은 패미컴으로 이식된 '배틀시티'라는 게임을 1985년에 해봤을 것입니다. 사령부를 지키면서 적 탱크를 전멸시키는 게임으로 기본은 똑같지만 2인플레이가 지원하게되었고 패미컴을 가졌거나 없는 사람들도 친구네 집에서 한번쯤은 즐겨봤을 우정파괴 게임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오늘은 추억도 많고 할 이야기도 많은 배틀시티에 대한 내용이고 오랜만에 추억과 함께 어린시절로 돌아가 그때를 회상하며 읽어주신다면 감사하겠습니다. 배틀시티의 게임방식 게임에 등장하는 기본적인 설명 배틀시티는 탱크를 이동시켜가며 화면 하단에 보이는 메인 사..

게임이야기 2019.05.25

[게임메이커]게임메이커 스튜디오 크래쉬 이슈 해결방법

#게임메이커 스튜디오2 #게임메이커 크래쉬 #게임메이커 멈춤문제 #해결방법 게임메이커 오류보고를 통해 크래쉬 이슈 고치기 과거 갑작스럽게 게임메이커가 멈추며 크래쉬가 일어나는 버그가 일어났고 , 그것을 고치기 위해서 수많은 구글링과 국내 검색을 통해 알아보았지만 모두 헛수고였고 게임제작을 포기하고 싶을 정도로 절망적인 상황이었습니다. 많은 시간을 허비해가며 알아낸 유일한 해결방법은 역시 보고를 통해 답변을 듣는 것이었습니다. 버그 리포트를 위한 준비 Help 메뉴에서 Open Log In Explorer를 누릅니다. 이 중에서 ui라고 적힌 로그파일을 바탕화면에 미리 따로 저장을 해두고, 혹은 크래쉬가 발생했을 시점에 탐색기에서 이 폴더위치를 확인해보면 일시적으로 크래쉬가 났을 당시의 로그파일도 함께 찾..

[GML]게임 프로그래밍 코드를 작성하는 요령과 게임의 개념의 이해

#프로그래밍 코드 작성법 #프로그램 짜는법 #게임만들기 #게임메이커 코드를 배우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할지 막연할때 게임은 만들고 싶지만 뭐부터 해야 할지 어떻게 해야 할지 또 게임은 어떻게 만드는지에 대해서궁금하지만 막연히 어렵게만 느끼는 사람들은 무척 많습니다.오늘은 코드를 어떻게 작성해야 할지 조차 모르는 초보자들을 위해 글을 준비했으며이 글은 개념을 알기 위한 글이므로 코드 작성을 할 줄 아는 중급자는 읽지 않으셔도 됩니다. 게임의 개념부터 익혀야 한다 게임에 반드시 필요한 핵심 3요소 우리가 한번쯤 해본 모든 게임들은 그냥 자동으로 만들어지는 것이 아닙니다.프로그래밍을 배우기 전에 게임이 어떻게 작동하고 또 어떤 것들을 해야 하는지에 대해서 알아야 하며기본적인 개념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놀라운..

자본력에 잠식당한 모바일게임시장 돈만 있으면 돈번다

#자본력 #모바일 게임시장 #광고 #돈있으면 순위권 돈만 있으면 돈을 버는 모바일 게임장의 행태에 대해서 모바일 게임을 하다보면 끊임없이 등장하는 구글광고로 인해서 누구나 한번쯤은 봤을 광고에 등장하는 게임들이 존재합니다. 워낙 많이 나오기 때문에 똥인걸 알면서도 대체 얼마나 대단한 똥일까 궁금해하며 설치를 해보기도 하는데 오늘은 그 유명한 자본력으로 밀어부치고 순위를 쟁탈한 돈에 의한 돈을 위한 게임시장에 대해 이야기를 할까 합니다. 모바일 게임 최고매출 추억의 리니지M? 우선 리니지를 하는 사람들을 린저씨라고 부르며 모바일 게임시장에서도 최고매출은 리니지M이 독주를 펼치고 있습니다. 이 게임을 하는 사람들은 자동으로 캐릭터를 돌리고 충전기에 따로 타블렛같은 기기를 돌려가며 쳐다보지도 않으면서 매일밤 ..

[게임리뷰]단순한 시간때우기 게임 무한의 좀비

#무한의 좀비 #시간죽이기 게임 #모바일 게임 대포를 키우며 디펜스하는 무한의 좀비게임 리뷰 무한의 좀비라는 게임이 한시적 무료로 광고가 달려있지 않은 버전을 받아 플레이 하였으며 특징상 복잡한 시스템이 아니기에 단순한 시간 때우기용으로 좋은 게임입니다. 몰려오는 좀비와 시민을 구별하여 대포를 발사하고 난이도별 라인이의 갯수가 다른 것으로 익숙해지면 금새 어려운 난이도를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무한의 좀비 플레이 방식 메인화면에서 이지 난이도를 선택하면 나오게 되는 단 두개의 라인을 방어해 가며 터치를 하여 대포를 발사하고 슬라임처럼 보이는 좀비를 없애가며 시민을 구하는 게임입니다. 좀비의 종류는 , 일반 좀비, 투구좀비, 방패좀비로 각각 대포 1발 , 2발, 3발로 나뉘어져 얼마만큼 대포를 미리 발사..

게임리뷰 2019.05.21

[게임리뷰]도자기 장인이 되어보자! 렛츠 크레이트 포테리

#도자기 만드는 게임 #항아리 만드는 게임 #Lets create Pottery #포테리 직접 제작해보는 도자기 공예 게임 포테리 리뷰 도자기 공예나 컵등 다양한 형태의 모양을 만들어 보고 직접 주문을 할 수 있는 게임이자시뮬레이터 같은 이 앱은 무료버전과 유료버전으로 나뉘어져 있으며 무료버전에서는딱히 꾸밀수 있는 요소들이 부족하여 만드는 것을 좋아하고 도자기 공예를 사랑하는 사람들은가격도 비싸지 않은 유료버전을 추천합니다.이 리뷰에서는 유료버전을 구입하여 리뷰를 작성하였으며 구매에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도자기 만들기 게임의 플레이 방식 우선 타이틀 화면에서 만들기를 클릭하여 시작하면 기본 형태의 도자기가 존재하고그것을 손가락으로 슬라이드 해가며 형태를 만들어 내고 마지막으로 모양을 굽는 것으로기본적..

게임리뷰 2019.05.20

게임회사 창업? 게임회사를 창업하기 위한 최소한의 조건들

#게임회사 창업 #게임회사 #창업 게임회사를 창업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이 검색어를 활용하여 알아보고 있다는 것은 게임회사를 창업하려고 하거나 , 혹은 창업 관련되어 게임회사에 대한 아이템은 어떤가를 알고 싶기에 검색을 했다고 판단합니다. 정말로 회사 창업이 어떻게 되는지 몰라서 들어온 것이 아니라는 전제하에 게임회사에 대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 이 글은 개인적인 20년이상의 경험담과 사례들을 토대로 작성되었으며 참고를 위해서만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투자를 받아 게임회사를 창업하기 위해서는? 10~20년전 사이만 해도 아직 게임회사에 대해서 인식이나 정보가 뚜렷하지 않았기에 문서만으로도 어떤 게임을 만들지 혹은 어떤 아이디어로 회사를 창업할지에 대해서 투자자들을 잘 구슬려 성공적으로 창업이 가..

[게임리뷰]온갖 패러디의 향연 올드스쿨 뮤지컬(OSM) 리듬게임

#패러디 게임 #인디게임 #올드스쿨 뮤지컬 #OSM #리듬게임 아는만큼 보이는 패러디의 진수 올드스쿨 뮤지컬 스팀판과 닌텐도 스위치로 발매한 올드스쿨 뮤지컬은 2018년 9월 13일에 발매하여 점차적으로 입소문을 타면서상당한 팬층과 실제 올드팬들의 사랑을 받은 만큼 많은 패러디 요소들이 존재하는 프랑스 인디 리듬게임입니다.이 게임은 얼마나 본인이 게임에 대해서 알고 있는가에 따라 재미가 달라질 정도로매니악한 유저에게는 음악까지 패러디 했다거나 고전 게임의 비기까지 이스터 에그로 넣었다는 것을알 수 있을 만큼 많은 요소들이 들어있지만... 모르면 그저 리듬게임이구나... 하는 정도로 보이는게임일 수 있습니다. 게임의 스토리에 대해서 망가진 세계에서 비밀스러운 역할의 엄마찾는 이야기. .... 사실 스토리가..

게임리뷰 2019.05.18

[게임리뷰]한국형 성장RPG 킹오브 파이터즈 올스타

#넷마블 #킹오브 파이터즈 올스타 #성장형 게임 #모바일 게임 킹오브 파이터의 IP를 활용한 한국형 성장RPG게임 킹오브 파이터즈 올스타 넷마블에서 SNK의 IP를 가져와 제작한 킹오브 파이터 올스타는 2018년에 오픈하여 현재 서비스중인 게임으로얼핏 보면 밸트스크롤 액션 처럼 보이지만 모든 것을 넷마블에서 만든 만큼 그래픽도 게임성도 모두한국형 성장 RPG에 포커스가 맞춰져 있습니다.현재 인기 및 매출 상위랭킹을 차지하고 있을 만큼 이슈이지만 오늘은 이 게임이 어떤 게임인지에 대해가볍게 리뷰를 할까 합니다. 오리지널 캐릭터들과 킹오브 파이터즈의 캐릭터들 게임을 시작하면 오리지널 디자인들로 어떤 세계관이든 끌어 모을 수 있게 등장인물들로 시작하지만 이내자연스럽게 킹오브 파이터즈의 캐릭터들을 열심히 뽑기를..

게임리뷰 2019.05.17

TRPG의 계승작 슈퍼패미콤 소드월드의 고통스러운 플레이 일화들

#소드월드 #TRPG #SFC 소드월드 슈퍼패미콤으로 만나는 TRPG게임과 룰의 계승 1993년 T & E 소프트에서 슈퍼패미콤용으로 발매한 이 게임은, 우선 즐기기 위해서 두가지의 전제조건이 필요했습니다. 1. 일본어를 할 수 있어야 한다. 2. TRPG를 이해하고 있어야 한다. 다 필요없고 일단 해보고 싶은 필자는 D&D 정도의 룰만 알고 있었고 소드월드라는 TRPG(테이블 RPG게임)에 대해 들어보기만 했던 터라 이 게임에 상당히 흥미를 가졌습니다. 오늘은 소드월드라는 고통스러운 게임에 대해서 이야기를 할 것이며, 일화에 대한 이야기이므로 리뷰와는 맞지 않는 글이라는 점을 미리 언급드립니다. 소드월드? TRPG란? 필자가 이해하고 있는 선에서 TRPG는 보드게임처럼 오프라인에서 사람들이 테이블에 모..

게임이야기 2019.05.16

짱구는 못말려 게임보이용 게임시리즈에 대한 추억들

#게임보이 #짱구는 못말려 #짱구는 못말려 게임시리즈 짱구는 못말려의 최초의 게임 게임보이용 시리즈 닌텐도의 흑백 게임보이를 90년대에 처음 보았을때 휴대용이라는 충격적인 것과 들고 다닐수 있으면서 언제 어디서든 게임을 할 수 있다는 것은 굉장한 즐거움이었습니다. 게임보이용 게임들 중에서도 상당한 명작들도 많지만 개인적으로는 게임보이 하면 떠오르는 게임 중 하나가 바로 짱구는 못말려 시리즈이며 오늘은 짱구는 못말려 시리즈에 대한 이야기를 할까 합니다. GB 짱구는 못말려 1편 ~나와 흰둥이는 친구에요~ 일단 가장 먼저 게임보이용으로 나온 첫 작품은 1993년 나와 흰둥이는 친구에요 라는 작품으로 횡스크롤 플랫포머 게임으로 출시되었습니다. 단순하게 짱구를 조작하여 초코비를 획득해가며 장애물을 피해가고 적들..

게임이야기 2019.05.15

[게임리뷰]픽셀 액션 플랫포머 게임 소드 오브 졸란(sword of xolan)

#소드 오브 졸란 #액션 플랫포머 게임 #모바일 게임 #안드로이드 #IOS게임 터키의 1인개발자가 만든 소드 오브 졸란(sword of xolan) 2018년에 세상에 나온 소드 오브 졸란이라는 게임은 터키의 1인 개발자 Alper Sarikaya 라는 분께서제작한 액션 플랫포머 게임입니다.생각보다 잘 만든 게임임에도 검색을 해도 아무런 리뷰나 정보가 없어 게임 외적인 다른 정보를 얻는 것이 어려웠습니다. 이 게임을 리뷰할때는 액션이다보니 gpd xd plus로 플레이를 하였고 일반 스마트폰이 아니기에 조작감에 대해서는 다른 이견이 있을 수 있음을 미리 언급드립니다. 게임의 목적과 스토리에 대한 이야기 게임은 인트로와 함께 픽셀 아트로 그려진 스토리가 등장합니다.젊고 용감한 졸란이 어둠의 세력에 대항하여..

게임리뷰 2019.05.14

[잡담]게임메이커 스튜디오2 크래쉬 이슈에 대한 분노

#게임메이커 스튜디오 #크래쉬 이슈 #오류 #버그 #강제종료 게임메이커 스튜디오에 대한 분노 지금까지 게임메이커 시리즈를 초기부터 써온 유저로써 상당히 애착이 있고 프로그래밍의 코딩 재미를 느끼게 해주며게임을 비교적 쉽게 만들 수 있게 도와준 고마운 툴입니다.문제점도 많고 다른 엔진에 비해서 아쉬운 부분도 많았지만 이미 익숙해진 GML이라는 언어 때문에조금씩 발전할때마다 모두 엔진을 구매했었고 그렇기 때문에 이번 문제에 대해서 더욱 더 화가 났습니다. 간혈적 크래쉬 이슈 게임을 만들다보면 언제나 여러가지 이슈는 생겨나기 마련이지만...툴이 실행이 안되어 보면 지금까지는 오류나 에러 메세지가 늘 나왔음에도 어떤 에러는 전혀 응답없이프로그램이 뻗어버리는 경우가 있기에 이번에도 그런 이유인가 하고 열심히 코드..

1종보통 면허를 따게 해준 유로트럭과 로지텍 휠의 이야기

#유로트럭 #운전연습 #로지텍 g27 1종보통 스틱을 연습하게 해준 유로트럭의 게임이야기 이 이야기는 유로트럭 초창기때의 이야기로, 벌써 꽤 시간이 지난 이야기이며, 1종 보통의 변속과 클러치에 대한 감각이 전무했기에 변속이 되는 자동차를 연습할 길이 없어 유로트럭과 로지텍 휠 g27을 활용하여 면허를 딴 일화를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에이 운전연습을 게임으로 하는 사람이 어딨어?" "접니다." 운전에 대한 감이 전혀 없는 상태 유로트럭과 레이싱 휠인 로지텍 G27을 구매하게 된 시점은 바로 도로 연습주행과 마지막 도로주행 시험이 남아있는 시점이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아마도) 기존에도 게임으로만 운전을 했었다 보니 꽤나 거칠고 개념없는 운전실력을 가졌었는데, 실제 운전과 그나마 비슷하다고 하는..

게임이야기 2019.05.13

[RIVESION FRAME]리비전 프레임 프로젝트 개발일기 #3

#개발일기 #개발과정 #리비전 프레임 리비전 프레임 개발과정 일기 3번째 (계속 바뀌는 그래픽) 테스트를 하면서 기본적인 프로그래밍 시스템은 만들었지만 그래픽 부분을 어떻게 완료하고어떤 분위기를 낼 수 있는지에 대해서는 아직까지 확정을 못짓고 있었습니다.그 동안에는 미니맵이 들어가거나, 그래픽적인 부분에 대한 연구를 하느라 다른부분은 신경쓰지 못했고오늘은 그동안 무슨 삽질을 했는지에 대해서 이야기를 할까 합니다. 타일 그래픽으로 처음 시도 아무래도 처음에는 반복적으로 활용이 가능하고 차후 업데이트를 위해서는 타일맵을 써야 겠다고 생각했습니다.하지만 적은 리소스로 타일을 아무리 다양하게 만들어도 뭔가 틀에 박힌 그래픽이나 분위기 혹은 모양들이 개인적으로는 힘들고 한계가 보여 마음에 들지 않는 그래픽이 나와..

이스3 슈퍼패미콤판과 이스3 플스2 리메이크판의 추억이야기

#이스3 #슈퍼패미콤 #플레이스테이션2 #리메이크 이스3의 원작과 리메이크판의 추억 이야기 이스3(YS3) 원작 이스3는 1989년 pc-88, pc-98시리즈 및 MSX2로 나왔던 기억이 있고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슈퍼패미콤판은 1991년에 발매했었습니다. 그 이후 플레이스테이션2에서 이스3가 2005년에 발매 되었지만 역시나 팬들이나 기억하기에 이스3가 리메이크 된줄 모르는 분들도 꽤 많으며 워낙 다양한 리메이크와 플랫폼으로 나오면서 시리즈가 매우 헷갈리기도 하는 작품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놀라운 것은 사람들이 나온줄도 모르는 사람들이 많다는 것입니다.(중요) (일단 원작을 모르는 분들을 위해서 중간중간 오리지널 이스3의 이미지도 첨부할 예정) 이스3가 무슨 게임인지도 모르는 시절 플레이 했던 기억..

게임이야기 2019.05.11

[게임리뷰]왕권통치를 하는 저사양 스팀 게임 레인스

#레인스 #reigns #왕권통치 게임 #진정한 왕좌의 게임 #스팀 저사양 게임 당신의 선택이 곧 법이다 진정한 왕좌의 게임 레인스 게임 레인스는 네리알에서 개발한 스팀 인디게임 레인스는 2016년에 등장하였고 한국어를 지원하기 때문에, 한국에서도 꽤나 인기를 끌고 다양한 긍정적인 평가를 받은 게임입니다. 왕이 된 플레이어는 자신의 선택으로 인해 왕권이 쥐락펴락 할 수 있으며 단순한 그래픽과 텍스트, 그리고 선택만 존재하는 단순한 게임성에도 게임안에서 이루어지는 정치적 시뮬레이션 요소로 인해 흡입력 있고 플레이어를 고민하게 만듭니다. (PC판 이외에도 IOS, 안드로이드로도 존재) 현재(2019/5월기준) 스팀에서는 3,300원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레인스의 플레이 방법 레인스의 게임화면에서 글을 읽고 ..

게임리뷰 2019.05.10

[게임메이커]캐릭터 히트시 깜빡이는 점멸효과 간단하게 만들기

#점멸효과 #캐릭터 깜빡이게 #무적시간 #게임메이커 캐릭터 히트시 무적타임을 적용하여 깜빡이게 만들기 게임을 만들다보면 캐릭터가 적에게 히트되어 깜빡이며 잠시 무적시간을 갖는 효과를 만들어야 할 상황이 언젠가는 오게 됩니다. 무적 시간 동안에 플레이어의 캐릭터를 깜빡이면서 적정 시간이 되면 다시 원래 상태로 돌아오는 시스템을 좀더 세련되게 만든 사람이 없을까 찾던 중... 오히려 이미지를 활용하여 비효율적으로 작업을 해두었기에 그럴거면 제가 짠 코드를 쓰는것이 낫겠다 싶어 공유하며, 코딩을 어느정도 하는 사람들이 이 소스 코드를 보고 그냥 웃고 넘어가 주셨으면 합니다(....) ※ 당연하지만 초보들은 모를수 있기에 적어두자면, 무적 시간동안 히트판정을 없애면 무적이되고 이 코드는 무적시간을 시각화 했을때..

불법복제 게임 당신도 헌터가 되어 포상금을 받아보자!

#불법복제 신고 #신고 포상금 #게임 불법복제 #저작권 불법복제 소프트 배포 및 위반을 신고할 수 있는제도에 대해서 게임물관리 위원회에서 유일하게 잘하는 일은 바로 불법복제 소프트 신고 포상제도입니다. 오늘은 게임법 제 39조 2의 규정에 의한 신고포상금 지급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까 하며 지급대상이나 어떤 것에 대해서 신고를 해야 하는지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까 합니다. 일단 어떤 것들이 신고 사례가 되는지에 대해서 불법 게임물 유통금지 위반자라는 [법 제 32조]이라는 것이 존재하고 어렵기 때문에 잘 모르는 분들을 위해 쉽게 단위로 설명하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등급을 받지 않고 판매 및 유통을 하는 행위 토렌트 등 불법으로 게임을 공유하는 행위 판매되고 있는 게임의 해킹버전을 무료 공유하며 이득을 얻는..

게임이 우리에게 미치는 영향 과연 게임은 어떤 영향을 끼칠까?

#게임이 주는 영향 #게임 중독성 #게임 부정적 영향 #게임 긍정적 영향 게임이 미치는 영향 살다보면 한번씩 언급되는 게임에 대한 부정적인 영향이나 긍정적 영향, 혹은 우리에게 미치는 영향에 의해 사회적 이슈가 되곤 합니다. 게임을 하면 안되는 이유나 게임에 장단점들에 대해서 우리는 얼마나 제대로 된 이야기를 할 수 있는지 오늘은 그에 관해 게임이 우리에게 어떤 영향이 미치는지 또는 어떤 문제점들을 제시하는지에 대해 이야기 하려 합니다. 게임이 우리에게 미치는 부정적인 영향 가상과 현실을 구분하는 능력이 떨어져 게임과 실 생활을 게임속 생활과 혼동하게 된다. 만약 저 논제가 사실이고 근거로 입증되기 위해서는 실제 게임을 하는 유저들 과반수 이상은 게임 속 생활과 현실을 구분 못하고 게임에서 할 수 있는 ..

[게임리뷰]후속작 나는 개가되었다2 본격 추리 어드벤쳐 육성게임

#나는 개가되었다2 #추리 어드벤쳐 #모바일 게임 나는 개가되었다의 후속작 나는 개가되었다2 상당한 센세이션을 일으킨 독특한 육성 추리 어드벤쳐 게임인 나는 개가 되었다의 후속작이 발표되어 1편을 재미있게 즐겼던 유저로서 플레이를 해보게 되었습니다. 1편을 해보지 않은 사람들에게도 이 게임이 어떤 방식으로 전개되고 플레이를 하는지에 대해서 이야기를 할까 합니다. 기본적인 게임 플레이 방식 게임의 조작 방식은 클릭 앤 무브 형태로 터치하는 장소로 이동하고 조사를 해가는 방식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1편과 마찬가지로 처음에는 개의 언어를 알아듣지 못하기에 개의 언어를 레벨업 해가며 다른 개의 이야기나 일종의 퀘스트를 통해서 문제를 해결하는 방식입니다. 우선 처음에는 랜덤한 시간에 "개밥 먹어라"라는 문구와 함..

게임리뷰 2019.05.06

게임 속 인기 여자 캐릭터 열전!! 섹시부터 다양한 취향의 여캐 이야기

#인기 연자 캐릭터 #여자캐릭터 인기순위 특집 게임 속 인기 여자캐릭터의 이야기 우리가 지금까지 게임을 플레이 하면서 다양하고 많은 매력의 여자 캐릭터들을 만나보았고, 가슴 설레이며 게임 안에서 몰입감을 높여주는 인물들을 좋아하며 기억에 남는 여성 캐릭터들이 모두 한 두 명쯤은 있었을 것입니다. 오늘은 그 많은 캐릭터들 중에서 인기있는 여성 캐릭터들은 누가 있었는지 또 너무나 유명한 여자 캐릭터들 외에도 어떤 매력적인 캐릭터가 있었는지에 대해서 이야기 할까 합니다. 생각보다 인기가 많은 여성 캐릭터들 사무스 아란 사무스 아란이라는 캐릭터는 메트로이드 시리즈에 등장하는 주연으로, 실제로 게임 안에서는 그녀의 비쥬얼을 볼 기회는 거의 없었습니다. 게임이 끝나고 나서야 로봇처럼 보이는 슈트 안에 아름다운 여성..

게임이야기 2019.05.05
반응형
人気ブログランキングでフォロ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