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9/03 25

[게임리뷰]천주에 소울을 입히다 세키로 플레이후기

#세키로 #프롬소프트 소울시리즈의 탈을 쓴 천주같은 게임 세키로 기대하고 있던 세키로는 처음 공개될 당시 화려한 액션과 보스전을 토대로 많은 이들에게 소울시리즈의 최신작이라 생각되었습니다. 발매 후 소울시리즈에 익숙하던 사람들도 어려워 할만큼 전투의 쾌감 만큼은 역대급이지만 집중과 긴장감의 연속이기에 오래 플레이 하기는 어려울 정도의 난이도는 많은 이들을 절망시켰습니다. 세키로의 스토리에 대해서 일본의 전국 시대인 16세기를 가상 지역인 아시나 지방을 토대로 혼란스러운 전국시대에 인간이 인지 할 수 없는 마물들도 날뛰는 일본의 판타지가 주 무대이자 배경인 세키로는, 황자의 시노비인 주인공(이름은 늑대)이 황자를 납치하고 자신의 팔까지 잃게 만든 아시나의 쇼에게 복수와 황자를 되찾기 위한 여정과 무시무시한..

게임리뷰 2019.03.24

[게임실황]톰 클랜시의 디비전2 게임플레이 소감 및 실황일기 #2

#톰클랜시 디비전2 #게임실황 톰 클랜시의 디비전2 게임 실황 이야기 2번째 게임의 기본 진행 방식은 1편과 동일하다보니 톰클랜시의 디비전 2가 아닌 1.5다 라고 말하는 사람들이 있는 것 같습니다. 아마 게임을 10분 정도만 플레이 해봤다면 그렇게 느낄 수 있다고 생각되며 무엇이 얼마나 바뀌었는지 조금씩 플레이 일지 및 실황일기를 통해 이야기 하려 합니다. 항상 어딘가를 가기 전에는 위와 같이 안전가옥을 잠금해제 해야만 죽어도 가까운 곳에서 뛰어갈 수 있는 시스템은 동일하고 여전히 중요한 요소입니다. 싱글 플레이를 주로 하는 사람들은 죽을 경우에 안전가옥이 리젠 장소이기 때문입니다. 자신을 지켜줄 스킬들 역시도 매우 중요하며 디비전1편에 비해서 매우 좋아지고 대폭 확대된 스킬에 대해서 좀 더 이야기를 ..

게임실황 2019.03.23

구글의 게임기 스타디아의 스트리밍 게임산업은 성공할까?

#스타디아 #구글 게임기 #스트리밍 게임서비스 구글이 도전하면 다를까? 구글 게임기 스타디아 GDC2019에서 구글이 발표한 스트리밍 게임 서비스 스타디아를 발표이후 많은 게임관계자 및 유저들이술렁이기 시작했습니다.스트리밍 게임서비스는 사실 기존부터 있었고 계속 도전해 가고 있는 분야이기에 실패사례도 많았으며이 점을 구글이라는 회사가 모를리가 없었을테니 구글의 도전이 기대가 되는 것이 사실입니다. 스타디아? 스타디아는 구글에서 서비스 하려고 하는 클라우드 서버를 통해 구글의 크롬에서 어떤 플랫폼에서도구동이 가능하도록 가능한 게임 플랫폼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강조하는 것은 게임기를 따로 구입하지 않아도 되는 장점과 자신이 가지고 있는TV, 모바일, PC등 다양한 기기로 접속하여 게임을 즐길 수 있다는 점이..

로그라이크의 선두주자 풍래의 시렌 시리즈

#풍래의 시렌 시리즈 #로그라이크 #춘소프트 시대를 앞서간 풍래의 시렌시리즈 이상한 던전의 두번째 작품(첫번째는 톨네코의 대모험)으로 1995년에 1편을 발매를 시작으로 슈퍼패미콤판 풍래의 시렌은 로그라이크라는 단어가 생겨나기도 이전에 나온 던전 RPG게임입니다. 랜덤 던전이라는 것도 죽으면 모든것을 잃어버리는 로그게임에 생소하던 시절 평가는 극단적이었고 시대를 너무 앞서간 탓에 지금에서야 다시 빠져들어 플레이 하는 유저들이 생겨날 정도로 게임성이 훌륭한 게임입니다. 풍래의 시렌1편 슈퍼패미컴판 기본적으로 탐험형 애매한 턴제 액션 RPG 로그라이크 게임이다 보니 던전에서 죽게 되면 레벨과 아이템이 초기화 되고 이를 처음 접했던 많은 슈퍼패미콤 유저들이 경악을 했던 게임입니다. 우선 반 턴제라는 것도 생소..

게임이야기 2019.03.21

[게임리뷰]완전히 다른 DMC : 데빌메이크라이 리부트

#스타일리쉬 액션게임 #DMC : 데빌 메이 크라이 리부트 DMC : 데빌메이 크라이 리부트 캡콤이 아니면 안되는 것인가... 스타일리쉬 액션하면 떠오르는 게임 데빌 메이 크라이나 해볼까? 라고 생각해봤다가 여러분이 우연히 플레이 하게 된 이 게임은 정식 데빌메이 크라이가 아닙니다. 이 화면을 봤다면 이름만 같은 데빌메이 크라이며 외전이라고 하기에도 애매한 게임으로 다행이도 PC판과 Xbox360으로 발매했던 게임으로 기억합니다. 2013년에 나온 게임치고는 그래픽이 꽤 좋은 편이며 다시 한번 이야기 하지만 이 게임은 데빌메이크라이 팬게임으로 생각하는 것이 좋고 핵앤 슬래쉬 장르 그리고 스타일리쉬 액션을 차용한 "닌자 시어리"의 작품입니다. 캡콤은 유통만 했습니다. DMC에 대해서 (처음 모습을 보고 와..

게임리뷰 2019.03.20

[게임리뷰]스팀과 모바일로 즐기는 웹게임같은 RPG 머천트(Merchant)

#머천트 #스팀게임 #모바일 게임 #무료게임 #웹게임같은 RPG 느긋하게 즐기는 웹게임 같은 RPG 머천트! 이름부터 생소하고 영문판으로만 나왔기에 잘 알려지지 않은 머천트는 2015년에 나온 스팀 버전과 모바일로도 존재하는 게임입니다. 캐릭터를 직접 조작해서 즐기는 RPG와는 다르게 마치 웹에서 즐겼던 메뉴 선택형 웹게임 같은 형식을 바탕으로 두고 있다보니 이런 게임에 익숙하지 않은 유저들에겐 이게 뭐지? 라는 감각을 선사하지만 기존 웹게임에서 주었던 미묘한 중독성이 머천트에선라는 게임의 매력에 빠져들게 합니다. (제목부터 머천트 = 광고주) 머천트 게임 플레이 방식 게임의 메뉴는 크래프트, 스톡, 샵, 히어로가 주 메뉴이며 처음에는 영웅들이 워리어, 로그, 메이지 같은 기본적인 영웅으로 플레이가 가능..

게임리뷰 2019.03.19

[게임엔딩]파이날 판타지 택틱스 엔딩정리(강력 스포일러)

#파이날 판타지 택틱스 엔딩 #파이날 판타지 택틱스 스토리 파이날 판타지 택틱스 엔딩 결말 이야기 파이날판타지 택틱스의 엔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전체적인 스토리에 대한 이해가 필요합니다. 워낙 등장하는 단체 및 등장인물들이 많기 때문에 한명한명 이해하고 넘어가기엔 상당한 분량이며 총 4장의 방대한 스토리 라인을 요약하고 엔딩에 대한 누설까지 포함한 포스팅이므로 게임을 이미 플레이 했거나 게임의 스토리만 이해하고 싶은 분들만 열람하고 읽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자잘한 사이드 스토리도 제거를 했음에도 꽤나 긴 분량의 이야기라는 점도 미리 언급드립니다. 1장 50년 전쟁 이후 아직 그 여파가 영향을 미치던 시절에 이바리스는 해여단이라는 조직에 의해서 상당한 피해를 입고 있었습니다. 주인공 람자는 디리터와 함께 ..

[게임리뷰]니혼이찌 신작 라피스 리 어비스 귀여운 파밍 액션RPG

#니혼이찌 #라피스 리 어비스 #귀여운 파밍게임 #액션RPG 이름이 안외워지는 라피스 리 어비스! 귀여운풍의 사이브 뷰 플랫폼 형식의 액션RPG인 2019년 한국어판 발매 후 상당히 기대를 했던 라피스 리 어비스는 가볍게 즐길 수 있는 게임이지만 꽤나 많은 파고들 요소를 가지고 있는 게임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그저 귀여움과 게임성에 대해서 알아보지 않고 구입한다면 상당히 실망을 하게 될 수 있기도 하기에 이 리뷰를 읽고 신중하게 결정하길 바랍니다. 가장 큰 이유는 바로 니혼이치의 풀 프라이스 가격 정책덕분... 게임의 분위기 및 전반적인 이야기 게임의 분위기는 상당히 미려한 수작업으로 이루어진 예쁜 2D 배경과 캐릭터로 꽤나 빠른 프레임(60FPS)이기에 게임을 처음 접하는 사람이거나 게임 플레이를 많이..

게임리뷰 2019.03.17

[게임실황]톰 클랜시의 디비전2 게임플레이 소감 및 실황일기 #1

#디비전2 #디비전 플레이 실황 톰 클랜시의 디비전2 실황 일기 #1 기대반 우려반, 드디어 디비전2가 발매되어 예약구매를 했던 필자는 1편의 재미있지만 불편하고 계속해서 서버가 말썽을 부렸던 부분에 대해 실망하고 2는 많은 것이 달라졌을거라 기대하며 플레이를 시작했습니다. 첫 플레이의 단순한 소감은...역시 재미는 보장한다입니다. 이 게임의 가장 큰 장점은 바로 총을 잘 쏘지 못하는 유저들에게도 파밍과 성장을 통해서 강해지는 기쁨을 누릴 수 있다는 것이고 유저들과 함께 미션 코옵 플레이가 가능한 점도 콘솔에서 그렇게 많지 않은 MMORPG 시스템이다보니 꽤나 즐거운 부분입니다. 저는 PS4 버젼으로 플레이를 하고 있으며 혹시나 PC와 다른 부분이 있다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캐릭터에 대해서 1편에서 뼈저..

게임실황 2019.03.16

데이터 안드는 모바일게임 추천! 오프라인 게임들

#데이터 안드는 게임 #모바일 게임 #오프라인 게임 #와이파이 없는 게임 데이터 안쓰고 게임을 즐기자! 모바일 게임을 하다보면 내가 원치 않는 상황에 데이터를 사용하다보니 무료게임을 하더라도 데이터를 사용하거나 와이파이가 연결된 곳에서만 게임을 즐기게 되는 상황을 자주 접하게됩니다. 오늘은 데이터가 안들면서도 여행이나 이동중에 할만한 모바일 게임들을 추천 해볼까합니다. 내용에 들어간 구글 평점은 계속 해서 바뀌기에 작성 당일 기준의 평점이며 달라질 수 있음을 미리 언급합니다. 데이터를 쓰지 않는 모바일 게임 언블록미 구글 플레이 평점 : ★★★★☆ (4.3) 언블록미의 경우에는 무료게임이며 전세계 50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한 게임입니다. 큰 틀로는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릴랙스 모드와 도전을 하며 즐기는..

게임이야기 2019.03.15

[게임리뷰]독특한 심리스릴러 앨런웨이크

#앨런웨이크 #레메디 게임 #엑스박스360 독특한 시나리오와 빛나는 게임성의 앨런웨이크 리뷰 2010년에 출시했던 앨런웨이크는 당시 xbox360이 대한글화 시대를 맞이하면서 많은 사람들이 접할 기회가 있던 게임으로 맥스페인이라는 시리즈로 유명한 레메디 엔터테이먼트에서 제작하여 화제가 된 게임입니다. 독특한 게임성과 과거 스토리가 중요한 어드벤처 게임형식을 띈 이 게임은 한번에 스토리가 이해가 되진 않지만 단서들을 모두 모아야만 전체적인 스토리가 이해되기도 하는 심오한 게임이며 2010년 GOTY수상작이기도 합니다. 엘런웨이크의 게임성에 대한 이야기 이 게임의 가장 핵심적인 특이점은 바로 빛이라고 할 수 있으며 손전등의 빛으로 적을 록온(?)하고 그림자 괴물에게 총을 쏴서 잡아야 하는 독특한 컨셉을 가지..

게임리뷰 2019.03.14

[게임리뷰]카게로(영뢰)~ 다크사이드 프린세스 각명관시리즈

#카게로 #영뢰 #다크사이드 프린세스 #함정 게임 함정을 설치하여 적을 섬멸하자 카게로(영뢰) 다크사이드 프린세스 각명관 시리즈라고 불리우는 카게로는 테크모에서 제작한 함정 게임시리즈로 꽤나 긴 역사를 지닌 트랩시뮬레이션 게임이란 이름과 함께 세상에 등장하였습니다. 오늘 소개할 게임은 바로 그 각명관 시리즈의 나름 최신작이고 2014년에 나온(...) 한국 정식발매 명인 영뢰(카게로) 다크사이드 프린세스의 소개입니다. (당연히 이 게임이 한글화 될리 없었음) 이 게임은 플레이스테이션3용과 vita로 발매되었으며 현재까지는 다른 플랫폼 이식은 없습니다. 각명관(카게로)스토리 스토리는 각명관 시리즈 전통적으로 사실 별것 없습니다... 이번에도 마신이 있고 인류가 결속하여 마신을 봉인하였고 3000년후 봉인을..

게임리뷰 2019.03.13

엔딩을 보기까지 길고긴 시간이 걸린 명작 그란디아의 추억

#그란디아 #그랑디아 #세가세턴 #명작RPG 우여곡절끝에 모험을 끝내다 명작 그란디아 1997년 게임아츠에서 혜성처럼 등장했던 그란디아는 세가새턴의 구세주이자 유일한 명작 RPG였지만 너무 늦게 나온 탓에 이미 콘솔경쟁에서 밀려버려 그 빛이 많이 퇴색하였고 평가절하되기도 하였습니다. 당시 엄청난 판매고를 올렸던 플레이스테이션의 파이날 판타지7와 비교대상으로도 유저들간의 자신이 플레이한 게임이 최고라는 유치한 논쟁도 많았지만 결국에는 경쟁에서 밀린 세가 새턴을 뒤로한채 2년뒤 1999년에 플레이스테이션으로 이식되면서 아쉬움을 달래야만 했습니다. 앞부분을 수도 없이 플레이 할 수 밖에 없었다. 필자의 경우에는 세턴도 가지고 있었던 유저로서 그란디아는 개인적으로도 상당한 보물과도 같은 게임이었고 당시 무슨 말..

게임이야기 2019.03.12

그래픽연구 3D를 최대한 도트처럼 보이게 할수 없을까?

#3D #그래픽 하기 싫음 #도트 그래픽이 하기싫어서 연구중인 3D 예전부터 어떻게 하면 최대한 2D처럼 보일까 고민하던중에 하게된것이 바로 디퓨즈맵으로 텍스쳐 컬러를 100%적용하여 만드는 디퓨즈 맵스타일이 있었는데, 사실 그 부분의 경우에는 상당히 텍스쳐의 가공 공정에시간이 많이 들어갑니다. 도트를 직접 하는 것도 사실 1장을 그리는데에는 크게 어려움이 없고 재미있지만, 그것을 많은 움직임으로 해야 할때 사실 작업효율이나 만족도 그리고 그것에 따른 부가가치(돈)가 만족스럽지 못하기에좀더 편안하고 효율적인 방식을 찾게 되는데 오늘은 그 고민을 블로그에 정리하면서 이야기 할까 합니다. 3D로 해서 편안한가? 우선 모델링 부터 도트를 그리는 것만큼 괴로운 인고의 시간을 보내야 하지만...그 다음은 개인적으..

HD리메이크 작품으로 돌아온 고전게임들 특집

#고전게임 리메이크 #HD리메이크 #옛날 게임 리메이크 작품 HD리메이크 작품 게임들 추억속으로 남겨두었던 아주 오래전 게임들을 HD 리메이크를 해주거나 요즘 감성에 맞게 다시 나온 게임들 혹은 풀3D로 완전히 달라진 그래픽들까지 아재들은 추억을 회상하고 요즘 게이머들에게는 아재들은 이런 게임을 하고 놀았구나라는 공감대를 형성해줄 수 있는 리메이크 작품들이 있기에 오늘은 HD 리메이크 게임들 특집을 준비했습니다. 마성전설 리메이크 마성전설이라는 게임에 대해서 이름은 들어본 유저들도 있을것이고 이게 뭐야? 하는 사람들도 있겠지만 이 게임은 코나미에서 나온 MSX용 게임으로 판타지 분위기로 RPG인척 하는 슈팅게임입니다. 물론 시리즈 전체로 이야기 하자면 (1편은 종스크롤 슈팅, 2편은 진지한 액션RPG, ..

게임이야기 2019.03.10

[게임리뷰]손가락이 아파오는 로그라이크 "웨이 워드 소울즈"

#로그라이크 #웨이 워드 소울즈 #wayward souls 로그라이크 "웨이 워드 소울즈" 2014년에 출시하고 마지막으로 업데이트가 된것은 2016년인 이제는 꽤 지난 모바일 게임이지만 모바일게임에서는 몇 없는 유료 게임과 하는 사람만 하는 로그라이크류 액션 어드벤처이다보니 입소문을 타고 돌고 돌아 요즘 할 게임없나? 하는 사람들이 찾아 어려운 난이도를 극복해가며 플레이하는 스마트폰에서 콘솔의 조작감을 느낄 수 있는 게임입니다. 유료게임으로 무려 8000원! 웨이 워드 소울즈 클래스별 특징 [워리어] 우선 워리어의 경우에는 근접공격인 대신 다가가서 어느정도의 범위 공격을 하기에 꽤나 밸런스가 좋은 기본적인 캐릭터입니다. 장검을 쓰며 칼을 휘두르는 것이 빠르진 않지만 안정적이고 소모품으로 사용하는 방패 ..

게임리뷰 2019.03.09

고전의 추억보정 디아블로1 HD 리마스터 벨제붑

#디아블로 리마스터 벨제붑 #디아블로 HD 디아블로 HD 리마스터 벨제붑의 이야기 디아블로가 처음 나왔을 1996년에는 이런류의 액션 파밍 로그라이크 겸 핵 앤 슬래쉬 장르나 게임이 없었기 때문에 충격적이었고 JRPG만 해왔던 필자에게도 인생을 말아먹게 하는 주범이 된 게임이기도 합니다. (아마 다들...그럴듯) 진짜 악마의 게임인 디아블로가 추억속에 남겨놓고 싶었던 사람들을 외면하고 "다시해라!"라고 말하듯 HD리마스터 버젼이 나왔고 디아블로1편에서 불편한 점이나 확장팩 그리고 디아블로 2편과 3편에서 가져온 요소들을 추가한 것이 바로 벨제붑입니다. 오늘은 디아블로에 대한 이야기를 다룰것이며 아마 워낙 유명해서 아는 이야기들도 많을 거라 생각합니다. 디아블로의 탄생 배경 (시원시원하게 바뀐 디아블로 H..

게임이야기 2019.03.08

최초의 사운드 노벨 춘소프트의 제절초!

#최초의 사운드 노벨 게임 #제절초 #춘소프트 게임 사운드 노벨의 시초가 된 제절초의 이야기 1992년 춘소프트에서 슈퍼패미콤으로 발매했던 최초의 사운드 노벨인 제절초는 당시 액션이나 RPG 게임이 대부분 주류로 자리잡고 있던 시대의 흐름을 깨고 충격적으로 "글의 힘"으로 게임을 만들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었으며 엔딩후 달라지는 선택지의 추가나 다른 루트로 갈 수 있는 지금은 너무나 당연한 시스템들을 모두 제절초를 통해서 확립이 되었다고 할 정도로 획기적인 게임이었습니다. 제절초의 게임흐름 제절초는 사귀고 있던 남녀가 함께 여행을 가던중 사고를 당해 의문의 저택으로 들어가 미스테리 사건을 주제로 다루고 있고 제목이 제절초이다 보니 큰 흐름은 제절초에 대한 전설에 관련된 이야기로 진행이됩니다. 제절초에 대..

게임이야기 2019.03.07

브라우저에서 즐기는 지뢰찾기 게임!

#지뢰찾기 #자바스크립트 #지뢰찾기 하는방법 지뢰찾기 게임 자바스크립트 지뢰찾기 게임 △웹에서 바로 플레이 [지뢰찾기 하는 방법] 먼저 타일을 아무곳이나 클릭합니다. 클릭한 주변에 하나 이상의 지뢰가 있을 경우에 사각형에 숫자로 표시됩니다. 총40개의 폭탄을 숨기고 있는 타일이라고 확신하는 곳에 [Ctrl]키를 누르고 클릭합니다. [Ctrl]키를 누른채 다시한번 더 클릭하면 깃발을 제거하고 물음표 표시로 전환됩니다. ※ 브라우저에 및 버젼에 따라서 콘트롤 키가 응답하지 않거나 화면이 안나오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사실과거에 윈도우 시리즈에 기본적으로 있던 지뢰찾기가 어느샌가 부터 안보여서 아쉬웠던 중 웹에서 바로 플레이 할 수 있는 지뢰찾기를 할 수 있으면 어떨까 생각해서 자바스크립트 오픈소스로 짜..

[스마일 게임 빌더]3D맥스로 캐릭터 세팅하는 방법

#스마일 게임 빌더 #3D max #3D 그리드 크기 3D맥스에서 스마일 게임빌더 유닛 세팅하기 아직 스마일 게임빌더가 많은 유저들이 플레이 하지 않아서 인지 외국에서는 다양한 강좌나 정보들이 공유되는 반면 한국에서는 정보를 찾아볼 수 없기에 대부분 혼자서 알아보고 찾아가고 있습니다.특히 캐릭터 모델링 파일을 블렌더나 마야에서 제작 후 가져오는 방식은 너무나도 많은 레퍼런스가 있었는데외국 사이트를 모두 찾아보아도 3DMAX에서 세팅하는 방법이나 정보를 찾아 볼 수 없었습니다.그래서 제가 씁니다...(후우..) 3D맥스에서 스마일 게임 빌더의 그리드와 같게 세팅하기 1. Customize 메뉴에서 Units Setup 을 선택합니다.2. Metric을 선택후 센티미터로 단위를 변경합니다. 3. Tools ..

과연 고전게임은 그저 옛날게임으로만 취급받아야 하는가?

#고전게임 #전세계 게임순위 #게임 인기 고전게임은 과연 옛날게임이기만 할까? 게임에 대한 취향도 다양하고 각자 게임을 즐기는 방식이나 게임에 대한 철학도 같은 사람이 없을 정도로가지각색이기에, 저 또한 제가 가지고 있는 고전 게임에 대한 생각에 대해 몇가지 이야기를 해볼까합니다. 이것 역시 정답이라고 생각하거나 다른 의견을 무시할 의도는 없으며 그저 이런 생각은 어떨까 하는제안정도로 받아들였으면 감사하겠습니다. 고전게임은 참고서다. 고전게임은 우리가 역사를 배우듯 과거 게임으로부터 다양한 것들을 배울 수 있습니다. 열악한 게임제작 환경에서 처리할 수 있는 효과들이나 어떤것들에 집중했을때 유저들의 반응이 뜨거웠는지 혹은 게임의 방향성이나 아이디어등등 생각지도 못했던 과거의 놀라운 기술을 발견하기도 합니다..

[게임공략]브레스오브 파이어4 공략14 ~제 2장 ~변함없는자

#브레스 오브 파이어4 공략 #한글번역 브레스오브 파이어4 공략14 ~제 2장 ~변함없는자 [지난 이야기] 마스터의 봉인을 풀기 위해 마스터의 마음속으로 들어간 일행은 마스터의 실체를 알게되고,몸을 대신할만한 나이스한 바디(?)를 얻기 위해 다시 체크 마을로 돌아가게 됩니다. 2019/02/14 - [게임공략/캡콤] - [게임공략]브레스오브 파이어4 공략7 ~제 2장 ~변함없는자2019/02/15 - [게임공략/캡콤] - [게임공략]브레스오브 파이어4 공략8 ~제 2장 ~변함없는자2019/02/16 - [게임공략/캡콤] - [게임공략]브레스오브 파이어4 공략9 ~제 2장 ~변함없는자2019/02/17 - [게임공략/캡콤] - [게임공략]브레스오브 파이어4 공략10 ~제 2장 ~변함없는자2019/02/18..

게임공략/캡콤 2019.03.03

게임 코드프리 후원하기 및 후원에 대한 보상안내

#블로그 후원하기 #게임코드 프리 #후원방법 게임코드프리를 후원해주는 여러분들께 안녕하세요 게임코드프리를 운영하는 블로거 exlikeus(이엑스 라이크 어스 로 읽어주세요)입니다.블로그를 운영한지는 10년이 넘은 것 같지만 티스토리 및 이 공간에서는 3년인가 4년정도 되었습니다. 사실 구글 애드센스를 달아두어도 거의 수익이 전무하지만 하루에 1000명중 한 두분정도...라도 광고를 클릭해주셔서고마움을 표현하시는 분들이 있어 저도 감사하게 생각합니다.좀더 블로그에 대한 완성도나 들이는 시간에 비해서 이득되는 부분이 없다보니 고민을 하다 여러가지 후원방법에 대해 고민하였습니다.그래서 후원방식과 그에따른 방문자 분들께 돌아가는 이득에 대해 공지를 쓸까 합니다. 게임코드프리 후원 방법 카카오 뱅크 카카오 뱅크로..

SRPG특집 과거부터 현재까지 SRPG를 말하다

#SRPG #시뮬레이션 롤플레잉 게임 #택틱스 #전략RPG 수많았던 SRPG들 과거부터 현재까지 SRPG이야기 언제부터 어떤 기종으로 어떤 시기에 SRPG를 즐겼는가에 따라 기억에 남고 생각나는 특징적인 SRPG는 모두가 다릅니다. 콘솔 PC 도스시절부터 다양하게 가리지 않고 게임을 즐긴 진정한 게이머인 필자로서는 사실 너무나 기억나는 게임들이 많다보니 하나하나 열거하기 어려울 정도로 SRPG를 손에 꼽으라고 해도 몇페이지를 쓸 수 있을정도입니다. 오늘은 기억나는 게임들을 기억을 되짚어가며 이야기를 나눌까합니다. PC게이머가 기억하는 SRPG들 역시 PC게이머라고 해도 어느 시절에 태어난 게이머인가에 따라서 뭐야 이게임은? 할 수 있을 정도로 꽤나 기억나는 게임들이 많습니다. 천사의 제국이나, 용의 기사..

게임이야기 2019.03.02

[스마일 게임 빌더]3D캐릭터 추가 방법 메뉴얼 한국어 번역 페이지

#스마일 게임 빌더 #3D캐릭터 추가 #메뉴얼 번역 3D캐릭터 추가 스마일 게임 빌더 도움말 자작 3D캐릭터를 스마일 게임빌더(이하 SGB)에 추가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추가방법은 , 모션데이터를 가졌는가 그렇지 않은가에 따라서 2종류의 방법이 있습니다. 모델과 모션을 각각 개별 FBX로 하는 방법 폴리곤과 스켈렉톤 구조를 가진 모델파일과 스켈레톤 구조와 모션 데이터를 가진 나누어 추가합니다.이 방법의 장점은, 같은 스켈레톤 구조를 가진 모델이라면 다른 폴리곤 형태라도기존의 모션을 적용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일명 모션 우려먹기가 가능) (※ SGB의 3D 캐릭터는 이 방법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추가에 필요한 파일은 모델(모델링 FBX), 텍스쳐(PNG)그리고 모션(모션 FBX)파일 입니다.모델과 모션..

반응형
人気ブログランキングでフォロ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