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크클라우드2 #PS2게임 #명작RPG #레벨파이브
레벨5의 이름을 알린 명작 다크클라우드2
일본판의 원제는 다크 크로니클이었지만 북미판의 1편 이름을 따서
다시 다크 클라우드2로 발매한 이 게임은 2002년 레벨파이브에서
플레이스테이션2용으로 제작한 액션RPG게임
다크 클라우드의 후속작입니다.재미있는 사실은 해외에서는 PS4판으로 HD리마스터판이 출시가 되었음에도
일본과 국내에는 나오지 않았기에 아쉬움이 많이 드는 게임입니다.
- 다크클라우드2의 간략한 시나리오 소개
게임의 주인공 유리스는 서커스를 좋아하는 소년으로 어렵게 구한 서커스 표를 구해
서커스 구경을 가던중 티켓을 빼앗기게 되고 빼앗아간 아이가 서커스가 너무 보고싶었다는 말에
티켓을 주게됩니다.
하지만 점차 멀어져가며 "합격이야"라는 말과 함께 서커스 표를 남기고 사라지며
의문을 남기게 됩니다.
다시 뒤늦게 공연장을 찾은 유리스는 잘 보이지 않아 기둥을 타고 올라가
높은 곳에서 공연을 관람중
니드 시장과 서커스단장 포르커스가 함께 있는 것을 목격하게 되고,
포르커스는 니드 시장에게 붉은 돌의 행방을 물으며 밖에서 무슨일이 벌어지는지
전혀 모르고 있다며 꾸짖습니다.
몰래 엿듣고 있던 유리스가 발각되면서 포르커스는 유리스의 목에 걸린 붉은 보석의
팬던트를 발견하게되고 서커스단원들의 추격을 피해 하수도로 대피
그리고 하수도가 도시 밖으로 이어진다는 이야기를 접한 후
여행을 떠나게 됩니다....
(여행 떠나기전 눈뽕)
- 다크클라우드2의 재미있는 시스템
[게임의 여러가지 시스템중 하나인 발명시스템!]
소재는 사진을 찍어 모으게 되고 소재의 조합으로 새로운 발명품을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다양한 소재를 모으고 계속해서 발명을 하게되면 새로운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게 되는데
다크클라우드2의 신선하고 즐거운 요소입니다.
[과거와 현재를 오가며 관찰! 마을 제작시스템!]
아무것도 없었던 마을에 점차적으로 주인공이 개입하여 만들거나
어떤 행동을 통해서 미래의 마을의 모습이 바뀌는신선한 마을 제작시스템은 당시 충격적이며 즐거운 요소중 하나가 되었으며
자신이 직접 게임에 관여하고그것들이 반영되는 느낌이 들어 상당한 이슈가 되기도 하였습니다.
[다크클라우드2 전투 시스템]
액션자체는 평범하지만 크기가 큰 보스의 경우에는 라이드포드라는 기계를타고
전투를 해야하는 경우가 있습니다.애초에 라이드포드 외에는 공격이 전혀 듣지 않는 경우가 존재하므로
반강제적인 부분도있으니 주의!
(스샷을 전부 찍진 못해도 이런식으로 보스 등장시 연출됩니다)
다크클라우드2의 개인적인 생각들
게임의 분위기나 그래픽적으로 특이점이 많은 게임은 아니었지만 레벨파이브라는 이름을
세상에 알리기에 충분히 신선하고 독창적인 시스템과 개성을 보여주었고
유저가 게임에 상당히 몰입하도록 유도하는 부분도 즐거웠던 기억이 납니다.만약 이 게임을 그 당시에 한글로 즐기지 못했더라면 세계관에 대해 이해하는데
어려움이 많았겠지만 당시 PS2 한글화 발매 붐이 일어나던 때에 발맞춰 세상에 나왔던
다크 클라우드2는 여전히 개인적으로는 인상깊었던 게임 중에 하나였습니다.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PS2명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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