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9/11 13

[게임리뷰]PS4로 환골탈태한 디모- 리본- 한글판의 솔직리뷰

#디모 #리본 #Deemo - reborn #리듬게임 디모 - 리본(Deemo - Reborn) (게임 타이틀은 엔딩을 본 후에 변하기에 스포일러 방지를 위한 오리지널 타이틀로 표시합니다) 디모(Deemo -Reborn-)은 레이아크에서 개발된 오리지널 원작 디모의 확장 버젼으로 총 60곡의 수록곡과 2D였던 원작에서 3D로 바뀌면서 퍼즐 요소와 어드벤쳐가 가미되며 수수께끼와 스토리에 더욱 몰입될 수 있도록 VR모드까지 추가된 버젼입니다. 어떤 것들이 바뀌었고 추가요소들이 얼마나 게이머들에게 새로운 즐거움을 주는지에 대해서 솔직하게 리뷰를 해볼까 합니다. 디모의 플레이 방식에 대해서 디모는 3D 어드벤쳐 요소가 들어갔기 때문에 스토리의 연출 대부분이 3D 캐릭터의 이벤트로 이루어지고 퍼즐과 수수께끼를 풀..

게임리뷰 2019.11.25

[잡담]게임의 실제모델이된 배우들은 어떻게 나왔는가?

#게임 캐릭터 #실제 배우 #게임 속 배우 #캐릭터 제작방식 점차 발전하는 캐릭터의 제작방식 앞으로는? 게임 속 실제 배우를 기용한 게임들이 나오고 있는 것은 아주 오래전 부터 일어난 일이고 점차 늘어가고 있는 추세입니다. 원화가가 디자인한 것이 아닌 실제 배우들을 쓰는 이유가 있을까? 혹은 왜 배우들을 쓰는가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늘 그렇듯 잡담 카테고리에서는 저의 뇌피셜과 망상을 토대로 쓰여진 글이기에 절대적인 신용은 금물이며 그저 참 신기한 생각들을 하는구나 하고 웃어 넘겨주셨으면 합니다. 주연 캐릭터의 실제 배우를 쓰는 이유 [1] 이미 검증된 매력적인 모델 [2] 팬덤과 팬층으로 인해 더욱 쉽게 홍보가 가능 [3] 작업효율성이 좋다. [4] 3D관련 장비를 샀으니까(3D 모델 스캐..

[잡담]커뮤니케이션 능력이 떨어지는 사람들의 특징

#스무고개 #언어장벽 #커뮤니케이션 오류 #대화단절 #일상 속 대화 원하는것을 말로 표현 못하는 사람들의 이야기 사회생활을 하다보면 업무 전달뿐만 아니라 수 많은 커뮤니케이션을 해야하는 상황들을 접하게 됩니다. 특히 대화는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간결하면서도 상대방이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야하며 함축적인 사고로 표현하지 않아야 합니다. 오늘은 이처럼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떨어지는 사람들의 특징과 대화와 언어사용에 대해 연습이 잘 되어있지 않은 사람들에 대해 이야기를 할까합니다. 로드맵을 그려가며 하는 대화방식 두서 없이 이야기를 하는 사람들의 특징은 상대방에게 무엇을 요구하고 설명해야 할지 말을 하면서 그제서야 생각을 하는 사람들이 간혹 있습니다. 이 부류의 사람들은 우선 급한 마음에 말을 걸고 대화를..

[게임리뷰]교육용과 게임의 경계선 꿀벌 시뮬레이터(Bee Simulator)

#꿀벌 시뮬레이터 #Bee Simulator #교육용 게임 #B급게임 벌꿀 시뮬레이터 2019년 11월 15일 발매한 꿀벌 시뮬레이터는 바르사브 게임스튜디오에서 개발하고 H2인터렉티브에서 유통한 액션 어드벤쳐 게임이며 글쓴이는 이 새롭고 신선한 느낌의 게임에 대해 무척 기대를 하고 발매 당일 망설임 없이 구입을 했습니다. 간단한 조작과 게임성으로 유아용 게임이었나 싶을 정도의 낮은 난이도와 평화롭게 즐길 수 있는 힐링 게임이 아닐까 생각했지만 많은 것들이 제 생각과는 다른 느낌이었습니다. 벌꿀 시뮬레이터는 다큐멘터리 아동 교육용으로 만들어진걸까? 우선 꿀벌의 소중함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하게 되고 몰랐던 여러가지 정보들을 로딩 팁화면에서 보여주며 스토리에서도 꿀벌들이 어떻게 생활하고 지내는지를 체험할 수..

게임리뷰 2019.11.16

힐링물을 가장한 철학물 더 퍼스트 트리(The First Tree)이야기

#더 퍼스트 트리 #The First Tree #힐링물 #철학물 #인디게임 더 퍼스트 트리(The First Tree) 2017년 가을에 스팀에 발매가 되었고 PS4, 닌텐도 스위치, 엑스박스 원등으로도 컨버팅이 된 게임으로 싼 가격으로 힐링물을 찾는 사람에게 혹할만한 영상미를 보여주지만 사실 이 게임은 힐링을 가장한 개발자 David Wehle의 철학적 사고와 인생을 살아가면서 한번쯤은 느낄 가슴아픈 마음의 병을 우리는 어떻게 슬기롭게 넘어갈 수 있는지 혹은 자기 자신을 찾는 여행이라는 테마를 주제로 펼쳐지는 상당히 테스트적인 성향이 강한 그야말로 독특한 인디게임이라 볼 수 있습니다. 퍼스트 트리는 국내 PS4 계정에선 없다? 우선 이 게임에 대해 이야기를 하기전에 뭔가 이상하다고 느꼈던 부분은 바로 ..

게임이야기 2019.11.14

[게임리뷰]일본 인디게임이 콘솔로 "데드 오어 스쿨"(약후방주의)

#인디게임 #데드오어스쿨 #dead or school PS4 일본 인디게임 데드오어 스쿨의 간략리뷰 일본의 인디 개발팀(3인 정도)인 스튜디오 나나후시가 만든 데드 오어 스쿨은 2018년 7월 11일에 스팀으로 발매된 후 PS4, 닌텐도 스위치등으로 발매를 했습니다. 국내 PS4 계정으로는 구입이 불가능하지만 일본계정으로 구입이 가능하며 당연히 B급 게임이기 때문에 정발도 되지 않았습니다. 오늘은 이 특이한 아포칼립스 설정의 게임에 대해 이야기 할까 합니다. 세계관에 대해서 인류는 이미 좀비에 의해 지상에서 쫓겨와 지하에서 살기 시작한 근미래로 태어나서 부터 지하에서 살아온 소녀 히사코가 할머니에게 학교에 대해 이야기를 듣게 되고 지상을 되찾고 사람들을 구해내 다시 학교를 탈환하기 위한 기반설정을 두고 ..

게임리뷰 2019.11.12

[게임리뷰]장르부터 가격, 재미까지 애매한 국산게임 레미로어

#레미로어 #로그라이트 #국산게임 #인디게임 #콘솔게임 무엇이든 애매한 느낌의 국산 인디게임 레미로어의 솔직한 리뷰 (1회차에는 혼자였고 2회차 이후 변화하는 타이틀) 해외에서 유명한 게임 퍼블리셔 니칼리스가 국내 인디 개발사 레미모리가 개발한 로그라이트 게임 레미로어를 퍼블리싱하여 올 플랫폼으로 2019년 3월 28일출시했습니다. 국내 인디 게임들이 조금씩 콘솔시장에도 좋은 퀄리티를 선보이며 활약하는 모습에 다수의 플레이어들이 이목을 집중했고 기대반 우려반이었던 게임 레미로어를 직접 플레이하며 아쉬운 부분이나 좋은 부분들에 대해 솔직하게 이야기 하려 합니다. 완성도에 비해 가격은 적당한편인가? 유저들의 입장에선 게임은 언제나 완성도나 분량 그리고 재미보장을 근거로 이정도면 구매할 의향이 있다고 판단하고..

게임리뷰 2019.11.11

일본 극우 게임 국방정신소녀 히노마루코에 대해서

#히노마루코 #극우주의 #국방정신소녀 제목부터 국내엔 어그로가 된 국방정신소녀 히노마루코 도쿄게임쇼 2019에 등장과 함께 일본 극우 주의 게임이라고 불리우며 아직 발매전임에도 뜨거운 감자가 된 게임 국방정신 소녀 히노마루코에 대해 이야기를 하려합니다. 다시한번 강조 하지만 필자는 절대적인 일빠도 아니며 그저 게임은 게임으로 봐야한다고 생각하며 지나친 국수주의 성향의 게이머도 아니므로 읽고 있는 독자와 생각의 차이가 클 수 있음을 미리 언지드리며 그럼에도 불편하거나 기분이 상할 것 같다면 조용히 뒤로가기를 눌러주셔도 괜찮습니다. ※극우 , 국수주의 = 극단적인 보수 성향을 가진 자들로 다른 말로는 국뽕, 이라고 하며 쉽게 말해 자신의 나라에 잘못된 일들도 모두 감싸안고 그런일들은 없었다고 부정할 정도로 ..

게임이야기 2019.11.09

[팁]와컴 인튜어스 타블렛 익스프레스 뷰 , 터치링 메뉴 설정에 대해

#링커맨드 #와컴 #인튜어스 #타블렛 #익스프레스 뷰 어떤이에겐 귀찮은 링커맨드 메뉴 설정해제하기 와컴 타블렛을 사용하는 사람중에서 편리하게 숏컷 단축키 설정으로 편리하게 사용 할 수 있지만키보드 단축키가 더 편한 사람들도 있고 손을 움직이다보면 원치않는 링커맨드가 팝업되어 불편하게 느끼는 사람도 많습니다.이 부분은 간단하게 설정을 해제 할 수 있지만 대부분 작은 실수 때문에 계속해서 익스프레스 뷰 링커맨드가 뜨는 상황을발견하고 이것을 질문하거나 물어보는 사람이 많아 이 팁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 모든 기능은 설정 후 적용이나 확인을 누를 필요없이 메뉴를 끄면 적용됩니다. 와컴 타블렛 설정으로 익스프레스 뷰 해제하기 윈도우키를 눌러 와컴 타블렛 등록정보를 열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며입력장치 → 기..

지구방위군5와 지구방위군 아이언 레인에 대해서

#지구방위군 아이언레인 #지구방위군5 그래픽과 설정들이 강력해졌지만 뭔가 아쉬운 아이언 레인 2019년 4월 11일 신작 Earth Defense Force - Iron Rain(이하 EDF 강철비 or 아이언레인)도 음성/자막 모두 한국어화 되었으며 이번작은 언리얼엔진을 사용하여 월등히 좋아진 그래픽 그리고 빠르고 신속하게 플레이를 하고 적의 수나 맵수가 간소화 되었습니다. 두 게임 모두를 플레이 하면서 느낀부분들이 많았는데 아이언 레인에 대해 이야기를 하며 지구방위군5도 언급을 자주 하며 이야기를 풀어갈까 합니다. 지구방위군 아이언 레인의 첫인상 첫 시작부분 부터 엄청난 임펙트를 선보이며 거대한 비행물체를 쓰러뜨리다 전멸하면서 주인공이 신형 에너지 코어를 얻게 되면서 게임은 본격적으로 시작됩니다. 이..

게임이야기 2019.11.07

[게임리뷰]FPS고자도 할만한 콜오브듀티 모던워페어!

#콜오브듀티 모던워페어 #게임리뷰 #PS4 총싸움 못해도 할만한 FPS 콜오브 듀티 모던워페어 콜오브 듀티 모던워페어는 2019년 10월 25일 발매한 시리즈 16번째 작품으로 모던 워페어 시리즈의 리부트작품입니다. 한국어 자막 및 음성을 지원하기때문에 게임의 몰입감이나 상황판단이 좀더 편하게 진행할 수 있다는 점도 특징입니다. 패치를 통해서 PC판 역시 사양이 전체적으로 최적화가 잘 되어있지만 PS4용 역시 엄청난 대용량을 설치해야하며 과거의 작품에 비해 초보자들도 입문하기는 좋은 게임입니다. 메타크리틱 점수로 알수 있는 것들 다양한 플랫폼별 유저평가들로 알수 있는 것은 게임자체가 별로이기 때문이 아니며 낮은 평점을 준 이유가 싱글플레이에 집중하고 멀티플레이 완성도가 떨어지는 이유이지만, 그것은 고인물..

게임리뷰 2019.11.06

일본만화 전영소녀의 추억담과 모든 미디어 정리

#전영소녀 #vitual girl Lun #버츄얼걸 룬 #전영소녀 드라마 #전영소녀 영화 #전영소녀 게임 소년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던 만화 전영소녀 전영소녀는 아이즈, 제트맨,DNA등으로 유명한 카츠라 마사카즈의 작품으로 1989년 소년점프에 비디오 걸이라는 단편을 토대로 연재를 시작하여 1992년까지 연재한 작품입니다. 내용은 간략하게 실연당한 주인공을 아이라는 비디오에서 튀어나온 소녀가 주인공의 주변 인물들과의 사랑이나 갈등 대립들에 관여하며 성장하는 내용이며 게임, 애니, 영화, 드라마까지 다양한 미디어로 재탄생되기도 했습니다. 원작 만화에 대해서 우선 전영소녀라고 하면 사랑스럽게 생긴 아이라는 캐릭터는 마음에 상처를 받은 순수한 사람에게만 보이는 비디오가게 극락(고쿠라쿠)에서 대여하여 상처입은 마음..

인왕2 베타기간동안의 간략리뷰

#인왕2 #오픈베타기간 기다리기 힘든 인왕2 인고의 시간의 보상으로 돌아왔다! 오랜시간의 기다림끝에 인왕2가 11월 1일부터 10일동안 베타 데모를 공개했습니다. 1일부터 시작하여 첫 스테이지의 보스를 클리어 하게 되면 참여한 모든 인원에게 2편 본작품의 특전인 '토마의 증서'를 얻을 수 있으며 연계동행등 처음부터 3인까지 코옵 플레이가 된다는 점에서도 상당히 편해진 느낌입니다. 게임에서는 큰 변화보다 추가적인 요소들이 존재하는데 지금부터 몇가지 추가된 요소에 대해 이야기 할까 합니다. 가장 큰 변화 캐릭터 커스터 마이징 (공들여 만든 캐릭터 커스터마이징) 인왕1편을 하면서도 가장 안타까웠던 부분이 바로 여자 캐릭터의 부재였으며 커스터마이징이 아닌 이미 존재하는 인물로 플레이하는 기능이 차후 추가된 것이..

게임리뷰 2019.11.04
반응형
人気ブログランキングでフォロ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