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성 시뮬레이션 게임 #요정전설 #머큐리어스 프리티 #메르쿠리우스
육성시뮬레이션의 고전 요정전설 머큐리어스 프리티!
정말 어릴적 프린세스 메이커를 알기 이전 육성시뮬레이션 게임이
이렇게 재미있다는 것을 처음으로 알게 해준 요정전설 머큐리어스 프리티입니다.
(물론 프린세스 메이커가 갑이지만...)탄생이나 졸업 시리즈의 제작사인 헤드룸에서 개발한 이 게임은
1994년 PC98용 게임으로 처음 해봤지만소프트맥스에서 및 한글화를 했었고 SK그룹이던 SKC소프트랜드에서 유통하여
우리가 편하게 즐길 수 있게 된 게임입니다.
- 요정전설 머큐리어스 프리티의 게임방식
게임의 주인공은 연금술사가 되어 호문크루스인 징그러운 크렙스쿠름 선생님을 키우는 것이 아닌
65일간 귀여운 요정을 다양한 능력치를 올려가며 총 29종의 멀티 엔딩을 보는 것이 목적입니다.
요정을 키운다는 것 자체만으로 이 게임은 갓게임!
머큐리어스 프리티의 엔딩을 보기위한 계획은 철저하게
먼저 스케쥴과 능력치를 계속 살펴가며 엔딩에 도달하기 위한 능력치를 올려야 하지만,
게임이니 만큼 자유롭게 스케쥴을 짜가며 키워나가는 것도 재미있는 요소이니
스트레스 없이 1회차에는 마음대로 플레이 해봅시다.
[요정전설의 스케쥴의 종류]
학습 - 독서, 기도, 마도력, 댄스, 쿤스트
학습에는 독서를 통해 다양한 능력치 중 책에 따라서 지능계를 올리거나, 정서등을 올릴 수 있고
기도는 신성력을 높이거나, 마도력으로는 마력을 올릴 수 있습니다.
댄스는 체력과 저항이 상승하기때문에 자주 아프기 전에 어느정도는 올려야 하며,
쿤스트는 가난한 플레이어에게
물질을 창조해낼 수 있습니다. (게임의 유일한 자체 수익원)
정령소환 - 4대정령 님프, 실피드, 사라만다, 놈 (소환에 성공시 능력치가 변화)
성공시에는 다양한 능력치가 올라가지만 만약 실패할 경우에는 악마가 소환되며
능력치가 떨어질 수 있습니다.
대화 - 호문쿨루스와 대화
대화의 경우에는 세부 내용의 선택에 따라서 능력치 상승이 영향을 받게되며
만약 건방진 태도로 바뀌게 되면그때에는 야단친다같은 강경대응을 해두어야 합니다.
가끔은 스케쥴 진행 도중 먼저 대화를 걸기도 하는데,너무 대화를 안할 경우에는 감정이 너무 없어지기도 합니다.
버츄얼 크리스탈 - 호문쿨루스에게 꿈을 꾸게 해주는 아이템
쇼핑으로 어떤 버츄얼 크리스탈을 구입했는가에 따라 달라지지만,
기본적으로 각각 이야기거리가 들어있으며 체험한 결과에 따라 능력치의 변화가 있습니다.
혹은 수정의 꿈이 끝난뒤에는 연금술사 길드를 찾아가 소문으로 수정의 뒷이야기도
들을 수 있는 이 게임의 또하나의 매력적인 시스템중 하나입니다.
엘리먼트 - 호문클루스의 식사
이 게임에서 가장 핵심적이고 처음 스케쥴을 진행하기 전 반드시 해야할 숙제가
바로 식사이며, 간단하게 능력치를 올릴 수 있는 가장 빠른 길입니다.순서대로 체력, 기술, 지능, 저항력을 높일 수 있으며 하루에 한번 먹일 수 있기에
원하는 능력치를 꾸준히 올려주는 매우 편리한 시스템입니다.
머큐리어스 프리티에 등장하는 몇 없는 NPC들
워낙 돈이 없다보니 쇼핑할 생각조차 못하게 되어 가끔 잊어버리지만...
쇼핑이 있습니다. 마을에서는 책이나, 버추얼 크리스탈을 구입 할 수 있으며
호문클루스가 만들어낸 물건들을 팔아 생계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가끔씩 찾아오는 NPC들이 존재하는데 몇회 이상 방문이 엔딩의 요소이기도 한
NPC도 존재하기에 방문 조건들에 따라 새로운 등장인물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나름 후원자로 백작부인이 초기 자금을 주기에 초반 자신이 키운
요정의 학자금(?)을 투자할 수 있게 만들어주는 고마운 존재이기도 합니다.
머큐리어스 프리티의 성장 변화
어찌보면 유아기 시절에는 이렇게 작고 어떻게 변화를 하게될지 알 수 없는 상태이며,
옷을 입고 있지 않다보니 다음 단계가 상당히 기대감을 갖게 만듭니다.
두번째 성장에서는 예상과는 다르게 옷을 입고 있어 약간 실망을 하게되지만
이때부터는 조금씩 말을 배우고 대화가 가능해지므로 또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게 됩니다.
세번째 단계까지 오면 이때에 가장 감정 변화가 많은 청소년기 같은 느낌을 받게 됩니다.
참고로 이때부터는 어떤 방향으로 키우는가에 따라서 복장이나 모습이 달라지기에
꼭 위와 같은 모습이 아닌 경우가 있습니다.
65일간의 스케쥴과 진행을 마치면 엔딩에 도달하게 되며 엔딩은 위에서 언급한대로
총 29개의 엔딩으로 최종 모습을 보여주게 됩니다.
머큐리어스 프리티 엔딩 리스트
(엄청 독특한 복장임에도 평범한 소녀 엔딩)
- 수정 조각상
- 신비한 고양이
- 평범한 여자아이
- 음란한 마물
- 마을의 아이돌
- 음유시인
- 모친
- 인어
- 켄타우로스
- 새인간
- 어둠의 마물
- 뱀파이어
- 죽음을 다스리는 여신
- 마인
- 민폐용사
- 소녀검사
- 영웅
- 여전사
- 연금술사의 제자
- 고명한 연금술사
- 요정 여왕
- 천사(방관자)
- 우로보로스
- 완전한 호문클루스
- 초월자
- 산고야이와의 약속을 지키는자
- 연금술사의 양녀
- 버츄얼 크리스탈
- 시간을 자아내는자
게임에 대한 생각과 이야기
사실 상당히 심플한 조작과 시스템이다보니 같은 업종(?)의 프린세스 메이커와
비교를 당하기도 하는데, 개인적으로는 이런 스타일의 육성 시뮬레이션 게임도
좋아하는 편이다 보니 할것이 너무 많은 프린세스 메이커 보다 가끔 아무생각없이
능력치에 집중하여 성장시키는 머큐리어스 프리티가
가끔 생각나기도 합니다.
왜인지는 모르겠지만 PC98용의 좀 더 커친 도트 느낌의 게임화면을
더 선호하지만 한글이 아니다보니
아무래도 즐기기에는 윈도우95용으로 나온...요정전설 머큐리어스라도
나와준게 참으로 다행이라 생각됩니다.
기회가 되면 엔딩리스트를 모아 따로 포스팅 해보고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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