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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센터 운영하기]게임 개발 다이어리 #1편
처음 시작은 전부터 생각하던 오락실을 운영하는 게임을 만들겠다는 마음으로 머릿속에 있던 기획서(....)를
실체화 시키면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물론 취미로 만들고는 있지만 수익을 어떻게든 이번엔 얻기위해 상당히 시간을 투자해 가며
작업하고 있으며 모바일로 발매를 목적으로 만든 게임입니다.
간략한 게임에 대한 개요는 아래와 같습니다.
게임의 목적
(디버그 메세지들이 잔뜩 떠있는것은 신경쓰지 마세요...)
게임의 목적은 오락실 주인이 되어 각각의 물품들이나 손님들의 평가를 반영하며 가게를 운영하는 나름...
시뮬레이션 게임입니다.
상점에서 파는 물건들과 다양한 스테이터스를 활용하여 가게를 성장시키는 게임으로,
날짜와 시간에 따라서 변경되는 가게세 혹은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혹은 환경에 도움이 되는 물건들,
가격 게임의 난이도 설정등을 AI가 평가하여 피드백을 주거나 손님이 찾아오는 빈도수가 바뀌는등의
다양한 시스템이 준비되어있습니다.
게임의 메뉴들의 역활
- 하드웨어
- 소프트웨어
- 고용하기
- 세팅하기
- 정보확인
- 게임화면에서 보이지 않는 다양한 스테이터스를 정리하여 보여줄 생각이며,
가게의 평가에 도움이 되는 내용으로 꾸밀 예정입니다.
지금까지 구현된 이야기들
- 버그 픽스 기록들
- 피드백
피드백을 받고자 만들어진 게임을 보여주었으나 아직 그래픽을 만들지도 않았음에도
첫인상은 좋다는 의견을 받고 기분이 좋았음.
게임에 등장하는 화면의 이미지가 이미 완성된 가게의 모습이라 꾸몄으면 좋겠다는 의견을 듣고
사실 생각하고 있던 부분이라 고민 끝에 결국 구조를 뒤집고 다시 제작.
....
큰 마음 먹고 다시 만드는중
(온갖 시스템들이 충돌하면서 버그 총출동중...)
가장 큰 문제는 바로 상점에서 물건을 사서 직접 물건을 배치했으면 좋겠다는 부분인데,
만들어야 하는 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상점 배열은 array로 충분한가? 만약 1차원 배열로 할 경우에는 이름만 되고 추가 스테이터스 구조가 복잡해짐
- 개인 인벤토리 배열 = 어차피 이름만 가지고 있어도 뭔지 알고 있으니 상관없음
- 다시 맵상의 그리드 배열 = 이 부분이 문제...2차원 배열로 각각의 좌표를 얻어야 하고 체크가 가능해야함
- 배열을 체크하여 빈칸을 찾는 시스템 = 체크가 가능했다고 쳤을때 다시 유저가 놓은 자리가 바뀔경우에 대해 처리 곤란.
- 바뀐 시스템
- 너무 해야 될게 많아서 이것저것 하는 것들
게임만드는거 너무 어렵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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