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제작/그래픽작업물

[포트폴리오 정리]트레인 1848 서부시대 디자인작업

게임코드프리 2018. 7. 9. 14: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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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부시대 #서부시대 게임 #그래픽 외주작업 #포트폴리오

포트폴리오 페이지에는 각 회사에서 요구하는 그래픽 스타일에 따라 작업 및 작성되었으며 이미지의 사용을 금합니다.


트레인 1848



이 게임 역시 그래픽 전체 디자인 외주를 맡아서 작업을 진행했으며 외주를 준 회사의 옛날 게임을 

리메이크 하는 형식이었습니다.

게임을 해보진 못했지만 대부분의 진행방식이나 게임스타일에 형태나 디자인을 유지하면서 해상도를 높이고 

서부시대로 세계관을 변경하는 것이

작업의 목표였으며 이 게임 역시 한달정도의 기간안에 모든 것을 끝내야 했습니다.

  • 전반적인 게임의 디자인 작업



기본적으로 한 가지 디자인 당 5번의 기초적인 수정 요청이 있기 때문에 원하는 디자인을 맞춰볼때까지 

작업을 하는 것이 가장 까다로운 작업이었고

이 회사와의 외주 계약을 이것으로 끝내게 만든 장본인이기도 했습니다. 

(디자인의 문제만이 아닌 구조를 바꿔버리기도....)

배경같은 경우 상당히 시간이 많이 걸리는데다 UI의 변형이 워낙 많았기 때문에 지금도 어떤것이 

최종인지 알 수 없을정도로

파일이 많지만 다시 예전것으로 돌려달라는 요청도 있었기에 지우면서 정리를 하지도 못했던 기억이 납니다.

  • 게임의 배경디자인



지금까지 살면서 가장 배경을 많이 그려본 프로젝트 였던것 같은데 배경에 대한 작업방식이나 

지식이 전무한 상태로 상당히 많은 수정과

분석을 했던 기억이 납니다. 지금같은 시대에는 배경 전문 인력이 있기 때문에 이제 작업할 일이 

없을거라 생각되지만

잡학작업 지식이 늘어났기에 긍정적으로 생각했을때 좋은 경험이었다고 느껴집니다.


  • 캐릭터 및 UI작업들





전반적으로 가장 처음 외주가 들어오는 계기는 도트 디자인이나 도트 애니메이션과 같은 형태로 

부가적인 외주가 들어왔었지만,

당시 2011년도에는 간혹 배경이나 캐릭터 디자인 혹은 일러스트까지 함께 해줄 수 있냐는 

외주가 들어오기도 했습니다.

UI에 대한 지식도 일러스트나 배경에 대한 지식도 없는 상태에서 작업을 하다보니 상당히 시간이 걸렸었고 

게임 전체 디자인 외주다 보니 그래픽 리소스 분량이 이곳에 다 올리지 못할 정도로 많아 몇가지만 추려서 올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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