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제작/그래픽작업물

도트작업물 및 과거 회사프로젝트 포트폴리오 정리!

게임코드프리 2019. 8. 15. 05:17
반응형

#도트 포트폴리오 #도트 작업 #프로젝트 


1998~2015 2D 프로젝트 작업했던 과거 작업물 정리


워낙 작업물에 대해 보존을 못하는 성격이다보니 20년동안 작업했던 여러가지 프로젝트의 이미지들을

많이 분실했습니다. (컴퓨터 포멧 , 컴퓨터 변경, 백업안함등으로)

그래서 오랜시간 유일하게 유지하고 있는 블로그에 정리 및 백업을 할겸 공개를 합니다.


  • 트릭스터 온라인(초기멤버)



NPC , 몬스터등 캐릭터쪽의 도트 디자인 및 애니메이션을 담당하여 작업하였고 위의 이미지 외에도 다수의 몬스터들을

작업했습니다. 디자인 방식은 메인 디자이너 및 원화가의 스타일에 따랐으며 2D애니메이션에 대한 이해도가

많이 떨어지는 상태에서 물량작업을 하다보니 확실히 부족했던 부분이 많았던 것 같네요.


  • 소니코리아 스튜디오 2D게임 컨셉작업



소니코리아 게임 스튜디오에 들어갔을 시절 메인으로 모든 디자인 및 컨셉을 잡는 과정에서 몇개월도 되지 않아

아시아 스튜디오들의 수익이 낮은 스튜디오를 폐쇄하게 되어 작업을 얼마 하지 못한채 끝이 나버린 프로젝트라

아쉬움이 많이 남았던 작업물입니다. 

원화부터 여러가지 다양한 작업들을 하였지만 백업을 하지 못해 남은 것이 별로 없습니다.



  • 프린세스 앤드 나이트(NDS)



몇년도였는지는 사실 정확하게 기억이 나질 않지만 블루사이드에서 NDS프로젝트를 한다고 하여 

모든것을 포기하고 지원하여 올인 했던 프로젝트였습니다. (콘솔게임을 만들고 싶은 것이 아직도 꿈)

따로 AD님이 계셨기에 디자인부터 도트 컨셉만 잡아주신 후 모든 도트 캐릭터 작업을 홀로 작업하였으며

리테이크가 까다로웠기에 고전을 했던 기억이 많이 남아있습니다.

리소스를 80%를 만들었음에도 퇴사 후 게임이 다른 형태로 바뀌면서 나온것으로 알고 있고 

흥행에는 실패했던 것 같습니다.



유일하게 마음대로 디자인 하라고 해서 작업했던 것은 몬스터들이었던것 같네요.


프로토타입용 작업 및 게스트로 참여한 작업들


잡다한 프로젝트들이나 외주 혹은 꼭 참여하고 싶었던 프로젝트였지만 시간상의 여유나 다른 회사를 다니고 있기에

하지 못해 몇개만 서비스로 작업한 프로젝트들을 공개합니다.


  • 캐쥬얼 슈팅 프로젝트 컨셉작업



정확한 세계관에 대한 정보가 없다보니 어떤 디자인이 좋을지 혹은 어떤 작업을 하면 좋을지 몰라

당시 취미로 관심이 많았던 건담시리즈에 영향을 받아 디자인 했던 작업물입니다.

지금 보니 마법소녀같은 것에도 관심이 있었는지 여러가지 섞인듯한 디자인이 나온것 같습니다.



  • 어스토니시아 스토리2 우정참여 작업물



당시에도 워낙 정신이 없을 때 작업을 하다 보니 작업물 조차 백업을 하지 못하여 남은게 이것밖에 없지만

많은 작업과 도움을 드리지 못했기에 돈은 받지 않고 스페셜 땡스 스탭롤에 올려주는 것으로

합의를 했던 기억이 납니다. 





  • 게임빌 나인하츠 초기 2D컨셉디자인



게임 초기에 2D 스타일링을 주도할 사람이 없었기에 당시 유행하던 동화풍 디자인으로 컨셉을 잡고 

디자이너들에게 제안하였고 애니메이션이나 방향성 작업이 너무나 오래걸려 3D로 스타일링과 작업방식 변경을

주도하였기에 나인하츠에서는 2D작업물이 많지는 않았습니다.

이 외에도 사실 더 많았지만 외장하드가 오류가 나면서 날아간 데이터들이 있기에 지금도 아쉽습니다.


가장 오래된 작업물이지만 시작을 하게 해준 행운의 그림



도트작업자로 처음 게임업계에 발을 들였던 것은 아니었지만 2D도 좋아하다보니 작업을 해봤던 그림이 

우연히 인터넷에 퍼지게 되면서 도트 게임프로젝트에 다수 참여하게 된 기회를 준 그림이기도 하여

개인적으로는 뭔가 행운을 불러주는 느낌이 듭니다. (1999년)

반응형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shareLink
人気ブログランキングでフォロ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