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공략/닌텐도

[공략]젤다의전설 시간의 오카리나3D #14

게임코드프리 2018. 7. 3. 10:33
반응형

#젤다의 전설 시간의 오카리나 3D 14번째 공략 이야기


거대한 재앙상


- 오카리나로 영혼의 레퀴엠을 불어 재앙상에 워프.


영혼의 성전에 들어가면 나보루의 부탁을 듣고 안쪽으로 진행한다.


영혼의 신전 공략


[영혼의 신전 맵]


어린시절의 영혼의 신전 공략


  • 1F
- [1]번방에 있는 겔드 족의 나보루에게 말을 걸면 "이런곳에 무슨일이야?"라고 물어온다. "아무일도 아니다"라고 대답하면,

이 던젼에 있는 보물 은의 글러브를 찾아와 달라고 부탁받는다.

- [2]번방에 있는 키스와 아모스를 전멸시키면 좌우 양쪽의 철창이 열리는데, 우선 왼쪽 문으로 간다.

- 다음 방에 있는 적들을 모두 쓰러뜨리면, 철망 뒤에 있는 크리스탈 스위치를 부메랑으로 건드려 철망이 넘어지고 다리를 통해서

반대편으로 건널 수 있게 된다.



- 이 방에 처음으로 등장하는 적 아누비스는 링크와 똑같이 이동하고, 이쪽에서 검을 휘두르면 불을 뿜어낸다.


첨부되어있는 그림의 점선대로 진행하면 불이 약점인 아누비스를 크리스탈 스위치와 연동하는 불꽃 위치로 유도하고 쓰러뜨리자.


(방 중앙에 아누비스 근처에서 딘의 불꽃을 사용해도 무관하다)


아누비스를 물리치면 문이 열리고 다음 방으로 이동.


- 철망으로 방이 분단되어 있는 방에서는 실버루피 5개를 모아 철망을 넘어 방 반대편에 갈 수 있게 된다.


방에는 폴 스터가 등장하므로 주의해야 한다.


- 방에 불이 꺼진 촛대에 불을 지피면 "작은 열쇠"가 들어간 보물상자가 출현. 열쇠를 입수하면 [2]번방으로 돌아온다.


- [2]번방에서 작은 구멍 속을 기어가면 열쇠가 잠긴 문이 있는 작은 방에 도착한다.


열쇠를 열고 벽을 기어올라 2층으로 진행.


  • 2F

- [3]번 방에있는 스탈월 2마리와 리잘 포스 2마리를 쓰러뜨리면 5루피가 들어있는 보물상자가 등장한다. 

크리스탈 스위치를 건드리면 "봄츄 폭탄"이 들어있는 보물상자도 출현.

스탈월이 있던 갈라진 벽을 봄츄 혹은 폭탄으로 폭파하면 방안에 비추던 외광이 바닥의 태양 스위치를 비추고 닫혀 있던 문이 열린다.

- 사신상이 모셔져있는 [4]번방에 들어오면 먼저 눈앞의 석상을 바닥 스위치 위쪽으로 떨어뜨린다.

계단 끝에 있는 문이 열리게 되고, 3층에 열려있는 문에 가기 전 사신의 석상 앞으로 간다. 딘의 불꽃으로 2개의 촛대에 불을 지피면

보물상자가 출현하고 그 안에 "던젼 지도"를 입수하게 된다.

  • 3F


- 먼저 [5]번방에서 방해하는 적들을 폭탄으로 쓰러뜨려 안전을 확보한다. 실버 루피 5개를 모두 모으면 촛대중 하나(●)에 불이 켜지기 때문에

데크 막대를 사용하여 나머지 촛대 3개(○)에 불을 붙인다. 모든 불이 켜지면 "작은 열쇠"가 들어있는 보물상자가 출현.

- 태양 스위치를 가진 블록()을 외광 아래까지 이동 시키면 태양 스위치가 작동하고 다음 방으로 이어지는 문이 열린다.

- 열쇠가 자긴 문 다음 방에 중간 보스 "아이언 나크"가 있다. 


처리하고 나면 문이 열리게 되고 영혼의 성전 밖으로 거대한 사신상의 오른손위로 나오게 되고 보물 상장에서 "실버 글러브"를 손에 넣는다.


아이언 나크

갑옷으로 강력한 디펜스를 하며 큰 도끼를 위두르며 공격해오는데, 아이언 나크의 강력한 도끼 공격은 방패로도 막을 수 없다.

도끼 공격 후 빈틈이 크기 때문에 히트 & 어웨이로 공격을 해야한다.

어느정도 데미지를 주면 갑옷의 일부가 벗겨지고 가벼워진 아이언 나크는 움직임이 빨라지므로 이때부터는 주의해야 한다.

- 성아래 마을을 통해 시간의 신전에서 성인시절로 돌아가자.

성인시절의 영혼의 신전 공략

  • 1F
-  실버 글러브를 입수했다면 무거운 블록을 움직일 수 있다. [1]번 방 동쪽으로 가자.



중앙에 비모스가 있는 작은 방에 천장 크리스탈 스위치를 작동하면 좌우의 문이 열린다. 왼쪽문으로 먼저 향하면,

바닥에는 트라이 포스 마크가 있고 그곳에서 "젤다의 자장가"를 불면 "나침반"이 들어있는 보물상자가 출현한다. 보물상자쪽으로 훅샷으로 이동

나침반을 가지고 다시 이전 방으로 돌아와 오른쪽 방으로 향하자.

- 널려있는 바위들을 피하며 실버 루피 5개를 모두 모으면 안쪽에 문이 열린다. 4개의 루피는 벽 안쪽에 중앙의 1개는 고지대쪽에서 호버부츠 장비하여

얻을 수 있다. 

- 뒷방에는 "작은 열쇠"가 들어가 보물 상자가 놓여져 있으며 방 안에는 라이크라이크가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 [1]번 동쪽 방으로 돌아와 손에 넣은 키를 사용해 문을 연다.

좁은 통로에 다시 라이크 라이크가 있으니 주의. 가장 안쪽 벽을 기어올라 2층으로 향하자.

  • 2F


- 방 중앙에는 거울이 있고 그 주변 벽에는 태양 스위치(●) 4개가 있는 방이다. 이 방에는 보이지 않는 바닥 마스터가 있으니 먼저 처리하자.


- 거울의 손잡이를 잡고 시계방향으로 회전시킬 수 있는데 벽 태양 스위치에는 반사광이 자리하고 있다.


- 세번째 스위치에 빛이 닿으면 문이 열리며 빛이 닿는 순서는 그림의 색을 아래에 표시하고 있으니 참조.


(1번째 = 보물상자"회복의 하트")

(2번째 = 보물상자"함정")

(3번째 = 문이 열림)

(4번째 = 가을 마스터 출현)


- 문이 열리면 [4]번방으로.

- 어린시절 방문했던 사신상이 모셔져 있고, 계단을 오르면 [7]번방으로 가서 그곳 트라이 포스 마크가 그려진 사신상의 왼쪽으로 점프.

손바닥 위에서 "젤다의 자장가"를 부르면 보물 상자가 떨어진다. 오른손에 떨어진 보물 상자에 롱 훅으로 이동하여 "작은 열쇠"를 얻는다.

- 왼쪽이 있는 곳까지 뛰어 이동하면 ([6]번 방에서 나온 문 앞 천장쪽에 훅샷의 목표가 보인다) 그곳에서 방금 내려온 두번째 보물 상자로

롱 훅으로 이동한다. 보물상자(5루피) 안쪽에는 녹슨 바닥 스위치를 메가톤 해머로 쳐 [8]번 문을 연다.

[8]번 으로 이동하여 엘리베이터를 사용가능하게 해두고 [9]번 방으로 이어지는 문 열쇠를 열고 3층으로 향하자.

엘리베이터

[8]번방 통로에 무거운 블록을 움직여 막다른 골목에 두면 녹슨 바닥  스위치가 보인다. 그것을 메가톤 해머로 쳐서 신전입구 [1]번에서 

사신그림의 방[8]번 방을 쉽게 왕래 할 수 있는 엘리베이터가 움직이기 시작한다.


  • 3F
- [9]번 방에 있는 아누비스 3마리(딘의 불꽃 또는 불꽃화살로 쉽게 처리가능) 비모스 1마리(폭탄으로 처리)를 쓰러뜨리면 [10]번 방의 문이 열린다. 


- [10]번 방에는 바닥 스위치 ()와 그것을 둘러싼 4명의 아모스()가 있는데 남쪽 문 앞에 () 롱 훅으로 그림참조(A)의 아모스를 공격한다.


이곳을 향해 움직이면 아모스가 스위치를 타고 철창이 열리게 되고 빠르게 문을 빠져 다음방으로 이동하자.


- 통로 중간쯤 "회복의 하트"가 들어간 보이지 않는 보물 상자가 있다.


통로의 다음방엔 중간 보스 아이언 나크가 등장. 아이언 나크를 쓰러뜨리면 안쪽 문이 열리고 영혼의 성전 밖으로 거대한 사신상 왼쪽으로 나와


보물 상자에서 "미러 쉴드"를 얻을 수 있다.


- 미러 쉴드를 장착한 뒤에 [10]번 방으로 돌아가자. 방 북쪽에는 빛이 비치는 장소에서 미러 쉴드를 두고(R버튼) 벽의 태양 스위치(●)에 


반사광을 대면 문이 열리게 된다.


- 보물상자에서 "작은열쇠"를 입수하여 [9]번방으로 이동 열쇠가 잠긴 문을 열자.


- 좌우 움직이는 벽 방에서 적들을 쓰러뜨리고 양쪽 바늘에 닿지 않도록 움직이는 벽을 피해 4층까지 올라가지 않으면 안되지만,


롱훅으로 한번에 피해 가는 것이 간단.


4층 부분에도 비모스 2마리가 있고 빔에 맞지 않도록 주의.


  • 4F
- 좁은 통로 바닥에 그려진 트라이 포스 마크에서 "젤다의 자장가"를 부르면 눈 앞에 문이 열리게 되고 [11]번 방으로 간다.

- 방에 있는 적들을 물리치고 화염의 보물 상자 좌측 가짜문을 폭탄으로 폭파. 그 후 눈 스위치가 발견되는데 화살로 쏘아 맞추면

공중에 발판이 나타난다. 천장에 롱훅으로 발판을 타고 발판 스위치를 누르자. 

불길이 사라지고 이제 보물 상자에서 "보스 방 열쇠"를 얻게된다.


- [12]번 방에 들어가면 철창 너머 크리스탈 스위치 (A)를 건들여 옆방으로 이어지는 문을 열자.


B의 부서지기 쉬운 벽을 폭탄으로 폭파하고 C의 거울을 D의 거울로 향하게 하면 D의 거울을 통해 [12]번 방에 있는 대형 거울로 빛이 발산된다.


[12]번 방으로 돌아와 E로 내려오면 벽 태양 스위치(◆)에 반사광을 쬐어 링크가 있는 발판이 아래로 이동하기 시작한다.


  • 3F
- 발판마다 사신상의 얼굴이 앞에 내려와 위에서 빛을 사신상의 얼굴로 반사시킨다. 빛을 몇 초 동안 노출하면 얼굴이 무너지고

통로가 나타난다. 롱훅으로 얼굴로 이동 보스방 열쇠를 사용하여 문을 열자.

사신상 얼굴 앞 발판

발판을 지지하고 있는 체인(쇠사슬)에 롱훅을 거는 것이 가능하다. 만약 보스에게 패했을 경우 던젼 입구에서 부터 다시 올때

지름길이 되므로 참조.


- 다음 방 중간 보스 "아이언 나크"를 잡았다면 코우메와 코타케를 쫓아 보스방으로 향하자.


[보스 첫번째 형태 (코우메 & 코타케)]


- 트윈로버 코우메 = 가논돌프가 키운 불꽃 마술사로 저온에 약하다.

- 트윈로버 코타케 = 가논돌프가 키운 얼음 마술사로 고온에 약하다.


- 미러 쉴드의 반사를 이용해 매화가 발사하는 불꽃 빔은 코타케에게 코타케가 발사하는 얼음 빔은 코우메에게 맞추는 것이 포인트.


록온 하지 않고 R버튼만으로 미러 쉴드를 설정 둘중 하나가 빔을 쏘면 스틱으로 미러 쉴드의 방향을 조정만 하여 싸우는 것이 좋고


방 중앙 발판에서 싸우는 것보다 주변 좁은 발판에서 트윈로버들을 포착하기 쉽다.


마법 빔을 방패로 반사하지 않을 경우에는 바닥에 불꽃 또는 얼음 지대에 부딪혔을 경우 큰 데미지를 받으니 주의가 필요하다.


[보스 두번째 형태(트윈로버)]


- 합체한 트윈로버는 화염 또는 얼음 마법탄을 쏘면서 공격하는데, 마법탄을 미러 쉴드로 받아 방패가 깜빡거리고 같은 마법을 3번 연속 


받을 경우 축적된 마법이 미러 쉴드로 부터 방출된다. 


- 이 방출 에너지를 트윈로바에게 돌려주면 보스는 일정 기간 기절. 그때 다가가 칼로 공격하여 데미지를 주는 패턴.


- 기본적으로 록온 하여 R버튼으로 방패를 두고 가만히 있으면 된다.


- 축적되고 있는 상태에서 다른 마법탄을 받으면 축전된 에너지가 손실 되기 때문에 다른 마법일 경우에는 회피를 하자.


- 트윈로버가 기절할때 록온을 해제 해야만 발판으로 점프할 수 있으니 그부분도 주의.


보스 방에는 중앙에 있는 발판 모서리 벽돌 벽을 기어올라 발판 중심에 와서 "쌍생 마도사 트윈로버"와 전투를 하게 된다.


보스를 쓰러뜨리면 "하트의 그릇"을 얻고 워프 포인트로 돌아가 현자의 틈에서 나보루에게 "영혼의 메달"을 받게 된다.



성 아래마을


- 현자의 메달 6개를 모두 모아 신전에 간 후 "젤다 공주"에게 "빛의 화살"을 받을 수 있다.


그 후 , 젤다 공주가 가논 돌프에게 납치.


가논성 공략


- 여섯 현자의 힘으로 빛의 다리가 놓이게 되고 가논성으로 갈 수 있게 된다.


  • 가논성 내부로 가는 길
- 가논성 내부로 부터 가논성으로 갈 수 있다.

다음 던전에 들어갈때 단계를 설명.


1. 현자의 메달 6개가 모이면 마을 변두리에 성전으로 간다.
2. 젤다 공주에게서 "빛의 화살"을 얻는다.
3. 가논 성 앞 (A)에서 무지개 다리가 생기며 가논성 내부로 들어갈 수 있게 된다.

[가논성 맵]


  • 중앙 홀
- 입구에서 문을 지키고 있는 적들 2체를 쓰러뜨리고 중앙 홀로 향하자.

중앙 홀은 결계가 쳐진 가논 타워 주변 5개의 방 안쪽들의 결계를 해제하지 않으면 들어갈 수 없다.

숨겨진 방

- 타워로 이어지는 다리 아래 아킨도낫과 요정이 있는 숨겨진 방이 있는데, 입구에는 진실의 안경 없이는 보이지 않는다.

4명의 아킨도낫으로 부터 빨간약/녹색약/폭탄/화살을 구입할 수 있다.


  • 어둠의 결계


- 방에 들어오면 대각선 오른쪽에 촛대()가 보이고 불꽃의 화살로 불을 켠다. 약 18초 동안만 발판이 출현하므로 적들을 피해 주의하면서


A 발판까지 이동한다. (만약 방해를 많이 받아 갈 수 없게 되면 다시 중간에서 불꽃의 화살로 촛대에 불을 켜자)


A발판에서 진실의 안경을 사용하면 보이지 않는 통로가 발견된다. B의 녹슨 스위치를 메가톤 해머로 치면 안쪽의 문이 열리고


A발판으로 돌아가 거기에서 불꽃 화살로 문 왼쪽의 촛대에 불은 켠다. C스위치까지 발판이 약 18초간 출현.


스위치를 누르면 A발판에서 "황금 장갑"이 들어있는 보물 상자가 출현하고 보물상자에 롱훅을 날려 A까지 돌아온다.


황금 장갑을 얻은 후에는 보이지 않는 통로를 건너 문앞까지 간다.


마지막 방 안쪽 결계에는 힘의 근원 구체가 있고 빛의 화살로 구체를 쏘아 맞추면 어둠의 결계가 해제된다.


황금 장갑 입수 후:


금의 글러브를 입수하면 일단 가논성 내부에서 나와 가논성 동쪽에 있는 큰 요정의 샘에서 용기의 대 요정이 방어력을 강화해준다.


  • 숲의 결계


- 첫번째 방에서 적을 처리하면 5루피가 들어있는 보물상자가 출현. 딘의 불꽃으로 방 중앙 4개의 촛대()에 불을 켠다.


불꽃의 화살을 사용하여 문 위에 있는 촛대에 불을 켜면 문이 열리고, 다음 방에서는 실버 루피 5개를 모아야만 안쪽의 문이 열리게 된다.


- 방 양쪽에 설치된 선풍기는 정기적으로 강풍을 발생시키므로 주의.


- 먼저 방에 들어간 곳에서 "시간의 노래"를 부르면 실버 루피 아래에 시간 블록이 출현. 첫번째 루피를 손에 넣는다.


호버 부츠로 장비를 하고 선풍기가 돌고 있을 때 순간 브록위에서 북쪽을 향해 달려 바닥 스위치()가 있는 곳까지 이동하자.


- 바닥 스위치를 누르면 실버 루피 아래에 훅샷 대상이 붙은 기둥이 나타나고 롱훅으로 이동 기둥 위에 두번째 루피를 얻는다.


- 기둥 위에서 비모스에게 록온하고 폭탄을 던져 비모스를 잡고 발판으로 이동하자. 그곳에서 남동쪽 발판에서 세번째 루피를 얻는다.


- 비모스가 있던 발판으로 돌아가 그곳에서 북쪽으로 이동하면 네번째 루피를 얻는다. 문에 있는 발판에서 동쪽으로 마지막 루피가 있고,


선풍기가 정지 됐을 때에 타이밍에 맞춰 이동하여 마지막 루피를 얻으면 문이 열린다.


- 마지막 방에는 안쪽 결계의 힘의 근원인 구체가 있고 이곳에 빛의 화살로 구체를 쏘면 숲의 결계가 해제된다.


  • 영혼의 결계


- 첫번째 방에 실버 루피 5개를 모두 모으면 안쪽의 문이 열린다.

먼저 비모스를 폭탄으로 없애고 비모스 바로 위에 있던 루피를 천장으로 롱훅으로 얻자.

- 4개의 좌우로 이동하는 가시의 이동경로에 주변 석상을 이용하여 방해하면 루피를 안전하게 확보할 수 있다.

- 다음 방에 적들을 쓰러뜨린후 철창 너머에 있는 앞 크리스탈 스위치()를 작동 시키면 봄츄가 들어있는 보물 상자가 출현한다.

- 쇠창살 상단을 보면 틈이 있고 그 틈새를 노려 봄츄를 날리면 안쪽 크리스탈 스위치에 맞고 문이 열린다.


- 벽 4개의 태양 스위치가 막다른 골목 천장 거미줄이 쳐져있는데 그것을 불꽃 화살로 태워 방에 빛이 통하게 된다. 


미러 쉴드 반사광을 남동쪽 태양스위치()에 대면 문이 열린다. (다른 태양스위치는 적들이 나타나므로 주의)


- 마지막 방에는 결계 힘의 근원 구체가 있고 빛의 화살로 구체를 쏘면 영혼의 결계가 해제된다.



  • 화염의 결계

- 용암 지대에 흩어진 실버 루피 5개를 모두 모으면 안쪽의 문이 열린다.


- 일부 발판은 용암 속에 침몰하기 시작하여 빠른 행동이 반드시 필요하다. 용암에 떨어지면 처음 부터 다시 시작되므로 주의.


- 중앙의 발판역시 침몰하는 타입이지만 호버 부츠를 신고 있으면 가라앉지 않는다.


- A루피는  황금 장갑으로 장비 무거운 기둥 아래 숨겨져있다. 이 기둥을 날리면 B루피가 있는 곳으로 갈 수 있게 된다.


- 실버 루피 5개를 모두 모으면 열린 문 옆으로 롱훅으로 이동한다.


- 마지막 방 안쪽은 결계의 근원 구체가 있고 이 역시 빛의 화살로 구체를 쏘아 불길의 결계가 해제된다.


  • 빛의 결계


- 중앙 홀에서 금의 글러브로 들어 오릴 수 있는 무거운 기둥을 밀어 문에 넣는다.


- 첫번째 방에는 진실의 안경으로 밖에 보이지 않는 스컬츄라 1마리 와 키스 3마리 함정이 있는 보물 상자가 있다.


적을 전멸하면 "작은 열쇠"가 들어있는 보물 상자가 나타나고, 열쇠를 이용하여 문을 열고 다음 방으로 간다.


- 두번째 방은 바닥에 트라이포스 심볼에서 "젤다의 자장가"를 부르면 "작은 열쇠"가 들어있는 보물 상자가 나타난다.


- 세번째 방은 제한시간 1분 안에 실버 루피 5개를 모두 모아야만 안쪽 문이 열리고 이 좁은 방안에는 바위 2개가 항상 널려있어


무너지지 않도록 주의. 방 중앙 루피는 천장에 롱 훅으로 얻을 수 있다.


- 네번째 방은 진실의 안경을 사용하여 안쪽 벽으로 통하는 것을 알 수 있다. 이 방에는 바닥 마스터가 나오므로 주의.


잡히면 중앙 홀까지 돌려보내진다.


- 마지막 방 안쪽에 결계 힘의 근원이 있고 구체를 빛의 화살로 맞추어 빛의 결계가 해제된다.


  • 얼음의 결계


- 첫번째 방에 있는 블리자드 2마리를 잡으면 안쪽 문이 열린다.

- 푸른 불꽃의 문 앞에 붉은 얼음을 녹이면 다음 방으로 진행. 다음 방에서도 푸른 불꽃이 하나 필요하므로 방을 떠나기 전에 

푸른 불꽃을 하나더 가져간다.

- 다음 방에는 제한 시간 2분이내에 객실의 장치를 풀고 나가야 한다.

- 먼저 그림 얼음퍼즐 해법을 참고하여 얼음 블록을 이동. 얼음 블록을 발판으로 방 서쪽에 기어올라 녹슨 스위치를 메가톤 해머로 치면

안쪽 문이 열린다. 타이머가 제로가 되기 전 다음방으로.

- 마지막 방 안쪽에는 결계의 힘 근원인 구체가 있고 빛의 화살로 구체를 맞추면 얼음의 결계가 해제된다.


가논 타워 공략


  • 탑 꼭대기
- 6개의 결계를 모두 제거하면 가논 타워 주위에 쳐진 장벽이 사라진다. 

- 여러 적들이 있는 방에 들어와 적들을 처치하면 문이 열리고 진행.

- 계단을 오르면 스탈호스 2마리가 있는 방에 오게 되고 적을 처리하면 문이 열리며 "보스방 열쇠"가 들어있는 보물상자 주변의 불길도 사라진다.

- 계단을 더 올라가면 아이언 너클 2마리가 있는 방에 도착. 적을 처리하면 문이 열리고 진행.

- 보스 방 열쇠를 사용하여 문을 열면, 중앙 1개의 기둥이 있는 방에 온다. 아무것도 없기 때문에 진행.

- 긴 계단을 올라 가논돌프가 기다리는 방이 등장하고 "대마왕 가논 돌프"와 전투를 한다.

최종보스 가논돌프 공략

[일반 적인 패턴]

- 방 중앙 부분에 링크가 있을 경우 바닥을 내려치는 공격을 끝없이 계속 한다. 이 공격을 할 때마다 방의 발판이 붕괴되고 움직일 범위가

좁아지므로 전투를 시작하면 최대한 방 중앙 부근에서 벗어나야 한다.

- 링크가 중앙에서 벗어날 경우엔 마법탄을 쏘아오고 이 총알은 모서리를 제외한 바닥에 닿으면 발판을 떨어뜨려 링크가 부딪힐 경우

데미지를 받는다. (팬텀 가논때처럼 마법을 검으로 튕겨낼 수 있다)

- 가논 돌프 마법탄을 맞으면 움직임이 멈추고 그 틈에 빛의 화살로 쏘아 맞추면 가논돌프가 땅에 무릎을 꿇는다. 빠르게 중앙으로 달려가

가논돌프에게 칼로 공격하여 데미지를 주는 패턴. (다시 공중에 날아 오르면 방 중앙에서 재빨리 벗어나야 한다)

- 때때로 한번에 여러 마법탄을 쏘는 때가 있는데, 평소보다 오래 시간이 걸려 그동안 빛의 화살을 발사하거나 마법탄을 검으로 튕겨내준다.

[바닥이 너무 적어졌을 경우]

- 바닥을 내리치는 공격을 많이 받으면 링크의 발판이 점점 적어 빛의 화살을 맞춘 후 중앙으로 가는 길이 불가능해질 경우가 있다.

[1] 호버 부츠로 뛰기.
[2] 롱 훅으로 가논돌프를 향해 이동.
[3] 롱 훅을 중앙을 이용해 이동.

  • 가논돌프 첫번째 패턴
- 이벤트로 인해 마스터 소드 없이 전투가 진행.

- 가논돌프의 약점은 꼬리부근으로 어떻게든 뒤를 잡아 꼬리를 공격해야 한다. 기본적으로 록온을 할경우 얼굴을 타겟팅 하지만 

꼬리에 가까워 지면 그쪽으로 바뀐다.

- 가논돌프의 얼굴에 어떤 공격을 하면 가논돌프의 움직임이 멈출때 뒤를 잡는 방식도 있지만 빛의 화살이 가장 효과적.

- 마스터 소드 없이 꼬리를 공격하는 활용 무기들

[1]다이고론 칼
[2]메가톤 해머
[3]데크의 열매
[4]롱훅
[5]폭탄
[6]화살
[7]빛의 화살

- 10회 정도를 꼬리를 공격하면 첫단계 패턴이 끝나고 2페이지로 넘어간다.

  • 가논돌프 두번째 패턴
- 가논돌프가 기절하여 주변의 불길이 꺼지면 젤다 공주의 근처까지 날아간 마스터 소드를 가지러 간다.

가논돌프는 어떤 무기보다 마스터 소드가 가장 효과적.

- 기본적으로 전투의 패턴은 첫번째 패턴과 다르지 않지만 점점 거세진 공격때문에 빛의 화살로 얼굴을 공격하여 경직시키고 

뒤를 돌아 마스터 소드로 공격하는 것이 가장 효율적인 공격패턴.

- 만약 MP 가 없거나 화살이 떨어진 경우 곳곳에 파괴가능한 것들에서 회복과 아이템 보충이 가능. (폭탄으로 파괴하거나 가논을 유도하여 파괴)

- 빛의 화살로 얼굴 + 마스터 소드로 꼬리 공격하여 9번을 반복하면 가논이 쓰러지고 마지막 마스터 소드로 가논을 찌르면 전투가 끝난다.


엔딩


- 공략을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shareLink
人気ブログランキングでフォロ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