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공략/닌텐도

[공략]젤다의전설 시간의 오카리나3D #11

게임코드프리 2018. 6. 2. 11:58
반응형

젤다의 전설 시간의 오카리나 3D 11번째 공략 이야기

숲의 성역(성인시절)

미로형 통로 입구에서 허수아비를 불러내면 통로의 정상을 통해 모리부린들을 피해갈 수 있고, 직선 통로에 있는

보스 부린의 충격파는 좌우로 이동하면서 회피.

(어른들 말씀처럼 기술 안배워 놓으면 이렇게 숨어 다녀야 한다...)

*참고로 싸워서 이길수도 없다.

(보스 같은 녀석이 나오는데 바닥의 충격파를 좌,우로 회피하며 천천히 다가가 칼로 공격하는 것이 유일한 돌파구)

어린시절 사리아가 있던 곳에 도착하면  "숲의 미뉴에트르"를 가르쳐 준다.

훅 샷을 나무에 걸어 나뭇가지를 타고 숲의 신전으로 들어간다.

(이런식으로 나무에 걸면 올라갈 수 있다 안걸릴 경우 너무 멀어서 그런거니 좀만 더 다가가서 해보자)


[숲의 성역 지도 및 내용 참조]

아이템 이벤트 등위치설명
황금 스타루츄라동벽

성인시절 미로를 따라 벽(밤에만)

숲의 미뉴에트-

시크에게 배운다

  • 숲의 신전

아이템 이벤트 등위치설명
!요정의 활2F보물 상자에서 입수
황금 스타루츄라각처5 마리
보스

이차원 악령 팬텀가논

B2F던전 보스
하트 그릇B2F보스 격파 후 입수
  • 던젼 클리어 후 
아이템 이벤트 등위치설명

숲 메달현자의 방

숲의 현자 · 사리아에게 받는다

현자의 방에서 사리아에게서 숲의 메달을 받는다.

- 이제 시간의 성전으로...

성 시내(성인시절)

-숲의 신전 클리어 후 처음 성전을 방문하면 시리아에게서 "빛의 서곡 빛의 프렐류드"을 배운다.

- 이제부터 마스터소드를 시간의 좌대에 꽂으면 다시 어린시절로 돌아갈 수 있다.

아이템 이벤트 등위치설명

빛의 프렐류드

시간의 신전

시크에게 배운다


빈병고스트 쇼핑

하이랄 평원에 출현하는 빅보우10 마리


고론시티

(열심히 굴러오는 돌을 피해다니며 진행. 중간에 오른쪽 부서지기 쉬운 벽에 황금 스탈츄라가 있다)

- 폭주하고 있는 작은 고론(다루니아의 아들)을 폭탄으로 폭파시켜 멈추고, 그의 이야기를 들어주면

"고론의 옷"을 받는다. 다루니아의 방의 문이 열리고 다루니아 방 석상을 당기면 데스마운틴 분화구로 이어지는 숨겨진 통로를 발견,

그곳을 통해 데스마운틴 분화구로 가게된다.

(참고로 고론의 옷은 상점에서도 팔고 있다)

(대사를 잘 안읽는 유저들을 위해, 아빠방에 있는 신의 조각상을 움직이면 비밀통로를 통해 데스마운틴 화구로 갈 수 있다)

아이템 이벤트 등위치설명
!고론 옷-

다루니아 아들에게서받기

황금 스타루츄라비석의 뒷면밧줄로 매달아 된 발판 비석의 뒷면

데스마운틴 분화구

(데스마운틴 화구에서는 고론의 옷이 필수이며 장비를 교체)

- 부러진 다리를 훅샷으로 통과하면 눈앞에 시크가 나타나"불꽃의 볼레로"를 가르쳐 준다.

(이곳을 건너면 이벤트로 시크에게서 불의 볼레로를 배운다)

그곳 왼쪽에 불의 신전 입구가 있다.

[데스마운틴 분화구 공략 및 맵 참조]


아이템 이벤트 등위치설명
불꽃의 볼레로-

시크에서 배운다

  • 불의 신전
아이템 이벤트 등위치설명
!메가톤 해머5F보물 상자에서 입수

황금 스타루츄라각처5 마리
보스작열 야수 용 봐루바지아1F던전 보스

하트 그릇1F보스 격파 후 입수
  • 던젼 클리어 후
다루니아에게 "불꽃의 메달을 받고, 데스 마운틴 분화구에 돌아온다.

아이템 이벤트 등위치설명

불꽃의 메달현자의 사이불꽃의 현자 · 다루니아에서 받는다
!MP2 배대 요정의 샘대 요정 안게

중간 순서 정리

이후 각자 해야 할 일들이나 빠진 이벤트 혹은 황금 스탈츄라 찾거나 하며

조라의 강 -> 조라의 마을 -> 조라의 샘 -> 얼음동굴로 향한다.

[얼음동굴 공략 참조]

  • 얼음 동굴
아이템 이벤트 등위치설명
!

헤비부츠

1F보물 상자에서 입수
황금 스타루츄라각처3 마리
하트 조각1F붉은 얼음
물 세레나데-

시크에서 배운다

  • 조라의 마을
- 얼음 동굴에서 입수한 "푸른 불꽃"을 이용하여 킹조라를 녹여 말을 걸면, "조라의 옷"을 받을 수 있다.

아이템 이벤트 등위치설명
!조라의 옷-

킹구조라에게 받는다

  • 헤비부츠를 장비했을때 얻을 수 있는 것
- 조라의 샘의 하트조각(샘의 바닥), 하이랄 평원의 하트조각(구멍 연못바닥)등이 있다.

- 이제 물의 신전으로 향하자.

물의 신전 공략

물의 신전은 하이리어 호수에서 갈 수 있다.

  • 해야할일들
  1. 얼음 동굴에서 "푸른 불꽃"을 입수.
  2. 조라마을에서 얼어있던 킹조라에게 "푸른 불꽃"으로 녹여 "조라의 옷"받기.
  3. 물의 세레나데를 불어 하이리어 호수에 워프.
  4. 신전 입구에 있는 크리스탈 스위치를 훅샷으로 누르면 문이 열려 물의 신전에 입장.
[물의 신전 지도]

=보물상자

=물의 수위를 상하시키는 석판(A~C)

=요정이 들어있는 항아리

3층 - 던젼맵, 나침반, 롱훅, 황금 스탈츄라(2마리)

2층 - 작은 열쇠(2개)

1층 - 작은 열쇠(3개), 보스방 열쇠, 황금 스탈츄라(3마리)

지하1층 - 작은 열쇠(1개)

  • 던전맵 입수하기
- 입구에서 위로 올라가면 우뚝 솟은 탑이 있는 큰방이 나오고 "헤비부츠"로 장비후 , 물 속에 뛰어들어 1층까지 가라 앉는다.

큰 방 동쪽 입구 2개의 촛대가 있는 통로로 진행. 막다른 골목 [1]번방에는 루토공주가 있다. 이야기를 마친후 헤비 부츠를 벗고

그녀를 쫓아 3층까지 간다. 물에서 나오면 눈 앞을 빠져나와 스파이크 4마리가 있는 방으로 들어가 전멸 시키면 "던젼맵"이 있는 보물상자가 출현.

- 이전의 방으로 돌아와 벽 석판(지도A)를 체크하고 "젤다의 자장가"를 부른다. 수위가 내려가기 때문에 구멍에 뛰어내려 1층으로...

  • 작은 열쇠2개 입수하기
- 루토와 만났던 [1]번방 중앙에는 불이 붙은 촛대 1개와 방구석에 촛대 2개가 있고 촛대 전체에 불을 붙이면 문이 열린다.

[불을 빠르게 붙이는 팁]
촛대에 화살을 대고 있으면 불이 붙고 그것을 이용해 발사. 데크의 막대기 보다 훨씬 빠르게 불을 붙일 수 있다.

- 쉘 블레이드의 방의 적을 전멸시키면 작은 열쇠가 들어있는 보물상자가 나타난다.

(쉘 블레이드의 약점 = 조개가 열릴때 칼로 찌르거나 훅샷으로 공략)

- 1층 넓은 공간의 서쪽 통로로 진행. 앞길을 막는 블록을 누르면 길이 열리고, 큰 구멍이 방을 나누는 장소가 나타난다. 

크리스탈 스위치를 두드리면 물기둥이 분출하고 그것을 발판으로 반대편 문을 빠져나가 진행.


- 소용돌이가 치는 물속 용의 석상이 있는 방에서의 행동 요령

  1. 헤비부츠의 장비해제 후 물 속에 들어간다.
  2. 용의 꼬리에 헤비부츠를 장착 그림 의 위치에서 꼬리에 선다. 그곳에서 훅샷으로 용의 입 크리스탈 스위치를 작동.
  3. 셔터가 열리면 셔터가 닫히기 전 훅샷 위치로 다시 이동하여 작은 열쇠를 입수.

  • 지하1층에서 작은열쇠 입수하기
- 1층 중앙 타워의 열쇠를 열어 타워에 들어간다.

탑 내부에 훅샷을 사용하여 2층 석판 (지도B)까지 간 후, 석판을 체크 하고 "젤다의 자장가"를 부르면 물의 수위가 2층까지 상승.

1층 나무 상자도 뜨게 되고 나무 상자 아래에 지하 1층으로 이어지는 비밀통로가 있다.

그곳을 통해 [3]번방까지 이동.

[3]번방에 크리스탈 스위치를 누르면 스위치 바로 위에서 쉘브레이드와 스파이크가 떨어지고 적을 전멸 시킨 후 다른쪽 울타리가 열리면

그곳을 올라가 보물상자에서 작은 열쇠를 획득하자.

  • 나침반 입수하기
- 탑의 내부를 2층까지 올라가면 문에서 중앙에 나온다. 2층 동쪽 두 화병이 놓여있는 통로를 향해 진행. 훅샷을 구사해 막 다른 곳까지 간다.

분출하고 있는 물에 "나침반"이 들어간 보물 상자가 있고 보물 상자 근처에서 (훅샷 / 활)로 크리스탈 스위치를 누르면

물이 멈춰있는 동안 보물상자를 얻을 수 있다.

  • 4번째 작은 열쇠 입수
- 2층 로비에 돌아오면 헤비부츠를 신고 1층까지 물에 잠긴다. 루토공주가 있던 방[1]에서 다시 헤비부츠를 벗고 2층의 [4]번방으로 이동

-폭탄으로 갈라진 벽을 폭파하면 보물 상자에서 작은 열쇠가 나온다.

  • 롱훅 입수하기
- 2층 로비 서쪽 문을 열쇠로 열고 안으로 들어간다. 방 크리스탈 스위치에 연동하는 물기둥이 있고 물기둥 위에서

(훅샷/활)로 크리스탈 스위치를 건드리면 물기둥을 타고 3층까지 갈 수 있다.

- 작은 방을 나오면 3층 로비 남서부쪽으로 나오며, 여기에 석판(지도C)에서 "젤다의 자장가"를 부르면 물의 수위가 3층까지 올라온다.

- 다음에는 3층 서쪽 열쇠로 잠긴문을 열고 [5]번방을 빠져나간다.

이곳에는 슬로프로 이동하는 훅샷의 타겟초점이 있는 발판이 있고, 발판은 상하로 이동하고 반대쪽은 아래로 떨어진다.

링크 위치()에서 반대편 발판으로 훅샷을 걸면서 상단까지 올라가자.

- [6]번방에서는 훅샷을 구사하면서 진행해야 하고 (훅샷/활)을 활용하여 방 중앙 크리스탈 스위치 ◆를 작동 시키면

물의 수위가 오르고 그것이 연동되는 용의 석상 목에 훅샷을 목표(◎)로 진행.

  1. (1)의 위치에서 크리스탈 스위치를 조작 물의 수위를 올리기. 훅샷으로 서쪽으로 이동
  2. (2)의 크리스탈 스위치를 조작 수위를 낮춘다. 서쪽 끝 벽에 초점을 사용하여 북측 발판으로 통과. 석상머리에 올라(3)으로.
  3. 다시 크리스탈 스위치를 조작하여 수위를 올리고 훅샷 출구 앞 드래곤 석상으로 이동.
  4. (4)에서 다시 크리스탈 스위치를 조작하여 수위를 낮춘다. 낮아진 석상 머리에 크리스탈 스위치를 조작하면 링크도 출구 발판으로 이동가능.
- 출구 앞에 방해 적들은 화살이나 폭탄으로 쓰러뜨리고 안전한 상태에서 천장에 훅샷을 사용하여 [7]로 향한다.

[물에 빠졌을 경우]
- 수위가 상승한 경우에는 입구 측 발판으로 올라갈 수 있고 , 수위가 내려가 있다면 헤비부츠를 신고 물 밑에서 훅샷으로 크리스탈 스위치 조작.

- [7]번방 안쪽 문으로 향하고 되돌아 오면 중앙 나무 그늘에 "다크 링크"가 있다. 다크링크를 쳐치하면 문이 열린다.

[다크링크 공략]

- 딘의 불꽃이나 메가톤 해머가 있다면 매우 유용하고, 다이고론의 칼이 있다면 상대를 범위 밖에서 공격할 수 있으니 매우 쉽다.

- 데크의 열매로 움직임을 멈추게 하고 점프 베기를 하는 방법도 유용

- 처음에는 나의 공격을 배껴 행동하는 패턴이지만, 시간이 지나면 몸 색깔이 짙어지며 다른 공격을 하기도 한다.

- 다크링크의 체력은 링크의 하트수와 같다.


- 다음 방의 보물상자에서 "롱 훅"을 입수. 

- 보물 상자 뒤쪽 바닥에 블록이 묻혀있고 그 앞에서 "시간의 노래"를 부르면 1층 [8]번 방으로 통하는 구멍이 열린다.

  • 다섯번째 작은 열쇠 입수하기
- [8]번방에서 소용돌이에 휘말리지 않도록 수로를 진행하는데 소용돌이에 빠지면 다시 보물 상자방부터 시작된다.

- 헤비부츠를 신지 않고 그림의 점선 루트대로 진행할것.

(소용돌이 휘말리면 다시 헤비부츠가 장착되어 있으니 꼭 해제하고 소용돌이 주변 절구모양의 부분은 헤비부츠 착용시 미끄러져버린다)

- 중간(1) 발판으로 이동 그곳에서 다시 (2)위치까지 가고 헤비부츠를 착용한 뒤 소용돌이 사이를 통과하여 이동발판으로 간다.

- 남쪽 벽 눈 스위치를 화살로 쏘면 울타리가 열리면서 보물 상자에 롱 훅을 이용해 이동. 보물 상자에서 작은 열쇠를 입수 후 통로를 이동하면

[2]번방으로 나오게 되고 다시 중앙으로 돌아온다.

  • 마지막 작은 열쇠 입수
- 중앙에서 수면까지 뜬 후 3층 동쪽 통로[9]를 목표로 진행한다. 막다른 블록을 인장하는 곳까지 끌어 중앙으로 돌아오기.

- 2층에 가고 싶다면 석판(■A)에서 수위를 낮추고 다시 석판(■B)를 통해 수위를 올린다.

2층 남쪽 통로 울타리 아래에 눈알 스위치를 화살로 쏘면 울타리가 열리고 울타리가 열려있는 동안 안쪽 벽에 롱샷을 걸어 통로[10]으로.

- 길을 막고 있는 블록은 밀어버리고 "작은 열쇠"가 들어간 보물 상자가 있는 방에 들어갈 수 있다. 열쇠를 가지고 다시 중앙으로.

  • 보스방 열쇠 입수
- 로비에서 헤비부츠를 신고 1층에서 바닥으로 침몰 후 북쪽으로 이동. 방에서 물밖으로 나와 롱 훅으로 못갔던 문으로 이동후 다음방으로 이동.

- 블루 텍타이트가 있는 [11]번방 중앙 수영장은 소용돌이를 향해 물이 흐르고 좌우에서 구르는 큰 바위를 피해서 반대편으로 건너가 문을

빠져나간다.

스팅가가 서식하는 방에는 부서지기 쉬운 벽 2개를 파괴(그림X)부분

터널 내에 블록이 있으니 그 블록을 밀고 당겨 물속 스위치에 떨어뜨린다. 스위치를 누르면 방 내에서 수위가 올라가 진행가능해진다.

- 다음 방에서는 바닥 스위치에 연동되는 물기둥이 있고 바닥 스위치를 누르면 일정기간 물이 솟아 그것을 발판으로 건널 수 있다.

미리 몬스터들을 잡아두는 것이 좋다.

- [11]번방 서쪽에 바위가 굴러떨어지는 통로가 나오고 오른쪽에는 황금 스탈츄라가 아래 통로쪽에 있기 때문에 헤비부츠를 신고 진행하자.

열쇠를 열고 들어간 방에서 보스방 열쇠가 있는 보물 상자가 있다.

  • 보스방으로
- 중앙으로 돌아와 석판(■C)에서 수위를 올린다. 3층 북쪽 용의 석상 목에 롱샷을 걸고 이동.

- 문을 빠져나가면 가파른 언덕이 있고 좌우로 이동하는 가시가시가 3개가 있다. 부딪히지 않게 주의하며 보스방으로...

[가시 언덕길 노데미지 통과방법]
- 왼쪽 벽에 붙어 경사로 직전에 선 후, 맨 위의 움직이는 가시가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이동하고 가시 중심이 빨간 점 언덕길 가운데에 겹친 순간에
벽을 따라 언덕길에 오르면 데미지를 입지 않고 통과 가능.

보스 모화 공략

보스방에 들어가 발판에 서면 모화와 전투하게 되고 보스를 쓰러뜨리면 하트의 그릇을 손에 넣는다.

워프 포인트를 사용해서 던젼 탈출 후 현자의 틈에서 공주에게서 "물의 메달"을 받게 된다.

[보스 모화 잡는법]

- 모화는 물속에서 촉수같은 것을 쓰며 링크를 잡으려 하기때문에 거리를 주지 않는 것이 좋다.

- 보스의 약점은 붉은 색을 한 핵세포. 수중을 빠르게 움직이기 때문에 그때에는 내버려두자.

- 촉수를 땅에 늘렸을때 촉수 핵 세포가 천천히 이동되고 이때 롱 훅으로 끌어내 떼어내고 핵 세포는 물로 돌아가려 할때 검으로 공격하자.

- 보스 전후반 패턴때에는 촉수가 2개로 늘어나고 더욱 더 촉수에 잡히지 않게 주의.

- 촉수의 길이는 생각보다 길지 않기 때문에 보스 방의 모서리가 안전지대이다.

  1. 구석으로 이동해 모화가 구석에 오기를 기다린다. 
  2. 스텝1> 보스가 가까이 오면 촉수 공격을 그림1처럼 피해주고 촉수의 핵()을 롱훅으로 떼어낸다.
  3. 구석에 몰아넣으면 가장 좋지만 물에 들어가기 전에 핵을 공격하는 패턴.
촉수가 1개일때는 어렵지 않지만 후반에 촉수가 2개 증가하면 다른 촉수가 방해하지 않는지 항상 주의해야 한다.

던젼을 클리어 후 받을 것을 다 받은후 이벤트를 위해 카카리코 마을로 향하자...

-젤다의 전설 시간의 오카리나 3D 공략 12번째에서 계속 -

반응형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shareLink
人気ブログランキングでフォロ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