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공략/닌텐도

[공략]젤다의전설 시간의 오카리나3D #12

게임코드프리 2018. 6. 9. 09:00
반응형

젤다의 전설 시간의 오카리나 3D 12번째 공략 이야기

*. 현재 공략을 선 작성 후 이미지 및 자세한 내용을 차후 업데이트를 통해 수정하여 완성할 예정입니다.


카카리코 마을

- 카카리코 마을을 방문하면 우물에서 어둠의 마물이 튀어올라 링크를 습격.


- 그 후 시크에게서 어둠의 녹턴을 배우게 된다.


(아직 폭풍의 노래를 배우지 않았다면 먼저 풍차 오두막에서 빙빙아저씨 앞에서 오카리나를 보여주어 폭풍의 노래를 배우자)


성 시내


- 빛의 서곡을 통해서 신전으로 간 후 어린 시절로 돌아가자.


돌아가는 길에 신경쓸 것


- 조라강에서 만약 마법의 콩이 남아있지 않으면 온김에 보충하도록 하자.

- 데스 마운틴 화구에서 불꽃의 볼레로를 불어 워프하여 콩심는 공간에 콩 심기


카카리코 마을


- 풍차 오두막에 폭풍의 노래를 불면 풍차가 엄청난 기세로 움직이고 우물의 물이 마른다.

- 풍차 오두막에서 나와 우물의 바닥으로 들어가자.


우물 공략


[우물의 바닥 지도]



- 보물상자 위치


  • 진실의 안경 입수까지


- 마른 우물 속으로 들어오면 길을 따라 곧장 앞으로 가자.

- 막다른 골목이 보이지만 벽은 통과 할 수 있고 녹색 거품이 시계 반대 방향으로 순환하는 통로로 나오게 된다.

- 구멍에 떨어지지 않도록 조심해야 하며 통로 북쪽 바닥에 그려져 있는 트라이 포스(A)까지 가자.

- 마크에서 "젤다의 자장가"를 연주하면 물 흐름이 멈추게 되고 (그림에서 B)위치 하수구 구멍의 동쪽으로 이동

- [1]번 방으로 가게 된다. 땅속에서 튀어나오는 손에 잡혀 본체인 데드핸드가 나타나고 데드핸드를 처리하면

"진실의 안경"이 들어있는 보물상자가 나타난다.


[데드핸드 공략 팁]
- 링크가 손에 잡힐때 데드 핸드 본체가 땅 속에서 나온다.
- 약점 머리를 검으로 공격하는 것으로 데미지. 거리가 멀어지면 고개를 들고 검의 리치가 닿지 않을땐 기다리자.
- 한번 공격하면 데드핸드가 도망가고 다시 시간이 지나면 땅 속에 들어가버린다.
- 다시 손에 잡혀야만 본체가 드러나므로 위와 같이 기다리며 머리를 노리는 것이 포인트.
  • 3개의 작은 열쇠 얻기까지



- 통로의 방에 돌아와 입수한 진실의 안경을 사용해보면 지금까지 그냥 벽이라고 생각했던 곳들을 지나갈 수 있다.

그림에서 녹색으로 된 벽 참조.

-곳곳에는 구멍이 있기 때문에 떨어지지 않도록 조심하며 참 안경을 사용해 우선 통로 남쪽과 동쪽에 숨겨진 작은방에 있는

보물상자에서 작은 열쇠 2개를 얻을 수 있다.

- 다음은 관이 6개 있는 [2]번방으로 간다.

이 방에는 불이 붙은 촛대 하나와 불이 꺼진 촛대 5개가 있고 촛대에 불을 붙이면 그 옆에 놓인 관 뚜껑이 열리는 장치가 있다.

남서쪽의 촛대에 불을 붙여 관을 열고 열쇠를 입수하여 통로로 돌아온다.(나머지 관에는 적들이 배치되어 있음)


  • 나침반 얻기 까지
- 통로 중앙 방 감옥에서 나침반이 들어간 보물 상자가 있고 , 보물 상자 앞에는 보이지 않는 구멍이 열려 있기 때문에

떨어지고 만다. 보물 상자의 서쪽 가짜 벽을 통해서 보물 상자가 있는 곳으로 갈 수 있으니 지도를 참조하자.


  • 찍폭탄
- C지역 바닥에 쌓인 이상한 기분나쁜 물체를 폭파하고 그 아래에 공간이 발견된다. 그곳에 찍폭탄이 있는 보물 상자획득.


  • 지하 3층
- B3F는 던전 맵 외에는 얻을 것이 없기 때문에 딱히 오지 않아도 상관 없다.

- 지하1층의 보이지 않는 구멍에 빠지면 어쩔 수 없이 지하3층으로 오게 되므로 가장 좋은 것은

지하1층 D의 구멍에서 내려와 파란색 루피 몇개를 얻는 것이 이익이라면 이익이다.

지하3층에는 4개의 통로가 있고 입구에 촛대가 2개. 가장 남쪽 통로의 안쪽에 "던젼 맵"이 들어간 보물 상자가 있다.

다른 통로에는 아무것도 없음.

독 늪 끝에 있는 사다리를 오르면 지하1층 [3]번 방으로 돌아가고 [3]번 방에서 나가기 위해서는 실버루피5개를 모아야 한다.

(늪지대 3개 , 사다리 1개 [3]번방에서 1개)


황금 스컬츄라


- 1마리, 2마리 째

통로 중앙 부분 숨겨진 방에 열쇠가 잠긴 문이 2개 있는데 각가 방에 황금 스컬츄라가 1마리씩 있다.

- 3마리째

3마리째의 황금 스컬츄라는 통로 북동쪽 열쇠가 잠긴 문을 통해가면 앞에 있고

방 중앙 비모스가 있는 방 곳곳에 구멍이 있기 때문에 구멍을 피해다니며 방 입구에서 불박쥐 3마리를 잡은 후

비모스를 폭탄으로 쓰러뜨리자. 진실의 안경으로 구멍을 피해 다음 방으로 진입.

라이크라이크가 있는 방은 매우 좁고 삼겨져 버리기도 한다. 방패를 먹혀버리면 빠르게 쓰러뜨려 방패를 되찾아야 함.

마지막 황금 스컬츄라가 안쪽의 벽에 있다.


성시내


- 시간의 신전을 통해 다시 성인 시대로 돌아간다.


데스 마운틴 화구


- 성인으로 돌아왔다면 어린시절 심은 마법의 콩을 사용해야 얻을 수 있는 하트 조각을 회수하자.


묘지를 통해 어둠의 신전으로


- 어둠의 녹턴을 불어 묘지에 워프.

- 계단 앞 촛대가 많은 곳 중앙에 딘의 불꽃을 사용하여 모든 촛대에 불을 지피면 어둠의 신전 입구가 열린다.

※ 젤다의 전설 시간의 오카리나의 어둠의 신전 던전을 공략하기 위해서는 진실의 안경이 필요.


[어둠의 신전 지도]



어둠의 신전 공략

  • 지하1층



- 입구 길을 따라 진행하며 , 구멍을 롱 훅으로 뛰어 가짜 벽(그림 참조 녹색선)을 통과하면 새 석상이 놓인 [1]에 도착.

- 석상 북서쪽 가짜 벽을 따라 가면 복도가 나오고 북쪽 방에 적들을 처리하면 "던전맵"의 보물 상자가 있다.

- 가장 서쪽의 데드핸드를 쓰러뜨리면 "호버부츠"가 들어간 보물 상자가 나타난다.


[좀더 쉬워진 데드핸드]

- 방식은 기존과 동일하지만 이번에는 진실의 안경을 사용해 데드핸드 본체에 숨어있는 위치에 검은 그림자가 나와 알 수 있다.
- 폭탄을 사용하면 땅속에서 나오게 할 수 있기 때문에 일부러 잡힐 필요는 없다.


- 호버 부츠를 입수하면 새로운 석상까지 돌아온다. 진실의 안경으로 석상 주위 해골을 보면 하나뿐인 진짜가 보인다.

- 석상을 돌려 새 부리를 진실의 해골쪽으로 돌리면 구멍 너머 셔터가 열린다.

- 호버 부츠를 장비하고 열린 셔터까지 넘어가 지하 2층으로 향한다.


  • 지하2층


- 비모스가 있고 [2]번방은 막다른 골목이 보이지만 진실의 안경을 쓰면 남쪽과 북쪽에 가짜 벽이 보인다.

- 남쪽 방에 가서 적을 쓰러뜨리면 "나침반"이 들어간 보물상자가 나타난다.

- 다음은 거대한 회전 칼날이 있는 북쪽 방에서 실버루피 5개를 모으면 작은 열쇠가 들어간 보물상자와 셔터가 열린다.

- 높은 곳에 위치한 실버루피는 루피의 뒤쪽(서쪽 벽)에 있는 훅샷의 목표 그림(◎참조)를 사용하여 발판에 올라간다.

- 통로 안쪽 함정으로 떨어져 [7]번으로 갈 수 있지만 현재는 아무것도 없기 때문에 갈 필요는 없다.

- [2]번방으로 돌아가 동쪽의 부서지기 쉬운 벽을 폭파. 열쇠가 잠긴 문을 열어 [3]으로 진행하자.


  • 지하3층과 4층



- 지하 2층에서 단두대와 스탈호스의 통로를 통해 오면 [3]번의 넓은 방으로 도착.

- 호버부츠로 장비를 하고 단두대에 있는 발판을 건너 A가 보이는 곳까지 가면 스탈호스가 나타난다.

- A에서 동쪽으로 보이지 않는 발판()이 있고 그 앞에는 보이지 않는 거대한 회전 칼날과 방이 있다.

- 방에서 적들을 전멸시키면 안쪽에 셔터가 열리고 그 중 2개의 보물상자와 벽에 황금 스컬츄라가 있다.

- A에서 서쪽으로는 오르내리는 발판이 있고 발판 가장 아래로 내려가 점프 발판을 통해 꼭대기에 오르면 점프하여 B쪽으로 통과

(호버부츠를 착용중일때)

- 비모스를 폭탄으로 쓰러뜨리고 여기에 흩어진 실버 루피 5개를 모으면 [4]번방의 문이 열린다.



- 나무간판에 써있는 힌트대로 진실의 안경을 사용하여 벽에 숨겨진 블록()을 찾아 방에서 나간다. 

  1. [스텝1] 숨겨진 블록을 찾아서 서쪽으로 이동시키자(그림을 참조)
  2. 블록을 끝까지 밀려고 하면 중간에 1번째 바늘에 파괴되므로 1번째와 2번째의 단지 중앙까지 밀면 나머지 구간은 잡아 당겨서 나오자.
  3. 블록을 이동후 그 위에 기어 올라 감옥쪽으로 올라간다. 
  4. [스텝2] 위아래로 움직이는 바늘을 발판으로 스위치 있는 곳으로 간 후 스위치를 누르면 보물 상자가 떨어진다.
  5. 열쇠를 손에 얻으면 [3]번방으로 돌아가자.
- [3]번 방에 돌아가면 단두대가 있는 발판 끝으로 간다. 진실의 안경을 사용해 보이지 않는 발판을 건너 열쇠를 열고 [5]번방으로.


- [5]번방에는 보이지 않는 가시가 설치되어 있고 진실의 안경으로 그 위치를 확인 가능.

- 실버루피를 회수하기 전에 적들을 2마리 처치하고 안전을 확보 하면 5개의 루피가 들어있는 보물 상자가 출현.

- B와 C의 루피는 벽에 훅샷으로 롱 훅이 있어만 잡힌다. D루피의 후방 북쪽 벽에는 보이지 않는 과녁이 있기 때문에 

진실의 안경을 통해서 찾고 롱 훅으로도 가능. 

- D루피가 있던 발판에서 호버부츠를 착용하고 E루피쪽으로 향해 걸으면 마지막 루피도 얻을 수 있다.

- 실버루피를 전부 모아 열린 문으로 이동. 그곳에는 거대한 해골 화병이 놓여있고, 그 안에 폭탄을 던져 내부폭발을 일으키면

"작은 열쇠"가 발견된다. 방에 적들을 전멸시키고 [5]으로 돌아간다.

- [5]번방 열쇠가 잠긴 문 앞에는 천장에 보이지 않는 과녁이 있기 때문에 그곳에 롱 훅으로 건드리면 문 앞에 발판에 올라갈 수 있다.

열쇠를 얻은뒤 [6]번으로 향하자.

- 거대한 선풍기가 있는 통로를 진행하며 [6]으로 향하고 헤비부츠를 신었을 경우 역풍에도 밀려나지 않는다.

- 세번째 선풍기 앞에 구멍이 있기 때문에 만약 장비하지 않았다면 팬이 멈춘 시간에 호버 부츠로 장비변경후 

밖으로 이동한다.



- [6]번 방에는 통로 좌우 양쪽에 선풍기가 설치되어 있다. 가장 안쪽 선풍기의 북쪽엔 가짜 벽이 있고 그 뒤의 문까지 호버부츠로 걸어가자.

(동쪽의 경우에는 화살 10개가 들어있지만 꼭 필요한 경우에만 가도록 하자)

- [6]번의 북쪽 방에서 전투하여 적들을 전멸시키면 보물상자에서 5루피를 얻는다. 방 구석의 이상한 물체를 폭파하고 그 애래

보이지 않는 보물 상자가 등장한다. 진실의 안경으로 "작은 열쇠"를 입수 그리고 열쇠를 열어 [7]번방으로 이동하자.

- [7]번방에는 한쪽 구석에 있는 블록을 꺼내 사다리 아래로 이동시킨다. 사다리를 타고 올라가면 배를 타고 

갑판에 있는 트라이포스 마크에서 "젤다의 자장가"를 부르면 배가 움직이기 시작한다.




- 선내에는 적들이 2마리 등장하지만 꼭 처리할 필요는 없다. 배가 목적지에 도착하면 침몰이 시작되고

진행 방향으로 왼쪽 육지로 [8]번쪽으로 빠르게 내리자.

- [8]번에 도착하면 서쪽문을 빠져나가 [9]번방에 들어가게 된다. 적들이 2마리 있는 방에는 보이지 않는 벽에

미로모양으로 되어있고 적들은 방해가 되지 않는한 무시하며 "진실의 안경"을 통해 보이지 않던 적을 쓰러뜨리면

"작은 열쇠"가 들어간 보물 상자가 출현한다. 열쇠를 얻고 [9]번방으로.


- 다음은 북쪽[10]번방으로 이동하면 좌우에 나무가시가 다가오기 때문에 딘의 불꽃으로 점화시켜 버린다.

- 방의 동쪽에 있는 보물상자에서 "보스 방 열쇠"를 입수 후 방을 나간다.

- [9]번 서쪽 방에 있는 거대한 해골 단지가 3개 있고 단지 안에 폭탄을 던지면 루피가 나온다. 단지 뒤쪽벽에는

황금 스컬츄라가 있으니 참조.


- [8]번 위치로 돌아가면 석주의 뿌리 (A)에 군생하는 폭탄꽃을 향해 화살을 쏘자. 

그러면 부러진 기둥이 다리가 되어 반대 연안으로 갈 수 있게 된다. 열쇠가 잠긴 문을 열어 보스방으로.

이 방에서는 진실의 안경으로 밖에 보이지 않기 때문에 발판을 호버부츠로 착용하여 문을 열고 보스방으로 향하자.

어어지는 방에 들어가 중앙 구멍에 떨어지게 되면 보스전이 시작된다.


[보스 암흑 유령 봉고봉고]

드럼 위에서 싸우는 거대 보스로 양손은 몸에서 분리하고 일반적으로 좌우 손바닥 밖에 보이지 않는다.

- 먼저 왼쪽이나 오른쪽 손에 록온 하여 활과 화살을 쏘자. 

- 손이 마비되는 동안 다른 한쪽도 마찬가지로 활과 화살 공격을 한다.

- 몸이 실체화 되면 "진실의 안경"으로 본체를 찾아 그곳을 향해 활공격으로 기절시킨다.

- 기절해 있는 동안 약점인 눈을 검으로 공격하면 데미지를 줄 수 있다.

[얼음 화살]

2회차나 얼음 화살이 있을 경우에는 손에 얼음 화살을 맞은쪽이 얼고 다른 쪽 손이 얼어있는 손을 처리하려고 할 때

빈틈이 많이 생겨 직접 보스 본체의 공격이 가능하기도 하다.


- 보스를 쓰러뜨리면 하트의 그릇을 얻고 워프 포인트를 사용해 던젼 탈출 후

- 현자의 방에서 임파에게서 "어둠의 메달"을 얻게 된다.


황금 스컬츄라


- 이 던전에서는 5마리의 황금 스컬츄라가 있다.

  • 1마리째
- 지하3층 [3]번방 동쪽에 스탈호스가 나오는 발판에서 보이지 않는 발판을 건너가 보이지 않는 거대한 회전 칼날이 있는 방에 도착.
방에서 적들을 전멸 시키면 안쪽 셔터가 열리며 벽에 황금 스컬츄라가 있다.

  • 2마리째
- 지하4층의 [4]번방. 감옥의 벽에 황금 스컬츄라가 있다.

  • 3마리째
- 지하4층 거대한 해골 화병이 놓여있는 방에 해골 단지 뒤쪽 벽에 황금 스컬츄라가 있다.

  • 4마리째
- 지하3층 [7]번방 상단. 배를 타고 갑판에 "허수아비의 노래"를 부르면 피에르가 나온다.
- 거기에 롱 훅으로 이동하면 벽에 있는 황금 스컬츄라를 쓰러뜨릴 수 있다.

  • 5마리째
- 지하4층 [9]번 서쪽방. 거대한 해골 단지 뒤쪽 벽에 황금 스컬츄라가 있다.


게르드 골짜기를 향해서...

-젤다의 전설 시간의 오카리나 3D 공략 13번째에서 계속 -

반응형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shareLink
人気ブログランキングでフォロ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