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메이커 스튜디오 #게임메이커 파티클 #파티클 디자이너
게임메이커 스튜디오 파티클을 쉽게 제작하자! Lithium Particle Designer
상당히 오래전부터 쓰고 있었던 파티클 제작 프로그램으로 '게임메이커' 전용으로 사용할 수 있다보니
편리하고 파티클 관련 코딩을 해주지 않아도 제작된 파티클을 코드로 쓸 수 있다는 점이 이 툴의 가장 큰 장점입니다.
우선 오래전에 해외 사이트에서 다운받고 이후 잊고 있었다보니... 죄송스럽게도 제작자 이름을 까먹었습니다.
(제보바랍니다)
- 사용방법에 대한 팁
이펙트에 대한 툴에 어느정도 익숙하거나 여러가지 툴들을 썼던 사람에게는 익숙한 부분들이지만
이쪽에 관련된 지식이나 경험이 전무한 분들은 툴 자체도 생소할 수 있습니다.
1. 메뉴의 Window 부분에 있는 내용들을 우선 팝업시켜줍니다.
- Shape and Scale = 파티클의 모양과 크기를 설정해주는 부분
- Size and Angle = 크기가 변하면서 회전을 주거나 할 수 있는 부분
- Direction and Speed = 파티클의 방향과 속도를 변경할 수 있는 부분
- Color and Alpha = 색상과 알파값을 변경 할 수 있는 부분
- Other Attributes = 파티클의 생성과 파괴 그리고 중력값과 수량들을 관리하는 부분
2. Other Particle Attributes 에서 랜덤이라는 버튼을 눌러 어느정도 기본적으로 마음에 드는 파티클을 생성해줍니다.
(뽑기 처럼 계속 돌리다보면 자신이 만들고 싶은 유형을 어느정도 찾게됨)
3. 기본 틀에서 모양, 사이즈, 회전, 속도, 컬러등의 수치를 입력해가면서 어떻게 변하는지 실시간으로 체크
4. 이제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었다면 코드로 변환시켜 봅시다.
[파티클 코드 복사 결과]
global.psmain=part_system_create();
global.pt1=part_type_create();
part_type_shape(global.pt1,9);
part_type_size(global.pt1,3,15,0.14,0);
part_type_scale(global.pt1,0.77,0.77);
part_type_orientation(global.pt1,10,360,-0.10,0.08,1);
part_type_direction(global.pt1,0,360,1,1);
part_type_speed(global.pt1,0.01,0.01,-0.01,0);
part_type_gravity(global.pt1,0,0);
part_type_color3(global.pt1,16777088,12615680,4194304);
part_type_alpha3(global.pt1,0.80,0.93,0.59);
part_type_blend(global.pt1,0);
part_type_life(global.pt1,1,310);
repeat (3)
{
var ran;
ran=random(360);
part_particles_create(global.psmain,
x+lengthdir_x(random(19.04),ran),
y+lengthdir_y(random(56.91),ran),
global.pt1,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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