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제작/소스코드

[게임메이커]탄막 슈팅의 알고리즘 원형 탄막소스

게임코드프리 2018. 8. 14.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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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탄막 슈팅 게임 소스 #탄막 원형 소스



탄막 원형 타입 발사체 만들기





과거에도 탄막 원형으로 발사체를 뿌리는 것에 대한 소스를 공개해달라는 요청을 받은적이 있었는데, 


오래전 소스를 찾아보니


과거 게임만들기 카페에서 누군가 올리셨던 스크립트를 사용하여 테스트해본 소스가 있어 공개합니다. 


(기억이 안나기 때문에...혹시 코드를 보시고 스크립트 원작자가 이 글을 보신다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핵심 소스 코드





먼저 게임메이커에서 스크립트를 작성하여 위와 같이 작성을 합니다. 기본적으로 방향, 


스피드, 생성 앵글등을 위한 스크립트이며


repeat를 통해서 반복적으로 생성하는 패턴의 내용입니다.





  • 발사체를 발사할 오브젝트의 설정





time=30;

x=room_width/2;



생성 이벤트에서 time=30 은 어느정도의 간격으로 발사체를 발사할 것인지에 대한 변수이며


 x=room_with/2 는 그냥 캐릭터의 중앙정렬을 위한 코드입니다.






if time >= 0

{

time-=1;

if time <= 0

{

scr_type0(x,y,obj_tan1,random(360),3,random(360),random(90))

time = 30;

}

}




time이 정해진 시간이 되면 스크립트로 발사를 하고 다시 간격을 재설정하는 코드이며 주석으로도 써놨지만


좌표 x , 좌표 y , 중심각도 , 탄의 속도, 방향, 방향의 수들을 모두 귀찮아서 랜덤으로 표기한 내용입니다.


이 코드를 통해서 원하는 모양 속도 그리고 방향을 코드로 작성하면서 응용한다면 


자신이 원하는 탄막을 만드는 것이 가능하며


이 소스를 사용하면서 일어나는 버그수정, 요청 ,질문등은 받지 않겠습니다. (저도 그렇게까지...잘 모릅니다)





(움직이는 영상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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