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리뷰

[게임리뷰]인기게임 1위 의지의 히어로의 인기비결

게임코드프리 2018. 7. 14.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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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지의 히어로 #구글모바일 #모바일 인기순위


의지의 히어로



인기순위 1위에 등록되어있는(현재 2018.07)모습을 오래 지켜보다 (사실 그렇게까지 하고 싶은 마음은 없었지만 ) 

어떤 게임일까? 궁금한 마음에

설치 후 플레이를 해보았습니다. 이 게임은 가로세로 회전을 지원하다보니 누워서 플레이를 하다가 

자주 화면이 돌아가는 모습에 잠시 짜증이 나기도 했지만 왼쪽 상단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의 옵션에서 

화면고정을 선택해주시면 되겠습니다.


  • 게임의 방법



게임의 룰은 매우 간단해서 특별한 튜토리얼 없이도 금방 익숙해지고 이해할 수 있습니다.

주인공은 계속 제자리 점프를 하고 있고 점프 타이밍에 맞춰 화면을 터치하면 앞으로 전진+공격을 합니다. 

지면에 가까워 질수록 낮고 빠르게 전진하고 높은 위치에 체공해 있다면 멀리 점프+전진이 되는 형태입니다. 

문제는 뒤로 갈 수 없기 때문에

신중하게 판단하여 터치하여야 하고 연속으로 누르는 만큼 앞으로 진행할 수 있지요.

섬 끝부분의 벽을 만나면 터치를 연속해서 벽을 타고 오르기도 하지만 너무 많이 누를 경우 적에게 사망합니다.



  • 전투 판정의 특이점들


- 적들의 밑으로 깔리거나 하단에 부딪힐 경우 = 사망

- 적들의 위로 올라가면 데미지를 받지 않는다.



무기는 게임을 진행하다보면 등장하는 보물상자를 통해서 얻을 수 있으며 하단에서 

원하는 무기로 바꿔가며 플레이가 가능.

이때 무기를 다룰 수 있는 종류는 헬름에 따라서 달라지며 이 역시 보상으로 얻게 된다.

의지의 히어로에서는 포탈이 등장하는데 보너스 스테이지 처럼 보이지만 쉬운길은 아니며 

만약 이 쪽으로 진행한다면 조금 더 빠른 보스전(?)을 할 수 있는 느낌이었다.(정확하진 않지만 체감상)

또한 왼쪽의 칼 모양의 슬롯은 마법의 검처럼 횟수가 제한되어 있지만 강력한 무기를 휘두르게 되고 

이 시스템 역시 스테이지를 클리어 하면서 자연스럽게 얻게되는 부분.



초반에는 여러가지 보상과 테스트 드라이브를 통해서 성능이나 무기의 종류가 어떻게 달라지는지 

테스트를 해볼 수 있는데 각자 원하는 무기가 어떤 것인지를 잘 판단하여 헬름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만약 쉽게 플레이를 하고 싶다면 구입을 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듯.



  • 중간세이브가 없다



(하지만 광고나 왕관을 사용하여 스테이지상 한번은 부활이 가능하다)


꽤 진행을 하더라도 중간세이브의 개념은 없으며,

1스테이지. 공주

2스테이지. 매

3스테이지. 엘프

4스테이지. 요정

5스테이지. 위저드

이렇게 구성되어 각각의 해당 인물을 구해주면 게임을 클리 하는 방식.



  • 동료가 있다면 편리하다



1스테이지를 클리어 한 뒤 공주를 구하게 되면 동료로 사용이 가능. 이때부터는 공주가 함께 싸워(??)준다.

천천히 플레이를 하면 대부분 공주가 적을 처리해주기도 하고 만약 공주가 떨어졌을 경우에는 

알아서 순간이동하여 올라오므로 안심.

다른 동료(?)들은 어떤 기능이 있는지 모르겠지만(어려워서 아직 클리어를 못함) 

원거리형일 경우에는 상당히 도움이 될것 같다.



  • 퀘스트에 대해서


전체가 다 변동되는 것인지 고정인지는 모르겠으나 해당 퀘스트에 대한 내용대로 플레이를 하면 

보상을 얻는 퀘스트가 존재한다.

보상은 헬름이거나 아니면 돈 혹은 왕관이었던것 같은데 (어제일도 기억을 하지 못하는 나이다 보니...) 가물가물하다.

퀘스트 자체의 난이도는 게임을 하다보면 자연스럽게 클리어되는 것들이 많지만 폭탄으로 

오크죽임 같은 특정 무기만을 활용하여 클리어 하는것이 존재하므로 주의 깊게 살펴봐야 하는 부분도 존재한다.



  • 기록랭킹에 대해서



(계속 기록을 갱신중이지만 스크린샷을 안찍어서 예전 랭킹을 예로 올림)


게임에 익숙해지다보면 기록은 자연스럽게 늘어나게 되긴 하지만 문제는 다른 플레이어들도 익숙해지는 만큼 

점차 치열한 랭킹순위 변동이 이뤄지고 서버등록에 약간의 시간이 들어가므로 잠시 후에 확인해봐야 한다. 

게임을 오래 플레이한 유저라는 느낌이 드는 상위권 1,2,3위는

상당히 어려운 지역까지 플레이를 해서인지 꽤나 점수가 높은 편이다. 


  • 탑쌓기 시스템



(플레이 도중에 계속 하강 하는 버그에 걸리기도 했지만...무슨 이유에서인지 몰라 게임을 다시 껏다키기도 했음)


별을 모아 업그레이드를 하면서 초반 시작부분에 좀 더 높은 지역에서 시작할 수 있는 시스템이 존재하는데 

탑 레벨 1부터는 횟수제한이 있는 검을 휘두르는 보조 무기가 언락된다. (보스전에서 유리) 

탑 레벨을 높일수록 추가적인 요소들이나 시스템이 늘어나는데

아직 그곳까지는 플레이를 해보지 못해 완벽하게 어떤 시스템들이 존재하는지 알 수 없으나 

게임이 보기보다 다양한 구조들을 갖고 있는 것은 확인 할 수 있다.



게임에 대한 개인적인 사견


처음 분위기나 게임에 대한 정보 없이 순수한 의견을 내고 싶어 다른 사람의 일견은 읽거나 들어보지 않고 

플레이를 해보았습니다.

인기순위 1위를 하는데에는 뭔가 이유가 있을것이라는 생각에 처음 실행했을때에는 실망한 부분도 있었지만,

꽤나 간단한 룰로 이렇게 심도있게 게임을 만들어낸것에 대해서 상당히 놀랬습니다.


룰이 간단하다보니 조작에 익숙해지는데까지 생각보다 짧은 시간내에 익숙해져 자유롭게 플레이를 하게 됩니다.

아이템과 무기들의 활용에 따라 자신이 느끼는 체감 난이도가 다르게 느껴지고 무기에 따라서 

다양한 재미를 느끼게 하는 부분도 있습니다.

어떤 게임이든 호불호가 있겠지만 인기순위 1위를 하는데에는 이유가 있다는 것을 느끼는 가볍지만 심도있는 게임

의지의 히어로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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