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디게임 #더블킥 히어로즈 #Double Kick Heroes #2D인디게임
더블킥 히어로즈(Double kick Heroes)
2018년 4월 11일 발매 가격 스팀 15,500원
영상이 공개되고 상당히 기대를 많이 했던 더블 킥 히어로즈는 인디게임으로 스팀에 발매되어
상당한 인기를 얻고 있는 게임입니다.
플레이어들은 음악을 연주하며 좀비사태가 일어난 도시를 떠나 악기와 무기를 연결해
음악을 연주하며 쫓아오는 좀비들을 해치웁니다.
기본적으로 난이도 분배가 많이 되어있지만 세밀한 차이는 크게 못느끼고
가장 어려운 난이도만이 어렵다는 느낌을 받습니다.
- 더블킥 히어로즈 스토리
아무런 기대를 하지 않았는데 한국어로 나와 놀랐습니다. 스토리는 특별한 것이 없고 좀비사태가
일어나 모든 지역들이 좀비떼로 넘쳐나 락을 하는 주인공들이 도망을 가면서 좀비들을 방어하며
음악을 계속 연주하는 내용입니다.
- 게임의 방법에 대해서
더블킥 히어로즈를 영상이나 매체에서 알게되었다면 리듬게임이구나 라고 생각하기 쉬운데 그렇지 않습니다.
물론 기본적으로 버튼으로 노트를 맞춰나가는 방식은 그대로이지만 좀비들이 상단과 하단으로 구별되어
내려오며 상황에 따라서 A버튼과 B버튼을 나누어 같은 노트라도 구별지어 맞추어야 합니다. (난이도 극한은 제외)
난이도가 낮은 경우에는 이렇듯 단순한 노트 들만 나오지만, 난이도가 올라갈수록
점점 노트가 복잡해지는 구조는 어느 리듬게임과 비슷하지만 리듬게임이라고만 보기 어려운 이유는...
음악이 모두 비슷합니다(.....)
- 난이도에 대해서
모든 난이도는 락(노트 한개), 하드락(노트 1~2개) , 메탈(노트2~3개), 난폭(노트2~3개) , 극한(노트3개)
이렇게 5종류로 나뉘어져 있으며
노트수에만 의존한 난이도가 아닌, 미스 혹은 콤보를 놓치거나 퍼펙트가 아닐경우 점점 어려워 지는 고통을
맛보게 됩니다.
극한의 경우에는 심하게는 나타났다 사라졌다 하는 노트까지 등장해 유저에게 고통을 줍니다.
(...스트레스...)
(잘 못할경우에는 욕먹습니다.)
스토리 모드
더블킥 히어로즈의 스토리 모드는 기본적으로 여행을 떠나면서 일어나는 일들 그리고 신규 시스템에 대해서
이야기로 풀어나가거나 하는등 연출들이 일어납니다.
전체 맵으로 보면 상당히 볼륨이 있어보이고 캐릭터들도 독특하여 재미있는 부분들이 많습니다.
각 스테이지에서 보스전
왠만하면 죽지 않는 보스들이 등장하기도 하는데 아래의 노트 보랴 위쪽의 위치가 상단인지 하단인지
체크해가면서 싸우는 부분은
상당히 정신이 없습니다. 차량에 보스 혹은 좀비들이 닿으면 목숨 한개(위쪽 타이어)를 잃고
목숨을 다 잃으면 게임오버를 당합니다.
다행이도 상단에 보스의 체력바가 보이지만 특별히 신경쓰지 않아도 되는 것이
결국 가장 위쪽 도로가 표시된 인터페이스 처럼
골에 해당하는 지역까지 무사히 가면 보스도 죽을정도의 에너지와 비슷하게 남으니 무시해도 무관.
- 나름 옵션들이 많다.
콘트롤이라던가 그래픽의 옵션등 여러가지 옵션들이 있는데 주사선 같은 옵션은 티가 많이 나지만
그래픽 품질은 그렇게 큰 차이를 못느껴
왜 있는지 모르겠지만...어쨋든 뭔가 좋아지는 듯한 기분은 듭니다.
기본적으로 Xbox콘트롤러를 지원하여 키보드가 불편한 게이머(나)에게는 따로 신경쓰지 않아도 되니
그 부분도 개인적으로 마음에 들었습니다.
개인적인 소감
더블킥 히어로즈를 발매전부터 워낙 기대를 많이 했고 재미있게 플레이 했습니다.
솔직히 극한 난이도까지는 도저히 올 클리어 하기 힘들어서 포기했지만, 상당히 즐거웠고 약간의 아쉬운 부분이 있다면
그래픽과 연출이나 여러가지 다 변화를 하면서 음악은 뭔가 다 비슷비슷한 느낌을 받아
리듬게임으로서 보자면 이 게임은 리듬게임 2.2점 아케이드 게임으로 보자면 3.4점 뭔가 애매한 느낌이 있습니다.
(크립트 오브 네크로댄서도 이런 애매한 느낌을 받았음...)
개인적인 아쉬움들을 뒤로하면 게임자체는 가격대에 비해 충분히 즐길만하고 재미있습니다.
2D인디게임들을 좋아하기도 하지만 이런 새로운 느낌의 게임성들의 시도가 역시 인디게임에서만 가능하다는 것을 느끼며
리듬게임의 탈을 쓴 액션게임 더블킥 히어로즈 리뷰를 마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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