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공략]PS 발키리 프로파일 - 레나스 공략 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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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S 발키리 프로파일 - 레나스 - 공략 0
플레이스테이션1으로 1999년 12월22일 세상에 처음 등장한 발키리 프로파일은
트라이에이스 제작 스퀘어 에닉스 유통/배급한 롤플레잉 게임입니다.
- 발키리 프로파일 게임시작시 난이도
난이도 |
이지 |
노멀 |
하드 |
입수경험치 |
많음 |
보통 |
적음 |
아이템수 |
적음 |
보통 |
많음 |
던전 |
적음 |
보통 |
많음 |
등장캐릭터 |
적음 |
보통 |
+알파 있음 |
초기레벨 |
각 캐릭터 고유 |
각 캐릭터 고유 |
전원 1레벨 부터 |
도달가능엔딩 |
B, C |
A, B, C |
A, B, C |
하드 모드는 레벨이 모두 1부터 시작하는 대신 등장하는 던전이나 아이템, 혹은 홍련의 보주라는 레어 아이템이
하드모드에서만 등장하기에 어느정도 길이나 시스템에 익숙할 경우 다시 플레이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발키리 프로파일의 프롤로그 및 기본적인 스토리의 이해
- 발키리 프로파일의 프롤로그 내용
시골 마을에 살던 플라티나라는 소녀는 부모님에게 미움을 받던 아이였고,
부모가 그녀를 다른 사람들에게 팔아버리려는 계획을 눈치챈 친구 루시오가 늦은 저녁 플라티나를 설득하여
마을에서 도망치게 됩니다.
그녀는 다시 집으로 돌아가려 했지만, 루시오가 함께 있고 싶다는 마음을 전하면서 은방울 초원까지 도달.
이 은방울 꽃은 독이 있다는 것을 루시오가 눈치채지만, 이미 플라티나는 독에 중독되고
아무리 애써도 사랑받지 못한 그녀의 이야기와 바램을 듣고 절규하는 루시오의 곁에서 그녀의 생은 마감하게 됩니다.
- 발키리 프로파일 메인 스토리의 목적
어스 신족의 왕 「오딘」은 미래를 예견하는 유밀의 머리로부터 라그나로크가 가까워졌다는 예언을 듣게 되고
적대관계인 반 신족과의 최종결전을 준비하기 위해 전력이 될만한 영웅들의 혼(에인페리어)를 구하기 위해
레나스 발큐리아를 인간계로 향하도록 명을 내리게 됩니다.
발키리 프로파일 기본조작 방법
버튼 |
통상화면 |
전투화면 |
캠프화면 |
방향키/좌 스틱 |
캐릭터 이동 |
각종 특수기 발동 |
커서 이동 |
스타트 버튼 |
일시정지 |
일시정지 |
휴식 커맨드 |
셀렉트 버튼 |
세계지도 |
전투메뉴 |
사용안함 |
○ |
검 휘두르기(선공) |
오른쪽 캐릭터 공격 |
결정 |
□ |
정석 광선 발사 |
왼쪽 캐릭터 공격 |
다른 설명보기 |
△ |
캠프화면 |
위쪽 캐릭터 공격 |
각종 항목 설명 |
X |
점프 |
아래쪽 캐릭터 공격 |
캔슬 |
R1 |
메세지 스킵 |
사용안함 |
사용안함 |
L1 |
메세지 로그 |
사용안함 |
사용안함 |
R2 | 던전 맵 | 사용안함 | 사용안함 |
- 발키리 프로파일 레나스 전투조작
기본적인 공격은 위에 설명한대로 □, △ , ○, X 로 각 위치에 배치한 캐릭터로 통상적인 공격을 시도합니다.
위의 화면에서 아군의 턴일 경우 「셀렉트 버튼」으로 전투 메뉴화면이 열리며 항목은 아래와 같습니다.
턴 종료 - 아군의 행동을 강제 종료시키고 턴을 넘깁니다.
아이템 - 전투 중 아이템을 선택하여 사용 할 수 있습니다.
무기체인지 - 캐릭터의 무기를 바꿀 수 있지만 턴이 소모됩니다.
마법 - 특정한 마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열 변경 - 파티에서 캐릭터 위치를 바꿔줄 수 있습니다.
도망가다 - 전투 중 도망 갈 수 있지만 확율이 높지 않습니다.
- 반격에 대해서
반격은 스킬 중 카운터를 장착한 상태에서 적의 공격을 회피한 경우 캐릭터 위에 검 마크가 뜨며
이 때 해당 캐릭터의 버튼을 눌러주면 적에게 반격이 가능해집니다.
- 콤보에 대해서
적을 공격할 때 콤보를 사용하면 적이 다운되거나 적이 적은 활률로 적들이 물건을 드랍하며
드랍율을 높여주는 아이템 장비 후에는 드랍율이 상승합니다.
동료들을 찾아 떠나는 발키리 레나스의 모험
처음 프롤로그와 오프닝이 끝나면 프레이로 부터 간단한 조작에 대해 설명을 듣고,
집중(스타트 버튼)으로 새로운 동료의 소리를 들으며 각각의 동료들에 스토리와 본격적인 발키리 프로파일의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기본적인 진행방식
1. 정신 집중 - 필드 화면에서 스타트 버튼으로 다음 가야할 곳이 표시됩니다.
2. 캐릭터 모으기 - 정신 집중 후 표시된 곳으로 이동하여 해당 캐릭터의 스토리를 보면서 동료를 모읍니다.
3. 던전 - 캐릭터의 성장과 신계로 올려보내야 할 때에 필요한 경험치등을 얻기 위한 목적
4. 시간경과 - 총 8 챕터로 구성되어 있기에 챕터당 피리어드라는 단위가 이루어져 있고 그 피리어드가 전부 소모되면
자동으로 다음 챕터로 이동하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