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공략]인왕2 혼주입과 두벌구이 모든것
#인왕2 #혼주입 #옵션계승
인왕2 혼주입과 두벌구이에 대해서
인왕시리즈에서 대대로 혼주입은 무기나 장비의 레벨을 올리고
신기 장비품에서 +1씩 강화를 할 수 있는 것을 혼주입이라고 부릅니다.
여기에서 특수한 계승 옵션들이 존재하고 그것에 대한
작업과 어떤식으로 해야 하는지에 대해 이해를 돕고자 설명을 드립니다.
- 장비품의 옵션 아이콘 이해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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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당 아이템의 고유 옵션 (초록색은 세트옵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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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용도를 모두 채운 상태에서 계승가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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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용도를 모두 채운 상태에서 옵션 + 칸+1 계승 |
혼 주입시에는 레벨을 올릴 목적이라 하더라도 같은 계열의 등급끼리 혼주입이 가능하며
+1 수치의 강화는 신기부터 가능합니다. 등급의 표기 및 이해는 아래와 같습니다.
하얀색 → 노란색 → 파랑색 → 보라색 → 신기 → 성물(최종)
인왕2에서도 DLC이후 4회차가 뚫릴경우 부터 성물이 등장하며 현재 DLC가 없는 현재는
레벨 제한 및 신기템이 최종 아이템 등급입니다.
인왕2 원하는 계승 옵션이 떳을때 다른 장비에 계승하기
기본적으로 각 장비에 따라서 등장하는 옵션이나 계승옵션들이 존재합니다.
여기서 일반적으로 많이 알고 있는 공격력 옵션은 팔 방어구에서만 등장하고
이것을 모든 방어구에 계승하여
공격력을 높여주는 것이 기본적인 혼주입 장비품 만들기입니다.
- 원하는 계승옵이 있을때 해야 할 일
1. 해당 장비(계승할 옵션이 붙은 장비)를 장비할것
2. 장비품일 경우에는 아교 7개를 사용하여 애용도 MAX를 만들것 (무기의 경우 숫돌 7개)
3. 장비를 해제하고 자신이 키우고 싶은 장비를 혼주입 메인으로
그리고 계승옵이 붙은 장비를 재료로 만듭니다.
위와 같이 주황색 계승 옵션의 경우도 마찬가지로 애용도를 모두 채운 상태로
혼주입을 하게 되면 없었던 빈칸의 옵션이 추가되며 최대 7칸을 모두 채울 수 있습니다.
(위의 장비는 두번정도 주황 계승옵션을 붙인 경우)
※ 주의 할점
만약 애용도를 모두 채운 상태인데도 주황 계승옵으로 슬롯 추가를 못시키는 경우에는
대부분 계승옵의 옵션과 해당 장비의 옵션중에 중복되는 기능의
옵션이 붙어 있기 때문입니다.(예: 기력데미지 증가 , 기력 스킬 데미지, 하단 무기 스킬 기력 등이
다 비슷한 계열이며 투척무기 데미지, 투척 무기 데미지2배 이런 비슷한 계열을
두벌구이로 바꿔주어야 주황 계승옵이 붙습니다)
무기는 무기끼리 가능하며(총류는 총류끼리만) 방어구는 방어구끼리 혼주입 및 계승이
가능한 점도 주의해야 합니다.
- 생각보다 부족해지는 아교 수급에 대해서
아교는 제작으로 만들 수 있긴 하지만 아교에 들어가는 재료는 상당히 귀한 재료들이 필요하기에
쉽게 아교를 제작하는 방법은 파밍 + 신기템의 분해로 소재를 얻는 것이 가장 효율적입니다.
숫돌의 경우에는 보상템으로 주는 미션들이 많기 때문에(특히 수행장 2회 클리어부터) 숫돌보다는
아교 수급이 관건입니다.
인왕2 두벌구이에 대해서
두벌구이란? 무기 혹은 장비에 붙어있는 옵션들을 영석탄 혹은 좋은 나무의 영석탄,
훌륭한 나무의 영석탄등을 소모해 가며 옵션을 바꿀 수 있는 기능입니다.
재료가 있는한 몇회를 반복해서 자신이 원하는 옵션들을 붙일 수 있지만
대부분 모든 옵션들을 다 붙일 수 있는 것이 아닌 비슷한 계승은 불가능 한 것들이 존재합니다.
(예: 기력 대미지가 붙어 있다면 상단 무기의 스킬 기력이 비슷한 옵션이기에
나오질 않거나 같은 계열은 붙이는 것이 불가능)
인왕2 중첩 옵션이 뭔지 모르겠어요
무너뜨리기 계열 |
기력소비 계열 | 대미지 계열 | 체력흡수 계열 |
속성 계열 | 공격력 계열 |
추가타 계열 |
받아내기 계열 |
하단자세 공격의 무너뜨리기 |
근접공격의 기력소비 감소 |
근접공격 대미지 |
근접 공격으로 체력 흡수 |
불 속성 | 공격력 반영(육체) |
추가타 대미지 |
받아내기 |
중단자세 공격의 무너뜨리기 |
빠른공격의 기력소비 감소 |
민첩에 비례 대미지 증가 |
빠른 공격으로 체력 흡수 |
물 속성 | 공격력 반영(기량) |
파고들기 대미지 |
받아내기 (궁지) |
상단자세 공격의 무너뜨리기 |
강한공격의 기력소비 감소 |
처치한 적의 숫자에 따라 대미지 증가 |
강한 공격으로 체력 흡수 |
번개 속성 | 공격력 반영(정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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빠른공격의 무너뜨리기 |
무기스킬의 기력소비 감소 |
애용도에 따라 대미지 증가 |
무기 스킬로 체력 흡수 |
마비 속성 | 공격력 반영(무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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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한공격의 무너뜨리기 |
하단자세 공격의 기력소비 감소 |
방어구가 없는 부위 수에 따라 대미지 증가 |
하단 자세 공격으로 체력 흡수 |
독 속성 | 공격력 반영(근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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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기스킬의 무너뜨리기 |
중단자세 공격의 기력소비감소 |
근접 공격 대미지(궁지) | 중단 자세 공격으로 체력 흡수 |
땅 속성 (1편에서만) |
공격력 반영(인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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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너뜨리기 | 상단자세 공격의 기력소비감소 |
하단 자세 공격 대미지 |
상단 자세 공격으로 체력 흡수 |
바람 속성 (1편에서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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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접공격의 기력소비감소 (궁지) |
중단 자세 공격 대미지 |
근접 공격으로 적을 처치시 체력 회복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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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단 자세 공격 대미지 |
추가타로 체력 회복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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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기 스킬 대미지 |
파고들기로 체력 회복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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빠른 공격 대미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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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한 공격 대미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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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간에 대한 근접 공격 대미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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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괴에 대한 근접 공격 대미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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죽음의 광인에게 주는 대미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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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후 대미지 | |||||||
근접 공격의 기력 대미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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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한 공격의 기력 대미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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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기 스킬의 기력 대미지 |
인왕2에 있는 스킬 대미지 관련 옵션이 있다면 당연히 스킬 대미지 관련은 중첩이 불가능합니다.
당연히 행운옵션이 이미 있는데 다시 행운을 붙일 수 없으며
기본적으로 1편을 참고하여 작성한 표이며 2편부터는 추가 옵션들이 있기 때문에 표를 참고하여
계열이 무엇인지 확인 후 중첩 불가를 판단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