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9/10 19

[세이브 위자드]한글판 지원목록 리스트 - 가나다순

#세이브 위자드#한글정발 지원게임 #세위 정발판지원 세이브 위자드 한국어판 지원게임 리스트 세이브위자드 구입희망자를 위한 에디트가 가능한 세이브 위자드 한글판 게임의 목록입니다. 저 또한 모든 게임을 구입할수는 없기에 지속적인 업데이트는 힘들겠지만 만약 추가되거나 가능여부를 알고 계시는 분들은 댓글을 통해 알려주시면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게임 리스트의 내용은 정발판(영문으로 된 정발포함)기준입니다. ※ 다양한 버전의 게임이 있다보니 되는것도 있고 안되는 것도 있다는 점을 유의해주시기 바라며 세이브 위자드 대표 대변인이 아니다보니 저도 모든 내용을 다 알고있지 않다는 것도 이해해주시기 바랍니다. ㄱ행 리스트 GRAVITY RUSH 2: 하늘로 떨어진 소녀의 선택(그래비티 러쉬2) Gravity Rush R..

[게임리뷰]그래도 나에겐 갓게임 지구방위군5! 전격리뷰

#지구방위군5 #명작게임 #갓게임 그래도 나에겐 갓게임인 지구방위군5의 플레이 후기 및 리뷰 2018년 국내에서 음성까지 한글화 되어 발매된 지구방위군5는 d3p라는 심플 게임시리즈에서 파생된 게임으로 싸고 질낮은 게임들 시리즈 중에서 명작이라 불리우는 게임을 하청을 주어 SANDLOT에서 개발되었습니다. 거대한 에일리언과 지구방위군(이하 EDF)의 운명을 건 싸움. 오늘은 3D액션 슈팅 명작 지구방위군5에 대해 이야기 할까 합니다. 지구방위군5에 대해 심플 시리즈 THE 지구방위군 시리즈에서 인기가 있다보니 본격적으로 넘버링이 시작된 게임으로 2022년을 배경으로 지구를 침공한 미지의 생명체와의 교전을 그린 게임이며 5편이 되어 최초로 한글화 된 작품입니다. 또한 시리즈 최초로 일본에서만 누적 판매량 ..

게임리뷰 2019.10.29

[잡담]쿠소게 똥게임이 이 세상에 필요한 이유에 대해

#쿠소게 #똥게임 #똥망게임 #망게임 세상에 나쁜 게임은 없다 똥게임의 존재의 이유 살다보면 어째서 이런 게임이 세상에 나오게 된걸까 의문을 갖게 하는 게임들을 발견하게 되는데, 어른들의 사정(제작사와 투자자의 불화등)이나 제작먹튀라던가 상상은 S급회사지만 실력이 뒤따라 주지 않으면 어김없이 똥게임이 제작되어 세상에 등장합니다. 오늘은 그런 똥게임 조차 유저들이 어떻게 받아들이고 해석해야 할지 갑자기 불현듯 이 이야기를 주제로 똥게임이 우리에게 주는 고마움에 대해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쿠소게라 불리우는 게임의 특징에 대해서 [1] 이미 수많은 시행착오 끝에 나온 시스템들에서 과거로 회귀하여 제작함. 예를들어 30년이 더 된 게임업계에서 제작과 판매를 통해서 이렇게 만들면 안된다는 것을 검증과 입증까지..

정신이 아득해지는 비연시 하토풀 보이프렌드 이야기

#비연시 #비쥬얼노벨 #인디게임 #하토풀 보이프렌드 #여성향 게임 비쥬얼 쇼크 문화충격의 비연시 하토풀 보이프렌드 (원작은 하-토풀 카레시) 하토풀 보이프렌드라는 게임은 2011년 만우절에 등장하여 제목에서 알 수 있듯 하토(비둘기)가 잔뜩 등장하는 비쥬얼 노벨 학원물로서 유일하게 인간여자인 주인공이 성피죠네이션 학원에 유능한(?) 새들이 모인 곳에 입학하면서 이야기는 시작합니다. 등장시기와 컨셉이 그렇다보니 모두가 충격을 받았는데 장난치고는 너무나 완성도가 높아 입소문을 타고 점차 유명해진 게임. 게임자체는 콘솔판, 스마트폰판, 스팀판등 다양한 루트로 판매하고 있지만 필자는 도저히 이것을 구입할 생각이 들지 않았기에 PS4용 이달의 무료게임에 아주 오래전 받아놓은 것으로 플레이 했습니다. 하토풀 보이프..

게임이야기 2019.10.25

[게임리뷰]다키스트던전같은 국산 콘솔게임 미스트오버

#미스트오버 #다키스트 던전같은 #로그라이크 #블루홀 #크래프톤 다키스트 던전같은 미스트오버 2019년 10월 10일에 PS4, 스팀, 닌텐도 스위치버전으로 다키스트 던전같은 느낌의 로그라이크 RPG가 등장했습니다. 이름은 미스트오버로 과거 블루홀에서 크래프톤이라는 사명을 바꾸고 출시한 게임으로 유통은 아크 시스템웍스에서 담당하면서 국산 게임들도 점차 콘솔시장에 발을 들여놓게 되었고 아무래도 첫인상이 다키스트 던전과 비슷하다보니 발매전부터 이슈와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미스트 오버의 세계관에 대해서 여러 왕국이 번영과 쇠퇴를 반복하고 어느날 나타난 절망의 기둥과 미지의 존재 환수로 인해 인류는 그 막강한 힘으로 인해 무력해질 수 밖에 없었습니다. 인류의 생존을 위한 마지막탐험이 시작되고 재액의 안개를 ..

게임리뷰 2019.10.24

[이벤트]SNK 월드챔피언쉽 한국예선전 ARENA개최!

#이벤트 #SNK 월드챔피언쉽 #아프리카TV #게임대회 SNK월드 챔피언쉽 한국 예선전 개최정보 플레이스테이션 아레나는 콘솔 플랫폼에서 e-sports를 활성화하기 위해서 소니코리아에서 진행하는 이벤트로이벤트의 타이틀은 SNK 월드 챔피언쉽 아레나로 명했습니다.게임은 '사무라이 쇼다운' 그리고 더 킹 오브파이터즈14 두 종목으로 진행되며 각 종목의 예선전 끝에최종 우승자는 세계대회 출전자격과 결승전 출전에 필요한 항공 및 숙박, 흥행 비자가 지원된다고 합니다. 참가 자격 및 이벤트 내용에 대해서 [참가자격]우선 미성년자는 '사무라이 쇼다운' 대회에 애초에 출전이 불가능하며, 더 킹 오브파이터즈 14의 경우에는 출전 선수가 결승 티켓을 획득할시 월드 챔피언쉽 대회에 출전하기 위해법정 대리인 친권자의 동이가..

과학과 감성의 세계를 그린 슈타인즈 게이트 제로의 이야기

#슈타인즈 게이트 제로 #시간여행 #비쥬얼노벨 과학과 감성의 향연 슈타인즈 게이트 제로 슈타인즈 게이트 제로는 5PB와 니트로 플러스에서 제작하고 처음 2015년 겨울 발매한 게임으로 국내에는 2016년 6월에 한글화가 된 비쥬얼 노벨류 게임입니다. 실제로 장르의 표기는 상정과학 어드벤쳐라고 되어있지만 어쩌면 그런 장르가 더 맞다고 생각이 들며 이 게임에 대해서 어떤식으로 이야기를 해야할지 막연해 하던중 이제는 정리를 해보자는 마음으로 이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슈타인즈 게이트 제로에 대해서 우선 이 게임은 슈타인즈 게이트의 후속작으로 이 게임에 대해서 스포일러 없이 설명하기엔 한계가 있지만 되도록 이 페이지에서는 스토리에 대한 이야기는 언급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간단하게 슈타인즈 게이트 제로를 설..

게임이야기 2019.10.23

[게임리뷰]탐정 진구지 사부로 프리즘 오브 아이즈

#진구지 사부로 #프리즘 오브 아이즈 #PS4 올인원 패키지 같은 진구지 사부로 프리즘 오브 아이즈 리뷰 너무나 오랜만에 찾아온 탐정 진구지 사부로 프리즘 오브 아이즈가 지난 2018년 국내에서는 3번째로 공식(모바일판도 합치면 4번째) 한글화된 작품이며 이번 작품에서는 과거 PS2시절과는 다르게 하나의 사건을 긴 시간 플레이 하는 것이 아닌 각각의 짧은 사건들 여러가지를 플레이 하는 형식으로 바뀌며 총 14개의 에피소드를 수록하였습니다. 하지만 완전히 새로운 신작이라 할 수 있는 에피소드는 총 4개로 그외의 에피소드는 과거 모바일에서 인기작들을 이식하였으며 스토리가 중요한 게임이다보니 아크 시스템 웍스에서 개인방송이나 실황을 금지시켜놓았습니다. 진구지 사부로 시리즈를 처음 접하는 유저도 할만한가? (진..

게임리뷰 2019.10.17

힐링게임의 고전이 된 플라워(Flower)의 이야기

#플라워 #flower #ps3게임 #psn게임 힐링게임의 시작을 알린 플라워(Flower)이야기 PS3시절 플레이스테이션3용 오리지널 타이틀이 부족한 당시 공개된 이후 엄청난 기대를 받았던 플라워는 2009년 댓게임컴퍼니에서 개발하고 소니 컴퓨터 엔터테이먼트(이하 SCE)에서 배급한 게임으로 다양한 플랫폼으로 점차 확산하였습니다. 현재는 플레이스테이션4, VITA용, PC까지 모든 플랫폼에서 즐길 수 있는 진보적 게임 치유계의 선두주자인 플라워에 대해서 이야기 할까합니다. 새로운 게임의 패러다임 우선 플라워를 만든 댓게임 컴파니는 지금은 저니같은 싸고 질좋은 힐링 치유계 게임을 만들어내는 파격적인 회사인데, 당시만해도 예술적인 감각과 게임을 즐기는 패러다임을 완벽히 새롭게 구축하여 게임이 이럴수가 있구..

게임이야기 2019.10.16

[PS4]어드벤처 캐피탈리스트(AdVenture Capitalist)트로피 및 게임공략

#어드벤처 캐피탈리스트 #PS4 #AdVenture Capitalist #한글트로피 #공략 PS4용 어드벤처 캐피탈리스트의 한글 트로피 및 게임공략 다양한 플랫폼으로 무료로 할 수 있는 게임 어드벤처 캐피탈 리스트는 단순히 돈을 버는 게임으로 돈벌기 게임시리즈의 원조할매 같은 게임입니다. 대부분의 플레이어는 스팀판으로 도전과제를 따기위해서 플레이 하지만, 콘솔용인 PS4 트로피와는 내용이 다르며 아무리 구글링을 해도 PS4용 트로피에 대해 나오지 않아 답답하여 직접 번역하고 페이지를 작성했습니다. 어드벤처 캐피탈리스트 PS4 트로피 리스트 내용 달성% 트로피 레모네이드 100개 구매 90.72 첫번째 석유굴착기 구입 76.51 지구에서 모든것을 100개 구입 61.76 지구 투자액 666개 이상 구입시 ..

도전과제 2019.10.15

[게임리뷰]아름다운 드로잉의 향연 콘크리트 지니

#콘크리트 지니 #동화풍 게임 #힐링 게임 #어드벤쳐 내가 만든 그림이 지니가 되어 모험하는 콘크리트 지니 2019년 10월 초에 발매한 콘크리트 지니는 픽셀 오푸스에서 개발하고 소니 인터렉티브 엔터테이먼트에서 배급한 언리얼 엔진으로 만든 아름다운 동화풍의 액션 어드벤쳐 게임입니다. 2017년 파리 게임쇼에서 처음 공개된 PS4 독점 게임으로 오픈 크리틱 평점 78점. 메타스코어 76점으로 평타 이상 하는 게임이며 유저평가는 8.3을 받은 콘크리트 지니에 대해 개인적으로도 리뷰를 할까합니다. 루저에서 영웅이 되기까지 주인공인 애쉬는 과거 부모님과 함께 아름다웠던 도시 덴스카였지만 이유를 알 수 없는 환경의 파괴로(차후 신문들을 모으면 알게 됨) 어두워진 덴스카를 그림으로 다시 한번 아름답게 부활시키는 내..

게임리뷰 2019.10.14

[PS4]검은사막 한글 트로피 목록과 설명

#검은사막 #트로피 #한글 PS4 검은사막 트로피 한글 목록 리스트 국내산 게임이지만 트로피 목록이 처음에는 확인이 되지 않았고 이후 영어로 되어있기에 따로 해석을 해야만 이해할 수 있기에 불편함과 이슈가 많은 검은사막 트로피였습니다. 오늘은 플랫티넘을 쉽게 따기 위한 한글로 번역한 검은사막 트로피에 대해 이야기 하고 팁을 작성할까 합니다. PS4 검은사막 한글 트로피 검은사막 한글 트로피 내용 레어도 종류 마스터 당신은 마스터 입니다. 0.15% 루키 다가올 많은 것들중에 작은 스템. 전투 레벨 10을 달성했다. 89.68% 다크호스 요령을 터득하고 있다. 전투레벨 20을 달성했다. 64.90% 베터랑 확실한 타격. 전투레벨 30을 달성했다. 52.95% 겁내지 않는 원하는 방식으로 싸우다. 전투레벨 ..

도전과제 2019.10.11

PS4 자신의 트로피 목록과 랭킹알아보기

#psn 트로피 #pc에서 트로피 확인 #ps4 트로피 #트로피 랭킹 PC에서 쉽게 트로피를 확인해보자 PSN 트로피 사이트 가끔 플레이스테이션4에 접속하지 않고 트로피를 확인해보거나 현재 즐기고 있는 게임의 도전과제가 어떤것인지 궁금할때가 있습니다. 오늘 소개할 이 사이트 역시 오래전부터 있었던 사이트로 자신의 psn 아이디를 입력하여 현재까지 획득한 트로피 리스트와 전세계 및 국내에서 어느정도 트로피 획득량을 가졌는지 알아볼 수 있기에 매우 편리한 사이트입니다. https://psnprofiles.com/ PSNProfiles • PSN Trophy Tracking, Stats, Guides & Leaderboards psnprofiles.com ▲사이트 주소 PSN프로필 사용방법에 대해서 우선 사이..

[게임리뷰]PS4 RPG 메이커 MV 트리니티 직접 플레이 후기

#게임리뷰 #RPG 만들기 MV #RPG 메이커 MV #PS4 찍어 먹어봐야 똥맛인줄 아는 콘솔용 RPG 만들기 MV후기편 2018년 11월에 나온 이후 과거 해외 유저들의 평가나 후기들을 듣고 절대 하지 말아야 겠구나... 생각했지만 시간이 많이 흘러 패치나 뭔가 많은 변화들이 있지 않았을까? 하는 어리석은 생각으로 트로피작이나 해야지 하며 구입한 RPG 만들기 MV를 직접 겪어보니... 과거에 썼던 글이 절대 허구가 아니라는 것을 느꼈으며 국내에는 아무런 소감글이 없다보니 체감하면서 느낀점을 고스란히 전달하고자 리뷰를 쓰게 되었습니다. [과거에 쓴 글 참조] 2018/11/18 - [게임제작/RPG만들기시리즈] - [RPG만들기MV] 트리니티(PS4) 평가 및 후기들 [RPG만들기MV] 트리니티(PS..

게임리뷰 2019.10.08

[잡담]게이머의 취향 저격은 이상형을 찾기보다 까다롭다

#취향저격 #게임취향 복잡하고 까다로운 게이머의 취향들에 대한 잡담 본인 뿐만 아니라 많은 게이머들을 살펴보면 무엇이 마음에 안들고 또는 어떤 점이 싫어서 안하고 투덜거리면서도 게임을 하는등 알 수 없는 변심을 보이며 어느 장단에 맞춰줘야 할지 모르게 취향을 맞춰주기란 매우 어렵다는것을 알게 됩니다. 캐릭터 위주의 취향타입 (구글링 중 도라에몽 GTD) 예를 들어, "이 게임은 너무 액션성도 지루하고 텍스트가 많은 턴방식이라 졸음이 쏟아질 정도로 시간낭비 게임입니다. 스토리의 개연성이나 특징도 없고 연출이나 음악은 형편없으며 플레이의 필요성을 못느끼겠습니다." 라고 주장하는 경우에는... = 마음에 드는 캐릭터가 없다는 뜻. 마음에 드는 캐릭터 > 모든 지루한 설정들을 상쇄 이런 타입의 경우에는 캐릭터가..

[게임리뷰]열혈경파 쿠니오군 리버시티 걸즈의 부활의 시작

#열혈경파 #쿠니오군 #리버시티 걸즈 #게임리뷰 여자친구들로 돌아온 열혈경파 쿠니오군 외전 리버시티 걸즈! 2019년 9월 5일 발매된 열혈경파 쿠니오군 시리즈의 외전 리버시티 걸즈는 길티기어 시리즈 개발사로 잘 알려진 아크 시스템웍스와 웨이 포워드 테크놀로지스 공동 개발로 공개되었으나 주로 개발원은 웨이 포워드 테크놀로지스가 개발했다고 합니다. 한국에서는 H2 인터렉티브가 한글화 하여 공급하였는데, 정식 발매일 보다 다운로드 패키지의 경우 패키지 판매량을 늘리기 위해 7일 정도 늦게 나와 디지털 다운로드족의 원성을 듣기도 하였습니다. 오프라인 코옵을 온라인 코옵이라는 말도안되는 번역으로 오해를 사기도 했지만 싱글 게임입니다. 열혈경파의 부활 리버시티 걸즈의 게임방식 게임의 방식은 캐릭터를 레벨업 하고 ..

게임리뷰 2019.10.06

충격적인 삼국지14 한정판 그리고 발매예정 충격의 게임과 뉴스

#문화충격 #충격 게임 #흑우 한정판 최근 충격의 한정판과 눈을 의심하게 하는 발매예정 게임들 충격의 삼국지 14 한정판 패키지 가격 코에이의 게임 가격은 늘 비싸고 풀 프라이스 가격 정책을 고수해왔지만 이번 삼국지 14의 한정판 구성과 그 가격은 매우 놀랍고 충격 그 자체였습니다. [상품구성] 1. 게임소프트2. 삼국지 14 오리지널 사운드 트랙CD3. 삼국지 14 무장 시브사와 코우 공략 데이터 및 무장 아트웍4. 삼국지 14 특제무장 클리어 파일 5 세트5. 도원결의 술잔6. 출사표 그림접시 이 모든 것이 56,980엔으로 국내 한화로 64만원. 64만원!!!! 아무리 높게 계산해봐도 원가 20만원을 3배로 팔아먹는 놀라운 장사. 이것이 21세기 게임이다! 용과같이7 신작 예정인 용과같이 7 빛과 ..

[게임리뷰]PS4 사냥게임 중 실망스러운 헌팅 시뮬레이터!

#사냥게임 #헌팅 시뮬레이터 #Hunting Simulator 헌팅 시리즈 중 실망스러웠던 헌팅 시뮬레이터(PS4) 2017년 네오피카에서 개발 빅벤 인터렉티브에서 유통한 사냥을 하는 게임 시리즈 중 하나로 멀티플렛폼으로나왔지만 콘솔에서는 처음으로 한글화 발매된 게임입니다.상당히 기대를 했고 과거 헌팅 시뮬레이터 시리즈를 생각하고 구입을 생각하고 있는 분들에게 다시 한번진지하게 고민하고 구입을 하셨으면 하는 바램으로 리뷰를 작성해보았습니다. ※이 리뷰는 개인적인 소견이며 기대가 컸기에 실망감도 큰 내용들이 다수 포함되어 있습니다. 다양한 메뉴가 존재 스토리를 즐길수 있는(?) 캠페인모드와 자유롭게 사냥이 가능한 자유사냥, 목표의식을 가지고 진행하는 전문사냥 및멀티플레이, 사격장, 사냥꾼의 산장, 옵션등의..

게임리뷰 2019.10.04

No Japan 일본 불매운동의 열기 과연 게임은?

#불매운동 #no japan #일본 불매운동 #게임 #노노재팬 일본 불매운동(보이콧) 과연 게임쪽은 어떨까? 2019년 7월 일본의 총리 아베신조의 망언(대한민국 수출통제 조취)에 대항하여 보이콧이 시작된 것이노 재팬인 일본 관련 불매운동의 서막이었고 자의적 정당행위라 주장하는 성향의 사람들과 국수주의적 발상으로 불매운동 자체를 강요하는 것이 아닌가 혹평하는 사람들로 나뉘고 있는 문제입니다.오늘은 그와 관련하여 게임을 테마로 어떤 불매운동이 일어나고 어떤 효과가 있으며노 재팬에 대한 개인적 생각들을 적어볼까 합니다. 일본 불매운동 과연 게임은 어느정도 영향이 있는가? 개인적으로 볼때 이미 콘솔 게임쪽을 가진 유저들(대세인 PS4)은 이미 불매운동이 시작되기 전부터보유하고 있는 게임기가 일본것이기에 무슨 ..

반응형
人気ブログランキングでフォロ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