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9/08 38

[게임엔딩]추억의 오락실게임 뉴질랜드 스토리 엔딩 및 스토리 정리

#뉴질랜드 스토리 #엔딩 #스토리 정리 많이 해본 게임이지만 내용은 모르는 뉴질랜드 스토리 1988년 타이토의 쿠마가야 연구소에서 제작한 뉴질랜드 스토리는, 주인공 키위새인 '티키'가 바다표범에게 잡혀간 '피피'와 친구들을 구하기 위한 모험을 그린 아케이드 액션게임입니다. 처음에는 화살로 공격이 가능하지만 다양한 무기와 도구를 사용할 수 있고 마치 보글보글처럼 EXTEND를 모아 보너스를 받을 수 있는 전형적인 타이토의 오락실 게임이라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뉴질랜드 스토리에 대한 엔딩 스토리에 대해 이야기 할 까 합니다. (그리고 병아리 아님) 뉴질랜드 스토리의 게임방식과 설명 기본적인 게임의 방식은 스테이지를 탐색하며 적들을 화살로 쓰러뜨리고 탈것들이나 점프를 통해 출구를 찾아 다음 스테이지로 진행..

PCE 천외마경 시리즈 명작 천외마경2 만지마루의 추억담

#천외마경2 #만지마루 #PC엔진게임 #고전RPG 드래곤퀘스트 시리즈의 아성을 무너뜨리기 위해 나온 천외마경2 최초의 천외마경은 1989년 PC엔진으로 개발되어 나왔으며 지팡구라는 가상의 세계를 배경으로 일본풍 RPG의 시초라 볼 수 있는 게임이었으며 워낙 서양풍 RPG가 주류로 자리잡았던 시대였기에 일본에서는 큰 인기와 함께 일본의 3대 RPG를 두고 다툴정도의 인지도를 가진 게임입니다. 하지만 오늘 이야기 할 게임은 천외마경의 시리즈 2번째작품이자 대 히트작인 천외마경2 만지마루에 대해 이야기를 할까 합니다. 천외마경2 만지마루의 탄생 천외마경의 1편의 어느정도의 인지도와 인기를 얻은 후 허드슨에서는 드래곤 퀘스트 시리즈처럼 시리즈물로 만들고 명작반열에 올라서기 위해서 레드엔터테이먼트 빌딩 하나를 통..

게임이야기 2019.08.30

배신감을 주었던 사가시리즈 전설 언리미티드 사가의 이야기

#언리미티드 사가 #스퀘어에닉스 #사가시리즈 외전 충격적 배신감을 안겨주었던 사가시리즈 외전 언리미티드 사가 사가 시리즈의 최신작이 한국어 자막/음성으로 국내에 발매 (일본에서는 2002년)되어 상당한 기대감과 어떤 새로운 충격을 줄지 기대를 하며 많은 다양한 정보로 언리미티드 사가의 매력에 빠져들었고, 당시 시나리오 선택과 모험의 자유도 그리고 전투는 쉽고 간편한 RPG라는 문구에 이 게임은 대작다 판단하며 처음으로 한정판을 구입! 그리고 그 충격과 실망감에 대해 오늘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아름다운 아트웍 그리고 호기심을 자극하는 문구들 게임관련 사이트와 당시까지만 해도 존재했던 다양한 게임잡지사의 홍보들로 개인적으로는 언리미티드 사가는 지금까지 플레이 했던 사가 시리즈와는 달리 무척이나 환상적인 ..

게임이야기 2019.08.29

[게임리뷰]도둑양성을 위한 시프 시뮬레이터!

#시프 시뮬레이터 #스팀게임 #게임리뷰 #도둑게임 #잠입게임 도둑 게임 시프 시뮬레이터 2018년 11월 10일에 스팀으로 범죄, 잠입이라는 장르로 시프 시뮬레이터라는 게임이 발매하였습니다. 이 게임은 직접 도둑이되어 간단한 장비들로 시작하여 점차 고난이도의 보안이 잘되어 있는 집들을 털며 업그레이드 하여 털지 못할 것 같은 집들을 털어가는 재미가 있는 게임입니다. 오늘은 그렇게 많지는 않았던 도둑에 관한 게임을 소재로 한 시프 시뮬레이터에 대한 간단한 리뷰를 할까 합니다. 어찌보면 너무나 친절한 튜토리얼 게임을 시작하면 나오는 지역은 게임에 익숙해질 동안 거의 털어주세요~라고 말하듯 쉬운 구성으로 되어있으며 장비나 기본적인 게임의 방식에 대해서 배우게 됩니다. 예를들어 처음 등장하는 집 주변의 난이도 ..

게임리뷰 2019.08.28

[게임엔딩]오락실 망치소년게임 대공의 겐상 엔딩이야기

#오락실게임 #망치소년 #공사장 망치 #망치게임 #대공의 겐상 #해머링 해리 해머소년, 망치소년으로 알려진 대공의 겐상의 엔딩이야기 1990년 아이렘에서 제작한 아케이드용으로 발매한 이 게임은 전대미문 공사판 액션게임으로 강력한 비쥬얼을 선보이며 당시 일본어를 모를때에는 어떤 스토리가 있는지 조차 알지 못했던 이 게임에대해 갑자기 망치소년 게임에 어떤 스토리와 엔딩이 있었는지 궁금하여 오늘은 대공의 겐상에 대한 간략한 설명과 함께 엔딩에 대해 이야기 할 까 합니다. ※해외판 제목은 해머링 해리. 오락실 망치소년 게임 대공의 겐상의 컨셉 인트로 및 게임의 컨셉 우선 게임을 시작하게 되면, 어느날 갑자기 쿠로키구미(흑목파)에 의해 자신의 집이 무단 철거되면서 목수였던 겐상의 복수극이 시작되는 내용으로 게임은..

드림캐스트 명작 헌드레드 스워드 리얼타임 전략 RPG!

#헌드레드 스워드 #드림캐스트 #명작게임 #비운의 게임 비운의 명작게임 헌드레드 스워드 스마일 비트에서 개발하고 세가게임즈에서 유통한 헌드레드 스워드는, 2001년 6세대 콘솔세대에서 재빠르게 나왔던 드림캐스트는 사실상 압도적인 서드파티의 차의가 있었던 소니와 닌텐도에게 뒤지지 않기 위해 심혈을 기울여 만든 작품들이 상당히 많았습니다. 젯셋라디오, 크레이지택시, 소닉등등. 그 중에서도 RPG에서는 이 작품을 빼고 이야기 할 수 없을 정도로 드림캐스트에 나온 새로운 아이피의 게임이라는 점에서 많은 분들이 모르는 것 같아 이렇게 이야기를 준비했습니다. 헌드레드 스워드는 어떤 게임인가? 개인적으로 이 게임을 한마디로 표현해야 한다면, 삼국지와 스타크래프트를 합친 RPG라고 표현하고 싶습니다. 모든 것들은 리얼..

게임이야기 2019.08.26

[게임공략]브레스오브 파이어4 공략18 ~제 3장 ~흐름

#브레스 오브 파이어4 공략 #대사번역 #한글 브레스오브 파이어4 공략18 ~제 3장 ~흐름 라프토산은 특별히 이벤트는 없으며 던전또한 난이도가 높지 않습니다. 이 던전에 오는 목적은 새롭게 다시 돌아온 마스터의 무기 입수 및 미니게임을 통한 진행 목적으로 생각하고 플레이 하면 되겠습니다. 평상시 진행시 니나의 특수기술로 맵을 살피며 진행하면 불필요한 전투나 헤메이는 일이 없으므로 계속해서 적극적으로 활용하길 바랍니다. 오른쪽으로 진행하면 로켓펀치를 입수하며 마스터의 무기로 공격력이 상승하기에 장비는 필수. 동굴을 빠져나오면 뗏목이 보이며 뗏목이 떠있습니다. 타볼까요? 라는 질문에 네를 선택하면 뗏목 미니게임이 시작됩니다. [조작설명] 방향키의 좌우로 뗏목을 조작하고, 강을 내려갑니다. 뗏목이 장애물에 ..

게임공략/캡콤 2019.08.25

게임회사 면접예상질문 기본부터 면접노하우의 이야기

#게임회사 #면접 #면접예절 #면접태도 #면접질문 #면접시 주의사항 게임회사의 면접예상 질문과 면접에 대한 이야기 사회 초년생들에게는 면접은 떨리고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는 난관 중 하나이기에 많은 사람들에게 질문을 하거나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한 조사를 합니다. 면접관의 입장과 면접을 보는 면접자를 모두 겪어온 사람으로 여러가지 노하우와 기본적인 예절에 대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자 이야기를 할까 합니다. 게임회사에서 면접을 보는 이유에 대해서 면접을 보게 되는 경우는 두가지의 경우로 나눠집니다. 첫번째, 포트폴리오가 마음에 들고 인성이 나쁘지 않고 성격적 결함이 없다면 뽑기 위해서. 두번째, 실력적으로는 애매하지만 면접자의 태도나 열정 혹은 의지를 알아보기 위해서. 기본적으로 지켜야 할 예의에 대한..

바닐라웨어의 데뷔실험작 그림 그리모어의 이야기

#그림 그리모어 #바닐라웨어 게임 #초기작품 바닐라웨어의 첫 데뷔실험작 그림 그리모어의 이야기 2007년 바닐라웨어라는 이름을 달고 세상에 첫 선보인 그림그리모어는 니혼이찌에서 유통하고 PS2로 놀라운 2D일러스트 움직임과 완성도를 보이며 많은 매니아층을 확보하였고 이후, 오딘 스피어, 오보로 무라마사, 그란나이츠 스토리, 드래곤즈 크라운, 13기병 방위권으로 현재는 유명한 회사가 되었습니다. 워낙 새로운 시도를 하는 일본 게임회사들이 없다보니 필자에게도 바닐라웨어의 작품들은 늘 상업적인 것이 아닌 본인들이 만들고 싶은 게임을 만드는 회사라는 인식이 강했고 3D가 주류인 게임업계에 여전히 2D만으로 사람들을 놀라게 하는 유일무의한 제작사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플레이스테이션2로 발매했던 그들의 첫 ..

게임이야기 2019.08.24

첫키스는 액정맛 전국민적 미연시 러브플러스의 이야기

#러브플러스 #미연시 #NDS #미소녀게임 #연애시뮬레이션 미연시 대히트작 러브플러스의 이야기 코나미에서 발매한 이 게임은 2009년 갑작스럽게 발매가 되었고 아무도 예상하지 못한 대히트를 기록하면서 뒤늦게 굿즈와 기타 상품들이 뒤따라 나오며 후속작들까지 꾸준한 인기를 만들어갔으며 히트 이후 중고거래 가격이 오르거나 한정판들이 엄청난 가격에도 구할 수 없는 품귀현상이 발생하였으며 덕후들의 액정맛(NDS터치 화면)키스를 하게 만든 러브플러스 시리즈에 대한 이야기를 할까 합니다. 처음엔 찬밥신세였던 타이틀 초기에는 코나미에서 도키메키메모리얼4(두근두근 메모리얼)을 메인으로 발매를 앞둔 상태에서 제작비가 상대적으로 적은 닌텐도DS용으로 만들어진 러브플러스는 그저 손님을 끌어모으는 호객행위 같은 타이틀이었고 아..

게임이야기 2019.08.23

표절 패러디 오마주 차이 그리고 클리셰 모티브를 구분하자!

#표절 #패러디 #오마주 #클리셰 #모티브 #차이 표절 vs 패러디 vs 오마주 정의는 대체 무엇일까? 세상에는 수많은 컨텐츠들이 난무하는 와중에 표절시비에 걸리거나 이것은 패러디이다 오마주이다 난해한 상황속에서 우리는 그것을 판단하고 이해해야만 하는 상황들을 겪게 됩니다. 우리는 무의식 중에 많은 것들을 보고 읽으며 정보를 쌓아가고 그것들을 통해 2차 창작을 하면서 영향을 받거나 참고를 하기도 하며 대중들이 어떻게 받아 들일지에 대해서 창작자는 고민하며 문화를 즐기는 사람들은 아는 만큼 보인다는 말과 함께 표절, 패러디, 오마주, 클리셰, 모티브라는 단어들을 구분해야 하기에 어려움이 따릅니다. 오늘은 그것들에 대해서 구별하는 방법과 알기쉽게 설명을 해볼까 합니다. 표절이란 무엇인가? 창작자가 원작에 대..

타카라에서 만든 추억의 대전게임 타츠노코 파이트!

#타츠노코 파이트 #플레이스테이션 #대전액션 #타츠노코 프로덕션 #타카라 추억을 담보로 타카라가 제작한 대전액션 타츠노코 파이트 국내에서는 독수리5형제 대전게임이라 불리우는, 타츠노코 파이트. 타츠노코 프로덕션은 70~80년대에 태어난 사람이라면 대부분 알고 있는 매우 유명한 애니메이션 IP를 가지고 있는 그룹으로 과학닌자대 갓챠맨(독수리 오형제), 파리권 포리마(허리케인 포리마), 신조인간 캐산(캐산), 우주의 기사 테카맨, 전광석화 볼터등 비디오 시절 어린이들의 혼을 빼놓았던 SF애니메이션 명가였습니다. 그것을 타카라 라는 회사에 맡겨 제작된 대전 액션 게임이 2000년에 나온것이 바로 타츠노코 파이트입니다. [짤막 게이머 상식] 타카라 라는 회사는 원래 1955년에 설립한 완구 제조업체로 현재는 토..

게임이야기 2019.08.22

컨셉부터 똥게임을 지향한 PS1 그루브 지옥5의 트라우마 게임

#똥게임 #그루브 지옥5 #PS1 #쿠소게임 #쓰레기 게임 게임을 사고 트라우마가 되었던 그루브 지옥5의 전설 이 게임은 소니 뮤직 엔터테이먼트에서 배급하고 오퍼스 코퍼레이션에서 제작한 1998년 작품으로 플레이스테이션1에 장르조차 쓰레기 게임으로 등록되어 많은 사람들이 정보를 제대로 얻지 못했던 시절 영문도 모른채 똥게임에 속수무책으로 당했던 전설의 게임입니다. 애초에 컨셉과 공식적인 발표에서도 똥게임을 표방했기에 뭐라고 할 수 없었으나 국내에서는 이에 대한 정보가 전무했기에 패키지 표지가 예뻐서 구입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기본적인 그루브 지옥5의 특징들 총 8개의 다양한 미니게임들로 구성되어 있는 게임이기에 게임 하나를 사면 여러가지를 해볼 수 있었던 것은 플레이스테이션에선 매우 고무적인 일이었습니다..

게임이야기 2019.08.21

파판과 드퀘에 가려진 SFC명작 헤라클레스의 영광3

#슈퍼패미콤 명작RPG #헤라클레스의 영광3 #스토리가 좋은 게임 숨겨진 SFC명작RPG 헤라클레스의 영광3 1992년 데이터 이스트에서 개발한 헤라클레스의 영광 3 신들의 침묵은 국내에서는 위키에서도 정보를 찾아보기 어려울 정도로 많이 알려지지 않은 게임이지만 해외에서는 유명한 SFC의 명작 RPG로 손꼽히는 게임 속에 속하는 게임입니다. 헤라클레스의 영광 시리즈는 기본적으로 그리스 신화 아테네를 중심으로 시작되는 RPG이며 그 중에서도 시리즈를 통틀어 가장 인기있는 3편에 대한 이야기를 할까 합니다. 헤라클라스의 영광의 시나리오의 큰 변화 이 게임의 시나리오의 변화를 이야기 하자면 잃어버린 기억을 가진 불사신이 자신을 찾는 모험의 여행이라는 테마를 가지고 있습니다. 평범한 테마라 볼 수 있지만 삶의 ..

게임이야기 2019.08.20

하는사람은 괴롭고 보는사람은 즐거운 스카이콩콩 게임! 포고스턱!

#포고스턱 #스카이콩콩 게임 #스팀게임 이게 다 항아리게임 때문인 스카이콩콩의 공포 포고스턱 포고스턱이라는 이 게임은 스팀에서 7,500원(현재 기간세일 6000원)하고 있는 항아리 + 스카이콩콩 게임이라 불리우는 2009년 3월에 발매한 게임으로 태그로는 심리적 공포(다른의미의 공포임)가 포함되어 있을 정도로 항아리 게임을 뛰어넘는 난이도와 멀티가 되는 게임이다보니 경쟁과 몸따로 마음따로를 경험해 볼 수 있는 게임입니다. 오늘은 이런류의 게임이 어째서 인기를 끄는지에 대해서 포고스턱이라는 게임과 함께 이야기를 할까 합니다. 유투버가 인기를 가속화 시켜주는 게임 이런류의 게임들은 모두가 윈윈 하는 요소를 갖추고 있는데, 크리에이터들에게는 자극적이고 재미있는 부분에 시청률이 오르고, 게임제작자는 무료로 크..

게임이야기 2019.08.19

한국인이 자주틀리는 맞춤법 총정리! 글을 알고 사용합시다.

#한글 맞춤법 #자주틀리는 말 무식해 보이지 않으려면 맞춤법을 지켜라! 한글 맞춤법 정리 인터넷을 하면서 너무나 무차별 적인 댓글들이나 이상한 문법으로 한국어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으며 마치 그 맞춤법을 잘못 알고 있기에 평생을 잘못된 방식으로 쓰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런 경우 카톡이나 문자를 할때 뭔가 지식이 빈곤해보이고 이성과의 교류에서는 맞춤법을 틀리는 사람이 매력없고 끌리지 않는 사람 상위권에 속할 정도로 중요한 문제임에도 무신경 하게 넘어가는 사람들이 있기에 이번 기회에 틀리기 쉬운 맞춤법에 대해서 이야기 할 까 합니다. 어의없다/어이없다 황당하거나 어처구니 없을때 쓰는 용어는 어이없다이며, 어의는 왕실에서 주치의 즉 왕의 의사를 말하는 말입니다. 이것을 어의없다라고 쓰는 분은 매력이 -10 감소..

[게임엔딩]슈퍼패미콤 명작슈팅 에어리어88 엔딩이야기

#에어리어88 #SFC #슈퍼패미콤 #엔딩 #고전슈팅게임 #횡스크롤 슈팅 명작슈팅게임 슈퍼패미콤용 에어리어88 엔딩이야기 1989년 에어리어88의 만화를 캡콤에서 제작하여 당시 알타입과 더불어 횡스크롤 슈팅게임의 명작으로 불리우는 게임이며 실제로 원작을 모르더라도 게임으로서 가치있고 재미를 느낄 수 있는 게임입니다. 당시 슈팅게임으로서는 상당히 이례적인 자금이라는 개념이 들어가면서 돈관리를 해야하고 그것으로 업그레이드 및 옵션무기들을 구입해야 하는등 시대를 상당히 앞서간 느낌도 듭니다. 오늘은 오락실로 나왔던 에어리어88이 아닌 슈퍼패미콤으로 컨버팅된 버전으로 이야기 할 것이며, 어떤 스타일인지 간략한 설명과 함께 엔딩 이야기를 하려합니다. 간략하게 게임설명 신카자마의 경우에는 전투기 레벨업의 빠르기가 ..

[게임리뷰]아재개그와 강아지를 모으는게임 개판이네!

#모바일게임 #개판이네 #개키우기 게임 #개수집게임 #방치형 게임 아재감성과 개수집의 향연 게임. 개판이네! 개판이네라는 눈에 띄는 제목처럼 이 게임은 수많은 강아지들과 합성을 통해 개를 수집하고 산책시키고 업그레이드를 통해 레어한 개를 모으는 방치형 수집 합성게임입니다. 2016년에 나온 게임임에도 아직까지도 입소문을 타고 진행중인 게임이며 워낙 많은 게임분량탓에 모든 개를 모으고 리뷰를 할까하다 몇개월이 걸릴지 알 수 없어 그냥 리뷰를 하게 된 게임이기도 합니다. 게임플레이 방식 아마도 표창키우기 같은 키우기 시리즈를 많이 접해본 유저라면 익숙한 같은 종류끼리 합쳐서 다음 종류의 형태로 합성을 하는류의 게임이기에 금새 익숙해질 수 있는 게임입니다. 처음 합성하는 게임을 접하는 사람들도 쉽게 개밥을 주..

게임리뷰 2019.08.16

철권은 사라남고 버파는 죽었다...철권이 살아남을 수 있었던 생존전략

#철권시리즈 #게임이야기 라이벌이던 버파는 죽고 철권이 마지막 승자가 되었다 철권시리즈의 전설 1994년 12월 버파의 뒤를 이어 세상에서 두번째로 3D격투게임의 인기를 끌어낸 철권은 후발주자임에도 상당한 임팩트와 개성이 완전히 다른 노선으로 특유의 팬층과 인기를 유지하고 있는 현존하는 몇 없는 격투게임 중 하나입니다. 이 블로그를 구독하거나 자주 접하신 분들은 알고 계시겠지만 필자는 세가팬이지만 철권 역시 좋아하며 오늘은 철권이 어떻게 살아남고 그 생존전략과 분석에 대해서 제 마음대로 적어볼까 합니다. 철권의 등장 철권이 등장하면서 그 당시 오락실을 주로 다니던 사람들 조차도 버파를 좋아하는 부류와 철권을 좋아하는 부류가 극명하게 나뉠 정도로 두 게임의 특징과 개성은 무척 달랐습니다. 잡고~풀고~끊고~..

게임이야기 2019.08.15

도트작업물 및 과거 회사프로젝트 포트폴리오 정리!

#도트 포트폴리오 #도트 작업 #프로젝트 1998~2015 2D 프로젝트 작업했던 과거 작업물 정리 워낙 작업물에 대해 보존을 못하는 성격이다보니 20년동안 작업했던 여러가지 프로젝트의 이미지들을많이 분실했습니다. (컴퓨터 포멧 , 컴퓨터 변경, 백업안함등으로)그래서 오랜시간 유일하게 유지하고 있는 블로그에 정리 및 백업을 할겸 공개를 합니다. 트릭스터 온라인(초기멤버) NPC , 몬스터등 캐릭터쪽의 도트 디자인 및 애니메이션을 담당하여 작업하였고 위의 이미지 외에도 다수의 몬스터들을작업했습니다. 디자인 방식은 메인 디자이너 및 원화가의 스타일에 따랐으며 2D애니메이션에 대한 이해도가많이 떨어지는 상태에서 물량작업을 하다보니 확실히 부족했던 부분이 많았던 것 같네요. 소니코리아 스튜디오 2D게임 컨셉작업..

[게임리뷰]더 많이 만들기! Make more! 악덕사장님되기

#모바일 게임 #클릭커류 게임 #더 많이 만들기 #make more 악덕업주가 되어 다양한 공장을 경영하는 더 많이 만들기! 배드 크랜에서 제작한 메이크 모어라는 이 게임은 악덕 사장이 되어 직원을 고용하고 많은 물건들을 만들어 파는클릭커류 게임 형태의 모바일 게임입니다. 단순한 조작과 점점 커져가는 공장들을 경영하며 업그레이드 하고 돈을 모아가는 재미가 쏠쏠한 게임이며캐릭터를 모으는 부분같이 아기자기한 목표들이 게임에 몰입하게 만듭니다. 더 많이 만들기의 게임플레이 방법 많이 겪어봤을 클리커류 게임이기에 화면을 가운데 중심으로 왼쪽과 오른쪽을 터치하면 사장으로 보이는 오너가 테이블을 왼쪽 오른쪽을 쳐가며 닥달하기 시작하고 만들어진 물건들이 쌓이기 시작하면업주를 터치하여 판매하는 것으로 게임의 사이클이 ..

게임리뷰 2019.08.14

이별을 통해 알게되는 인생의 배움에 대해서

만남과 이별을 통해 배우는 인생의 가르침들 사람들은 서로가 다른 사람들과의 만남과 이별을 통해서 많은 것들을 느끼고 깨닫게 됩니다.이별은 자신이 선택하기도 하고 때로는 원치않는 이별을 하기도 하며 , 예상치도 못한 때에 찾아오기도 하는데아무리 많은 경험을 해도 이별은 아플 수 밖에 없습니다. 오늘은 이별이나 만남, 사랑에 대해서 개인적으로 느꼈던 이야기들을 해볼까 합니다. 이별이 이루어지는 순간들과 해결방법 조금만 바꾸면 될것 같은데 연애를 하다보면 더이상 참을 수 없는 성격 차이나 상대방의 나쁜 습관들에 대해 아무리 이야기를 해도고쳐지지 않는 부분들이 존재합니다. 조율 해보려고 애를 써도 대부분 각자의 생활 방식과 자라온 환경때문에 '당연'하다고 생각되는 것들이너무나 많은 차이를 보이며 격돌하게 되고 ..

스팀에서 재미없는 게임을 거르는 방법과 피해야 할 게임들

#스팀게임 #스팀 게임고르기 #게임구입 실패원인 #스팀게임 추천 스팀에서 실패없이 게임을 고르는 방법 스팀에선 너무나 많은 게임들이 쏟아져 나오고 어떤 게임들이 자신의 취향에 맞고 어떤 게임을 구입해야 손해보지 않는지 고민하게 만듭니다. 최근에는 그나마 게임 유투버들로 인해 믿고 거르는 게임들이 있었지만 과거만해도 게임의 스크린샷이나 설명 그리고 영상만으로 판단을 해야 했으며 이미 게임을 시작한 뒤라 환불이 어렵게 만들어놓은 게임들도 존재하기에 게임을 제대로 판단하지 못하고 구입했을때의 자괴감은 이루 말할 수 없습니다. 오늘은 스팀에서 그나마 재미없는 게임을 거를 수 있는 방법들에 대해 이야기를 할까 합니다. 스팀에서 긍정적 평가는 아무런 도움이 되지 않는다 많은 사람들이 스팀 평가에 대체적으로 긍정적인..

게임이야기 2019.08.13

[게임엔딩]피구왕통키 스토리와 엔딩에 대해서

#피구왕 통키 #오락실 통키 #피구왕 통키 엔딩 오락실용 피구왕 통키의 엔딩 이야기 국내에서는 피구왕 통키라고 알려진 이 게임은 1992년 메가드라이브로 나왔지만 개인적으로는 이 게임을 오락실에서 처음 접했고 당시 시간지정이 되어 있어 정해진 시간이 다되면 코인을 넣어야만 계속 게임을 이어할 수 있었던 탓에 엔딩이나 스토리를 제대로 감상하지 못했던 기억이 나는 게임입니다. 메가드라이브나 국내에서 오락실마다 조금씩 난이도가 다르게 설정되어있기도 하였으며 열혈시리즈의 피구게임과 더불어 피구게임의 획을 그은 피구왕 통키에 대해 오늘은 이야기를 할까 합니다. 피구왕 통키의 게임설명 기본적으로 세팅된 게임 피구왕 통키에서는 원래의 피구룰과는 다르게 공에 맞는다고 하여 아웃되는 형식이 아닌 체력이 깎이고 체력이 더..

[게임리뷰]홈쉽홈2-로스트인런던 플래시게임

#플래시 게임 #홈쉽홈2 #로스트 인 런던 #home sheep home2 길잃은 양들을 인도하자 퍼즐형게임 홈쉽홈2 홈쉽홈2는 양3마리를 모두 지정된 장소로 이동시키는 전략형 퍼즐게임으로 처음 플래시 게임으로 나와 인기를 끌며 입소문을 타고 많은 사람들이 한번쯤 플레이를 하게 되었고 유명한 만큼 여러가지 파생작들이 나오면서 로스트 언더그라운드, 로스트인 런던, 로스트 인 스페이스등의 다양한 작품을 선보였습니다. 처음에는 쉽고 간단하지만 조금씩 어려워지는 게임디자인이 매력적이며 머리를 조금만 써도 클리어가 가능하기에 문제해결 능력향상과 해결했을때의 쾌감이 주는 즐거움이 있는 게임이기도 합니다. 순차적인 밸런스 디자인이 인상적인 게임 이 게임은 어려운 튜토리얼이나 게임에 많은 설명을 주지 않지만 조금만 조..

게임리뷰 2019.08.11

[게임엔딩]광란의 수족관 엔딩(수족관 키우기) insaniquarium

#광란의 수족관 #수족관 키우기 #insaniquarium 컴퓨터실의 추억이라 불리우는 광란의 수족관! 수족관 키우기 플래시 게임제작으로 유명했던 팝캡 게임즈에서 개발한 일명 미친 수족관 혹은 수족관 키우기등 여러가지 이름이 존재하는 광란의 수족관은 90년대생들이 주로 이야기 하는 컴퓨터실의 몰컴용 게임으로 유명하며 간단한 룰이면서도 상당히 다이나믹하게 수족관을 운영하는 게임성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아온 게임입니다. 하지만 대부분 끝까지 플레이를 한 사람들이 적다보니 어떤 엔딩이었는지 잘 모르는 사람들과 시간을 아끼시라고 말씀드리고 싶어 광란의 수족관의 엔딩이 어땠는지에 대해서 이야기를 할까 합니다. 수족관 키우기 게임의 룰과 방식에 대한 간략한 설명 게임 초반 어드벤쳐 모드에서는 기본적인 게임에 대..

[게임리뷰]장수 모바일 디펜스 냥코대전쟁!

#냥코대전쟁 #장수 모바일게임 #디펜스 게임 수많은 콜라보의 향연 장수 모바일 디펜스 냥코 대전쟁! 냥코 대전쟁이라는 게임은 2014년 포노스에서 개발한 라인 디펜스 게임으로 귀여운 고양이 캐릭터들과수많은 콜라보 작업을 하면서 여러가지 플랫폼으로 이식이 되기도 한 성공한 게임의 표본 게임이기도 합니다.워낙 오랜시간 서비스를 하다보니 그만큼 신규유저들에게도 많은 보상들을 주면서 서비스 방식이나게임의 밸런스 유지 및 캐릭터를 모으는 재미를 주며 오늘은 장수 모바일 라인 디펜스게임 냥코대전쟁에 대해간략한 리뷰를 할까 합니다. 냥코대전쟁의 스토리 딱히 스토리에 대해서 생각하지 않았는지 뭔가 억지스러우면서도 납득이가는 스토리 라인을 가지고 있습니다.강해보이는 것들의 나열도 상당히 공감이 가면서 어쨋거나 어지러운 ..

게임리뷰 2019.08.09

구글 크롬의 이스터에그 공룡게임에 대해서

#이스터 에그 #크롬 공룡게임 #구글 공룡게임 인터넷이 안되는 대신 공룡게임을 드리겠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쉽게 지나칠 수 있었지만 사실은 게임이 되었던 이 화면을 한번쯤은 봤을거라 생각됩니다. 공룡의 이미지만 나온줄 알았지만 사실은 스페이스바를 누르면 게임이 시작되고 공룡이 선인장이나 새를 피해가며 단순한 스코어링 게임이 있었다는 것을 모르는 사람도 무척많습니다. 오늘은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는 사람들에게 숨겨진 이스터에그 게임 일명 구글 /크롬 공룡게임에 대해 이야기를 할까 합니다. 크롬 공룡게임 이스터에그는 인터넷 연결이 안되야 실행가능 기본적으로 어떤 컴퓨터에서든 인터넷이 연결되어 있지 않고 크롬 브라우저가 깔려 있을때 위의 화면이 나오면서 실망스러운 느낌을 받게 됩니다. 스페이스바를 누르면 공룡..

게임이야기 2019.08.09

아케이드 퍼즐게임 파이프 드림 or 파이프 매니아의 전설

#파이프 드림 #파이프 매니아 #파이프 퍼즐게임 #아케이드 게임 파이프 드림 혹은 파이프 매니아 많은 사람들이 한번쯤은 해보았을 파이프 드림이라는 게임은 실제로는 파이프 매니아라는 이름으로 1989년 어셈블리 라인에 의해 아미가용 퍼즐게임으로 개발되었고 그 후 루카스 아츠를 통해 여러가지 버전으로 가정용 콘솔, 아케이드등으로 이식되면서 유명해졌으며 특히 어린시절 슈퍼마리오 캐릭터를 활용한 파이프 드림을 통해서도 더욱 게임성의 진가를 발휘했던 게임이기도 합니다. 오늘은 이 게임에 대한 여러가지 이야기를 해볼까 하며 파이프 드림의 전설적인 일화들을 써볼까 합니다. 파이프 드림의 기본적인 게임방법 게임은 스테이지별로 다양하게 나눠진 파이프 조각을 제한된 시간내에 제대로 파이프가 연결되도록 하여 물이 흘러가게 ..

게임이야기 2019.08.09

[게임리뷰]한순간에 인생을 살아보는 인생게임(Life is a game)

#인생게임 #Life is a game #모바일게임 #인생게임 리뷰 인생을 돌아보게 하는 인생게임 Life is a game 리뷰 2017년 5byte에서 개발하고 DAERISOFT에서 유통을 맡은 Life is a Game : 인생게임은 모바일로 발매한 게임으로 출생부터 사망까지 러닝하면서 선택과 회피를 통해 플레이어 자신의 성공과 실패등을 묘사한 게임입니다.이 게임이 입소문을 탄 요소는 단순하지만 다양한 선택의 기로나 유아기부터 성장과정을 통해서 파노라마처럼지나가는 자신의 선택의 기로에서 어떤 선택을 하는가에 따라 멀티엔딩이나 선택에 대한 후회까지모두 보여주었기에 가능했던 것이 아닌가 느껴집니다. 자신의 선택을 통해 성장해나가는 시스템 게임은 단순한 인터페이스로 자신의 스테이터스를 보여주면서 플레이어..

게임리뷰 2019.08.08
반응형
人気ブログランキングでフォロ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