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9/07 19

여자친구와 함께하면 좋은 게임들 특집!

#여자친구와 함께 하면 좋은 게임 #접대용 게임 #여자친구 게임 게임에 크게 관심없는 여자친구와 함께 하면 좋은 게임들 우선 게임을 이미 즐기는 여자 사람친구나 여자친구의 경우에는 딱히 따로 게임 타이틀에 대해서 고민하지 않아도 괜찮기 때문에 오늘은 크게 게임에 관심이 없는 여자친구와 함께 했을때 재미있는 게임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까합니다. 일반적으로 많이 알고 있는 고전게임인, 보글보글이나 넥슨에서도 많이 따라서 만든 닌텐도 게임시리즈도 제외하였으며 이런 게임들도 있었나? 하는 콘솔이나 PC스팀용 게임으로 추천을 드릴까 합니다. 귀여운 게임 좋아하세요? PS2 - 싸이고 이 게임은 주사위를 직접 귀여운 캐릭터가 타고 주사위의 면을 굴려가며 각각 면이 같은 수 3개를 만들면 폭발하게 되고 그것을 피해 ..

게임으로 역사를 배웠던 고전 PC게임 남북전쟁의 이야기

#남북전쟁 #게임 #고전게임 #PC 남북전쟁 남북전쟁은 컴퓨터 학원의 단골 게임 남북전쟁이라는 게임은 인포그램에서 만든 게임으로 1989년에 도스용으로 제작되었고 흑백으로 처음 접했지만 후에 VGA를 지원하는 386버젼으로도 나왔기에 태어난 유저의 시기에 따라 조금씩 기억하고 있는 그래픽이 다를 수 있었던 게임이었습니다. 플로피 디스크 2장의 방대한 분량(?)과 함께 미국의 남북전쟁을 배경으로 한 이 게임은 여러가지 특징들과 당시 생소했던 전략이라는 게임성에 초점을 두고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게임이 순식간에 끝나는데요? 아무것도 모르던 어린시절의 필자 역시 어떤 키로 조작을 해야 하는지 알 수 없었던 탓에 여러가지를 눌러보고 마우스 커서를 이용해 메뉴를 선택해야 한다는 것도 모두 생소했던 80년대였기..

게임이야기 2019.07.31

마음이 약해지면 의지하는 사주팔자와 타로점에 대한 고찰

#타로점 #사주팔자 #미신 #행운 #재회운 #마음이 약해졌을때 마음이 심약해질때 찾게되는 운세와 타로점들 여러분들은 행운이나 운세에 대해 얼마나 의지하고 믿으시나요? 대부분의 사람들은 평소에 아무생각없이 지내다가 안좋은 일들이 일어났을때 혹은 마음아픈 일들이 생길때마다 어찌할줄 몰라 운세나 타로점같은 것들에 의지하게 됩니다. 이성적이고 논리적으로 생각하여 이런 운세를 어떻게 받아들이고 이해해야 할지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까합니다. 사주팔자, 토종비결등 우선 사주팔자나 사주명리학 혹은 토종비결같은 것 역시 통계학의 일종인 학문이고 여러사람들에 의해서 계속해서 계승과 발전을 이루어낸 만큼 심도있게 파고들고 학습을 한 부분이기에 이것을 그저 단순히 미신이라던가 혹은 반대로 절대적으로 믿어야만 하는 정해진 운명..

[게임리뷰]문과생을 위한 최고의 퍼즐게임 바바이즈유

#바바이즈유 #baba is you #퍼즐게임 #문과게임 룰을 바꿔버리는 올해 최고의 퍼즐 바바이즈유 올해 최고의 인디 퍼즐게임이라고 할 수 있을정도로 압도적인 인기와 입소문을 타고 퍼져나가는 바바이즈유는핀란드의 인디 개발자 Arvi Teikari가 만든 퍼즐 게임이며 스팀과 닌텐도 스위치용으로 개발되었고 지금까지듣도보도 못했던 신선한 게임입니다. (제작사 : 햄플리) 단순한 플레이 방식이면서도 점차 머리가 녹아 버리는 논리와 문장력을 바탕으로 플레이 해야 하다보니심플한 그래픽이면서도 묘한 중독성과 머리속에서 문장을 만들어 룰을 바꾸려는 두뇌활동을 요구하는매력적인 이 게임에 대해 리뷰를 할까 합니다. 스팀에서 15,500원에 판매중 별다른 설명없이 튜토리얼은 이해가 쉽다 게임 화면에 나열된 단어들로 기본..

게임리뷰 2019.07.21

[특집]오락실에서 했던 게임 '그 게임 이름이 뭐였지?'

#이름이 기억나지 않는 게임 #그 게임 제목이 뭐지? #게임 제목 분명 플레이 했지만 기억나지 않는 게임의 제목 특집 어릴적 오락실 주인들이 원작의 제목을 붙여놓지 않고 마음대로 써놨기에 우리는 게임의 제목을 알지 못해 그냥 동네마다 오락실 주인 아저씨가 붙인 센세이션한 작명센스 그대로 불렀던 미지의 게임들이 존재합니다. 성인이 되고 나서야 영어나, 일본어를 알게 되면서 원작 제목이 이거였구나... 하고 알게 되는 경우도 있지만 일부러 찾아보지 않으면 영원히 이상한 제목으로 불리게 되는 게임들의 제목들에 대해 오늘은 이야기 할까 합니다. 신입사원 토오루군(일명 석돌이) 이 게임의 원작은 코나미에서 만든 신입사원 토오루군이지만, 국내에서는 미국판이 보편적으로 들어오면서 Mike라는 학생 컨셉과 학교로 이미..

게임이야기 2019.07.20

[게임리뷰]방탈출의 정석 RIME의 솔직한 후기

#방탈출 게임 #rime #탈출게임 #퍼즐게임 방탈출게임 RIME 한때에는 너무나 유행하고 많은 게임들이 등장했던 방탈출 게임시리즈 중에서도 가장 평가가 좋으며 의식의 흐름대로 처리가 가능하면서도 생각하지 못했던 아이템들의 위치들이나 사용법들로 깨달았을때의 쾌감과 무언 속에서 목표의식을 갖게 하는 매우 훌륭한 게임에 속하기에 오랜만에 라임을 다시 플레이 해보았습니다. 오늘은 게임의 설명과 간단한 힌트들을 이야기 해볼까 합니다. RIME의 간략한 스토리 라인 게임을 시작하면 우연히 놓여진 책을 열게되고 그것을 통해 이상한 책 속에 갇혀버리게 됩니다. 그리고 이 글은 게임 중 핵심 키워드를 포함한 텍스트 메세지이다보니 꼭 기억해야 하지만 게임을 오래 플레이 하다보면 잊게 됩니다. 우리는 잊지 말아야 하는 것..

게임리뷰 2019.07.19

[게임리뷰]AI가 세상을 지배한 게임 데스포티즘 3k(Despotism 3k)

#데스포티즘 3k #despotism 3k #인디게임 #스팀게임 인공지능이 세상을 지배하면 어떤 일이 벌어질까? 데스포티즘 3k 콘파게임즈에서 개발한 인디게임으로 2018년 11월에 발매하고 해외나 인디쪽에서는 유명한 게임이지만 한글이 아니라는 이유로 많은 사람들이 접하지 않은 게임이기도 합니다.데스포티즘은 스팀에서 한화 8,500원에 판매하고 있으며, 오늘은 저사양에서도 잘 돌아가기에 노트북에서도 충분히 재미있게 즐길 수 있으며 자원의 수급과 소모의 밸런스를유지해가며 선택에 의해 끊임없이 고민하고 균형을 맞춰야 하는 게임 데스포티즘 3k를 리뷰할까 합니다. 데스포티즘 3k의 첫인상 우선 몇초만 플레이를 해도 .... 이 게임은 정상이 아니다. 라는 느낌을 받게 되고 제작자가 약빨고 만들었다는 생각이 들..

게임리뷰 2019.07.18

[게임리뷰]65주년 기념작 고질라 디펜스 포스

#고질라 디펜스 포스 #고질라 게임 #디펜스 게임 모바일게임 고질라 디펜스 포스! 고질라의 귀환 2019년 5월 23일에 오픈한 고질라 디펜스 포스는 네오플 스튜디오42에서 제작하고 넥슨에서 글로벌 서비스를 하는 게임이며 정식라이센스를 받아 제작되다보니 지금까지 나온 고질라 시리즈의 등장하는 모든 괴수들과 상당히 팬으로서 만족스러운 완성도를 보여주며 고질라 시리즈가 65주년을 맞이하여 나온 오랜만의 게임이기에 기다린 만큼의 재미도 주고 있습니다. (영화개봉에 맞춰서 나온거 같기도 하지만...) 고질라 디펜스 포스의 기본적인 구성 게임의 룰은 일반적인 디펜스 게임의 룰과 동일하며 매 스테이지 일반 적들을 군대가 막아내며 업그레이드를 하고 매회 10스테이지가 될때마다 보스 괴수를 막아내며 위와 같이 하단의 ..

게임리뷰 2019.07.18

[게임리뷰]군중심리를 표현한 심리예술 키즈(KIDS) 게임리뷰

#스팀 게임 #KIDS #키즈 #뭐하는 게임이지? #예술가 게임 #플러그 앤 플레이 후속작 스팀게임 키즈KIDS 키즈라는 이 게임은 플러그 앤 플레이를 만든 예술가 집단 게임...으로 2019년 5월에 발매한 스팀게임입니다. 한화로 3,300원이며 짧은 플레이타임(15분 정도)과 모두가 사라질때까지 반대로 움직이며 군중심리와 인간의 내면에대해 아름다운 애니메이션과 연출을 보여주며 이번에도 난해하고 이해하기 어려운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군중심리는 이해하기 어렵지만 일어난다. 처음 이 게임을 접하게 되면 게임다운 모습 보다는 연출과 심오한 내용을 이해시키기 위해 반복적인 장면들을 보여주며 개발자들이 유저에게 무엇을 이야기 하고 싶은지 보여줍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런 군중심리에 대해서 알고싶지도 않고 게..

게임리뷰 2019.07.16

포인트 앤 클릭게임의 선두주자 고블린의 회상

#고블린시리즈 #고블린 #포인트 앤 클릭 #어드밴처 #도스게임#게임 고블린#고전게임 고전 어드벤쳐의 명작게임 고블린(Gobliiins) 도스게임을 즐겼던 유저에게는 친숙한 게임이지만 90년대 이후 출생자들에게는 너무나 생소한 게임 고블린은 1991년 프랑스 게임사인 콕텔비전에서 발매한 포인트 앤 클릭 어드벤쳐 게임입니다. 당시에는 어드벤쳐 게임이 유행처럼 등장하고 퍼즐을 풀어가며 스토리를 진행하는 방식에 모험과 상상력을 더해가며 스스로 해결방법을 찾아가는 재미를 주어 엄청난 인기를 얻고 외전이나 이식을 제외하면 총 4편의 메인 시리즈를 이어나간 게임이기도 합니다. 포인트 앤 클릭 게임이란? 화면을 마우스로 클릭하여 원하는 액션이나 행동을 지시해가며 상황에 대처해가는 형태를 의미하며 시대적으로 빠른 반응이..

게임이야기 2019.07.16

드라마의 몰입방해의 시작 PPL 이제는 대놓고...

#간접광고 #PPL 과연 드라마인가 광고인가? PPL의 절정들 어느 순간부터 등장하기 시작하여 최근 드라마에 커피만 나왔다하면 모조리 크xx트만 마셔대는 연기자 덕에 오히려 "피곤하지?"라는 단어가 나오면 불안에 떨게 만들며 씬이나 내용은 중요하지 않고 그저 확대해서 맛있게 먹는 모습을 지켜봐야만 합니다. PPL이란? 결국 간접광고라는 것을 알고 있지만 예전에는 미처 생각하지 못했던 부분들이나 자연스럽게 이어져가는 PPL광고들이 요즘에는 그냥 "잠시 PPL있겠습니다~" 라고 대놓고 보여주는 것들이 과하다 못해 넘쳐날 지경입니다. 지금까지 본 드라마만 해도 크XX트가 등장하는 드라마가 보좌관, 더뱅커, 왓쳐...등등 뭔가 밤을 새거나 야근만 했다하면 크XX트가 등장하고 대체 돈을 얼마나 쓴것인지 심지어 드..

[게임리뷰]모바일로 돌아온 랑그릿사의 간단리뷰

#랑그릿사 #플레이 후기 #게임리뷰 #모바일 랑그릿사 시대의 변화를 따라간 모바일 랑그릿사의 리뷰 메가드라이브로 첫 선을 보인 SRPG 랑그릿사는 메사이어에서 개발된 게임으로 대부분의 사람들이 메가드리이브 보다는후대에 나온 에뮬이나 혹은 PC로 나온 버전으로 플레이를 했을 것으로 예상되는 오래된 게임이기도 합니다.랑그릿사 중에서도 명작이라고 불리우는 2편까지는 메사이어에서 직접 개발하였지만 시리즈 전체 5편중(외전은 제외)3편부터는 퇴사후 독립된 회사 캐리어 소프트에서 개발하고 그 이후로는 그로우랜서라는 아틀라스 산하에 들어가 만들어진 게임으로 지금까지 명맥을 이어가던 중 여러차례 IP를 활용하여 다양한 게임을 만들려고 하였으나2019년에 이르러 모바일이 나온 버젼이며 특히 원작의 일러스트 원하 작가로 ..

게임리뷰 2019.07.15

[제품리뷰]차량 무선충전기 오토닉 보이스

#오토닉 #무선 충전 #차량용 무선충전기 차량용 무선충전기 오토닉 제품리뷰 차량용 충전기의 접속이 워낙 불량하여 몇차례 차량용 충전기를 써봤지만 생각보다 충전이 안되어 무선 충전기를 알아보던중 음성인식이나 뭔가 그럴듯해보이는 충전기를 발견하여 써본 후 리뷰를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제품은 현재에는 1세대 2세대까지 나온 상태이며 개인적으로는 네이버쇼핑에서 네이버페이로 구입하다보니 엄청나게 싼 가격에 구입한 것은 아니지만 3만원~4만8천원 정도 사이에 구입이 가능합니다. 오토닉 보이스 제품구성 우선 당연히 있어야 할 설명서와 , 차량용 충전코드 그리고 거치대 및 오토닉 메인 제품. 그리고 연결 선등이 들어있으며 구입하는 쇼핑몰이나 판매처에 따라 변동이 있을지 모르지만 저의 경우에는 알 수 없는 연결고리를 주..

[게임리뷰]평범한 오토클릭커게임 피나타마스터즈

#피나타마스터즈 #클릭커류 게임 #업그레이드 성장 게임 평범하지만 기본적인 재미 피나타마스터즈 우선 피나타라는 것은 멕시코 축제에서 쓰이는 종이, 천, 도자기등으로 만들어진 인형을 만들고 그안에 온갖 사탕이나 먹거리들로 채워 축제에 쓰이는 도구를 의미하는데 이것의 테마로 만들어진 클릭커류 게임이 바로피나타 마스터즈이며 사실 개인적으로 리뷰를 할만큼의 게임이라 생각하진 않았지만 워낙 광고가 많이 나오다보니어떤 게임인지 궁금해 하는 분들을 위해 대신 플레이를 하여 감상과 간단한 리뷰를 진행해볼까 합니다. 피나타마스터즈는 어떤게임인가? 기본적인 게임의 룰은 자신이 소지한 무기를 업그레이드(파워, 탄창)를 하여 정해진 탄창 수 안에 적들을물리치면 스테이지가 클리어되고 클리어하면서 얻게되는 돈을 이용하여 다시 업..

게임리뷰 2019.07.13

내면의 탐구의 시작! 모든 상황에서도 활용되는 심리학에 대한 고찰

#사람 심리 #심리 활용 #내면 세계 사람의 본능과 내면의 깊은 심리 심리는 인간의 본성이나 내면에 깔려있는 마음을 이야기하며 , 이성적인 사람이나 감성적인 사람들도 본연의 본능이 시키는 내면의 마음에 대해서 이해하지 못하고 자신의 이성적인 판단이나 내가 원해서 라는 감성적인 판단으로 행동한다는 착각이나 합리화를 하며 살아갑니다. 이 이야기는 심리를 알면 어느 분야에서도 활용가치나 자신이 유리한 상황을 만들어 낼 수 있다는 것을 경험과 학습을 통해서 알게 되었다는 개인적인 생각과 내용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우리 모두는 이기적임을 자책하거나 부정하지 말자 대인관계를 하던 연애를 하던 자신의 선택이나 상황 때문에 어떠한 선택을 하게 되었을때 우리는 자신의 이기심에 죄책감을 느끼기도 하고 상대의 이기적인 생각..

전설의 연애시뮬레이션! 두근두근메모리얼

#코나미 #연애시뮬레이션 #도키메키메모리얼 #두근두근 메모리얼 연애시뮬레이션의 전설 두근두근메모리얼(도키메키 메모리얼) 1994년 최초로 PC엔진으로 발매된 이 게임은 이후 플레이스테이션1로 재발매가 되면서 선풍적인 인기와 전설적인 연애시뮬레이션의 대표게임으로 손꼽히고 있는 게임입니다. 이 게임의 아이덴티티이자 공식적인 약칭으로는 '설레임'이라는 표구를 사용하고 있었지만 설레임이라는 단어가 상표등록으로 불가능했기에 그와 비슷한 느낌의 타이틀 두근두근이라는 것과 추억을 생각하게 하는 두근두근 메모리얼이라는 제목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지금까지도 회자되고 있는 게임이기도 합니다. 연애를 게임으로 배웠어요 처음 이 게임을 접할 당시 아직 연애관이나 연애는 그저 노력하면 되는 학문 정도로만 생각하던 어린시절에 플레..

게임이야기 2019.07.08

[고전게임]동키콩의 게임제작 비화와 히스토리

#동키콩 #패미콤게임 동키콩 게임제작비화 그리고 히스토리 1981년 아케이드와 1983년 패미콤으로 발매 하면서 동키콩에 대한 이름과 미야모토시게루에 대한 전설적인 게임 개발자 디자이너(기획자)를 탄생시킨 작품으로 독특한 게임 장르 및 게임의 재미를 모두 이루어냈습니다. 그 외에도 게임&워치나 아타리 2600, 도스 , 게임보이시리즈로도 멀티 플랫폼으로 발매를 하면서 전세계적으로 한번쯤은 들어봤을 게임이 되기도 했으며 워낙 인기가 많다보니 역시 해적판이 많이 나오면서 오리지널과 조금 다른 기억을 하고 있는 플레이어들도 존재했습니다. 동키콩이 이루어낸 업적 동키콩은 비디오 게임시장에서 역사상 최초로 플랫폼 게임이 등장했었으며 심지어 마리오의 최초 등장 데뷔작이기도 합니다. 참고로 원래 닌텐도 내에서는 점프..

게임이야기 2019.07.05

[고전게임]메가드라이브 명작 미드나이트 레지스탕스의 추억

#미드나이트 레지스탕스 #메가드라이브 #고전게임 명작 메가드라이브의 전설적인 게임 미드나이트 레지스탕스 1989년 10월에 데이터 이스트에서 개발한 게임으로 필자는 오락실에서도 심지어 메가드라이브도 갖고 있지 않았기 때문에 이 게임을 처음 접하게 된 것은 메가드라이브를 소유하고 있던 친구네 집에 놀러가게 되면서 처음 이 게임을 알게 되었지만 당시에는 제목도 알지 못했고 그저 처음보는 압도적인 스케일과 웅장한 사운드들에 그저 놀라며 2인용을 즐기며 밤을 새어가며 보스를 클리어 했던 좋은 추억을 가진 게임이었습니다. 미드나이트 레지스탕스 이제와서 찾아본 스토리 (어릴적엔 게임 중간에 나오기 때문에 그냥 일반인을 구출하는 내용인줄 알았음) 미드나이트 레지스탕스의 세계관은 천재과학자 '킹 크림슨'에 의해 황폐화..

게임이야기 2019.07.03

[고전게임]아르고의 전사 테크모의 플랫폼 액션게임 이야

#아르고의 전사 #테크모 고전게임 테크모의 아르고의 전사 이야기 1986년도에 오락실에 나왔던 테크모 제작의 아르고의 전사는 대부분 이때 처음 오락실을 다녔던 게이머라면 50원에 한판을 플레이 할 수 있는 게임으로 총 27라운드로 제작되어 있고 빠르면 30분 정도면 엔딩을 볼 수 있다 보니 많은 게이머들이 다른 유저들의 플레이 방식을 참고해가며 시행착오를 줄여가며 가성비 좋은 플레이 타임을 느낄 수 있는 게임이었습니다. 고전 게임의 특징이자 매력 예전 게임들의 특징은 바로 직관적인 게임 플레이 방식으로 적들은 피해야 하고 파괴해야 한다는 상식적인 설명 없이도 내가 해야 할 목적성이나 쉬운 조작감들을 바로 이해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심지어 무언가 수상해 보이는 바위(?)같은 것을 파괴하면 나오는..

게임이야기 2019.07.03
반응형
人気ブログランキングでフォロ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