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9/06 15

[공략]드래곤퀘스트 빌더즈2 ~파괴신 시도와 텅빈섬 #5 농사와 씨앗 그리고 요리

#드래곤퀘스트 빌더즈2 공략 #농사 #씨앗 드래곤퀘스트 빌더즈2 농사의 개념과 씨앗의 위치 드래곤퀘스트 빌더즈2에서는 농사의 개념이 도입되면서 상당수의 씨앗이 매우 중요한 아이템으로 자리매김 하였고 텅빈섬에서는 농사가 왜 필요한지에 대해서 초보자들은 알 길이 없어 왜 씨앗이 많이 필요하고 농사를 많이 지어야 하는지에 대해서 의구심조차 갖지 못합니다. 오늘은 농사가 왜 필요하고 농사에서 얻은 작물이 대체 어디에 쓰이는지에 대해서 이야기를 할까 합니다. 농사가 필요한 이유 텅빈섬 어느 한 지역에서라도 농사를 지어야만 하는 이유는 첫번째가 바로 식량 배급입니다. 물론 식량이 조달되지 않는다고 하여도 NPC들이 굶어 죽거나 하진 않지만 플레이어의 스태미너가 0이 되었을시 식량이 없으면 매번 행동시 제약을 받기 ..

[공략]드래곤퀘스트 빌더즈2 ~파괴신 시도와 텅빈섬 #4 물고기 잡는 장소 낚시스팟 총정리

#드래곤퀘스트 빌더즈2 #낚시 #물고기 어종 모으기 #공략 드래곤퀘스트 빌더즈2 낚시에 대한 총 정리 드래곤퀘스트 빌더즈2에서 낚시를 하고 물고기를 모으기 위해서는 DLC를 구입해야 하며, DLC구입 후, 잡아잡아섬에서 낚시를 시작하는 퀘스트를 수행하면 낚시를 할 수 있게 됩니다. 낚시가 가능한 포인트는, 흙탕물, 온천물, 맑은물, 바다, 심해등이 존재하며 텅빈 섬에서 배치 할 수 있는 최대 물고기 수량은 모든 물고기의 종류별 1종류씩을 배치하는 것이 최대 수량입니다. 잡기 어려운 어종은 붉은색으로 표시하였으며 위치, 물타입, 그림자 크기를 꼭 체크하시길 바랍니다. 알고 있어야 할 상식 드래곤퀘스트 빌더즈2에서는 한번 획득한 모든 소재나 아이템들을 하트를 통해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옵션키 → 빌더의 ..

[공략]드래곤퀘스트 빌더즈2 ~파괴신 시도와 텅빈섬 #3 고기농장과 개 고양이 새끼낳기

#드래곤퀘스트 빌더즈2 #공략 #고기농장 #개 #고양이 드래곤퀘스트 빌더즈2 개 혹은 고양이 얻기 드래곤퀘스트 빌더즈2에서는 개 혹은 고양이의 레어한 새끼를 낳기위해 엄청난 양의 고기가 필요합니다. 고기를 수급하기 위해서는 자동사냥 + 고기수급이 이뤄지는 고기농장을 구축 할 필요가 있으며, 고기농장을 구축하기 위해서는 몇가지 선행되어야 할 조건들과 알고 있어야 하는 지식들이 필요한데,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내용을 꼼꼼히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개 혹은 고양이가 있어야 한다. 섬이름 동물 주렁주렁섬 개 뒹굴뒹굴섬 고양이 위치는 소재섬인 주렁주렁 섬과 뒹굴뒹굴 섬에서 원하는 동물을 얻을 수 있으며 원하는 품종의 2마리가 있어야 합니다. 같은 품종 2마리만 텅빈 섬에 둘것 (치킨집을 운영하기 위한 원대한 꿈은 ..

[공략]드래곤퀘스트 빌더즈2 ~파괴신 시도와 텅빈섬 #2 방레시피

#드래곤퀘스트 빌더즈2 #방레시피 드래곤퀘스트 빌더즈2 ~파괴신 시도와 텅빈섬 공략 드래곤퀘스트 빌더즈2에서는 많은 방레시피와 함께 설계도를 스캔하여 한번 만들어놓은 것들을 다시 배열하여 설계도를 펼쳐놓고 주변에 수납함에 설계도에 관련된 재료들을 넣어두면 텅빈섬에 해당 구역에 거주하는 npc들이 대신 만들어 주기에 매우 편리한 시스템이 추가되었습니다. 방 레시피 역시 한번만 등록해두면 레시피를 토대로 만들기 쉽기 때문에 공략을 통해 한번씩은 만들어두는 것이 좋습니다. (옵션키 - 빌더의서 - 방레시피에서 확인) 국내에서 공략을 보면 뭔가 잘못된 일본위키 번역으로 인해 이름이 다르거나 제대로 방레시피가 이뤄지지 않아 직접 확인하고 작성하였습니다. 기본적인 방의 조건과 방의 한계치 기본적으로 드래곤퀘스트 빌..

[공략]드래곤퀘스트 빌더즈2 ~파괴신 시도와 텅빈섬 #1 무한소재 및 빌더해머

#드래곤퀘스트 빌더즈2 #공략 #무한소재 #빌더해머 드래곤퀘스트 빌더즈2 ~파괴신 시도와 텅빈섬 드래곤퀘스트 빌더즈2는 2019년 초에 한글화되어 발매되었고 많은 것들이 파워업되었으며 PS4, 닌텐도 스위치로 발매된 게임입니다. 이 게임은 무쌍시리즈로 유명한 코에이 테크모의 오메가 포스에서 제작되었다보니 1편보다 훨씬 안정적이고 더욱 큰 스케일의 게임이 되었으며, 1편을 하지 않았더라도 무척이나 친절한 튜토리얼과 게임내의 메뉴얼 및 게임의 방법들에 대해서는 자세히 언급되어 있기에 이 페이지 시리즈에서는 공략을 봐야만 알 수 있는 내용들을 포스팅하게 되었습니다. 공략을 보기전 알아야 할 드래곤퀘스트 빌더즈2의 상식 시나리오는 크게 게임을 자연스럽게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게 해주는 일종의 큰 튜토리얼이라고 ..

[게임제작]좋은 게임을 만들기 위해 필요한것은? 좋은 게임의 조건들

#좋은게임 제작하기 #게임제작 어록 #좋은 게임의 조건 우린 어떤 게임에 열광하는가? 게임제작시 고려해야 할 일들 플레이어는 무수히 많은 게임들을 접하게 되고 그 안에서 좋은 게임과 나쁜게임은 취향을 떠나서 어떤 몇가지 공통점을 발견하게 되는데 그것을 통해 우리는 좋은 게임이라는 평가를 내리게 되고 인상깊은 게임들이 각인이 되면서 열광하게 됩니다. 오늘은 좋은 게임을 만들기 위해서 제작자가 고려해야 할 사안들에 대해서 정리 해보며 토론이 가능하다면 댓글로 토론을 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 이렇게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대부분 글로 보면 당연하게 생각하는 부분이지만, 실제로 게임을 제작하다보면 쉽게 전달하기 힘들거나 구현이 어려워 포기하게 되는 부분들도 다수 존재하며 우선 개인적으로도 이런 게임들이 좋..

[게임리뷰]핀볼의 계보를 잇는 페글2(peggle2) 매지컬 마스터즈 에디션

#핀볼같은 게임 #퍼즐게임 #페글2 #매지컬 마스터즈 에디션 핀볼의 역사를 다시쓴 페글2 리뷰 (△ 얘가 1편의 주인공이었던 유니콘) 일렉트로닉 아츠에서 배급하고 팝캡 게임즈에서 개발한 이 게임은 2013년 처음 Xbox360으로 처음 선을 보이며 이후 Xbox One, PS4등으로 발매를 하며 핀볼의 계보를 잇는 새로운 감각의 퍼즐게임을 다양한 플랫폼에서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싱글과 멀티플레이를 지원하고 새로운 퍼즐게임이 나오지 않았던 시대의 흐름에 단비같은 역활을 해주며많은 퍼즐게임 팬들에게는 더할나위 없는 선물이었습니다.페글도 페글, 페글나이츠등의 시리즈가 있기 때문에 헷갈리지 않길 바라며오늘은 Xbox360시절부터 즐겨왔던 페글2 매지컬 마스터즈 에디션에 대한 간단한 리뷰를 해볼까 합니다. (스..

게임리뷰 2019.06.09

[게임리뷰]벨트스크롤 액션의 최고봉 드래곤즈 크라운 프로

#벨트스크롤 액션 #드래곤즈 크라운 프로 #바닐라웨어 게임 던전앤 드래곤즈의 계보 드래곤즈 크라운 프로 2013년 처음 PS3로 등장하여 이후 vita로 한글화가 되었고 마지막으로 PS4로 드래곤즈 크라운 프로가 발매되면서 총 2개의 드래곤즈 크라운을 플레이 했던 필자는 아직까지도 이 게임을 플레이 하면서 프로가 할인을 하는 날을 기다리던 중 몇일 전 플레이스테이션 6월 할인에 포함되어 다시 한번 구매를하여 이로서 발매된 모든 기종의 게임을 플레이 하게 되었습니다. 오늘은 PS4의 드래곤즈 크라운 프로에 대해서 리뷰를 할 예정이며 부족한 부분이나 잘못된 부분이 있다면 댓글로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각 기종간의 특징 :: 모든 기종에서는 서로 네트워크 플레이가 가능하며 PS3의 경우에는 수월하게 잘 되..

게임리뷰 2019.06.08

[게임리뷰]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테트리스 게임 테트리스 이펙트

#테트리스 이펙트 #아름다운 게임 #PS4#TetrisEffect 테트리스 게임 중 현존하는 가장 멋진 테트리스 이펙트 테트리스 이펙트 2018년 11월에 발매한 테트리스 이펙트는 '루미네스'나 '레즈 인피니티'를 제작하면서 유명해진 일본의 미즈구치 프로듀서의 작품으로 늘 그렇듯 아름다운 음악 + 퍼즐과 연출력으로 이번에는 테트리스 이펙트라는 게임으로 돌아왔습니다. 그의 연출력과 철학을 통해서 나오게 된 테트리스는 이미 알고 있는 게임임에도 쉽게 접근할 수 있으면서도 현대적인 감각의 아름다운 영상미와 연출 그리고 음악들로 플레이어의 시각과 청각을 자극시키며 현존하는 테트리스 게임중 가장 아름다운 게임으로 필자에게는 각인이 된 작품이기도 합니다. 게임의 구성과 테트리스 이펙트의 첫인상 테트리스 이펙트의 구..

게임리뷰 2019.06.07

[게임리뷰]잘 내려가야 산다 다운 웰(Downwell)

#down well #다운웰 조심스럽게 혹은 과감하게 플레이해야 하는 다운웰 Moppin 에서 개발하고 개인적으로도 사용하는 게임메이커 엔진으로 개발된 인디게임 다운웰은모바일 및 Ps4, PS vita, 스팀등 다양한 플랫폼으로 2015년에 발매된 게임이며 8비트 게임기 시절의 그래픽을 차용하면서도 독특하면서도 안정적인 게임성으로 많은 인기와 관심을 받은 작품으로 정평이 나있습니다.오늘은 늘 그래왔듯 개인적인 사견으로 작성된 게임리뷰 다운웰에 대해 이야기 할까 합니다. * 본 리뷰에 사용된 이미지는 Ps4 버전으로 촬영된 이미지입니다. 게임의 플레이 방식 다운웰은 좌, 우 방향키를 제외하면 슛과 점프가 동시에 되는 원버튼으로 조작되며(PS4에서는 X버튼)아래의 방향으로 슛버튼을 쏘면 발쪽에서 발사되는 블..

게임리뷰 2019.06.06

[게임리뷰]돌아온 명작 아케이드 액션 캡콤 벨트 액션 콜렉션!

#캡콤 벨트액션 스크롤 콜렉션 #캡콤 액션 게임 #PS4 캠콤 벨트액션의 명작을 한꺼번에! 캡콤 벨트액션 콜렉션 캡콤의 유명 벨트액션 스크롤 게임들을 모아놓은 캡콤 벨트 액션 콜렉션은 2018년 겨울에 발매를 한 게임으로 게임의 향수와 값싼 가격(23,500원)으로 캡콤 팬들에게는 상당히 매리트 있는 콜렉션이기도 합니다. 총 7개의 게임들이 수록되어 있고 온라인을 통해 함께 플레이를 할 수 있다보니 추억을 공유할 수 있는 늙은 친구들과 함께 즐겁게 즐길 수 있는 하나의 타이틀이기도 합니다. 오늘은 몇일 전 구입했던 캡콤의 벨트 액션 콜렉션에 대해 이야기를 할까 합니다. 캡콤 벨트 액션 콜렉션의 수록 게임 리스트 우선 참여작으로는, 더킹 오브 드래곤즈 파이날파이트 배틀서킷 천지를 먹다2 나이츠 오브 더 라..

게임리뷰 2019.06.05

[게임엔딩]정신적인 충격을 주었던 타이토의 메탈블랙(Metal Black) 엔딩이야기

#타이토 메탈블랙 #메탈블랙 엔딩 #배드엔딩 #굿 엔딩 타이토의 컬쳐쇼크 슈팅계의 컬트 메탈블랙 엔딩이야기 1991년 타이토에서 만들어진 슈팅게임으로 새턴으로도 이식이 되었고, 플레이스테이션2의 타이토 메모리즈등에도 수록된 고전 슈팅게임에서는 명작으로 손꼽히는 게임입니다. 메탈블랙은 워낙 충격적인 엔딩과 이해하기 어려운 열린결말이다보니 아직까지도 회자되고 있으며 이 글을 쓰는 지금도 대체 이 게임을 어떻게 정리해야 좋을지 모를 정도로 난해한 엔딩을 가지고 있습니다. 게임은 굿 엔딩과 배드 엔딩으로 나눠지며 지금부터 메탈블랙의 엔딩이야기를 시작할까 합니다. ※이 포스팅은 엔딩 이야기를 다루며 강한 스포일러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엔딩에 앞서 간략한 스토리 정리 갑작스러운 유성우가 발생하며 지구로 낙하하는 일..

[잡담]1년째 1일1포스팅 블로그 운영후기

#블로그 운영 #매일매일 포스팅 #1일 1포스팅 1년이 넘도록 1일 1포스팅을 한 후기 이 블로그를 개설한지는 횟수로는 3년째이지만 하루도 빠짐없이 글을 쓰기 시작한 것은 1년이 좀 넘은 것 같은데, 확실히 매일매일 포스팅을 하면서 느낀점 중 역시 가장 큰 성과는 방문객수이며, 우연히 보았던 블로그 지수라는 성실도에 대한 평가가 검색 상위에 오르는 것에 도움이 된다는 것을 알게 된 이후 하루하루 빠짐없이 성실하게 매일 포스팅을 하면서 큰 폭으로 변화가 있진 않았지만 확실히 조금씩 계속해서 방문객수는 늘어났습니다. 오늘은 매일매일 포스팅에 대한 주제로 여러가지 잡담을 풀어볼까 합니다. 말이 쉽지 1일 1포스팅 처음 6개월 정도까진 꾸준히 1일 1포스팅을 하기위해 몸이 아파도 개인적인 사정들이 생겨도 심지어..

[PS1]숨겨진 명작 게임 나의 요리의 회상

#나의 요리 #플레이스테이션 게임 #고전 명작 나의 요리 1999년 어전트에서 개발하고 소니 컴퓨터 엔터테이먼트에서 유통을 한 이 게임은, 여러차례 플레이스테이션 베스트로 재발매되기도 하였고 게임아키이브로 플레이스테이션3나 플레이스테이션 vita 에서 재구입하여 플레이 가능한 오래되었지만 여전히 판매가 되고 있는 게임입니다. 아날로그 스틱이 처음 세상에 나오면서 이를 적극적으로 활용한 게임이 몇 없었는데 "나의 요리"라는 게임은 스틱을 활용하여 즐길 수 있게 된 초기 게임중 단연 돋보이는 게임이기도 합니다. 나의 요리 스토리 나의 요리의 스토리는 도시 괴담에서 나올만한 이야기로 시작이 되는데, 스토리 모드를 시작하면 나레이션과 함께 개구리가 자신은 요리세계에서 그녀석이 나타나기 전까진 1등이었지만 199..

게임이야기 2019.06.02

[게임리뷰]모두의 골프 시리즈 7번째작품 뉴 모두의 골프

#모두의 골프 #뉴 모두의 골프 #みんなのゴルフ #PS4 여전한 국민골프게임 모두의 골프시리즈 최신작 뉴 모두의 골프는 오랜만에 찾아온 정식 넘버링 7번째 작품으로 6번째 작품인 2011년 이후 ,6년만에 2017년에 발매된 게임입니다. (이제서야 씀) 국내에서는 유명한 팡야 온라인의 모티브가 된 게임이며 골프 캐쥬얼 게임에서는 독보적인 존재로 여전히 성장해 나가는 재미와 골프에 대한 지식이 많지 않더라도 재미있게 즐길 수 있고 골프 입문작으로도손색없는 게임이기도 합니다. 친구들이 찾아와도 함께 즐길 수 있고 접대용게임으로 혹은 가족게임으로도 너무나 즐거운뉴모두의 골프의 리뷰를 시작해 보겠습니다. (이 내용은 플레이스테이션4로 플레이한 내용에 대해서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번작에서 달라진 점에 대해서 우..

게임리뷰 2019.06.01
반응형
人気ブログランキングでフォロ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