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9/04 35

[게임엔딩]추억의 액션게임 다크사이드 스토리 엔딩

#다크 사이드 스토리 엔딩 #손노리 #패키지의 로망 벨트스크롤 액션 다크사이드 스토리 1995년 손노리에서 제작한 벨트스크롤 액션 게임인 다크 사이드 스토리는, 대단한 개념작 중 하나로 국산 액션 게임 중에서는 손에 꼽힐 정도로 잘 만든 게임 중 하나입니다. 꽤나 잘 만든 게임이지만 베타테스터의 배신으로 인해 인터넷 상에 뿌려지면서 많은 불법복제가 이루어 졌고 손해 또한 대단했다고 합니다. 오늘은 게임의 밸런스나 뛰어난 AI들 그리고 숨겨진 요소들과 코믹한 스토리까지 지금 해봐도 재미있는 게임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는 다크 사이드 스토리에 대한 엔딩이야기를 할까 합니다. 다크사이드 스토리의 스토리 라인 오프닝부터 개념있고 센스있는 불필요한 수희의 노출씬. 다크 사이드 스토리는 수희의 아버지인 치과의사인 ..

[게임리뷰]눈물의 명작 인디게임 투더문! 가장 슬픈게임 1위

#가장 슬픈게임 1위 #투더문 #죽기전에 해봐야 할 게임 #인디게임 죽기전에 해봐야 할 인디 게임 투더문(To the Monn) 투 더 문은 쯔꾸르 게임의 명작이자 RPG만들기 시리즈에서 손에 꼽히는 수작 게임으로 무려 RPG XP엔진으로 만들었던 캐나다 인디 팀 프리버드 게임즈의 어드벤쳐 게임입니다. 가장 처음 나왔던 오리지널 버전과 다르게 리메이크 되어 다양한 플랫폼으로 판매되고 있는 이 게임은, 2011년 최고의 스토리상, 싱글플레이 최고 플레이상, RPG FAN 최고의 인디RPG상등 이렇게나 많은 수상을 했던 인디게임이 있었나 싶을 정도로 각종 상을 휩쓸었으며 RPG만들기 툴로 이런 명작을 만들 수 있다는 것을 몸소 실현하여 보여준 작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투더문의 시놉시스 사람들에게 다시 살..

게임리뷰 2019.04.29

[GML]게임메이커에서 깨알같이 유용한 코드 활용 팁들

#게임메이커 #GML코드 팁 자주 쓰이지만 가끔 잊어버리는 게임메이커 코드들 게임메이커 스튜디오2로 오면서 다양한 기능들이 바뀌기도 했지만 여전히 유용한 코드 활용 팁에 대한 이야기를 하려고 합니다. 실제로 게임 제작 방법 보다는 코드를 좀 더 깔끔하고 긴 코드를 보다 간략하게 할 수 있는 방법들 등 코드 활용법에 대한 깨알 같은 팁들에 대한 내용입니다. 긴 코드를 보기 쉽게 줄여주는 Region Region 이라는 함수는 게임메이커로 프로젝트를 진행시 방대해지는 코드의 정리가 되어 있지 않다면코드를 다시 분석해야 할 때 천줄이 넘어가는 코드들을 하나하나 다시 살펴봐야 한다면 상상만 해도 끔찍한 사태가벌어집니다. 이때 코드를 자신이 함축적으로 정리하고 마치 블로그에서 글을 접어두는 식으로볼 수 있는 기능..

고전 게임 소프트맥스 초기작 리크니스의 추억담

#리크니스 #옛날 소프트맥스 #플랫포머 게임 #액션 #고전게임 고전게임 리크니스 1994년 아트크래프트 팀에서 김학규씨를 포함한 멤버들이 소프트맥스에서 개발하고 이름이 비슷한 소프트타운에서 유통을 하게되어 세상이 등장한 게임입니다. 국내 최초로 하드웨어 스크롤 엔진을 사용하였기에 부드럽고 빠른 게임화면의 횡스크롤 액션 게임이 탄생되었고 RPG의 몇가지 시스템들을 차용하면서 캐릭터의 성장이나 다양한 기술들을 활용하는 게임이기도 합니다. 지금은 고전 게임이지만 당시에는 꽤나 많은 비디오 메모리나 590kb 이상의 램이 필요한 게임이었고 복사 방지를 위해 메뉴얼 프로텍트 시스템도 도입하기도 하였으나 큰 성과는 없었습니다. 리크니스의 스토리에 대해서 100여년 전 평화로운 로라시아 대륙을 위협하던 사악한 마룡은..

게임이야기 2019.04.28

[게임리뷰]한글화가 안되어 아쉬운 그랜드킹덤(Grand Kingdom)

#그랜드 킹덤 #Grand Kingdom #그란 킹덤 #그랜 킹덤 전략형 RPG 그랜드 킹덤 리뷰 2015년 11월 19일에 처음 PS4와 vita로 발매한 그랜드 킹덤은 2018년 즈음에는 영문판이 한국 계정에도 PSN회원 무료가 되면서 좀더 많은 사람들이 즐길 수 있게 된 전략형 턴방식 게임으로 플레이어는 용병그룹과 함께싸워가며 영토를 넓히기 위해 지역 남은 곳에서 전투를 벌이며 대륙 전체에 영향을 미치는 사건들에개입을 하며 싸워가는 내용입니다. 그랜드 킹덤 세계관에 대한 소개 한때 오루데인 제국 붕괴로 부터 백여년이 흐른 후 갈곳을 잃은 사람들이 생계를 위해 시작한용병은 길드 하나의 규모로 조직을 구축하게 되었고 전쟁이 끊이지 않는 리조네루 대륙 용병들은없어서는 안될 존재로 성장했습니다. 길드 주변..

게임리뷰 2019.04.26

[그래픽 팁]스파인 다관절제작시 쉽게 파츠를 분리하는 방법

#다관절 #분절작업 #관절 자르기#포토샵 #자동 자르기 #레이어를 파일로 저장 포토샵에서 쉽게 파츠를 따로 저장하는 방법 스파인으로 다관절 캐릭터를 제작하기 위해서는 개인의 취향 및 움직임을 주기위한 관절을 각각 분리하여 제작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디자인 작업 후 움직여야 할 부분을 따로 레이어로 분리하고 움직일 부분뒤에 가려진 부분들은 이미지로 채워넣으며 고통스러운 작업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이 부분을 또 이미지로 하나하나 저장하며 분할해야 하는 작업 또한 고통스럽지만 다행이도 포토샵에서는 자동으로 이미지를 분할 해서 저장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포토샵에서 첫번째로 할일 레이어 분리 하기 우선 포토샵에서 파츠를 분리하여 각각의 레이어를 나눠주는 것은 직접 해야 할 일로, 파일을 구분..

[툴리뷰]사진 이미지를 도트로 전환하는 툴 Pixa Tool 리뷰

#사진이미지 #도트로 #픽셀로 전환 #이미지 도트 변경 #Pixa tool 사진 이미지를 간편하게 도트로 만들어주는 Pixa tool 리뷰 2D 일러스트나 이미지를 도트 이미지로 변환해주는 Pixatool은 현재 제작자의 사이트에서 4월 한정 70%세일을 하고 있기에 관심있게 지켜보던중 구입을 결심하게 되어 간략한 소개와 리뷰를 진행해보려 합니다. 툴은 페이팔 그리고 신용카드로 결제가 가능하며 반드시 구입하기 전에 데모를 다운받고 자신에게 필요한 툴인지 확인 후 구입하시길 바랍니다. 1.56버전의 PIXATOOL 구입한 PIXATOOL의 버젼은 1.56버젼으로 개발자측에서는 완성버젼이라 하며, 툴을 시작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으로 툴을 시작 할 수 있습니다. 테스트를 위해서 몇가지 실험을 해보았습니다만 실..

2019 게임 인기순위 PC게임부터 모바일 및 콘솔게임 동향

#게임 인기순위 #사람들이 많이 하는 게임 #모바일 게임 순위 #PC게임 순위 2019년 게임 인기순위 정보 과거부터 현재까지 게임 인기순위를 살펴보면 항상 유행이 돌고 도는 느낌을 받거나 의외의 게임이 인기 상승하여 상위권을 차지하는 경우들이 있습니다.2019년 4월달의 자료로 어떤 게임들이 인기가 있는지 요즘에는 어떤 게임들이 유행하고 있는지에 대해서이야기 해보려 하며 이 자료는 플레이어들의 동향이나 게임시장 분석을 위해 작성되었으므로 인기 게임 순위 월드 오브 탑 10같은 랭킹 문서가 아님을 명시합니다. PC게임의 인기순위 PC게임에서도 온라인 게임이 아닌, 스팀기준으로 조사를 했기에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4월달 뿐만 아니라 2019년에도 2018에서 이어져 내려오는 게임들이 많았는데, 꽤나 상위권..

[RIVESION FRAME]리비전 프레임 프로젝트 개발일기 #1

#게임개발 일기 #인디게임 #게임 개발과정 리비전 프레임(Rivision Frame) 개발시작 깨작깨작 게임에 필요한 여러가지 시스템들을 연습하거나 기존에 작업했던 프로그래밍 코드를 정리 및 울거먹기를 통해 신규 프로젝트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지금까지 다른 일을 하면서 모아온 얼마 안되는 자금으로 몇개월 정도는 버틸 수 있기에 그 동안에 프로젝트를 완료하여 혼자서 게임을 제작하고 발매를 해보겠다는 꿈을 이루려 도전하게 되었고시원하게 망할 경우에는 또 다음 프로젝트를 만들기 위해 다른 일을 알아봐야 하는 부담감과 함께열심히 해보려 합니다. [게임의 기본 정보 및 목표]장르 : 2D플랫포머 액션 기본 해상도 : 1280 x 720지원 조작 : 키보드 or 게임패드발매 플랫폼 : PC 스팀희망 가격 : 10,..

[특집]스타크래프트 프로게이머 과거와현재를 돌아보며

#스타크래프트 프로게이머 #과거의 영웅들 #과거와 현재 스타크래프트 특집 스타리그와 프로게이머들 1999년 스타크래프트가 세상에 나온지 1년만에 한국에서는 스타리그라는 새로운 E스포츠가 탄생했고 정식으로 스타리그라는 명칭으로 개명한 것은 2000년부터였습니다. 오랜시간동안 수많은 프로게이머들과 게이머들의 마음을 불태우는 영웅들이 등장했습니다. 그 어떤 스포츠보다도 리그의 기준과 치열한 상위다툼은 누가 승리를 할지 가늠할 수 없었기에 매번 결승전은 숨죽이며 지켜보았고 필자역시 좋아하는 프로게이머를 응원하며 젊은 시절을 즐겁게 보내게 해준 고마운 스포츠였지만 스타크래프트2가 등장하면서 사실상은 스타리그는 점차 사라지게 되었지만 아직까지도 여러가지 이벤트전이나 세계대회등 다양한 방식으로 그 명맥을 이어가고 있..

[게임리뷰]플레이스테이션2의 액션어드벤쳐 게임 겐지

#겐지 #Dawn of the amurai #액션 어드벤쳐 플레이스테이션의 액션 어드벤쳐 게임 겐지 소니 컴퓨터 엔터테이먼트에서 개발하여 2005년 발매했던 겐지는 마치 귀무자시리즈나 시노비2같은 3인칭 액션 어드벤쳐 게임으로 특수 공격과 반격을 통해 호쾌한 전투와 긴장감 넘치는 보스전을 치루면서 타이라 일족을 물리치며 아버지의 복수를 위한 모험을 떠나는 내용의 게임입니다. 레벨이 존재 하기때문에 레벨업을 위한 시간을 제외하면 빠르면 4시간 만렙을 찍기 위해 시간을 투자해도 6~8시간정도의 생각보다 짧은 플레이 타임의 게임이지만 그 시간동안의 꽤나 집중하게 만드는 게임 겐지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겐지의 액션 시스템에 대해서 기본적으로 통상 공격(□)과 추격이나 특수 공격(△)그리고 방어(R1)가 가능..

게임리뷰 2019.04.20

티스토리 지긋지긋한 악플에서 벗어나기 소셜댓글 LIVE RE설정!

#악플대처 #티스토리 #LIVE RE 악플에서 벗어나기 위한 LIVE RE 설정하기 티스토리의 경우에는 티스토리 로그인 사용자 이외에는 다른 계정을 사용하는 사람들을 위한 기능이 없다보니누구나 댓글을 허용할 경우 대댓글을 확인하기는 커녕 그냥 지나가다가도 심심해서 악플을 싸지르고가버리는 경우를 오랜시간 블로그를 운영하다보면 겪게 되는 일입니다.개인적으로도 그냥 자유롭게 댓글을 허용했지만 역시나... 익명성을 이용하여 욕을 하거나 기본적인 매너도 없이반말을 하는등 ...안그래도 피곤한 세상에서 귀찮게 하는 악플러들 덕분에LIVE RE라는 플러그인을 설치하게 되었습니다. Live Re 란? 다양한 소셜 로그인 기능을 활용하여 댓글을 달 수 있는 시스템으로 특히 티스토리에서는 티스토리 사용자 이외에 로그인을 ..

[게임리뷰]기대하지 않았던 캡콤의 파이널 파이트 스트릿 와이즈

#파이널 파이트 시리즈 #파이널 파이트 외전 #파이널 파이트 스트릿 와이즈 캡콤 파이널 파이트 시리즈 외전 스트릿 와이즈 2006년 캡콤 USA의 팀 스튜디오8에서 만든 파이널 파이트 스트리트 와이즈는 파이널 파이트 시리즈의 6번째 작품이자 현재까지는 마지막 작품인 3D 액션 어드벤쳐로 발매되었습니다. 정식넘버링을 제외하면 외전으로도 3번째 작품이며 플레이스테이션2로 발매한 이 게임은 국내에서는 한글화도 되어있지 않다보니 나온줄도 모르는 사람들이 태반이며 캡콤 재팬의 정식 넘버링이 아니다보니 분위기나 세계관도 사뭇 다른 느낌이 들지만 파이널 파이트 세계관과 등장인물이 종종 등장하며 시나리오와 함께 마치 드라마를 보는 듯한 전개로 흘러갑니다. 게임의 전반적인 스토리 이번 작품의 주인공 카일과 코디는 지하 ..

게임리뷰 2019.04.19

[게임리뷰]명맥이 끊긴 탄막슈팅 게임 식신의 성 리뷰

#탄막슈팅 게임 #식신의 성 #콘솔 슈팅게임 #ps2 탄막슈팅 게임 중에선 난이도가 쉽다는 식신의 성 2001년에 혜성처럼 등장한 식신의 성은 알파 시스템에서 제작한 탄막슈팅 게임으로 워낙 탄막슈팅 게임이 인기를 얻고 다양한 탄막게임이 나왔을 시절임에도 이 게임은 매니아들 사이에서는 비교적 난이도가 쉬운 게임이라 알려져 있습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아래에서 다시 언급) 일단 도쿄 중심에 갑작스럽게 나타난 식신의 성과 그것을 불러낸 자들을 퇴치하기 위해 능력자들이 식신의 성을 향한다는 내용의 게임입니다. 식신의 성에서 플레이어블 등장인물에 대해서 [쿠가 코우타로] 쿠가 코우타로는 식신의 성 모든 시리즈에 등장하는 주인공 캐릭터로 자칭 소년탐정같은 사랑스러운 바보캐릭으로 표현되며 불의를 보면 못참는 성격..

게임리뷰 2019.04.18

블로그든 유투브든 어그로는 전투민족에게 잘먹힌다

#어그로 #전투민족 코리아 #블로그 #유투브 #어그로끌기 전투민족 코리아 어그로라는 양날의 검 이용하기 블로그나 유투브등 처음 인터넷으로 자신의 계정이나 SNS등을 시작할때 아무도 관심을 주지 않고 찾아오는 사람도 방문객도 없기에 어떻게 하면 자신의 발언이나 계정이 인기를 얻고 유명세를 타게 하는지한국에서 만큼은 명확한 해답이 존재합니다.바로 "어그로"를 시전하는 것으로 꽤나 보장된 흥행보증 수표같은 역할을 해줍니다.오늘은 그 어그로에 대해서 장단점과 블로거 혹은 유투버들이 어떻게 활용하고 있는지에 대해서이야기를 할까 합니다. 어그로란? 영어단어에서는 도발이나 골칫거리등을 표현하는 단어이지만, 여기서 어그로는 MMORPG에서 온 어원으로상대방을 도발해서 상대방에게 적의를 갖게 하여 관심을 끄는 행위나 상..

[게임엔딩]원더보이 몬스터랜드의 엔딩이야기

#몬스터랜드 #원더보이 #몬스터 랜드 엔딩 원더보이 몬스터 랜드의 스토리 원더보이 시리즈 중에서 가장 인기있고 오락실에서 사랑을 받았던 몬스터랜드는 1987년 웨스턴에서 제작한 게임으로 기존 원더보이와는 다르게 마치 RPG처럼 돈을 모으고 무기를 구입해가며 적들을 쓰러뜨리는 게임성으로 세계에서 유명한 게임으로 자리매김 하였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이 이 게임에 대한 시나리오나 설정들에 대해서는 관심이 없다보니 정보가 희박하였고 흥미있는 게임을 파고드는 필자만이 이 게임에 대해 궁금증이 생겨 정보를 수집하게 되어 이 페이지를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일단 유사게임들도 많기에 몇가지 알아두어야 할 것은 PC엔진용으로 발매된 빅쿠리맨 월드는 허드슨이 개발하였고 심지어 쟈레코가 발매한 패미콤 컴퓨터 서유기 월드는 몬스..

국내에는 정보가 거의 없는 폭렬사커(슈퍼 샷 사커)에 대한 이야기

#폭렬사커 #테크모 폭렬사커 #슈퍼 샷 사커 병맛 소림축구로 알려진 폭렬사커에 대한 이야기 오늘은 예전부터 폭렬사커에 대한 이야기를 써야지 하면서 잊고 있던 폭렬사커에 대한 특집을 준비했습니다. 이 게임은 국내 위키 사이트에 조차 제대로 정보가 없을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정보를 모르는 게임이며 저의 부족한 게임지식을 채우기 위해서 일본웹 그리고 미국 위키피아등을 정보를 기초로 추가하여 작성된 글이기에 조금이나마 폭렬사커에 대한 정보를 알고 싶은 분들은 이 글을 읽어주셨으면 합니다. 폭렬사커라는 게임의 탄생 이 게임은 플레이 스테이션에서 테크모가 만든 두번째 축구게임으로 테크모 J리그 사커 이후로 마지막 축구 게임이기도 합니다. 일본에서는 2002년에 발매하였고 엔진은 테크모 월드컵98 엔진을 쓰다보니 사..

게임이야기 2019.04.16

우정파괴 게임의 명작 컬트셉트2 익스펜션의 추억들

#우정파괴 게임 #컬트셉트2 익스펜션 #한글판 컬트셉트 한글화 되어 국내에서도 유명해진 컬트셉트2 익스펜션 가장 처음에 나온 컬트셉트는 1997년 오미야 소프트에서 제작한 컬트셉트라는 제목으로 부루마블 혹은 모노폴리처럼 소환된 캐릭터로 영지를 장악하며 상대방의 마력을 모두 소모시켜 승리하는 게임입니다. TCG게임 답게 전략성과 주사위의 운빨 그리고 상대방에게 최대한 무력감과 감정을 상하게 하여 승리를 하다보니 우정파괴 게임이라는 단어가 무척이나 잘 어울리는 게임이기도 하며 유명한 일러스트 레이터들의 카드 이미지들을 볼 수 있다보니 원화가들의 부가적인 수입원과 TCG 장르의 유행을 선도하기도 한 게임이기도 합니다. 컬트셉트2가 유일한 한글 컬트셉트 컬트셉트 시리즈는 사실 꽤나 많은 콘솔로 등장하여 초기 세..

게임이야기 2019.04.15

[정보]이번에는 경찰사칭 온라인 명예훼손 출석통지서 랜섬웨어

#랜섬웨어 #이메일 #명예훼손 출석통지서 정말 가지가지 하는 랜섬웨어...이번에는 명예훼손 출석통지서 블로그에 다양한 랜섬웨어 방식의 사기 이메일을 수시로 정보공유겸 올리고 있습니다.지난번에는 이미지 도용 작가 랜섬웨어 버전을 올렸는데... 약 3달만에 이메일 정리를 할 겸 들어가보니온갖 홍보메일과 쓸때없는 내용들의 메일들이 있던 중 흥미로운 메일이 바로 여수경찰서라는 곳에서 온누가봐도 사칭하는 랜섬웨어 이메일이었습니다.일단 이런 것에 전혀 흔들리지 않는 이유는 실제로 이런 출석 통지서는 서면으로 오게 되고충분히 확인을 할 수 있도록 해주며 공개되지도 않은 이메일로 읽을 가능성이 희박한 방법으로 올리가 없기때문입니다. 일단 어떤 방식으로든 이메일에 압축 파일이 있다? 시대가 어느 시대인데 이런 랜섬웨어에..

[특집]젊은시절을 불태운 위닝일레븐 시리즈에 대한 회고

#위닝일레븐 #월드사커 위닝일레븐 시리즈 #PES시리즈 젊음을 불태운 위닝일레븐 시리즈의 역사와 회고록 가장 처음으로 위닝일레븐가 나온 것은 사실 위닝일레븐이라는 이름이 아닌 "골 스톰"이었고 이후 위닝일레븐97 이후부터 정식 넘버링이 들어가면서 필자역시 플레이스테이션1에서 위닝일레븐3라는 게임을 처음으로 접하게 되었습니다. 피파를 하고있었던 나는 사실 콘솔용 축구게임 역시도 처음이었기에 게임을 알려준 친구에게 10-3이라는 대패를 당하며 수모를 겪었고... 그리고 위닝일레븐이라는 게임에 빠져들게 되었습니다. ※참고로 필자는 위닝과 피파를 모두 즐기는 유저이며 특정 파벌적인 게임성향이 아님을 밝힙니다. 시리즈별 변화와 특징들이 있었던 위닝일레븐 이미 위닝일레븐이라는 게임을 꾸준히 즐겼던 유저라면 알고 있..

게임이야기 2019.04.14

[게임엔딩]이해가 안가는 황금도끼(Golden Axe)엔딩에 대해서

#황금도끼 #골든 액스 #황금도끼 엔딩 #골든 액스 엔딩 #golden axe 당시엔 몰랐던 황금도끼(Golden Axe)의 엔딩의 이야기 1989년 세가에서 아케이드용으로 등장했던 벨트스크롤 액션 게임으로 우리나라에서는 황금도끼라는 제목으로 나왔던 이 게임은 외국에서는 문자 그대로 골든 액스라 불리우며 한 시대를 풍미했던 게임중 하나입니다. 게임의 난이도가 꽤나 어려운 편이었기에 어린시절에는 겨우 엔딩을 볼 정도로 원코인 클리어가 힘들었지만 게이머 생활을 30년이상 한 유저로서 지금은 너무나 쉽게 클리어가 가능하게 된 점은... 기쁘면서도 뭔가 어린시절에도 이런 실력이었다면 어땟을까 하는 아쉬움이 들기도 합니다. 어쨋든 대부분 이 게임을 플레이를 해보았지만 끝까지 플레이를 하지 못해 엔딩이 뭐였는지 기..

[게임공략]브레스오브 파이어4 공략17 ~제 3장 ~흐름

#브레스 오브 파이어4 공략 #대사번역 #한글 브레스오브 파이어4 공략17 ~제 3장 ~흐름 [지난이야기]숨어있는 체크마을 사람들의 안전을 확인하기 위해 버려진 마을로 간 류 일행은, 캠프에서잠시 쉬어가던 중 아스라에 의해 체포되고 버려진 마을사람들이 안전한지 확인하길 부탁하여버려진 마을에 향하지만 이미 사람들을 괴롭힌 랏소를 보고 폭주한 류로 인해 제국군은 괴멸하고 맙니다.제국군에게 잡힐뻔한 폴은 마미의 도움으로 빠져나간 이후...어떻게 되었을까요. 마을 사람과 이벤트 마을 사람 : 아, 아직도 이런곳에 얼쩡거리는 건가!? 폴 : 그녀석은...그 여자는? 마을 사람 : 자,자기가 잡혀도 네놈을 도망치게 했다...마미의 마음을 헛되게 하지 말아! 빨리, 도망쳐!병사들에게 발견되면 또 심한 일이 될거야. ..

게임공략/캡콤 2019.04.12

[게임공략]브레스오브 파이어4 공략16 ~제 2장 ~변함없는자

#브레스 오브 파이어4 공략 #한글번역 브레스오브 파이어4 공략16 ~제 2장 ~변함없는자 [지난 이야기]류가 완전한 힘을 되찾기 위해서 용들의 힘을 빌리기 위해 알카이 신전에 가거나, 폴이 마을을 위해신이라 사칭하는 마물을 퇴치하는등의 이야기가 진행되었습니다.계속해서 폴과 류가 어느쪽이 완전한 힘을 되찾아 진행될지 궁금증을 자아내며 양쪽의 스토리가진행되고 있는 상태...그리고 폴의 이야기가 이어집니다. 2019/02/14 - [게임공략/캡콤] - [게임공략]브레스오브 파이어4 공략7 ~제 2장 ~변함없는자2019/02/15 - [게임공략/캡콤] - [게임공략]브레스오브 파이어4 공략8 ~제 2장 ~변함없는자2019/02/16 - [게임공략/캡콤] - [게임공략]브레스오브 파이어4 공략9 ~제 2장 ~변..

게임공략/캡콤 2019.04.12

[게임리뷰]병맛 전쟁시뮬레이터(Totally Accurate Battle Simulator)

#병맛 전쟁 시뮬레이터 #TABS #토탈 액큐레이트 배틀 시뮬레이터 #Totally Accurate Battle Simulator 조합된 병력과 포메이션으로 전쟁에서 승리하자 TABS! 랜드폴 게임즈라는 곳에서 만들어진 인디게임으로 전략 시뮬레이션 장르로 여러가지 시대별 전쟁병기와 병사들을 활용하여 적은 병력 혹은 전략을 세워 상대를 쓰러뜨리는 게임입니다. 게임은 2019년 4월 1일 공식적으로 얼리엑세스가 되어 발매되었으며 엄청나게 현실적인 전투 시뮬레이션이라기 보다 움직임이나 캐릭터들의 인공지능이 워낙 덜떨어진 느낌이다보니 꽤나 개그 요소가 가미되어 대부분은 유투버들에 의해 유명세와 입소문을 타기도 하였고 워낙 긴 제목이다보니 TABS라고 줄여서 부르게 되었습니다. 병맛전쟁게임의 놀거리들(제목은 TA..

게임리뷰 2019.04.11

[게임공략]브레스오브 파이어4 공략15 ~제 2장 ~변함없는자

#브레스 오브 파이어4 공략 #한글번역 브레스오브 파이어4 공략15 ~제 2장 ~변함없는자 [지난이야기] 류의 반신의 정보를 얻기 위해 마스터가 일어나길 기대했지만 오랜시간 잠들어 깨어나지 않는마스터를 기다리다 결국 다시 정신으로 다시 들어가게된 일행은 꿈속에 마스터를 만나 이야기를 듣기위해꿈속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2019/02/14 - [게임공략/캡콤] - [게임공략]브레스오브 파이어4 공략7 ~제 2장 ~변함없는자2019/02/15 - [게임공략/캡콤] - [게임공략]브레스오브 파이어4 공략8 ~제 2장 ~변함없는자2019/02/16 - [게임공략/캡콤] - [게임공략]브레스오브 파이어4 공략9 ~제 2장 ~변함없는자2019/02/17 - [게임공략/캡콤] - [게임공략]브레스오브 파이어4 공략10..

게임공략/캡콤 2019.04.10

친절하고 편리한 자동차 출장수리 카수리 이용후기

#자동차 출장수리 #배터리 교체 #엔진오일 교체 #카수리 바쁜 현대인을 위한 자동차 출장 수리 카수리의 이용후기 배터리가 한번 방전되기 시작하면 방전이 쉽게 되고 결국 자동차 배터리 교체시기를 놓쳐버리고 말았습니다. (귀찮음...) 그래서 시동조차 걸리지 않아 카센터에 갈 여력도 시간도 안되어 출장 수리를 알아보던 중에 카수리라는 것을알게되었고 운이 좋으면 하루전이나 이틀전에는 예약을 해야만 각 해당하는 자동차의 부품을 본인이 직접 골라출장수리가 가능해지는 편리한 시스템입니다. 출장수리의 기본은 배터리와 엔진오일 우선 배터리를 교체한 후에 엔진오일을 갈아주면서 혹시나 엔진오일이 새는 부위가 있는지 또 다른 문제가 있는곳들은 없는지 문의를 해보니 이렇게 야외에서도 차를 들어 하부를 체크해주셨고 배터리 테스..

[공모전]대한민국 고양이 테마 캐릭터공모전 정보

#고양이 테마 #캐릭터 공모전 #디자인 공모전 고양이를 주제로한 캐릭터 테마 디자인 공모전 정보 캐릭터 공모전의 경우 찾아보기도 힘든 경우가 많은데 이번에는 엑스포 콘텐츠 플랫폼에서 주관하고X4디자인그룹/ 내포디자인 포럼에서 주최하는 캐릭터 디자인 공모전의 정보를 알게 되어 공유합니다.주제는 대한민국 고양이 캐릭터 공모전이라는 이름으로 일본의 마네키네코나 헬로키티를 능가할 대한민국 고양이를 그려달라는 이번 공모전은 어떤 기발하고 멋진 캐릭터가 나올지 기대가 됩니다. 공모전의 정보 공모전의 기간 및 일정은 2019년 4월 30일까지이고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개인이나 단체역시 출품이 가능합니다. 출품작 수의 제한이 없기때문에 다양한 시도를 하는 것도 가능하며최 우수상은 200만원 및 상장 그 ..

격투게임 고인물만 하는게임인가? 알고해야 재미있는 대전액션

#격투게임 #고인물 대전 #대전액션 게임 격투게임 알고해야 재밌다 격투게임 특집 격투게임들을 한번쯤을 플레이 해봤다가 이미 오랜시간 쌓여온 노하우를 가진 유저들에게 호되게 당한 후 게임을 접는 유저들이 상당히 많다보니 그저 오래 노력하며 플레이를 해온 유저들을 고인물이라고 하며 게임사에서도 어느정도 조취를 취해야 한다던가 유불리에 대한 주제로 찬반론이 상당히 많은 것이 사실입니다. 오늘은 격투게임이란 장르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며 필자가 알고 있는 얄팍한 지식을 토대로 글을 쓰려합니다. 초보자와 중수의 차이에 대해 우선 초보자의 특징은 몇가지 기술들을 익힌 후 그 기술을 상대에게 최대한 조작의 미스없이 시전하여 공격을 하려고 합니다. 그리고 그 기술이 마음먹은대로 나가기만 한다면 자신은 초보탈출이라고 생각..

게임이야기 2019.04.09

[게임리뷰]아이피 게임의 완결판 스누피 틀린그림찾기

#스누피 게임 #선데이토즈 #모바일 게임 #틀린그림 찾기 #for kakao 이제 더이상 활용할 IP는 없겠지? 스누피 틀린그림 찾기 for kakao 스누피도 과거 워낙 인기있는 애니메이션이었다보니 나이가 있는 사람들은 모두 알고 있는 유명 IP입니다. 스누피로 된 게임들도 꽤나 나오지 않았을까? 하는 궁금증에 스누피 게임을 조사하던 중 알게된 "스누피 틀린그림찾기"라는 게임을 알게되어 믿고 거른다는 for kakao로 얼마나 스누피의 매력과 게임성을 만들어냈는지 또한 애니팡 시리즈 이후 한동안 뜸했던 선데이토즈의 퍼즐게임 제작실력을 기대하며 플레이를 해보았습니다. 누구나 쉽게 즐기는 게임성 스누피라는 귀여운 그림체와 등장하는 매력적인 캐릭터들을 활용하여 누구나 쉽게 즐기고 따로 어려운 설명이 필요없이..

게임리뷰 2019.04.08

[게임리뷰]킹덤 투 크라운(kingdom two crowns) 여전하지만 재미보장 게임

#킹덤 투 크라운 #kingdom two crowns #건설경영시뮬레이션 세개의 버튼으로 왕국을 운영하자 킹덤 투 크라운 킹덤 시리즈는 2015년에 Raw Fury에서 출시한 전략 어드벤쳐이자 디펜스 및 건설 경영 시뮬레이션이라는 거창한 장르를 가지고 있지만 단 세개의 버튼만을 사용하여 왕국을 재건하여 확장 해가며 자신의 무리를 공격하는 적들을 물리치는 대사가 한마디도 없지만 세계관을 이해 할 수 있는 멋진 게임입니다. 킹덤 투 크라운은 오리지널 이후 뉴랜드가 나온 이후 세번째로 나온 정식 넘버링 게임이며 큰 차이는 없지만 지금까지의 시리즈는 유럽의 기사가 메인이었다면 이번에는 일본의 시대극을 배경으로 게임을 시작합니다. 게임이 시작하게 되면 제한 시간내에 방향키 아래 버튼으로 캐릭터를 변경할 수 있으며..

게임리뷰 2019.04.07
반응형
人気ブログランキングでフォロ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