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8/12 32

[게임리뷰]게임의 재미를 되찾은 무쌍오로치3!

#무쌍오로치3 #무쌍시리즈 #오메가포스 20주년 무쌍오로치3 게임의 기본적인 재미로 회귀하다 지난 무쌍시리즈의 연이은 실패(삼국무쌍, 무쌍스타즈등등)로 인해 부담감이 상당했던 무쌍오로치가 3번째 정식 넘버링으로 다시 찾아왔습니다.2018년 9월 28일 한글화 발매 이후, 아무런 기대감 없었지만 입소문으로 인해 이 것은 사야한다는주변의 권유로 플레이를 하였고 소문대로 상당한 액션감 그리고 게임의 본질적인 재미에 치중한 쓸때없는시스템들을 모두 버리고 새롭게 무쌍의 이름을 올렸습니다. 무엇이 달라졌는가? 바로 액션이 달라졌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우선 플레이블 캐릭터 170명으로 인해 핵 앤 슬래쉬 게임 부분 최다 플레이어블 캐릭터로 기네스북에 올랐으며, 더 놀라운 부분은 지금까지 같은 울거먹기식 모션들이 없고..

게임리뷰 2018.12.31

[게임리뷰]다시 돌아온 보더랜드 핸썸콜렉션(Borderlands Hansome Collection)

#보더랜드 #보더랜드2 #보더랜드 프리퀄 #보더랜드 핸섬 콜렉션 PS4로 플레이 한 보더랜드 핸썸콜렉션 2009년 기어박스 소프트가 제작하고 2K가 유통한 보더랜드 시리즈는, 이미 Xbox360판 그리고 PS3판 보더랜드2 , PC판등을 수도없이 즐겼음에도 리마스터 버젼에다 완벽한 DLC모음 그리고 보더랜드 프리시퀄까지 그냥 이걸 사면 모두 즐길 수 있기에 PS4판으로 다시 구입했던 보더랜드 핸썸콜렉션입니다. 거기다 기본적으로 추가 캐릭터 및 커스텀 복장도 있으며 꽤나 이벤트로 PS스토어에서도 할인을 해서 한번쯤은 구입해서 즐겼을거라 예상하는 세계적인 히트작입니다. 보더랜드 핸썸 콜렉션 내용 우선 기본적으로 핸섬콜렉션의 구성은 보더랜드 2 ,그리고 모든 추가 DLC 스토리가 포함되어있고 프리퀄이 덤으로 ..

게임리뷰 2018.12.30

[게임리뷰]아키바스트립2 점점 빠져드는 마성의 B급게임

#아키바스트립2 #마성의 B급게임 #PS4한글 마성의 B급게임 아키바스트립2 제작사는 ...어콰이어에서 만든 액션어드벤쳐 게임으로 2013년 11월 7일 발매를 하였습니다. 이 게임을 구매후 약 2년뒤에 플레이를 하였는데(워낙 할 게임이 없어서) 한숨을 쉬면서 이게 뭐야...라는 실망감과 묘하게 빠져드는 B급스러움이 점점 빠져들게 하는 작품입니다. 아키바스트립2의 시스템 이 게임을 즐기기 위해서는 먼저 기본적으로 스트립 시스템에대해 알고 넘어가야 하는데, 상대방의 3가지 옷 부위를 파괴하여 옷을 벗기는 것으로 적을 격파하는 것이 게임의 핵심 컨텐츠입니다. 전투 역시 상단, 중단, 하단의 공격을 통해 내구력이 약화된 부위에 스트립이 가능해지고 만약 플레이어가 당했을 경우에는 옷추스림으로 내구력을 회복할 수..

게임리뷰 2018.12.29

[게임리뷰]신사의 게임 섬란카구라 소녀들의 선택!(Estival Versus)

#신사의 게임 #섬란카구라 #소녀들의 선택 #에스티발 버서스 신사력 쩌는 게임 섬란카구라 소녀들의 선택! 이 게임은 2015년 마벨러스, 탐소프트에서 제작하여 시리즈 최초로 거치형 콘솔 플레이스테이션4로 발매된 신사의 게임입니다. 게임의 무대가 되는 곳은 카구라 천년제라는 축제이며 등장 캐릭터는 총 27명이지만 추가 DLC를 통해 더 많은 플레이어를 가질 수도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정말 아무런 기대도 하지 않았던 섬란카구라가 한글화가 되어 PS4에 발매되었을 당시 꽤나 충격적이었고 그로인해 플래티넘을 추가로 따게 된 게임이기도 합니다. 섬란카구라 게임 시스템 기본적으로 섬란카구라는 3D 액션게임으로 비전인법류를 개방하여 각성모드와 함께 적들을 물리치는 매우 건전한 게임입니다. 폭탄이나 투척형 공격아이템..

게임리뷰 2018.12.28

[게임리뷰]최고의 갓게임 인왕(Nioh)의 발견!

#인왕 #니오 #Nioh 이보다 완벽할 수 없다 인생작 인왕(Nioh) 2017년을 뜨겁게 달군 인왕은 닌자가이덴 시리즈로 유명한 팀 닌자에서 개발한 3인칭 액션 어드벤쳐 RPG로 개발자 본인들도 소울 시리즈의 시스템을 일부 차용했다고 말했을 정도로 소울 시리즈의 유사점이 많은 게임입니다. 하지만 액션성이나 게임성은 닌자가이덴이나 귀무자 시리즈와 더 유사하면서도 파밍까지 되니 이야말로 환상적인 갓게임의 등장이었습니다. 인왕의 설정 배경 1600년대에 일본에 도착하여 사무라이가 된 윌리엄 애덤스(일본명은 미우라 안진)가 주인공으로 전국시대 혼란기에 갑작스런 요괴로인해 아포칼립스가 되어버린 세계관이 주요 무대입니다. 시대적인 분위기와 세계관이 전국시대이다보니 유명한 핫토리 한조, 타치바나 무네시게, 구로다 ..

게임리뷰 2018.12.27

[게임리뷰]PS4로 돌아온 갓 오브 워3 리마스터!!

#갓 오브 워3 #명작 게임 #액션게임의 진수 #리마스터 리마스터된 갓오브워3를 PS4에서 만나다 플레이스테이션 독점작이면서 킬링 타이틀 반열에 오른 갓오브워3는 제목처럼 3번째 정식 넘버링 게임입니다. 플레이스테이션2와 3에서 만났던 갓오브워를 다시 리마스터되어 멋진 그래픽으로 만나게 되어 상당한 흥분을 감추지 못하고 발매 즉시 구입하여 즐겼던 게임이지만 게으른 탓에 블로그에 리뷰조차 쓰지 않아 반성하는 마음에 이제서야 글을 씁니다. 갓오브워의 지난 이야기 간략하게 지난이야기를 하자면 2005년 처음 발매한 갓오브워 시리즈의 첫작은 스파르타의 유령이라 불리우는 전사 크레토스가 승리를 위해 전쟁의 신 아레스에게 영혼을 바쳤다가 이용당하고 가족까지 잃게 되어 복수를 떠나는 내용이었으며 그 이후 2편에서는 ..

게임리뷰 2018.12.26

[게임리뷰]따뜻한 봄같은 게임 라이프 이즈 스트레인지(Life is Strange)

#라이프이즈스트레인지 #life is strange #ps4 따뜻하고 아름다운 미드같은 게임 라이프이즈 스트레인지 돈노드 엔터테이먼트가 개발하고 스퀘어 에닉스가 유통한 어드벤쳐 게임으로 아름다운 영상미와 분위기 그리고 미국 드라마 한편을 본듯한 편안함을 가진 오랜만에 느껴보는 감성 어드벤쳐 게임입니다.여러 상황에서 대화나 선택을 통해 스토리를 이어가는 시스템을 가졌으며 특별할게 없어보이는 맥스의 시간을 되돌리는 능력으로 여러 상황을 풀어나가며 이야기를 진행하는 매력넘치는 게임 라이프 이즈 스트레인지를리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게임의 특징 기본적으로 3인칭 어드벤쳐 게임으로 여러 상황 속에서 대화를 선택하고 스토리가 진행됩니다.맥스의 능력으로 어떤 특정한 선택지에서 대화를 다시 되돌리고 , 다시 플레이를 할..

게임리뷰 2018.12.25

[게임리뷰]갈때까지 가버린 세인츠로우4 괴작인가 끝판왕인가

#세인츠로우4 #ps4 이제는 초능력시대 세인츠로우4 세인츠로우 시리즈 4번째 정식 넘버링 타이틀로 2015년에 다시 리마스터 버젼이 나왔습니다.1편을 제외한 모든 세인츠 로우를 즐기면서 이제는 나오기만 하면 무조건 구매를 하는 팬이되어버린 필자는PC판이 훨씬 그래픽이 좋다는 것을 알면서도 트로피 때문에 PS4버젼을 구입했고 언제인가 갑자기플레이스테이션 스토어에서 무료로 풀려 또다시 충격을 받은 게임입니다. 알아야 재밌는 세인츠 로우4의 세계관 (하츠네 미쿠로 꾸며보았지만 딱히 오타쿠는 아닙니다) 세인츠가 스틸포트에서(지난이야기) 영웅이 된 이후 아샤오데카와 맷 밀러를 도와 워싱턴DC를 공격하려는사이러스 템플의 계획을 저지하고자 주인공은 미국의 대통령이 됩니다. (?!)기자 회견 도중 진 제국으로 부터 ..

게임리뷰 2018.12.24

[게임리뷰]애정으로 플레이하는 소피의 아틀리에 ~신비한 책의 연금술사

#신비한 책의 연금술사 #소피의 아틀리에 #PS4 애정으로 극복하자 소피의 아틀리에 ~신비한 책의 연금술사 새롭게 시리즈를 시작하는 아틀리에 시리즈의 테마는 연금술과 책이었습니다. 이번 작을 구입한 이유도 디자이너 "키시다 메루"의 일러스트와 역대 최초로 유겐이라는 2명의 일러스트가 담당하였기에 역시 디자인 만큼은 훌륭한 퀄리티를 보여줍니다. 또한 역대 최초로 PS4 타이틀이 된 작품이면서 거스트는 동시에 게임을 내었는데 (....) 밤이 없는 나라라는 게임까지 개발하다보니 아틀리에 시리즈의 발매일은 못맞추고 우여곡절끝에 세상에 나오게 되었습니다. 2018.12.22 - [게임리뷰] - [게임리뷰]액션RPG 밤이없는 나라! 예쁘면 다인 게임 [게임리뷰]액션RPG 밤이없는 나라! 예쁘면 다인 게임 #PS4..

게임리뷰 2018.12.23

[게임리뷰]액션RPG 밤이없는 나라! 예쁘면 다인 게임

#PS4 밤이없는 나라 #코에이 테크모 합작 #거스트 게임 밤이없는 나라 게임리뷰 (예쁘면 된거임) 플레이를 하고 플래티넘까지 딴지는 꽤나 오래전이지만 왠지 모르게 PS4게임 스크린샷 찍는 것이 귀찮다보니 이제서야 자동으로 찍혀있는(트로피 딸때 찍히는)이미지가 있어 리뷰를 쓰게되었습니다. 2015년에 발매된 거스트의 신작이면서 코에이 테크모가 유통하는 액션RPG로 아시는 분들은 알겠지만 거스트의 게임에 무언가를 기대하면 안됩니다. 모델링만 예쁨. 거스트에서 대해서 잘 모르는 분들을 위해 설명하자면 소피의 아틀리에 시리즈로 유명한 회사입니다. 또한가지 오해가 있는것이 많은 사람들이 똥게임이라고 하는 것은 VITA판이며 PS4판은 그냥 B급게임입니다(....) 밤이 없는 나라 스토리에 대해서 요마의 지도자이..

게임리뷰 2018.12.22

[게임공략]마그나카르타 진홍의 성흔 공략 파트6

#마그나카르타 진홍의 성흔 공략 #소프트 맥스 #PS2게임마그나카르타 진홍의 성흔 공략 파트6 노티아 동부 초기 위치에서 오른쪽(동쪽) 골목으로 향하면 아져 윙즈 탑승장에서 1만 시드를 달라고 하는데너무나 비싼 금액이다보니 다른 방법을 찾기 위해 정보를 찾아야 합니다.정보는 캠핑 포인트(북쪽 여관)에 가보면 얻게되고 금새 무얼 해야 할지 알게됩니다. 문제는 맵이 넓기 때문에 길을 헤매임 주의할 것. [호감도]아세스 - 괜찮을거다 ▲(아세스 대폭 상승) ▲(크리스 상승) 알아서들 하겠지. 앞으로 우리... ▼(아세스 대폭 하락) ▲(하렌 대폭 상승) 에오니스 - 녀석은 강하니까... ▼(에오니스 하락) ▲(크리스 대폭 상승) 녀석을 믿고 있으니까... ▲(에오니스 대폭 상승) ▲(아세스 상승) 하렌 - 괜..

[게임공략]마그나카르타 진홍의 성흔 공략 파트5

#마그나카르타 진홍의 성흔 공략 #소프트 맥스마그나카르타 진홍의 성흔 공략 파트5 셀튼 산맥에서는 중요한 이벤트는 없으며 적들이 예전보다 파워업한 느낌이 들기에 지금까지 레벨업을신경쓰지 않았다면 고전하기 좋은 지역입니다. 보물상자 역시 없기때문에바로 아래쪽 출구를 통해 오르본의 숲으로 이동하시길 바랍니다. 오르본 숲 오르본 숲 역시 셀튼 산맥과 마찬가지로 이벤트나 별다른 것이 없는 지역으로 유일하게 다른점은아이템이 있다는 것뿐. 외길 진행임에도 헤매이는 사람들이 있을 것같아 스크린샷을 첨부합니다. 셀튼산맥에서 오르본 숲으로 진입후 큰 개활지에 보이는 캠핑포인트로 부터 지도상으로 아래쪽 위치로계속 길을 따라 가면 승리자의 장갑 그리고 레미에 마을로 진입할 수 있게 됩니다. 레미에 마을 (유일하게 지도상으로..

PS4를 빛낸 최고의 게임들 특집!

#PS4 게임 #PS4게임 추천 #PS4 명작게임 PS4를 빛낸 최고의 게임들! 플레이스테이션4가 2013년에 나온 이후 정말 많은 게임들이 나왔으며 벌써 5년이 흘렀다는게 믿어지지 않습니다. PS4를 구입한 이래에 수많은 명작 게임들이 나왔으며 2018년이 얼마 남지 않은 이 시점에서 어떤 게임들이 PS4를 빛내고 또 어떤 추천게임들이 있는지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이 글은 개인적으로 플레이타임 100시간 이상을 넘긴 게임들을 위주로 엄선하였으며, 타인의 의견과 맞지 않을 수 있음을 미리 명시해드립니다. 2014년 더 라스트 오브 어스 리마스터 우선 라스트 오브 어스부터 이야기를 하자면, 개인적으로는 이미 PS3때에 플레이를 하고 엔딩을 보았는데 PS4로 오면서 리마스터되어 눈물을 머금고 또 사야했던..

게임이야기 2018.12.19

[게임리뷰]왈도체 번역의 최고봉 픽셀우주선 하이퍼스페이스! 편하게 즐기는 SF게임

#SF게임 #픽셀 우주선 #왈도체 번역 #하이퍼스페이스편하게 즐기는 SF게임 픽셀우주선은 해보셨는지? 2015년에 킥스타터로 시작한 이 게임은 현재는 안드로이드,IOS로 발매하였으며 인디 전략 시뮬레이션 픽셀 우주선 : 하이퍼스페이스 인디게임으로 스팀으로도 2019년에 발매예정이 되어있는 SF모바일 게임입니다. Savy Soda에서 개발하여 FTL : Faster than Light 그리고 EVE온라인을 섞어놓은 듯한 이 게임은 그래픽이나 겉보기와는 다르게 상당히 심오하고 재미있는 게임으로 오늘은 픽셀우주선 하이퍼스페이스에 대해 이야기를 하려 합니다. 편안한 느낌 속에서 전략적인 성장 (엄청 화면을 자주 가리는 광고 클릭 유도 비행선) 자신의 우주선을 키워가며 각 칸에 맞게 다양한 시설들을 설치하고 업그..

게임리뷰 2018.12.18

[게임공략]마그나카르타 진홍의 성흔 공략 파트4

#마그나카르타 진홍의 성흔 공략 #국산 콘솔게임 #게임 공략마그나카르타 진홍의 성흔 공략 파트4 [아마바드 가도]길 자체도 외길이고 크게 중요한 이벤트나 전투도 없다보니 천천히 걸어가며 일반적인 전투만 유의하여진행하면 큰 어려움 없으며 새로 들어온 마야를 활용한 회복계도 있다보니 더욱 풍족한 파티를꾸밀수 있습니다. (전투시에 3마리에게 동시에 둘러쌓이는 경우는 주의)코 앞에 보이는 캠핑 포인트에서 호감도 작업과 세이브를 해둡시다. (삐뚤어진 성격의 하렌은 참...호감도 올리기 힘듬) [호감도] 마야 - 미안하군. 나 때문에 ▲(마야 대폭 상승) .....? ▼(마야 대폭 하락) 아세스 - 이 쪽 일이 더 중요해. 여기 있어줘 ▲(아세스 대폭 상승) 아직은 곤란해 ▼(아세스 대폭하락) ▲(에오니스 대폭 상..

게임 콜라보 과연 서비스인가 성의없는 한탕주의인가

#게임 콜라보레이션 #게임 콜라보 #콜라보 게임들게임업계의 콜라보의 향연 언제부터인가 게임업계에서 붐처럼 일어나는 콜라보들이 우후죽순처럼 늘어나 이제는 콜라보인지잡탕게임이 된것인지 알 수 없을 정도로 생명을 연장하기 위해서 억지로 갖다 붙이는 듯한 모습들이보이고 있습니다. 과연 콜라보 게임은 무엇이 좋고 무엇이 문제인지에 대해 오늘은 이야기 할까합니다. 게임의 콜라보레이션 사실 처음에는 자신이 좋아할만한 캐릭터를 쓸수 있고 현재 자신이 즐기고 있는 게임에 새로운 캐릭터를볼 수 있다는 메리트는 상당히 게임팬으로서 기쁜일입니다.그렇다보니 점점 인기가 떨어지고 있거나 더이상의 컨텐츠 업데이트가 힘이 들면 게임업계에서는언제인가 부터 콜라보를 넣기 시작했습니다. (흥행성이 입증되었기 때문) 게이머들도 이런 좋은 ..

[게임리뷰]방치형 환생게임 논스톱 나이트!

#논스톱 나이트 #모바일 게임 #게임리뷰 #방치형 RPG게임 방치하며 키우는 무환환생 게임 논스톱 나이트 다양한 방치형 RPG중에서도 귀여우면서도 서양의 취향처럼 파밍을 통해서 던젼을 계속해서 돌파해나가는 게임입니다. 안드로이드와 IOS로 발매한 이 게임은 게임의 재미나 게임성에 비해서는 많이 알려지지 않았지만 플레이를 해본 사람들 사이에서는 평가나 감상평이 대부분 좋습니다. 자동전투에 가끔씩 써주는 스킬 그리고 장비와 업그레이드를 통해 던젼을 탐색하는 논스톱 나이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본적인 게임의 방식 기본적으로 방치형 자동전투이기때문에 특별히 신경써줘야 하는 것은 없지만, 가끔씩은 스킬을 써주며 업그레이드 및 장비를 신경써주는 것이 전부입니다. 좋은 아이템을 얻었을때의 기쁨이나 조금씩 ..

게임리뷰 2018.12.15

[게임공략]마그나카르타 진홍의 성흔 공략 파트3

#마그나 카르타 진홍의 성흔 공략 #PS2 #국산콘솔 게임 #마그나 카르타마그나카르타 진홍의 성흔 공략 파트3 레스티의 숲에서는 다양한 출구들이 존재하지만 현재 진행하고 있는 무자 구출작전상 다른 루트로는갈 수 없습니다. 주변 맵의 보물상자를 입수하면서 위의 스크린샷 위치가 나오면 호감도 대화 이벤트를진행 후 , 오른쪽 옆길로 빠져나갑니다. [호감도]리스 - 너의 동료인 무자를 구하러 간다 ▲(리스 상승) 아까 무자를 구하러 간다고... ▼(리스 하락), ▲(크리스 , 에오니스 상승) 크리스 - 호오, 레하스 걱정을 할 줄 몰랐는걸 ▲(크리스 상승) 어쩔수 없잖아 (변화없음) 에오니스 - 아밀라가 대마법진을 막은 것과...▼(에오니스 하락) 짐작가는데라도 있나? (변화없음) 하렌 - 사람의 목숨이 달린 ..

[게임리뷰]요정전설 머큐리어스 프리티! 육성 시뮬레이션 게임의 정석

#육성 시뮬레이션 게임 #요정전설 #머큐리어스 프리티 #메르쿠리우스 육성시뮬레이션의 고전 요정전설 머큐리어스 프리티! 정말 어릴적 프린세스 메이커를 알기 이전 육성시뮬레이션 게임이 이렇게 재미있다는 것을 처음으로 알게 해준 요정전설 머큐리어스 프리티입니다. (물론 프린세스 메이커가 갑이지만...) 탄생이나 졸업 시리즈의 제작사인 헤드룸에서 개발한 이 게임은 1994년 PC98용 게임으로 처음 해봤지만 소프트맥스에서 및 한글화를 했었고 SK그룹이던 SKC소프트랜드에서 유통하여 우리가 편하게 즐길 수 있게 된 게임입니다. 요정전설 머큐리어스 프리티의 게임방식 게임의 주인공은 연금술사가 되어 호문크루스인 징그러운 크렙스쿠름 선생님을 키우는 것이 아닌 65일간 귀여운 요정을 다양한 능력치를 올려가며 총 29종의..

게임리뷰 2018.12.13

[게임공략]마그나카르타 진홍의 성흔 공략 파트2

#마그나 카르타 진홍의 성흔 #게임 공략 #플레이스테이션2마그나 카르타 진홍의 성흔 공략 파트2 의문의 동굴로 떨어져 정신을 잃은 카린츠를 치료해주는 리스와의 첫 만남으로 스토리와 함께 자연스럽게 새로운 인물 리스를 알게 됩니다. 현재 상태에서는 유일한 동료이자,회복 마법을 쓰기 때문에 이 구간이 바로 노가다 구간(...) 캠핑 포인트 [호감도] 리스 - 그래야겠지, 언제까지 널 보호해 줄... ▼(리스 하락) 서두른다고 돌아오는게 아니야. 침착해 ▲(리스 상승) 리스 - 이 동굴을 빠져나가야지 ▲(리스 상승) 네 생각은 어때? ▲(리스 상승) 의문의 동굴 의문의 동굴에서 가장 먼저 해야할 일은 갈림길이 나왔을때 먼저 왼쪽길을 택하여 진행하여스토리 이벤트를 볼겸 아이템을 얻는 것입니다. 책상(?)에는 누..

[게임공략]마그나카르타 진홍의 성흔 공략 파트1

#마그나카르타 진홍의 성흔 공략 #마그나카르타 ps2 마그나 카르타 진홍의 성흔 공략 파트1 2004년 국내에는 몇 안되는 플레이스테이션2용으로 제작된 소프트맥스의 마그나카르타 진홍의 성흔입니다. 꽤나 많은 공략들이 있을거라는 예상과는 달리 생각보다 자세한 공략이 없어 조금씩 나눠져있는 인터넷의 정보들을 모아내용을 추가하여 직접 스크린샷을 찍어가며 공략을 진행할 예정이며 이미 기존에 존재하는 공략의 내용들을포함하고 있을 수 있습니다. 오프닝 한글 정발이기 때문에 스토리에 대한 언급은 하지 않겠으며 진행에 막힐만한 부분들에 대해서 다루며 공략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혈루 내부 방 위쪽에 에오니스가 있다. 1층에는 큰 방에서는 레하스가 있다. 통신기가 위치한 곳 지하에는 하렌이 있다. 통신기가 있는 곳에서 오..

[게임리뷰]국내 유일한 정발 퍼스트퀸4를 회상하며

#퍼스트퀸4 #한글판고전명작 도스게임 퍼스트퀸4 일본의 KSK에서 만든 SRPG시리즈로 한국에는 4편이 도스판으로 정발되었기 때문에 과거의 작품은 전혀 알 수 없었고 심지어 퍼스트퀸3편 이후 20년 후 이자 1편의 먼 과거를 다루고 있는 내용이다 보니 크게스토리보다는 게임의 전반적인 시스템이나 전략과 RPG를 합쳐놓은 것에 크게 이슈가 된 게임이라 할 수 있습니다.컴퓨터가 집에 있는 사람들에게 대부분 이 게임이 깔려(?)있었고 90년대에 이 게임을 안해봤다면,집에 컴퓨터가 없었거나 그때에는 아직 태어나지 않았던 사람 둘중 하나일 정도로 워낙 많은 사람들이 한번쯤은플레이를 해봤던 명작 중에 명작입니다. 퍼스트퀸4의 줄거리 로그리스라는 대륙에는 다양한 국가들이 존재하는데, 바르시아라는 험한 지형과 인구부족으..

게임리뷰 2018.12.11

[게임이야기]충격과 공포의 클락타워시리즈!

#클락타워1,2,3 #공포게임 클락타워 #클락타워 시리즈 가장 원초적인 공포 클락타워 시리즈 1985년에 나왔던 공포영화 페노미나를 오마쥬하여 제작된 클락타워 시리즈 1편은 , 1995년 휴먼사가 개발한 최초의 공포 게임으로 적을 공격할 수 없이 도망과 숨기로 스토리를 진행해야 하기에 쫓기는 공포의 심리를 극대화한 게임입니다. 서바이벌 호러라는 말이 생겨날 정도로 초기 발매시부터 상당한 센세이션을 일으켰고, 당시 적은 쓰러뜨릴수 있는 것이 일반적인 사고였지만 시저맨을 피해 달아나는 것도 모자라 빠르게 뛰다보면 지구력이 다해 숨을 헐떡이다가 붙잡혀 사망하는 경우까지 페널티가 상당한 게임이었습니다. 가장 인기있던 클락타워 1편에 대한 이야기 기본적인 플레이는 제니퍼 심슨이라는 소녀를 조종하여 가위를 든 살인..

게임이야기 2018.12.10

[게임리뷰]마리오&루이지 RPG 시간의 파트너

#마리오 루이지 #시간의 파트너 마리오&루이지 시간의 파트너 이번엔 베이비시터? 2005년에 처음 발매를 했던 것과는 달리 한국에서는 2010년이 되서야 한글판이 나오게 된 이 게임은 마리오 & 루이지 RPG 시리즈의 두번째 작품입니다. (총 5편이 존재함) 전작(GBA)와는 다르게 기종이 바뀌다보니 두배로 늘어난 화면의 크기나 버튼수를 활용하기 위해서인지 베이비들이 추가되어 X,Y,A,B 버튼을 모두 사용하게 됩니다. 마리오 & 루이지 전작과의 차이점은? (GBA용 화면) (NDS용 화면) 기본적으로는 크게 스타일이나 컨셉이 다르지 않지만 가장 큰 차이점은 바로 베이비 마리오 형제가 추가되었다는 점과 늘어난 캐릭터 수 만큼 조작도 4버튼을 활용 해야하는 것이 큰 차이점입니다. 특히 4인이 모두 있을 경..

게임리뷰 2018.12.09

[외주비용]외주의 단가 책정 계산방식은?

#외주비용 #외주가격 #외주비 계산 외주비용의 단가 대체 어떻게 계산해야 할까? ※ 이 글은 외주 단가를 반드시 이렇게 책정하라는 글이 아닙니다. 외주를 받게 되어도 주는 사람도 받는 사람도 처음이라면 어느정도의 가격이 적당한지, 잘 몰라 어설프게 타협을 하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외주단가 표준가격이라고 있다고 해도 그것을 제대로 지키는 곳은 전무하며 또한 유명하고 작업 퀄리티가 높은 베터랑은 상당히 높은 금액임에도 외주를 맡기는 경우가 있기에 이 작업에는 단가가 얼마이다 라고 명확하게 단위를 내기는 어렵습니다. 기본적인 상식으로 단가를 책정하자 2022년 현재 모든 산업 최저임금은 시간당 9160원입니다. 작업의 종류가 무엇이건 임금을 기준으로 생각하면 계산이 편해집니다. '예를들어' 2D 일러스트 ..

세가의 레이싱 명작 아웃런 시리즈를 돌아보며

#세가 #아웃런 #아웃런2 세가의 아웃런 시리즈의 탄생 1986년 3D의 기술력이 전무하던 시절에도 천재적인 게임개발능력을 앞세워 세가는 아웃런을 발표. 아름다운 도로와 멋진 자동차에 여친을 태우고 달리는 단순한 룰이지만, 이 게임은 실제 콕핏으로 특수 제작된 캐비넷과 포스 피드백 모터가 달린 핸들 그리고 페달과 기어까지 갖춘 아케이드 머신을 만들어내며 국내에서도 상당한 인기를 끈 게임입니다. 다양한 플랫폼으로 이식된 아웃런 우선 아케이드가 등장한 이후 다양한 플랫폼에서 아웃런을 심심치 않게 발견할 수 있는데, 그러다보니 모두가 기억하는 아웃런이 미묘하게 다를 수 있었습니다. 예를들면 일본판과 그 외 국가의 버전이 스테이지 순서가 다르다던가 또 어떤 기종에서는 스테이지를 선택가능하게 변경되었다던가 하는등..

게임이야기 2018.12.07

인디아나 존스의 명작게임 인디아나 존스 그레이티스트 어드벤쳐!

#명작 어드벤쳐 게임 #인디아나 존스 #그레이티스트 어드벤쳐 슈퍼패미콤의 명작 인디아나 존스의 대모험! 어느 영화나 대 히트를 친 영화들은 게임으로 한번씩은 나오게 되고 다양한 기종으로 발매가 되는만큼 인디아나 존스도 예외는 아니었습니다. 1981년에 인디아나 존스가 처음으로 개봉을 했기 때문에 그 당시에는 다이나믹하게 탐험을 하고 위험천만한 액션들을 보여줄 만큼 게임계의 상태가 썩 훌륭하지 못했기에 예상대로 엄청난 괴작들(...)이 판을 치는 가운데 처음으로 제대로 된 인디아나 존스 게임이라고 느꼈던 인디아나 존스 그레이티스트 어드벤쳐에 대해 이야기를 할까 합니다. 혹시나 인디아나 존스를 모르는 분들을 위해 우선 첫 편인 인디아나 존스 레이더스는 사실상 처음부터 대단한 영화는 아니었습니다(...) 물론..

게임이야기 2018.12.06

[게임리뷰]타운스맨(Townsmen)중세 도시를 내손안에서!

#타운스맨 #Townsmen #중세 도시 전략시뮬레이션타운스맨으로 중세도시를 건설하자 어찌보면 우리에게는 익숙하지 않은 독일의 회사 HandyGames(THQ인수됨)에서 제작한타운스맨은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주민들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켜가며 마을을 성장시키고운영하는 게임입니다. 평화로워 보이고 유쾌할것만 같은 마을에 점차 업데이트가 되면서2016년 출시 이후 부지런한 업데이트를 통해 즐길거리도 풍성해진 게임이기도 합니다. 타운스맨을 즐기는 방법 우선 행복도가 높을수록 행동력이 늘어나며 더 많은 세금을 부과하여 징수를 할 수 있습니다.행복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들도 여러가지가 존재하는데, 음식 = 생선, 고기 , 빵들을 통해서 충족되며 상인을 통해 구입이 가능합니다.물 = 우물을 설치하여 충족이 가능하며 ..

게임리뷰 2018.12.05

왜곡과 창작의 혼란 바보온달과 평강공주에 허구와 진실

#바보온달과 평강공주 창작 속 자주 등장하는 바보온달과 평강공주 어찌보면 성공적 스토리와 신데렐라의 남자버젼 혹은 아름다운 충심과 러브스토리에 감동하여많은 이들에게 전해져 내려오는 바보 온달과 평강공주에 대한 이야기를 볼 수 있습니다.여기서 우리가 알아야 할 것은 정말 이것이 '역사'인가를 되짚어봐야 할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전체 스토리 6세기 고구려 25대 평원왕의 딸 평강은 어릴적부터 자주 눈물을 보여 별명이 울보 평강공주였고, 평원왕은 평강이 울때마다 그녀를 놀리며 "네가 늘 울어 내 귀를 시끄럽게 하니 자라서도 사대부의 아내는 되지 못하겠으니 바보온달에게나 시집 보내야 겠다" 라는 말을 자주 했다고 전해진다. 이후 평강이 혼기가 찰 무렵 귀족 가문에 시집을 보내려 했으나 평강이 혼사를 거부하며 말..

타자연습 프로그램 깔지 말고 온라인에서 하자!

#온라인 타자연습 #타자 연습 게임타자연습을 온라인에서 바로 하자! 아주 옛날 옛적에는 한컴 타자로 대부분 자신의 타자의 타수를 알 수 있었지만 워낙 오래된 프로그램이기도 하고잠시 타수를 확인하려고 하는데에 프로그램까지 설치 하는 것도 부담스러워 타자연습 사이트를 찾던중 꽤 괜찮은 사이트가 있어 소개합니다. [타닥타닥타자 연습이라는 사이트] 다양하고 세분화 되어있는 타자 기록 예를 들면 단순하게 단어, 혹은 짧은 우리말 같은 금방 칠 수 있는 것들은 보통 정확한 타자수라고 보기는 어렵지만 순간 타수가 어느정도 되는지 알아보는데에는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점점 느려지는것은...체력탓인가) 장문을 경우에는 아무래도 타자수가 줄어들게 되는데...확실히 나이가 들어서 그런지평균 400타를 넘겼던 시절로 다시 ..

반응형
人気ブログランキングでフォロ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