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8/11 32

[탄막슈팅]데스스마일즈를 모른다는 것은 케이브의 게임을 모르는것과 같다.

#케이브 슈팅게임 #데스스마일즈 #탄막슈팅 미소녀 탄막슈팅의 데스스마일즈(Death Smiles) 데스스마일즈 시리즈는 2007년에 최초 출시한 진행형 슈팅게임으로 처음 아케이드에 등장이후 엑스박스360, 이후 안드로이드와 IOS그리고 스팀버젼까지 나오며 꽤나 많은 유저층으로 부터 케이브 슈팅게임중에선 그나마 쉬운편에 속하며 단지 미소녀라는 이유 하나만이 아닌 음악성, 게임성, 그리고 추가 컨텐츠들까지 유저에게는 꽤나 큰 선물을 안겨준 게임이었습니다. 물론 2009년에도 큰 인기에 힘입어 엑스박스 360, 아케이드로 데스스마일즈2를 출시했지만 2편은 아직까지 다른 플랫폼의 이식 소식은 듣지 못했습니다. (이 부분은 언제든 수정될 수 있습니다) 데스스마일즈 1편을 접한 당시의 기억 그 당시만해도 플레이스테..

게임이야기 2018.11.30

[게임실황]인디게임 그레이브야드 키퍼(Graveyard keeper) 2편

#그레이브야드 키퍼 #Graveyard keeper #인디게임 #무덤지기 그레이브야드 키퍼 게임실황 2번째 이야기 그레이브야드 키퍼는 꽤나 복잡한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예를들어 초반 낚시대를 얻는 퀘스트만해도 나방 6개를 가져오면 된다는 아주 간단해 보이는 퀘스트를 줍니다. ....그런데 나방은 어디에 있는걸까? 그레이브 야드 키퍼 나방을 얻어보자. 설명을 제대로 듣지 않은것인지 한참을 돌아다녀도 나방을 찾지 못해 셀렉트 버튼을 눌러 기술을 보니 나비, 나방, 꿀벌을 수집할 수 있는 기술을 언락해야만 얻게 된다는 사실을 알게됩니다. .... 그리고 나서 밤에 꽃과 같은 필드에 있는 자원을 채집해야만 얻을 수 있는 구조입니다. (이렇게 밤에만 채집이 가능함) 복잡한 구조의 그레이브야드 키퍼 설명이 부족..

게임실황 2018.11.29

[게임실황]인디게임 그레이브야드 키퍼(Graveyard keeper) 1편

#그레이브 야드 키퍼 #인디게임 #스팀게임 #Graveyard keeper 묘지기를 가장한 스타튜벨리? 그레이브 야드 키퍼 실황 이야기 1편 입소문을 듣고 알게된 그레이브 야드 키퍼라는 게임에 대해서 리뷰를 할까 하다, 생각보다 방대하고 내용이 길어 실황으로 바꾸게 되었습니다. 일단 이 게임은 레이지 베어 게임즈에서 개발하여 2018년 8월 15일에 발매한 인디 어드벤쳐 롤플레잉 게임으로 갑자기 사망하게 된 주인공이 다른 세계에 와 묘지기를 하면서 겪게되는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그레이브야드 키퍼의 첫인상 우선 오프닝이라 할 수 있는 비쥬얼씬은 나름 분위기 있고 꽤나 괜찮은 첫 인상을 보여줍니다. 약간 진부한 연출이긴 하지만 스토리를 기대하고 플레이 하진 않았기 때문에(...) 첫 인상으로는 괜찮다는..

게임실황 2018.11.28

[게임리뷰]네코아츠메! 고양이를 모으며 힐링하는 고양이 모으기 게임

#네코아츠메 #고양이 모으기 게임 #힐링 게임 네코아츠메(Neko Atsume) 네코 아츠메란 즉 고양이를 모으는 게임이란 뜻으로 사실 2014년에 HIT-POINT라는 곳에서 두사람이 제작한 인디 게임이었으며 본인들도 이렇게까지 인기가 있을거라는 예상과는 달리 벌써 4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사랑받으며 버젼업을 계속 시켜온 놀라온 장수 모바일 게임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 리뷰는 1.11.5 버젼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으며 다른 버젼과 차이가 있을 수 있음을 미리 명시합니다. 네코아츠메의 게임 방식 가장 기본적인 게임의 플레이 방식은 너무나 쉽다보니 설명이 필요없을 수 있겠지만 대략 이런식. 장난감(굿즈)과 밥을 집안이나 마당에 배치합니다. 고양이가 오는 것을 기다린다. 실제로 공식 페이지에서도 저렇게 설명하..

게임리뷰 2018.11.27

[라인테마]심플스타일 라인테마

#심플 스킨 #심플 스타일 #라인테마 베스트 심플 라인테마 판매중 단순한 형태의 아이콘 표현으로 질리지 않고 심플한 화면으로 라인 테마를 쓸 수 있도록 작업되었으며현재 본인이 제작한 테마를 본인이 사서 쓰고 있습니다(...) 이미 라인테마는 검수가 까다롭기 때문에 개인에 대한 불신(?)이 있더라도 믿고 구매하셔도 좋습니다. 언어도 다양하게 영어, 한국어, 일본어, 중국어, 아랍어등 준비되어있으며세계로 뻣어나가는 테마가 될것이다! 라고 상상하며 제작되었지만 역시 쏟아져 나오는 테마들 사이에 어느새묻혀버려서 보이지도 않게 되니 더욱 더 안팔리네요. 그래서 직접 홍보를 해야겠구나 마음먹고 이렇게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베스트 심플 테마 구입 링크 :: https://store.line.me/themeshop/..

[라인테마]일본풍 라인테마 핑크,블루 스타일

#라인테마 #라인 크리에이터 #핑크 블루 #일본풍 라인테마 #라인 스킨 라인테마 일본풍 핑크, 블루 판매중 일본풍의 라인테마도 만든지는 꽤 오래되었지만 홍보를 전혀 안하다보니 거의 판매량이 제로에 가까운...안타까운 상황이다보니 블로그에라도 홍보를 해야겠다는 생각에 글을 씁니다.되도록이면 심플하면서 귀여운 느낌으로 제작하려고 하였고 계절을 타지 않는 테마를 생각하며 제작되었습니다. 안드로이드 및 IOS에서 작동하며 언어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 아랍어, 한국어를 지원합니다.블루버젼의 구입처 링크 ::https://store.line.me/themeshop/product/f5396254-1ae9-480b-997c-0ae7f0506710/ko?id=f5396254-1ae9-480b-997c-0ae7f050..

[게임센터 운영하기]게임개발 다이어리 #3

#게임개발 다이어리 시리즈 #게임개발 일기 [게임센터 운영하기]게임 개발 다이어리 #3편 Hello Game Codfree 팬 or 독자들. 나는 필자이자 제작자 exlikeus. 언제나 읽어주는 여러분 감사.1인 게임 개발자 많이 있어요 버그도 많이 있어요.오늘도 고통스럽게 버그를 고치고 있는 나는 Failed. 버그를 수정하면 또 새로운 버그가 나오거나 잘 작동하던 것이 갑자기 문제를 일으키는등게임의 시스템이 늘어갈수록 점점 관리가 안되는 느낌을 받는 요즘입니다. (하아...)포기하면 편하다지만 지금까지 제작하다가 중단한 게임이 워낙 많다보니 중단하는 것에 익숙해질까 두렵습니다. 일단은 성공적인 몇가지 이슈들 맵에 배치하는 기능구현 맵에 자신이 구입한 물건을 세팅하기를 통해 배치를 하는 것에 성공하였..

[게임메이커 스튜디오]안드로이드 개발시 알아야할 필수 지식들

#안드로이드 버튼 게임메이커 #모바일 개발시 버튼 #애드몹 배너사이즈 게임메이커 스튜디오 안드로이드 개발시 알아야할 지식들 모바일 환경에 게임을 개발하기 위해서는 알아야 할 것들이 몇가지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조작체계인데, 일반적으로는 터치는 컴퓨터의 마우스 조작과 같습니다.하지만 누르는 버튼이나 컴퓨터와는 다르게 멀티 터치를 해야하는 경우가 있기에 생각과 다른 결과를 낳기도 합니다. 기본 조작체계앞서 말씀드린 터치 조작은 마우스와 같지만 일반적으로 PC로 개발할 시에는 별 문제가 없지만 명령어가 달라집니다. pc에서는 , if mouse_check_button_pressed(mb_left){ 실행값; } 이런 형태로 되었다면 모바일 개발시에는 if device_mouse_che..

[게임메이커 스튜디오]폰트 문제 해결 및 TTF OTF폰트에 대해서

#게임메이커 스튜디오 폰트 #TTF #OTF 게임메이커 스튜디오2 에서 폰트 알고 쓰기 게임메이커 스튜디오2를 쓰다 보면 별난 폰트에 대한 문제들이 발생합니다. 특히 한글 폰트의 경우가 그렇고 심지어 기존에 가지고 있는 폰트들 마저 보이지 않는 문제들이 있기에대체 폰트까지 알아야 쓸 수 있는것인지 회의감이 들기도 합니다.혹은 상업용으로 쓸 수 있는 폰트와 , 프리웨어(개인사용만 가능) 폰트가 존재하기에 게임을 제작하는 사람에겐이것까지 신경써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사실 이 모든것들이 맥용을 쓰고 있는 사용자(이미 OTF)에게는 무의미한 글이 될 수 있습니다. TTF는 무엇이고 OTF폰트가 무엇인가? 여러가지 폰트들을 보면 대부분 윈도우에서 사용이 용의하고 편한 TTF폰트를 자주 접하게 됩니다. TTF(Tr..

1인개발시 들어가는 총 개발비용은 얼마일까?

#1인개발 비용 #엔진구입 #유니티 라이센스 #라이센스 비용 #1인개발 1인개발을 하면서 들어가는 비용은? 1인개발자가 되어 돈을 벌어보겠다는 생각을 가지고 누구나 한번쯤 1인개발자를 꿈꿔봅니다. 하지만 현실은 들어가는 돈들이 존재하고 본 포스팅의 내용은 혼자서 모든 것을 할 경우에 들어가는 비용만을 책정하였으며 현실에서 사용되는 "의식주(술)"역시 제외한 금액입니다. 게임에 외주비용이 들어갈 경우 훨씬 많아질 수 있음을 인지하고 읽어주세요. 각 스토어에 들어가는 비용 구글 플레이 스토어 = 수익 발생 수수료 30%지불, 등록비 25달러 ONE스토어 = 수익 발생 수수료 30%지불, 등록비 무료 네이버 앱스토어 = 수익 발생 수수료 30%지불, 네이버 IAP적용시 20%, 등록비 무료 크롬 웹 스토어 =..

[게임리뷰]축소판GTA?아니 그냥 비트다운!

#비트다운 PS2 축소판GTA라 불리웠던 비트다운(Beat Down) 캡콤에서 새로운 도전을 내세워 만든 2005년 카비아 제작의 비트다운은 GTA의 축소판이라 불리우며 상당히 이슈였지만 개인적으로는 1/1000 정도의 규모라고 생각되며 사장의 의해 배반당한 멤버들중 한명을 플레이 하며 도시의 적들과 싸우며 어둠의 조직을 물리치고 로스 솜브라를 장악하고 존경을 얻어내는 게임입니다. 이 게임은 플레이스테이션2와 XBOX로 발매했으며 싱글전용입니다. 워낙 인지도가 낮다보니 어쩌면...매직더 게더링의 비트다운 컴플릿 박스가 더 유명할지도... 비트다운의 게임 흐름 게임은 시작하자마자 스포일러를 당하면서 배신당할 것을 알리고 전투에서는 근접 전투, 혹은 권총이나 무기를 이용하여 적들에게 데미지를 줄 수 있으며 ..

게임리뷰 2018.11.21

[게임리뷰]현재의 페르소나의 인기를 존재하게한 페르소나4!

#페르소나4 #아틀라스 #여신전생 페르소나4 페르소나의 전설의 시작 여신전생 페르소나4 2008년에 발매한 아틀러스 제작의 페르소나4는 JRPG장르로 매니악했던 여신전생 시리즈에서 좀 더 보편적이면서 캐쥬얼한 느낌과 현대적인 감성으로 변신에 성공하고 사실상 의외의 히트를 쳤던 페르소나3에 이어 문제점으로 지적되던 단순반복적이라는 비판을 개선 그리고 디자인의 변화등으로 완성도를 높인 게임입니다. 지금까지 여신전생 시리즈나 페르소나 시리즈 중에서는 역대급으로 여성 유저들을 유입시킨 타이틀로 3편부터도 조심스럽게 늘었지만 4편에서는 거의 최대치를 찍었습니다. 페르소나4의 세계관 직방 ,다방, 피터팬의 좋은방 구하기등 여러 방들이 있지만 이곳은 계약방(당당한 글솜씨) 현대의 무대로 페르소나의 능력에 눈을 뜬 주..

게임리뷰 2018.11.20

[게임리뷰]레벨 파이브를 있게 한 PS2명작 액션RPG 다크클라우드2!

#다크클라우드2 #PS2게임 #명작RPG #레벨파이브 레벨5의 이름을 알린 명작 다크클라우드2 일본판의 원제는 다크 크로니클이었지만 북미판의 1편 이름을 따서 다시 다크 클라우드2로 발매한 이 게임은 2002년 레벨파이브에서 플레이스테이션2용으로 제작한 액션RPG게임 다크 클라우드의 후속작입니다. 재미있는 사실은 해외에서는 PS4판으로 HD리마스터판이 출시가 되었음에도 일본과 국내에는 나오지 않았기에 아쉬움이 많이 드는 게임입니다. 다크클라우드2의 간략한 시나리오 소개 게임의 주인공 유리스는 서커스를 좋아하는 소년으로 어렵게 구한 서커스 표를 구해 서커스 구경을 가던중 티켓을 빼앗기게 되고 빼앗아간 아이가 서커스가 너무 보고싶었다는 말에 티켓을 주게됩니다. 하지만 점차 멀어져가며 "합격이야"라는 말과 함..

게임리뷰 2018.11.19

[RPG만들기MV] 트리니티(PS4) 평가 및 후기들

#아마존 평가 #RPG만들기 MV후기 #PS4용 PS4 RPG만들기 MV의 후기들 어느정도 예상은 하고 있었지만 실제 후기들을 보고 충격을 받아 공유하기 위해 글을 씁니다. 11월 15일 발매한 플레이스테이션용 RPG만들기 MV 트리니티는 콘솔에서도 RPG만들기 시리즈를 접할 수 있는 소프트로콘솔용이 이번이 처음이 아닌 다양한 플랫폼으로 꾸준히 발매를 해왔던 시리즈 중 최신작입니다. 우려가 현실로 후기가 점점 늘어나고 있다보니 몇가지 주요 내용들과 공통된 의견들을 취합하여 작성하였습니다. 왜 이것을 발매했는지 의문이다. 업데이트로 어떻게 될만한 수준이 아니다. 무엇을 하던 로드가 길고 중간 중간 플레이가 불가능. PC버젼과 완전히 다른 제품이다 응답이 너무 느리다. 기본 볼륨이 너무 시끄럽고 스트레스 쌓..

[게임리뷰]무한한 상상력의 공성전 시뮬레이터 비시즈 리뷰

#비시즈 #공성전 게임 #스팀게임 #Besiege 공성전의 미학 비시즈의 세계로! 2015년에 발매한 이 게임은 저 역시도 오래전에 구입해두고 틈날때마다 연구를 했던 공성병기를 창작하는 비시즈입니다. 이 게임은 샌드백스 공성전 게임이기에 무한한 상상력을 통해서 자신이 원하는 병기를 창작할 수 있으며 초반 진입 장벽?이 존재하여 어느정도 구조를 이해하여야 즐길 수 있는 게임이기도 합니다. 비시즈의 스팀 가격도 매우 싼편(1만500원) 비시즈(Besiege)는 무슨뜻이지? 비시즈의 뜻은 괴롭히다는 뜻을 가지고 있는만큼 게임에서도 엄청난 물건들을 만들어내어 상대를 유린하고 괴롭힙니다. 마치 게임제작 도구같은 느낌의 게임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는 것은 점선 표 박스안에 있는 코어로 부터 시작하여 병기를 제작하는..

게임리뷰 2018.11.17

이미지 사용관련 사기 이메일! ○○작가입니다.

#이미지 도용관련 이메일 #사기 이메일 #작가 #랜섬웨어 #작가가 보낸 이메일 블로그를 작성하는자들에게 보내는 랜섬웨어 사기 메일! 처음 이메일을 받았을때는 혹시 내가 모르는 이미지가 있었던가 하는 생각에 죄송하다는 답변과 함께어떤 이미지인지 알 수 없기에 이미지 캡쳐화면이나 블로그 어느 부분에 사용된 이미지인지 이미지 주소를 알려달라고요청하였습니다. 의구심이 들었다. 충분히 사용된 이미지에 댓글이나 비밀댓글로 요청이 가능하고 이 블로그를 작성할때 대부분 이미지가 직접 제작한 이미지가 아닐경우 어디에서 온 이미지인지 출처가 표기되어있음에도 이런 메일이 왔다?심지어 개인작가라는 사람의 그림은 더더욱 사용한적이 없기에 얼마나 많은 이미지 이길래압축파일까지 보내는것일까 생각했고 , 메일 주소는 어떻게 안것인지..

게임 코드프리 400회 특집! 블로그 글쓰기에 대한 고찰

#블로그 글쓰기 #블로그 운영 #블로그 방문객 블로그 2주년 및 400회 특집 블로그를 운영하거나 다양한 블로그를 개설한지는 꽤나 오랜 시간이 지났지만 꾸준히 한개의 블로그를 심도있게 관리를 한 것은 처음이다 보니 애착이 많이 가고 있습니다. 그런 게임코드 프리가 400회의 글쓰기를 달성했고 상당한 순위나 인기 절정의 블로그는 아니지만 포기하지 않고 할 수 있는 블로그 운영의 노하우들에 대해 이야기를 할까 합니다. 블로그 글쓰기에 대한 정보? 사람들은 처음 시작할때에는 상당한 의욕과 정보들을 모아 과욕을 부리기 십상입니다. 어떤 블로그들이 사람들이 많이 오더라, 또 어떻게 해야 검색 상위에 등록이 된다던지에 대해 많은 글들을 읽어보고 실행하지만 그에 따른 피드백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으면 금새 지치고 또..

유저들의 게임선택 논란들 그리고 인터넷 전쟁요소!

#누리꾼 싸움 #게임논란 #인터넷 전쟁 게임 가지고 싸우는 인터넷 전쟁의 요소들 게임논란의 예 우선 2018년 최고의 논란이자 뜨거운 감자로 떠오른 이슈는 바로 배틀필드5라고 할 수 있습니다. 논란의 요약 유저입장 = 시대적 배경 중시 , 그런데 이게 뭐야? (평범한 여러가지 반응 중 하나) , 왜 전쟁에 여캐가 나와? 제작자 = 여자의 등장은 제작진의 결정, 세계2차 세계대전에서 여자가 싸우지 않았다는 고정관념에서 벗어나라. 배틀필드5 트레일러 이후 맹목적 비난을 본 나의 13살된 딸은 포트나이트를 하면서 여자 플레이를 할 수 있는데 왜 사람들이 이렇게 화가 난것인지 물었고 깨달았다. "이런 사람들은 교육받지 못한 자들이고 이것은 게임이라는 걸 이해하지 못한다." 유저들의 반응에 비꼬는듯한 어휘력으로 ..

게임이야기 2018.11.15

PS4용 에디트 프로그램 세이브 위자드&세이브 에디터 사용기

#세이브 에디터 #세이브 위자드 #save wizard #save editer #ps4 치트 #ps4 세이브 에디터 PS4게임을 치트할 수 있는 에디트 프로그램 먼저 소개할 프로그램은 바로 PS4게임의 세이브 데이터를 이용하여 치트를 할 수 있는 프로그램 세이브 위자드란 프로그램입니다. 유료이며 59.66$에 구입이 가능합니다. 미리 고생하실 분들을 위해 말씀드리면 온갖 무료로 검색을 해봐도 헛수고이며 대부분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가짜 파일만 존재하니 시간을 아끼기 위해 그냥 구입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해외구입 가능한 카드가 있어야함) https://www.savewizard.net/ 세이브 위자드 PS4 사용방법 사용법은 먼저 PS4의 세이브 파일을 USB로 이동시킨후 구매한 세이브 위자드 프로그램..

[게임리뷰]기대에 못미쳤던 여름빛 하이스쿨 청춘백서

#여름빛 하이스쿨 청춘백서 여름빛 하이스쿨 청춘백서(夏色ハイスクル) 나츠이로 하이스쿨이라 쓰고 여름 빛 하이스쿨이라 읽는 PS4용의 B급전용 게임 개발사 D3퍼블리셔에서 제작하여 2015년 6월 4일 발매된 타이틀로 첫 트레일러가 등장했을 당시에는 일본식의 미연시 GTA다라는 평가가 나올정도로 기대가 큰 작품이었습니다. 게임의 주요 플레이 우선 게임의 주가되는 재미요소는 미연시이지만, 부가적으로 도촬이나 범죄행위를 할 수 있는등의 요소가 존재합니다. 보도부원이 되어 사진을 찍고 특종을 낸다는 이야기 속에서 주인공이 해야할 일은 시나리오 외적으로도 각각 게임속에 존재하는 많은 캐릭터들을 도감으로 만들 수 있지만... 내가 찍은것은 팬티뿐이라 누가 누군지 잘 모르는 상황. 나름 굉장하다고 생각하는 시스템은,..

게임리뷰 2018.11.13

[게임센터 운영하기]게임개발 다이어리 #2

#게임개발 일기 #일지 #게임개발 다이어리 [게임센터 운영하기]게임 개발 다이어리 #2편 지난 이야기에서 다뤘듯 다시 구조를 잡아 만드는 중입니다.Isometric 뷰를 구현하고 그 이후 각 타일들에 대한 좌표값을 얻어야만 배치가 가능하기에 좌표값을 얻어내는 것에 성공.하지만 그 이후 각 타일들을 인벤토리 구조처럼 데이터 구조로 만들고 값을 넣어야만 가능하기에그 부분에 대해 고전중입니다. 데이터 구조가 문제가 아니다. 일단 인벤토리를 만드는것은 그리 어려운게 아니기에(프로그래밍을 할줄 안다면) 문제가 되지 않지만 여기서 문제는 바로 배열을 효과적이고 체계적으로 사용하지 못할시 발생하는 메모리 누수 문제가 더 큽니다. 예를들면, 상점의 종류가 많고 각각의 인벤토리를 따로 만들경우에는 메모리가 기하급수적으로..

[게임메이커 스튜디오]디버그 모드를 활용하여 메모리 누수를 해결하자!

#메모리 누수 #디버그 모드 #게임메이커 스튜디오2 게임메이커 스튜디오의 디버그 모드! (배열도 확인 가능) 게임메이커 스튜디오2로 오면서 개인적으로는 가장 좋다고 느끼는 부분이 바로 디버그 모드인데, F6번을 눌러 실행시 다양한 게임제작시 체크 상황을 알수 있습니다. 메모리 체크상태 확인하기 게임 실행창 뒤로 보이는 메모리 현황이 나오는데 현 상태의 FPS라던가 어떤 상태에서 메모리가 크게 상승하는지체크가 가능하기에 메모리 누수를 의심할만한 부분을 찾는데 도움이 됩니다.대부분의 메모리 누수의 경우, 그래픽 리소스의 과도한 드로우 인스턴스를 무한정으로 생성할때 자료형 구조를 만든 후 생성과 파괴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을때 음악 리소스등 리소스의 크기가 큰 자료들을 생성할때 서페이스 같은 표면 구현장치의 ..

[게임센터 운영하기]게임개발 다이어리 #1

#게임개발 일기 #게임개발 기록 [게임센터 운영하기]게임 개발 다이어리 #1편 처음 시작은 전부터 생각하던 오락실을 운영하는 게임을 만들겠다는 마음으로 머릿속에 있던 기획서(....)를 실체화 시키면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물론 취미로 만들고는 있지만 수익을 어떻게든 이번엔 얻기위해 상당히 시간을 투자해 가며작업하고 있으며 모바일로 발매를 목적으로 만든 게임입니다.간략한 게임에 대한 개요는 아래와 같습니다. 게임의 목적 (디버그 메세지들이 잔뜩 떠있는것은 신경쓰지 마세요...) 게임의 목적은 오락실 주인이 되어 각각의 물품들이나 손님들의 평가를 반영하며 가게를 운영하는 나름...시뮬레이션 게임입니다.상점에서 파는 물건들과 다양한 스테이터스를 활용하여 가게를 성장시키는 게임으로,날짜와 시간에 따라서 변경되..

[게임메이커 스튜디오]모바일 제작시 디버깅 및 에러메세지 관련

#디버깅 #에러메세지 #버그 #게임메이커 스튜디오2 게임메이커 스튜디오에서 버그 픽스하기 다양한 환경에서 테스트를 하다보면 APK를 제작하여 폰에 직접 넣어서 테스트를 하는 경우도 있고, 혹은 직접 폰과 연결하여 게임메이커 스튜디오2에서 지원하는 기기일 경우 바로 플레이가 가능하기도 합니다.테스트 환경이란것이 다양하다보니 그만큼 문제도 많이 생기는데 오늘은 다양한 디버깅 메세지와 에러픽스방식에 대해 이야기를 하려고 합니다.에러메세지 읽는 방법 먼저 대부분의 에러는 이런형태로 메세지를 보여주고 있으며 Fatal error in action number 1 of Create Event for object obj_Intro :여기에서 우리가 봐야할 핵심 단어는 단 두가지입니다.어디에서 에러가 난거지? obj_..

[GML]게임메이커 스튜디오로 게임프로그래밍의 기초를 공부하자 #3

#게임메이커 강좌 #게임프로그래밍 강좌 #게임프로그래밍 하는법 게임프로그래밍을 해보자 대체 어떻게 하는가? 가장 처음 게임메이커 시리즈로 코딩을 처음 접해보았을때부터지금까지 들었던 생각은 바로 프로그래밍 코딩을 대체 어떤식으로 어떻게 해야 하는지막연하다는 생각이었습니다. 프로그래밍은 컴퓨터와 대화할수 있는 언어이며 외국어라고 생각하면 편리합니다.단! 논리적이어야만 대화가 가능하므로 수학은 못해도 상관없지만 논리적인 사고로 접근해야만 합니다. (게임메이커 랭귀지는 이렇게 많은 단어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https://docs2.yoyogames.com/index.html 외국어를 처음 배울때 단어를 배우거나 주로 사용하는 말들을 통째로 외워서 쓰기도 합니다.프로그래밍 언어도 마찬가지로 우리가 주로 사..

[게임메이커]멀티랭귀지 지원하기! 국가코드 얻어오는 명령어

#국가코드 #게임메이커 #멀티랭귀지 게임메이커 멀티랭귀지 지원하기 멀티 랭귀지를 지원하기 위해서는 각 플랫폼의 국가 코드를 얻어오는 것을 시작하여야 하지만, 게임메이커 스튜디오에서는 기본적으로 각각의 OS의 랭귀지를 얻어오는 것이 가능합니다. 초기 create코드 혹은 게임시작시에 넣어주어도 되며 각 제작자들이 어떤형태로 구조를 만들지에 따라 달라지겠지만 기본적으로 switch문을 사용하여 코드를 얻고, 그 이후에 대사 파일을 불러오게 할지 아니면 글로벌 변수로 코드마다 국가코드에 대한 명칭을 바꿔줄지는 자유에 맡기겠습니다. 명령어로는 os_get_language() 이며 사용법은 예시로 아래와 같습니다. 12345678910111213141516///get nation codeswitch(os_get_..

[GML]게임메이커 스튜디오로 게임프로그래밍의 기초를 공부하자 #2

#게임메이커 기초강좌 #게임메이커 게임만들기 #프로그래밍 기초 게임메이커 스튜디오 강좌~게임을 만들기 위한 이해 게임을 만들기 위해서는 많은 것들을 이해하고 있어야 합니다.쉽게 프로그래밍을 설명하자면 컴퓨터와의 대화하기 위한 방법인 언어이고외국어처럼 상대가 알아들을 수 있도록 정해진 문법에 맞춰 이해를 시키는 것이 기본적입니다.언어니까 당연.오늘은 컴퓨터의 눈이 되는 화면에 대해 이야기 하려고 합니다. (저번에는 이동에 대해서 쓸거라 했지만...필자의 자유) 화면의 이해! 좌표를 이해하자 우리가 보고있는 화면은 모두 픽셀로 구성되어있으며 흔히 말하는 해상도 역시 얼마나 많은 픽셀이 있는 화면인지를 나타내는 단위입니다. 프로그래밍에서 자주 등장하는 이 좌표에 대해서도 모른다면 어떠한 움직임도 줄 수 없기에..

[GML]게임메이커 스튜디오로 게임프로그래밍의 기초를 공부하자 #1

#게임메이커 스튜디오 강좌 #게임메이커 프로그래밍 #기초강좌 게임메이커 스튜디오로 프로그래밍 기초를 습득하자! 생업이 있다보니 가끔씩 하게되어 자주 잊어버리거나 조금 익숙해졌다 싶으면 업데이트 되어 바뀌는 게임메이커 때문에 계속 새롭게 공부를 해야되는 상황이 발생했습니다. 이 페이지는 다시 재정비를 할겸 프로그래밍의 기초도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는(나같은...)사람을 위해서 작성되었으며잘못된 정보(?)가 있거나 이해하기 어려운 부분이 있다면 댓글로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강좌라고 생각하기 보다는 소설책을 읽는다는 기분으로 접근해준다면 더 편할 것 같습니다.(사실 프로그래밍 하다가 괴로워서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프로그래밍 강좌가 재미없는 이유부터 어떤 프로그래밍 강좌를 보더라도 결국 진행을 해야하다보니 ..

[게임리뷰]진격의 거인을 플레이스테이션4에서!

#진격의 거인 #게임 진격의 거인 게임화된 진격의 거인! 이 게임은 2016년 2월에 오메가 포스에서 제작 코에이 테크모에서 발매하여 3월경쯤 모든 요소를 클리어하였지만 6월이되어서 한글화가 되었습니다. 사실 절대로 이 게임이 정발되거나 한글화 될거라 생각하지 못했던 당시에 일판으로 구입하여 플레티넘을 딴게임이지만...한글화되어 나왔을때의 나의 성급한 성격을 원망했던 기억이 납니다. 진격의 거인 게임시스템 진격의 거인의 매력포인트인 입체기동장치를 이용하여 지형이나 거인에게 앵커를 발사하여 공중을 스피드 하게 날아다니는 스피드한 헌팅액션(?)게임으로 각각의 전투를 위한 무기 시스템은 칼날, 그리고 가스를 활용하여야 하며 원작에 나온것처럼 칼은 내구도가 소모되면 교체해야 합니다. 좌측 하단 부분에 게이지가 ..

게임리뷰 2018.11.04

[게임리뷰]시리즈 최대 우울한 주인공 마피아3

#마피아3 #게임리뷰 #PS4용 우울한 비극의 주인공 마피아3 2016년에 멀티플랫폼으로 발매한 마피아 시리즈중 3번째 작품 마피아3는 행거13 스튜디오에서 개발하였으며 시리즈 중에서는 최초로 한글화 되었습니다. 기존의 시리즈도 모두 플레이를 하였지만 아쉬움이 많은 작품들이었지만 이번작품에서는 개인적으로는 스토리나 분위기 그리고 영화 한편을 보는듯한 연출들이 무척 마음에 들었습니다. 게임성에 대해서 기본적으로 사업장과 구역을 넓혀가며 플레이하는 방식이며 각각의 강화는 카산드라, 비토, 버크의 자산이 늘어감에 따라 언락되며 강화가 됩니다. 엔딩역시도 총 3가지로 나뉘어져 있기에 여러번의 플레이 혹은 세이브 한 뒤 다양한 방향으로 플레이를 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어느정도 플레이에 익숙해지다보면, 부하들을 이..

게임리뷰 2018.11.03
반응형
人気ブログランキングでフォロ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