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8/10 31

[게임실황]레드데드 리뎀션2 자유로운 플레이일지 #5

#데드레드리뎀션2 #플레이일지 #게임소감 [게임실황]레드데드 리뎀션2 자유로운 플레이일지 #5 꽤나 폭풍처럼 플레이를 하여 달려왔던 레드데드리뎀션2는 이제 막바지 작업들만 남은 상태로 사실상 해도 그만 안해도 그만인 부분까지만 남아있는 상태입니다. 게임은 총 16시간 정도를 플레이 타임기록을 했지만 아마도 이제부터는 여유롭게 트로피를 따며 가끔씩 플레이를 하게 될 것 같으며, 남은 요소들을 천천히 플레이 할 예정입니다. 미니게임들 손가락 사이 마디를 칼로 찍어 내는(?) 핑거 어쩌구 미니게임과, 도미노, 포커, 블랙잭등이 미니게임들로 존재하는데, 사실 큰 재미를 느끼지 못하는 이유가 아무래도 문화의 차이와 함께 룰을 제대로 이해하지 못해서일지도 모릅니다(도박 룰을 잘 모름) 부가적인 이벤트들 메인 스토리..

게임실황 2018.10.31

[게임실황]레드데드 리뎀션2 자유로운 플레이일지 #4

#레드데드 리뎀션2 #게임실황 #게임소감 [게임실황]레드데드 리뎀션2 자유로운 플레이일지 #4 레드데드리뎀션2를 플레이하면서 과거 1편이 기억이 잘 안났지만 지금생각해보니 1편이 2편의 미래이야기였고 2편이 1편의 과거시대였다는 것이 생각났습니다. (언어의 장벽의 폐해) 기본 스토리를 진행하는 것은 사실상 플레이상 시간이 많이 걸리진 않지만, 과거 플레이일지에서 썼던것처럼 상당한 이벤트들과 놀거리들이 있다보니 여전히 느긋하게 플레이를 즐기고있습니다. 전설의 동물들에 대해서 각 지역에는 전설의 동물들이 존재하며, 그것을 통해 제작이 가능한 아이템(?)이나 장비가 존재하므로 틈틈히 잡아주는 것도 좋지만 사실 플레이의 난이도나 특정한 영향을 미칠정도는 아니기에 선택적인 요소이기도 합니다. 전설의 동물들을 추적..

게임실황 2018.10.30

[게임실황]레드데드 리뎀션2 자유로운 플레이일지 #3

#레드데드 리뎀션2 #탐험 #자유로운 플레이 일지 [게임실황]레드데드 리뎀션2 자유로운 플레이일지 #3 각자 어떻게 플레이를 하고 어떤식으로 즐길지에 대해서는 자유인 레드데드 리뎀션2는 개인적으로는 탐험과 모험그리고 사냥에 대해 중점적으로 즐기고 있습니다. 꽤나 탐험이나 모험을 떠나는 느낌이 좋기 때문에 천천히 세상을 누비며 어떤 것들이 존재하는지에 대해 찾아보는 재미가 좋은데 몇가지를 예를 들어보며 플레이 일지를 작성해볼까 합니다. 발견물들 서브 이벤트로 이런류의 발견물들을 발견하게 되면 작성해주는 이벤트가 있었던것으로 기억하는데, 이 후 새롭게 발견하는 건축물들이나 신기한 거대유해 같은 것들에 대해 작성을 하기 시작합니다. 발견물이 어디에 있는지 전혀 알 수 없기때문에 자연스럽게 탐험을 하면서 발견했..

게임실황 2018.10.29

[게임실황]레드데드 리뎀션2 자유로운 플레이일지 #2

#레드데드 리뎀션2 #레드데드리뎀션 실황 #플레이 일지 #플레이 후기 레드데드 리뎀션2 자유로운 플레이일지 #2 레드데드 리뎀션2에서는 무척이나 할꺼리가 많기 때문에 가끔은 무엇을 먼저 해야할지 고민이 될 정도입니다. 대부분의 할 수 있는 것들은 메인 시나리오나 스토리를 통해서 튜토리얼처럼 알 수 있게 해주는데, 플레이가 가능한 모든 것들은 차후 자유롭게 할 수 있는 요소들입니다. 예를들어 열차강도나 상점을 털거나, 마차를 빼앗아 마차 장물아비에게 팔아넘기거나 하는등의 온갖 돈이 되는 행동들을 할 수 있으며 가끔은 저렇게까지 하나 싶을 정도로 눈쌀을 찌푸리게 하기도 하지만 록스타 게임즈의 특유의 개그코드나 웃음으로 넘어가는 부분들도 존재합니다. 오늘은 얼마나 해야 할 일들이 많은지에 대해 글을 작성해볼까..

게임실황 2018.10.28

[게임리뷰]바이러스로 세계를 전멸시키자! 전염병 주식회사(Plague Inc)

#바이러스 #전염병 #주식회사 #전염병 주식회사(Plague Inc) 바이러스로 세계를 멸망시키는 전염병 주식회사 NDEMIC 크리에이션이 개발하고 2012년에 발매한 전염병 주식회사는 전략시뮬레이션 게임으로 이름처럼 전염병을 만들어 세계적으로 감염을 시켜 지구를 정복하는(?)게임입니다. 2012년에 GOTY를 수상하고 PC버젼에서 안드로이드와 IOS버젼까지 나오며 엄청난 흥행을 했고 시간이 흐를수록 초반에는 유료게임에서 무료게임으로 바뀌면서 다양한 인앱결제 형태로 변화가 있었습니다. 초반에는 박테리아로 시작하여, 바이러스, 곰팡이, 기생충, 프리온, 나노 바이러스, 생물무기등으로 확장해 나가며 확장팩까지 존재하여 현재는 뇌신경 기생충, 네크로아 바이러스, 유인원 바이러스, 섀도 전염병등 또 추가될지 모..

게임리뷰 2018.10.27

[게임실황]레드데드 리뎀션2 자유로운 플레이일지 #1

#게임플레이 일지 #레드데드 리뎀션2 #PS4게임 레드데드 리뎀션2 게임플레이 일지 #1 기다리던 레드데드 리뎀션2가 발매하여 바로 플레이를 해보았고 여전한 재미와 자유로움 그리고 암울한 개척시대에서 좀 더 발전한 시대로 넘어가는 시대적 분위기와 그래픽은 압권인 게임입니다. 예약구매를 했음에도 다운로드로 구입했기에 플레이를 하기까지 시간이 걸렸고 98기가 정도 했던것 같습니다. 이 게임을 처음 플레이하는 유저에게는 상당히 새로운 장르처럼 보이지만 서부시대 GTA라고 생각하면 되며 오픈월드 게임이기에 주 스토리 외에는 자유롭게 자신이 하고 싶은 대로 플레이하는 게임입니다. 1편에서 재미있던 부분들은 고스란히 적용 개인적으로 1편에서도 상당히 즐겁게 플레이 했던 부분중 하나인 사냥 부분은 가죽을 벗겨 팔거나..

게임실황 2018.10.26

[게임실황]피터몰리뉴의 신게임 갓어스(Godus)! -2편-

#갓어스 #피터몰리뉴 게임 #Godus 피터몰리뉴의 갓게임 갓어스! 아스타리인 지난번에 이어 계속 갓어스에 대해 이야기를 하자면, 아스타리라는 경쟁마을에서 온 원주민을 아스타리인이라 부르며 종종 플레이어 마을 주변을 얼쩡거리며 신자들을 조롱하거나 귀찮게 하는데, 일단은 주변 땅을 건드려 주어서 내쫓을 수 있지만 여기서 중요한 것은 한시간에 1번 정도 아스타리 축제가 끝나는 타이밍에 행복도를 비교해서 아스타리 마을 보다 낮을 경우 신자들은 또다시 이민(?)을 가버리기도 합니다. (이렇게 분수도 만들어주고 그렇게 기뻐했으면서 가버림) 갓어스의 행복도와 아스타리인의 축제 신자들을 행복하게 만들기 위해서는 선물을 준비해야 하며 각각의 건축물들은 행복을 부여하는 신자 보너스를 주는 건물을 지을 수 있습니다. 물론..

게임실황 2018.10.26

[게임실황]피터몰리뉴의 신게임 갓어스(Godus)! -1편-

#피터몰리뉴 게임 #갓어스 #GODUS 피터몰리뉴의 갓게임 갓어스! 2014년 출시했으며 22cans에서 개발한 갓어스는 PC버젼과 스마트폰 버젼이 조금 다른 양상을 보이지만 기본적으로 플레이어는 신이 되어 마을을 발전시키는 개념에서 블랙앤 화이트와 비슷한 컨셉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컨셉만 같을뿐 게임의 환경이나 조작등은 상당히 다르며 선악의 구분없이 플레이어의 기분내키는대로 행동하는 부분에선 좀 더 자유를 느낄 수 있는 부분들이 큰 변화라 생각됩니다. 믿음만 있으면 뭘 해도됨. 모바일판 갓어스 기존에도 단순한 그래픽의 게임이었지만 모바일로 오면서 더욱 단순한 그래픽으로 변화하였고 조작법이 한 손가락으로 지형지물을 콘트롤 하고 두 손가락을 사용하여 줌인줌아웃 혹은 카메라 이동을 하다보니 의외로 불편..

게임실황 2018.10.25

[게임리뷰]끝없는 레벨업! 용사는 진행중 어드밴스

#용사는 진행중 어드밴스 #모바일 게임 #러닝 액션게임 용사는 진행중 어드밴스 리뷰 2014년에 첫 선을 보인 용사는 진행중 시리즈로 버프스튜디오에서 제작한 게임입니다. 다양한 플렛폼으로 이식되어 지금은 스팀판까지 나왔으며 2016년에 후속작이 출시되기도 하였지만 여러가지 밸런스 조절이나 정리가 잘 되어진 어드밴스드 버젼을 플레이 해보았습니다. 어느정도 스토리가 있고 엔딩이 있는 게임이지만 보물을 훔쳐간 붉은 용이 나타나고 왕국에는 몬스터가 들끓기 시작한 세계에 공주님까지 행방불명된 상태에서 보물을 되찾고 공주를 찾는 다는 내용이기에 사실상 큰 기대는 되지 않는 스토리이지만 게임의 요소들은 상당히 매니악하고 잘 짜여져있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기본적인 진행방식 하단에 보이는 x2 와 자동을 체크하면..

게임리뷰 2018.10.24

소울 칼리버 시리즈의 게스트 캐릭터 특집!

#소울칼리버 게스트 #소울칼리버 신규캐릭터 소울 칼리버의 지금까지 게스트들(2018년도 기준) 지금까지 소울칼리버는 시리즈마다 독특한 캐릭터들을 콜라보하여 새로운 게스트들이 시리즈마다 등장하였고 늘 그래왔듯 이슈가 될만한 캐릭터 혹은 예상치도 못했던 캐릭터가 게스트가 되어 새로운 재미와 흥미를 유발하는데 한 몫을 했습니다. 이번 소울칼리버6가 발매되면서 이번에도 새로운 캐릭터가 등장했고, 지금까지의 어떤 게스트들이 존재했는지에 대해 정리하고자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소울칼리버1편 (1998년 작품) 이 게임은 사실 소울엣지라는 게임으로 시작을 하였지만 어째서인지 소울칼리버로 새롭게 이름을 바꾸었고 드림캐스트용으로 발매한 소울칼리버는 패미통 사상 두번째로 만점을 받은 게임인 만큼 초월이식과 함께 인기와..

게임이야기 2018.10.23

[게임리뷰]도끼를 강화시키자! 나무꾼 히어로

#나무꾼 히어로 #멀리가기 게임 #단순 게임 #도끼 키우기 #시간때우기 게임 도끼를 강화시키며 나무를 베는 나무꾼 히어로! 나무꾼 히어로라는 게임은 유저의 평가나 게임뉴스를 다루는 게임메카등의 리뷰 평점역시 대부분 5점만점에 3.2에서 10점만점의 5점을 차지하는 정도의 단순하면서 시간때우기용 게임처럼 느껴지며 사실상 계속해서 반복플레이를 통해 누가 더 끈기있는가를 겨루는 랭킹등 파고들만한 요소는 없는 것이 사실인 게임입니다. 저평가 하기위해서도 그렇다고 사실과 다르게 왜곡하지 않고 순수하게 플레이한 소감 및 리뷰이므로 이 게임의 제작자나 팬들의 의견과 다를 수 있음을 먼저 명시하고 리뷰를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게임의 방법과 시스템 터치하여 게이지가 변화하는 사이 가장 가득채운 타이밍에 다시 한번 터치..

게임리뷰 2018.10.22

[게임리뷰]산업혁명의시대 페이블3 선왕이 될것인가 폭군이 될것인가!

#페이블3 #선과악 #피터몰리뉴 #액션RPG 피터몰리뉴의 액션RPG 페이블3 페이블 시리즈의 3번째 작품으로 사실 개인적으로 2편을 상당히 재미있게 즐겼던 터라 Xbox360으로 예약을 하였을 정도로 기대감이 컸던 게임입니다. 알비온의 왕권을 탈환하여 쿠데타를 일으키는(?)내용과 자유도가 높은 RPG 및 발매전부터 워낙 피터몰리뉴의 허언증이 심했지만 게임은 기대할 수 밖에 없었던 작품이기도 합니다. 페이블3의 간략한 줄거리 페이블2 이후 50년이 지난 설정으로 산업혁명의 시대를 맞이하였으나 왕국의 위기 역시 극에 달해 어려운 시기를 겪는 와중 왕권을 계승한 형 혹은 오빠(유저의 성별 선택)인 로건의 폭군정치를 견디다 못해 여행을 떠나 쿠데타를 일으키기 위해 세상에 있는 여러명의 동료들을 모아 왕권을 탈환..

게임리뷰 2018.10.21

세가의 액션퍼즐 게임 츄츄로켓!

#츄츄로켓 #액션퍼즐게임 #세가 이름만으로도 독특한 츄츄로켓 게임에 대해서 (이미지는 GBA버젼) 이름부터 독특하고 어떤 게임인지 알 수 없는 이 게임은 츄츄로켓이라는 게임으로 세가에서 1999년 드림캐스트로 먼저 개발되어 세상에 나오게 되었고 이후 GBA로 나오게 되면서 대중적으로도 어느정도 알려지게 된 게임입니다. 드림캐스트 버젼에서는 온라인 콘솔게임을 지원하는 최초의 게임이었고 플레이어는 고양이를 피해 로켓으로 탈출 하기 위한 쥐들을 유도하는 형식으로 이루어지며 멀티의 경우에는 보다 많은 쥐들을 모으기 위해 싸워야 하는 경쟁적인 모드였습니다. 츄츄로켓 하는방법 원처럼 생긴 것이 바로 로켓이며 쥐의 얼굴을 한 캐릭터를 로켓의 방향으로 유도하기 위해 플레이어는 어느 지역에 화살표를 놓아야 할지 고민하는..

게임이야기 2018.10.20

[게임리뷰]추억의 식당이야기 심금을 울리는 가겍스 시리즈

#힐링게임 #추억의 식당이야기 힐링되고 평화로운 추억의 식당이야기 GAGEX에서 제작하는 추억 속 시대를 회상하게 만드는 심금을 울리는 게임시리즈 중에서 추억의 식당이야기는 일본의 과거에 흔하게 있던 분위기를 게임으로 만들어 놓은 시리즈물로 한글화되어 발매된 몇 안되는 게임 중 하나입니다. 식당을 경영하면서 작은 가게에서 번성하는 가게로 발전되기까지 오랜시간이 걸리지 않지만 게임을 플레이하는 동안에는 아기자기하고 평화로운 가게의 분위기와 손님들과의 이야기로 작지만 큰 기쁨을 누릴 수 있는 추천하고 싶은 귀여운 2D게임 추억의 식당이야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게임의 플레이 방법과 시스템 이미 모든 것을 클리어한 상태이지만, 게임의 초창기에는 손님을 받을 수 있는 테이블이나 음식을 내놓는 가판대 역..

게임리뷰 2018.10.19

오락실은 사라졌지만 게임센터를 운영하는 게임은 있다

#오락실 운영게임 #게임센터 운영 시뮬레이션 #오락실 시뮬레이션 아케이드 시장의 호황기를 그리워하는 사람들이 만든 오락실 운영게임 오락실을 운영하는 게임을 만들어보고 싶다는 생각에 참고할만한 게임은 없는지 찾아보던중 이미 1999년도에 플레이스테이션으로 제작된 데키루 게임센터(할수있다 오락실)이라는 게임이 존재하여 조사를 해보았습니다. 이 게임은 일본의 유투버들이나 니코동의 사람들을 통해서 입소문을 통해서 오히려 중고 게임 소프트조차 구하기 어려워졌고 차후 PS스토어에서 다운로드판 게임으로 발매하여 다시 플레이가 가능해졌습니다. 게임의 간략한 설명 이 게임은 70년대부터 90년대까지의 오락실을 운영하는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아케이드의 기기구입부터 기판구매. 그리고 알바를 고용하면서 오락실을 운영하며 새로..

게임이야기 2018.10.18

[게임리뷰]환생하며 강해지는 올라가자 무한의 탑!

#무한의 탑 #게임리뷰 #모바일 게임 끝없이 탑을 강화하여 올라가자 무한의 탑! 꽤나 오래전부터 유명한 무한의 탑은 한창 캐릭터를 육성시켜 멀리가는 게임류나 환생시켜 스탯을 계승하는 게임류와 더불어 인기를 끌었던 게임으로 지금까지도 플레이를 생각날때마다 하고 있었지만 끝이 보이지 않아 리뷰를 우선 해야겠다는 생각을 하게된 게임입니다. 심플하지만 중독성이 강하고 큰 콘트롤 없이 게임을 오래동안 즐길수 있기에 캐쥬얼하고 캐릭터를 육성시키는 방치형 게임류를 좋아하는 유저들에게 이 리뷰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게임의 플레이를 돕는 메뉴들 [무한의 탑 퀘스트] 이 메뉴는 기본적인 방치형 게임의 골드 획득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메뉴로, 업그레이드를 할수록 시간당 얻는 수익이 늘어나게 됩니다. 총 14개의 퀘스트가..

게임리뷰 2018.10.17

[게임리뷰]레이싱팀을 만들자! 그랑프리 스토리2

#그랑프리 스토리2 #레이싱팀 시뮬레이션 #도트게임 자신만의 레이싱팀을 만드는 그랑프리 스토리2 카이로소프트에서 제작한 게임시리즈 중 하나로 다양한 유료게임들이 존재하지만 이 게임에서는 인앱결제를 이용한 수익방식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꽤나 많은 시간을 투자하여야 할 정도로 게임의 볼륨감이 큰 편이며 자동차를 좋아하고 그랑프리 팀을 이끌어나가는 과정이 상당히 인상적인 게임입니다. 믿고 즐기는 카이로 소프트의 그랑프리 스토리2에 대한 리뷰를 시작해보겠습니다. 게임의 플레이 방식 처음 튜토리얼을 끝내면서 대략적인 게임의 방식은 알게되지만, 자동차를 처음 생산하고 그 후 레이스를 반복적으로 돌면서 우승상금과 상품으로 얻게되는 GP(유료 결제 수단)를 통해서 뽑기를 하거나 건물 생산을 통해서 다양한 돈과 재료들을..

게임리뷰 2018.10.16

[게임리뷰]PS2 반숙영웅 대 3D 한글판!

#반숙영웅 대 3D #반숙영웅 시리즈 #플레이스테이션2 게임 PS2 반숙영웅 3D 한글판 반숙영웅 시리즈로는 최초로 정식 한글화되어 2003년 6월 26일 반숙영웅 vs 3D라는 작품으로 플레이스테이션2로 발매되었습니다. 반숙 영웅시리즈로는 정식넘버링으로 3번째 작품이며 이 작품이 가진 의미는 꽤나 독특합니다. 3D게임이 만연히 늘어가는 시대에 그래픽 중시 풍조에 대한 자학과 비아냥거림이 있는 음악이나 연출들 그리고 스테이지를 거듭할수록 점차 그래픽이 발전해가는 모습도 보여주곤 합니다. 가끔 8비트의 음원이 사용되기도 하면서 과거와 현재를 아우르는 새로운 시도였던 게임으로 기억합니다. 반숙영웅 vs 3D스타일 기본적인 분위기는 마치 오페라 공연을 보는듯한 분위기로 무대에서 막이 올라 스토리가 진행됩니다...

게임리뷰 2018.10.15

[게임리뷰]추억속 구멍가게 쇼와 캔디샵이야기3

#쇼와 캔디샵 #Gagex 게임시리즈 #추억의 구멍가게 #수집형 게임 추억의 구멍가게 쇼와 캔디샵 시리즈 3탄(쇼와 다카시야 모노가타리) 해외판 이름으로는 쇼와 캔디샵이라는 이름으로 1편과 2편이 나온 이후 3번째 작품으로 실제 일본어로는 昭和駄菓子屋物語(쇼와 다카시야 모노가타리)라고 읽고 일본의 쇼와시대의 과자가게의 이야기라는 제목입니다. 제목에서처럼 추억속 과자가게의 분위기와 힐링되는 음악과 그래픽 평화로운 수집형 게임이기에 일본에서는 상당히 인기있는 장르이지만 국내에서는 꽤나 호불호가 갈릴만한 게임이라 생각됩니다. 게임의 컨셉과 게임의 방식 게임의 스토리는 아주 먼 옛날 보는것이 모든것이 보석이었던 소년소년 시절에 아무도 알지 못하는 작은 마을에서 떨어져 있는 그리운 구멍가게 혹은 과자가게에 할머니..

게임리뷰 2018.10.13

다시 없을 세가의 독특한 게임 젯셋라디오!

#세가 게임 #젯셋라디오 #드림캐스트 게임 #그래피티 게임 거리를 활보하며 그래피티를 그리자! 젯셋라디오 2000년에 드림캐스트와 함께 세가에서 힙합을 주제로한 신선한 게임이 등장했는데, 당시 카툰렌더링이라는 것이 보편화 되지 않을 무렵 역시나 세가는 시대를 앞서 새로운 스타일의 3D게임과 주제에 잘 어울리는 신선한 조합으로 또한번 새로운 장르를 개척해낸 게임이 바로 젯셋라디오였습니다. 드림캐스트가 많이 팔리지 않았기 때문에 콘솔 게임을 좋아하던 사람들에게만 유명한 이 게임은 카툰렌더링과 사운드트랙이 큰 이슈가 되었지만 게임의 분위기와는 사뭇 다른 어려운 게임의 난이도로 인해 대중적으로 판매고를 높이지는 못했습니다. 젯셋라디오의 캐릭터들 (고르고 싶은 캐릭터가 없지만...일단 시작해야한다) 우선 초반에는..

게임이야기 2018.10.12

아타리의 히트작 페이퍼 보이의 이야기

#아타리 게임 #페이퍼 보이 #신문배달 소년 #도스 게임 아타리의 히트작 페이퍼 보이(신문배달 소년) 아타리에서 1984년에 아케이드용으로 발매했던 게임이 여러가지 플랫폼으로 컨버팅되어 나오면서 닌텐도64, 애플2, 도스, 메가드라이브, 아미가등(생략) 이 시대에 게이머였던 사람들 중에서는 어떤 기종으로든 한번쯤은 플레이를 해봤던 게임이었습니다.(대부분 발매함) 당시에는 직접 조작을 하면서 비쥬얼적인 액션을 하는 게임이 드문편이었고 대부분이 슈팅게임이었던 시절이었기에 꽤나 흥미롭고 새로운 혁신적인 시도였습니다. 페이퍼보이의 목적과 플레이 방식 플레이어는 지역의 거리를 자전거로 돌아다니며 신문을 배달해야 하고 , 일주일동안 다양하게 도사리고 있는 위험들을 피해다니며 신문을 배달해야 합니다. (신문배달이 이..

게임이야기 2018.10.11

[게임리뷰]모두의 스트레스팍! PSP의 킬링타임 게임

#모두의 스트레스팍 #PSP게임 #everybody's stress buster#에브리바디 스트레스 버스터 스트레스 해소의 킬링타임 게임 모두의 스트레스 팍! 2010년에 소니의 재팬 스튜디오에서 개발된 PSP게임으로 여러가지 미니게임들로 이루어져 쉽고 간편한 게임들을 스트레스 없이 할 수 있도록 제작된 게임입니다. 모두의 스트레스 팍이라는 이 게임이 오히려 국내에서 알려지게 된 것은 바로 다함께 차차차가 모두의 스트레스 팍에 등장하는 미니게임의 일부의 아이디어를 차용하여 제작된 것 때문이기도 하지만 이 부분에 대해서는 아래쪽에서 좀더 심도있게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모두의 스트레스 팍에 수록된 상당히 많은 미니게임들 사실 모든 게임들이 처음부터 언락되어있지는 않으며 새로운 미니게임을 하기위해서는 오픈되어..

게임리뷰 2018.10.10

[게임리뷰]좀비 아포칼립스 에로게임 패러사이트 인 시티!(19금)

#패러사이트 인 시티 #동인 에로게 #에로게임 #좀비 아포칼립스 동인게임계의 히트작 에로게임 패러사이트 인 시티 ※이 게임에서는 성인등급의 이미지가 포함되어 있으므로 미성년자의 관람을 제한합니다. 인디게임 중에서는 꽤나 알려진 인디 좀비 아포칼립스 에로게임 패러사이트 인 시티는 픽셀 팩토리에서 제작하였으며 현재 최신버젼은 1.0.3버젼입니다. 좀비들이 도시에 나타나 대충 옷을 입고 탈출하던중 맨홀으로 빠져 하수도로 빠지면서 도시를 탈출하는 목적을 가지고 있지만 이 게임이 유명하게 된 것은 바로 꽤나 선정적인 장면들 때문입니다. 개인적으로도 종종 사용하는 게임메이커 엔진으로 제작되었으며 플레이를 해본 유저들의 입소문을 통해 꽤나 많이 알려진 게임입니다. 패러사이트 인 시티의 조작방법 개인적으로는 패드를 지..

게임리뷰 2018.10.09

할로윈 특집!구글의 할로윈 게임(Halloween Google Doodle)

#Halloween 2016 -Google Doodle #할로윈 게임 #할로윈 2016구글의 게임 할로윈 2016 할로윈 특집게임 할로윈을 맞이하여 구글 두들(구글 로고를 특별 행사에 맞추어 변형 또는 일시적으로 변경된 로고를 의미)에서 제작된 게임으로 간단한 조작과 함께 귀여운 캐릭터로 할로윈을 즐길 수 있는 게임입니다. 오프닝부터 귀여운 고양이 마법사의 마법책을 가지고 도망간 유령을 찾아 모험을 떠나는 형식의 게임으로 2016년에 처음 세상에 알려졌지만 구글보다는 게임을 소재로 하는 유투버들에 의해 더욱 더 많이 알려지기도 하였습니다. 구글 할로윈 게임의 플레이 방식 여러가지 형태의 심볼들 가로 혹은 세로 ^ , V등 여러가지의 조합의 형태의 심볼들이 등장하며 그것을 왼쪽부터 없애면 유령들이 사라지게..

게임이야기 2018.10.08

[게임리뷰]평화롭고 애틋한 바다속 탐험 압주의 세계(ABZU)

#압주 #ABZU #물속 탐험 평화로운 물속의 탐험 이야기 압주 2016년에 나왔던 게임으로 PC버젼도 존재하지만 리뷰에서는 PS4버젼을 폰카로 찍어 아름다운 압주만의 색감과 분위기를 낼 수 없는 점은 아쉽다는 말과 함께 이 게임에 대해 이야기를 하려 합니다.저니의 그래픽과 음향팀이 참가했던 어드벤처 인디게임으로 그들의 스타일 처럼 상당히 아름답고음악성 또한 뛰어난 게임이면서 대사 한마디 없이 유저들은 추측만으로 압주의 세계를 탐험해야 하는 게임입니다. 게임의 특징들 플레이어에 대한 궁금증에 대해서는 게임을 전부 클리어 하게 되면 알게 되므로 누설하지 않겠지만 플레이어가 할 수 있는 행동은 물속을 자유롭게 헤엄치며 물고기 붙잡아 함께 헤엄치거나, 작은 잠수정을 고쳐주어 새로운 지역을 통과하도록 도움을 받..

게임리뷰 2018.10.07

[게임리뷰]아누비스 존 오브 더 엔더스 마스(PS4) - Anubis Zone of the Enders: M∀RS

#Anubis Zone of the Enders: M∀RS #아누비스 존 오브 더 엔더스 #PS4 추억속 그 이름 아누비스 존 오브 더 엔더스에 대해서(이하 ZOE) 과거 플레이스테이션2로 제작된 하이스피드 메카닉 액션 게임으로 코나미의 코지마 히데오가 있던 시절 2003년에 발매되었습니다. (2rd Runner 자체 감독은 코지마 히데오가 임명한 슈요 무라타 감독) 이 게임은 2차례나 해상도업을 하면서 리마스터링 된 게임으로 가장 최근에 나온 것은 2018년 9월에 나온 존 오브 더 엔더스 2라운드 러너 마스라는 이름으로 새롭게 플레이스테이션4으로 등장했습니다. ZOE2 2rd Mars 게임에 대한 이야기 게임자체가 메타크리틱 점수 100점 만점에 82점을 받은 게임이기에 대체적으로 긍정적인 평가를 받..

게임리뷰 2018.10.06

[게임리뷰]방치형 돼지육성 게임 양돈장 MIX!

#방치형 게임 #돼지 육성게임 #양돈장 MIX 방치형 돼지육성 시뮬레이션 양돈장 MIX 꽤나 인상적인 홍보영상으로 흥미를 갖고 게임을 플레이 해보았으며 몇일동안 리뷰를 쓰기 위해 플레이 한 내용을 토대로 이 게임에 대해 이야기를 하려고 합니다. 오래전에 발매된 게임이지만 몇번의 업데이트와 대폭적인 변화가 있어 다른 리뷰나 공략을 보았을때 조금 다른 모습을 보여주고 있기에 혼란스럽지 않도록 날짜를 기재하도록 하겠습니다. 이 리뷰는 2018년 9월 말일부터 플레이한 버젼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양돈장 플레이 타임 기준 플레이 자체는 9일정도 소요되었기에 잘못된 정보나 숙지하지 못한 내용이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양돈장 게임에 대해서 먼저 돼지 센터에서는 4가지의 메뉴가 존재합니다. 돼지 입하(A랭크, B랭..

게임리뷰 2018.10.05

[게임리뷰]일본 라면포차를 운영하자 챠루메라!

#챠루메라 #チャルメラ#라면장사 게임 #라면 운영게임 자기만의 라면을 만들어 보자 챠루메라! 실제로 존재하는 일본의 라면 식품회사의 캐릭터를 활용하여 만들어진 플레이스테이션1의 1999년 챠루메라라는 작품입니다. 현대로 오면서 많이 사라졌지만 90년대에서 2000년대까지는 실제로 한국에서는 포장마차라 하고 일본에서는 야타이(屋台)라고 하는 이 마차를 가지고 나팔을 불어 라면이 왔다는 것을 알려 마을 사람들이나 동네 사람들이 나와 라면을 먹었다는 이야기를 일본 지인을 통해서 알게 되었으며 직접 라면을 어떻게 만들어 팔지 구상하여 연구하는 게임입니다. 차루메라의 플레이 방식 가장먼저 자신의 포장마차의 이름을 짓고 마차를 끌고 돌아다니며 원하는 위치에서 나팔(동그라미 버튼)을 불어 사람들을 끌어모아 판매를 시..

게임리뷰 2018.10.04

소니는 결국 휴대용 게임산업에서 물러나는 것인가?

#소니 #휴대용 게임기 #사업철수 15년만에 패배를 선언한 소니의 휴대용 게임기 사업 철수 선언 무려 15년동안이나 휴대용 게임사업에도 활발하게 활동한 소니는 2004년 처음 플레이스테이션 포터블이란휴대용 게임기를 발표 음악이나 영화를 재생할 수 있는 기능이 있어 닌텐도가 지배하는 휴대용 게임기 산업에 뛰어들었고 2009년에는 PSP go 그리고 2011년에는 플레이스테이션 비타를 출시하면서명맥을 이어갔습니다. 일본에서는 2019년까지는 플레이스테이션 비타를 제조 할 예정이라고 하며 추후 새로운 기기에 대한 계획이 없다고 밝히면서 소니의 관계자는 2019년을 끝으로 플레이스테이션이 휴대용 게임시장을 떠날 것이라밝히며 Business Insider에도 재확인을 하며 유저들에게 큰 충격을 주고있습니다.다시 ..

아재들만 아는 램페이지 게임시리즈 이야기

#램페이지 #Rampage #렘페이지 아재들은 기억하는 램페이지 게임에 대한 이야기 영화로 등장하면서 램페이지에 대해서 처음 알게된 사람들도 있겠지만 개인적으로는 학창시절 컴퓨터 학원에서 베이직을 배우면서 처음으로 하게된 게임이 바로 램페이지였습니다. 왜인지는 모르겠지만 어린시절에는 공룡이나 괴수들에 대해 굉장히 대단한 무언가라고 인지하면서 막연히 좋아했었는데 게임의 룰도 제대로 이해하지 못한채 플레이했던 기억이 납니다. 발리 미드웨이라는 개발자가 제작하여 세상에 알려진 이 게임은, 최대 3명이 동시 플레이가 가능한 이 게임은 실험으로 변형된 거대한 고릴라 George와 방사성으로 변형된 공룡인지 도마뱀인지 모를 Lizzie, 그리고 거대한 늑대 Ralph가 주인공입니다. 게임의 룰은 도시의 모든 건물을..

게임이야기 2018.10.02
반응형
人気ブログランキングでフォロ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