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8/09 30

서부시대인가 하이테크 시대인가 카발2 블러드 브라더스

#카발2 블러드 브라더스 #아케이드 카발2#건슈팅#오락실게임#고전게임 카발의 후속작 카발2 블러드 브라더스의 이야기 카발2 블러드 브라더스는 1990년도에 TAD에서 제작한 아케이드 슈팅형 게임으로 카발1편에서 서부극으로 바뀐 속편입니다. 분위기있는 총잡이의 모습을 하고 있지만 게임 스테이지를 클리어 했을때의 그 경박함은 또다른 매력 중 하나이며 워낙 다양한 비기나 오락실에서 고수들의 플레이들로 인해서 이제는 많은 이들이 노미스 클리어를 할 정도로(나는 안됨) 유명한 게임이며 서부 시대에 한계를 느꼈는지 거대한 뱀(월드4 보스)라던가 독수리(월드3보스)가 화염탄을 날리는등 이해하기 어려운 모습을 보여주기도 합니다. 카발이라는 게임의 기본적인 게임방식 카발의 게임은 주인공의 뒷모습을 바라보며 정면을 향해 ..

게임이야기 2018.09.30

[게임리뷰]데프잼 파이트 포 뉴욕 ps2의 이식작 테이크 오버

#데프잼 파이트 #데프잼 파이트 포 뉴욕 테이크 오버 PSP로 이식된 데프잼 파이트 포 뉴욕 테이크 오버 플레이스테이션2에서 상당히 재미있게 즐겼던 데프잼 파이트 시리즈 중 데프잼 파이트 포 뉴욕을 가장 좋아합니다. PSP로 이식된 테이크 오버는 성능이나 기기 특성상 영화 같은 씬들은 텍스트나 일러스트로 대체되어 아쉬움이 많이 남지만 게임성은 고스란히 이식 되었고 삭제된 4인 대전 대신 공격중 마운트 공격이 가능해진 점과 못 보던 추가 맵 그리고 데프 잼 파이트 포 뉴욕의 이후 스토리라는 점에서 추가 컨텐츠를 즐기고 싶은 유저에게는 좋아진 부분이나 개선된 로딩 부분도 좋은 평가를 받을 작품입니다. 게임의 컨셉에 대해서 이 게임의 탄생 배경 자체가 유니버셜 뮤직 힙합 레이블 데프 잼 레코딩스 소속의 힙합 ..

게임리뷰 2018.09.29

게임캐릭터의 노안특집 대체 이게 어딜봐서?!

#노안특집 #게임캐릭터 노안 게임 캐릭터의 대표 노안들 게임을 플레이하다보면 상당히 놀라게 되는 설정들이 보이는데, 바로 나이에 비해 너무나도 납득하기 어려운 노안들을 볼때... 눈을 의심하게 만들게 하는 노안의 캐릭터들이 존재합니다. 특히 용과같이라는 게임에 등장하는 캐릭터들이 워낙 대부분이 노안이라 놀랍지도 않지만 사에지마 타이가의 등장은 압도적인 노안을 과시하기도 했습니다. (차후 나이가 들어도 같은 얼굴이기에 현재는 동안?!) 이 외에도 게임 캐릭터 중에서 어떤 놀라운 노안들이 존재했는지에 대해서 알아보기 위해 특집을 준비했습니다. 역전재판 시리즈의 마니코친(24세) 처음 이 캐릭터의 나이 설정을 보았을때 42세를 잘못쓴게 아닐까 생각했지만...어떻게 생각해도 24세라는 설정에 납득하기 어려운 외..

게임이야기 2018.09.28

[게임리뷰]귀여운 방치형 힐링게임 동물온천 리뷰!

#동물 온천 #힐링게임 #방치형 게임 방치형 힐링게임 동물온천 동물온천은 귀여운 동물들이 온천욕을 즐기는 모습을 테마로 사실상 목욕탕을 운영하는 게임으로 , 초반 바쁜 움직임과 해야할 꺼리들과 목표들이 가득합니다. 플레이타임은 비교적 짧은 편으로 어느정도 다른 게임을 하면서도 즐겨도 무리가 없이 플레이가 가능하며 후반부로 가면 방치 및 게임내의 컨텐츠가 빠르게 소모되어 더이상 할 것이 없는 단점도 존재합니다. [동물온천 플레이 방식] 게임 초반에는 동물이 몇마리 없으며 주인공인 고양이 주인이 목욕탕의 평판을 올려 손님들을 초대하고 도토리를 모아 목욕탕에 필요한 물건들을 늘려나가는 것이 목표입니다. 동물들을 터치하여 도토리를 입수하거나, 휴게실의 시설물을 늘려 보상을 받는 형식으로 도토리를 모읍니다. 시설..

게임리뷰 2018.09.27

[게임엔딩 시리즈]The 3rd birthday 엔딩 및 스토리의 진실

#게임 엔딩 #the 3rd birthday #스포일러 The 3rd Birthday 엔딩이야기 이 카테고리의 게임 엔딩 시리즈는 강한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원하지 않는 분은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우선 스토리를 알리기위해 게임에서도 상당히 많이 연출되는 장면으로 결혼식 장면은 중요한 씬입니다. 아야 브레어라고 불리우는 The 3rd Birthday의 주인공은 전작의 패러사이트 이브의 아야 브레어가 아닌 이브 브레어였고, 게임 시리즈의 시간은 2010년 크리스마스 이브에 아야 브레어와 카일 마디간이 결혼식을 열게되고 갑자기 들이닥친 경찰 복장의 조직에게 습격을 받아 아야 브레어와 카일 마디간이 빈사상태로 빠지게 됩니다. 그 시기에 오버다이브 능력을 가진 이브 브레어는 아야 브레어의 몸으로 오버 ..

[게임리뷰]데드어헤드 좀비 워페어(Dead Ahead : Zombie Warfare)

#데드어헤드 좀비 워페어 #Dead Ahead : Zombie Warfare #중독성 게임 #좀비 게임 데드어헤드 좀비 워페어(Dead Ahead : Zombie Warfare) 리뷰 겸 팁 2017년 3월 8일에 출시한 데드어헤드 좀비워페어는 Mobirate Ltd에서 개발하고 안드로이드 및 IOS ,엑스박스 원과 플레이스테이션4, 비타로도 발매된 전략 디펜스 게임입니다. 좀비형 디펜스 게임이다보니 큰 기대는 없을지 모르지만 상당한 중독성있는 게임이면서 심오한 시스템들을 탑재하고 있어 어느정도의 학습이 필요하며 선택적으로 어떤 유닛을 팀으로 구성하고 업그레이드하며 좀비들이 배치된 스테이지를 빠르게 바리케이트를 파괴하여 진행할지 전술이 필요하기도 합니다. 게임의 시스템에 대해서 [데드어헤드 좀비 워페어의..

게임리뷰 2018.09.25

[게임리뷰]the 3rd birthday 패러사이트 이브 외전이자 3번째 작품

#패러사이트 이브 #the 3rd birthday #아야 #스퀘어 에닉스 #psp게임 패러사이트 이브의 3번째 작품 The 3rd Birthday 1998년 플레이스테이션으로 처음 발매되었던 패러사이트 이브 시리즈의 3번째 작품이면서 패러사이트 이브2 이후로 11년만에 등장하였고 psp로 출시되었습니다. 어느정도의 세계관을 이어져 내려오고 있긴 하지만 꽤나 다른 독립적인 내용으로 정식 넘버링 타이틀이라기 보다는 외전격으로 보는 사람들이 많으며 실제로 스퀘어 에닉스에서도 정규작품은 아니라고 규명하고 있습니다. 패러사이트 이브 The 3rd Birthday의 게임이야기 우선 2011년도 봄에 발매된 The 3rd birthday는 초회판에서만 얻을 수 있는 디시디아 듀오데심 파이날 판타지에 등장하는 라이트닝..

게임리뷰 2018.09.24

[게임리뷰]우주끝까지 먹는 식신 키우기 클리커류 게임 리뷰

#게임리뷰 #클리커 게임 #식신 키우기 모바일 게임 클리커류 식신 키우기 무척이나 재미있어보이는 설정과 간단한 클릭으로 캐릭터를 키우는 식신키우기는 2018년 2월 26일에 출시한 모바일 게임으로3개월만에 회사를 때려치운 개발자의 번뜩이는 아이디어로 세상에 나오게 되었다고 합니다.약간 병맛나는 느낌이 있지만 기본적인 시스템은 클리커류 게임이 있어야할 조건들이나 형태는 모두 갖추고 있으며 주관적인 관점보다 개인적인 견해와 감상이 많이 적혀있으므로 독자들과의 생각이 많이 다를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기본적인 게임의 방식 메뉴에 대해서 가장 처음으로 보이는 화면에서는 화면에서 클릭을 하면 화면 중앙 공기밥이라는 게이지가 줄어듭니다.이 게이지가 모두 소모되면 돈을 획득하며,캐릭터의 위쪽에 보이는 분홍색 게이지..

게임리뷰 2018.09.23

바이오하자드2 리메이크 E3발표 이후 발매일을 기다리며

#바이오하자드2 리메이크 #바이오 해저드2 리메이크 #캡콤 게임 기다리고 고대했던 바이오하자드2 리메이크 개인적으로 바이오하자드 1,2,3편까지를 무척이나 재미있게 즐겼던 유저로서 1998년에 출시했던 바이오 하자드2가 드디어 2019년 1월에 발매를 앞두고 있습니다. 공개된 영상이나 트레일러들을 보면 상당한 발전과 기대심을 가지게 만들며 시리즈가 점차 그래픽은 좋아지는데 비해 게임성의 변화때문에 많은 질타와 우려 그리고 실망감을 두며 인기 프렌차이즈 시리즈가 잊혀지려 하자 캡콤은 인기작을 리메이크 하며 다시 재도약을 이루려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심지어 2019년 1월 25일 발매될 예정이고 공식 한국어판 발매역시 확정이 되어있습니다. 다시 보자 바이오 하자드2편 우선 바이오하자드2 리메이크의 트레일..

게임이야기 2018.09.22

[게임리뷰]멀티플랫폼 어메이징 스파이더맨2 리뷰

#어메이징 스파이더맨2 #스파이더맨 영문판 어메이징 스파이더맨2 어메이징 스파이더맨2는 액션 어드벤쳐 게임으로 비디오 게임 및 대부분의 플랫폼에 2014년 발매되었고 게임로프트에서는 안드로이드 및 IOS버젼으로도 유료 출시 했습니다. 한국에서는 한글화가 되지 않았지만 일본에서는 소니 독점 타이틀로 현지화 되었는데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한글화가 되길 원했는지 어메이징 스파이더맨2의 관련검색어가 다운로드 혹은 한글패치인걸 보면...인기는 있지만 구매하고 싶지는 않았던 모양입니다. 게임의 시작점 기본적으로는 벤 삼촌을 죽인 범죄자를 다시 찾기위한 수색과정으로 2년후에 대한 이야기로 게임은 시작되며 시작을 하며 갱단을 찾아다니거나 대학살범을 찾기위한 내용으로 스토리는 흘러갑니다. 대부분 영화와 비슷한 플롯으로 ..

게임리뷰 2018.09.21

테트리스(Tetris)의 원작과 수많은 테트리스의 탄생

#테트리스 원본 #테트리스의 탄생 #게임 테트리스#Tetris 게임 테트리스의 탄생 테트리스는? 나이때에 따라서 기억하고 있는 테트리스의 이미지는 상당히 다르겠지만 80,90년대에 게임을 즐겼던 유저들이라면 모두들 오락실에 있던 테트리스를 가장 먼저 떠올릴 것입니다. 우선 테트리스를 처음으로 개발한 사람은 소련의 프로그래머 알렉세이 파지트노프가 처음 디자인하고 프로그래밍을 하였고 1984년에 처음 개발되었습니다. 이름이 만들어진 연유에 대해서도 재밌는 것은 그리스 숫자 Tetra와 파지노프가 좋아하던 테니스를 합쳐 테트리스가 되었는데 Electronic Gaming Monthly라는 잡지에서 지금까지 나온 최고의 게임 100에서 테트리스는 1위를 차지하였고 IGN에서는 지금까지 나온 100가지 비디오 게..

게임이야기 2018.09.20

명작의 부활 카마이타치의 밤 윤회채성(Vita, PC)판에 대하여

#카마이타치 #카마이타치의 밤 #윤회채성 #vita게임 #비쥬얼 노벨 사운드 노벨계의 명작 카마이타치의 밤 윤회채성 카마이타치의 밤윤회채성(かまいたちの夜 輪廻彩声)은 사실 1994년 슈퍼패미콤용으로 발매된 춘 소프트의 사운드 노벨게임으로 오리지널 원작을 5pb라는 곳에서 저작권을 빌려 제작과 유통을 전부 5pb에서 하게 되었습니다. 이 게임을 리메이크 하는 것이 5pb 대표인 시쿠라 치요마루씨의 오랜 숙원이었지만 생각보다 게임의 평가는 좋은 편이라고 단언하긴 힘들었습니다. 이 게임은 2017년도에는 vita판이 발매하였고 2018년 봄에 PC판으로도 발매되었으며 이 글은 vita판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원작과 크게 다른 부분 우선 원작과 가장 다른 부분은 바로 상상하며 즐겼던 캐릭터들의 실루엣으로 ..

게임이야기 2018.09.19

희대의 명작소설 시리즈 은하영웅전설7 온라인의 이야기

#은하영웅전설 #은하영웅전설7 은하영웅 전설에 대해서 은하영웅전설 온라인에 대한 소개를 하기 전 우선 이 명작 소설에 대한 언급을 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일본의 소설가 다나카 요시키의 장편 대하 SF 소설로 한국에서도 100만부나 팔린 신화를 달성한 소설이며 간략한 스토리에 대한 요약은태양계를 벗어나 은하계를 가로지르며 전란의 역사를 쌓은 서력 3600년의 시기에 대해 이야기가 시작됩니다.은하계를 양분하는 골덴바움 왕조와 은하제국 민주공화정 체제의 자유행성 동맹, 그리고 제국 속령이지만 대단한 경제력을 갖춘 독립 자치 세력 페잔 자치령간의 오랜 전쟁과 음모가 끝나면서 통일이 된다는 설정이지만, 각각의 매력적이면서 자신이 속한 그룹의 당위성이나 싸워야 하는 명분 캐릭터의 자라온 환경등을 자세히 묘사되며 ..

게임이야기 2018.09.18

[게임리뷰]흑표-용과같이 신장 크로효 PSP

#PSP 용과같이 #크로효 용과같이 #흑표 용과같이 신장 용과같이 외전 PSP 크로효 용과같이 신장 2010년에 발매한 크로효 용과같이 신장은 최초로 PSP로 발매된 어드벤쳐 액션 게임으로 세가에서 그동안의 용과같이 시리즈를 새롭게 선보이며 게임의 무대는 카무로쵸이지만 제목에서처럼 신장(新章)이라는 이름처럼 새로운 내용, 새로운 주인공으로 만들어진 게임입니다. 또 한가지의 특징은 기존 세가 용과같이 팀이 아닌 외주로 제작 (데프잼 시리즈 근육맨 시리즈로 유명한 개발사)하여 비슷하지만 새로운 느낌의 용과같이를 플레이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용과같이 크로효 신장의 시나리오 크로효 신장의 기본적인 스토리는 길거리 싸움에서 누구에게도 지지 않는 청소년인 우쿄 타츠야가 주인공으로, 싸움으로 인해 고등학교를 중퇴..

게임리뷰 2018.09.17

[게임엔딩 시리즈]망국전기 엔딩편(멀티엔딩)

#게임엔딩 #망국전기 엔딩 #엔딩 시리즈 ※이 카테고리의 내용에서는 스토리의 누설 및 엔딩의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망국전기의 게임의 간략소개 1995년에 나온 이 게임은 우리나라를 배경으로 한 롤플레잉 게임이자 국내에 몇 없는 고전 RPG게임으로 1993년에 한국정보 문화센터에서 시나리오 공모전으로 당선된 당시 중학생이던 류재용님의 작품을 게임화하였으며 나름 출시이후 흥행에도 성공하여 지금까지도 입소문을 통해 사람들에게 많이 알려진 게임입니다. 가상의 국가 율도국을 배경으로 홍길동의 뒷 이야기를 다루고 있지만 홍길동이 주연은 아니며 게임 중간중간에 선택에 의해서 시대를 앞서간 멀티엔딩과 리얼타임 시스템 전투도 상당히 일품인 게임입니다. 게임의 난이도가 꽤 어려운 편이기때문에 대부분 에디트를 통해..

[게임리뷰]미소녀 헌팅액션 프리덤 워즈!

#프리덤 워즈 #몬스터 헌터같은 게임 #비타게임 비타게임의 최고봉 헌팅액션! 프리덤 워즈에 대해서 2014년에 8월에 한국어 정식 발매했던 프리덤 워즈는 과거 비타를 산후 가장 열심히 하고 플레이타임도 가장 길었던 게임입니다. 리뷰를 쓰기 위해 다시 스크린샷을 찍으려 플레이를 하려고 하자 알수없는 오류로 꽤나 오래 키워온 캐릭터의 세이브 데이터가 사라져버려 다시 몇일동안 플레이를 하여 스크린샷을 찍어도 좋았을 만큼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게임이며 이 게임은 몬스터헌터 같은 헌팅 액션류임에도 시나리오나(대단하진 않지만...)세계관 그리고 좀 더 가볍게 즐길 수 있으면서도 파고들 요소들(무기 파밍 및 개조등)이 존재하기에 자신이 만족스러울때까지 계속해서 플레이를 하게되는 게임입니다. 시나리오에 대해서 일단 주 ..

게임리뷰 2018.09.15

[게임리뷰]모바일 게임 개미의 삶

#개미의 삶 #인디게임 #안드로이드 게임 이것이 인생이다! 모바일게임 개미의 삶 입소문을 타고 무려 100만다운로드를 기록하고 있는 개미의 삶이라는 게임은 개미의 삶을 보고 즐기며 시간을 보내는 앱이라는 설명과 함께 상당히 쿠소틱한 느낌이지만 삶의 희노애락이 있는 게임입니다. 단지 몇분 몇시간만을 즐기게되면 이 게임의 참된 의미를 깨닫기 힘들며 소소하지만 작은 이벤트들(적들, 그리고 파괴등)이 언제 일어날까 노심초사해가며 지켜보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사실 제대로 알기 전에는 굉장히 지루했습니다(...) 게임의 시스템 게임의 시스템은 기본적으로 일개미를 통해 음식을 모으고 그 음식을 소모하여 개미를 생산하는 단순한 게임입니다. 일개미, 병정개미, 유니버셜 개미를 적절하게 배합하여 개미들의 숫자를 늘려나가는..

게임리뷰 2018.09.14

캡콤과 SNK의 합작 SNK vs CAPCOM 그리고 CVS시리즈 특집

#capcom vs snk #캡콤 vs SNK #SNK vs 캡콤 #CVS #SVC 캡콤 vs SNK CVS시리즈의 시작 캡콤과 SNK가 기술제휴를 통해 유저들이 그토록 원하던 꿈의 매치가 성사된 게임 캡콤 vs SNK(이하 CVS시리즈)가 세상에 등장하게 되었습니다. 격투 게임으로는 이것이 처음이었지만 과거 1999년에 이미 SNK vs Capcom 카드 파이터즈 클래식 그리고 천년기의 경기가 발매된적이 있었고 격투게임으로는 먼저 캡콤 vs SNK가 발매 그후 2가 등장했으며 이후 SNK vs 캡콤인(이하 SVC시리즈)가 발매되었습니다. 캡콤 vs SNK캐릭터의 종류에 대해서 우선 전체 게임을 통틀어 캐릭터의 종류는 SNK보다 캡콤이 캐릭터수가 더 많으며 두 회사가 조금씩 다른 시스템으로 캐릭터를 구성..

게임이야기 2018.09.13

사무라이 스피리츠(사무라이 쇼다운)리부트 PS4 발매 발표

#플레이스테이션4 라인업 #사무라이 스피리츠 #사무라이 쇼다운3D #사무라이 스피리츠 신작 #사무라이 쇼다운 신작 사무라이 스피리츠가 리부트되어 돌아온다! 2018년 9월 10일에 방송된 라이브 공연 이벤트인 플레이스테이션 라인업 투어에서 사무라이 스피리츠의 신작이 발표되었고, 2019년 발매 목표로 개발중인것 같습니다. 플레이스테이션 라인업이기 때문에 PS4로 발매될 예정이며 정보가 부족하다보니 패미통이나 해외에 있는 정보들을 번역해가며정보를 공유하기 위해 포스팅 하였으며 잘못된 정보가 있을 경우에는 댓글로 수정을 요청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언리얼 엔진4를 사용 우선 인기 캐릭터의 기준과 제목처럼 사무라이 스피리츠에 등장한 캐릭터 하오마루, 나코루루, 갈포드, 야규 쥬베, 어스퀘이크등캐릭터 디자인이나..

울트라맨 게임시리즈 특집 울트라맨에 대해 알아보자!

#울트라맨 게임 #울트라맨 시리즈 #울트라맨 #최초의 울트라맨 게임 최초의 울트라맨 게임 울트라맨 괴수 제국의 역습 1987년에 1월 29일에 발매한 횡스크롤 액션게임 울트라맨 괴수 제국의 역습은 패미콤 디스크로 발매한 게임으로 반다이에서 개발을 맡아 세상에 나오게 되었습니다. 플레이어는 하야타 대원이 되어 광선총으로 적을 쓰러뜨리며 에너지 구슬을 모아 미터기 처럼 생긴 게이지를 가득채우면 울트라맨으로 변신하는 것이 가능한 시스템으로 원작과 마찬가지로 단 3분만의 활동만이 가능하며 스테이지 보스를 격파하면 다음 스테이지로 이동하는 형식의 게임입니다. 울트라맨2 출격 과학특수대 1987년 12월 18일에 발매한 실시간 전략 액션 슈팅게임이라는 장르로 플레이어는 과학 특수대 5명을 이동수단이나 무기를 선택하..

게임이야기 2018.09.11

지금까지 나온 게임 베르세르크 시리즈의 이야기

#게임 베르세르크 #천년제국 매편 #천년제국 성마전기의 장 #베르세르크 무쌍 처절한 싸움 대체 누가 몹인가?! 게임 베르세르크 시리즈 수많은 베르세르크의 명대사와 함께 다크한 분위기를 풍기며 상당한 팬들을 거느린 베르세리크가 1999년 12월 드림캐스트용으로 처음으로 발매된 이래 2004년에 플레이스테이션 , 그리고 2016년에 플레이스테이션4 그리고 비타판으로 베르세르크 무쌍이 발매되었습니다. 드림캐스트판으로 발매한 베르세르크는 단죄편 탄생제의 장 그리고 천년제국의 매편 성마전기의 장 사이의 스토리를 다르고 있으며, 플레이스테이션판은 만화책 23~27권까지의 이야기만 어째서인지 빼고 오리지널 스토리를 가미한 어레인지 작품입니다. (원작자의 감수 후 허가) 스토리만 놓고 본다면 오히려 베르세르크 무쌍이 ..

게임이야기 2018.09.10

[게임리뷰]우주를 정복해보자! SF전략게임 갤럭시 배틀쉽

#갤럭시 배틀쉽 은하의 주인이 되어보자 SF전략 게임 갤럭시 배틀쉽 갤럭시 배틀쉽은 상당히 쉽고 가볍게 즐길수 있으면서도 파고들 요소가 많으며 손이 빠르지 않아도 되는 아재형 게임이며 마치 삼국지게임류 처럼 광활한 우주에서 스타워즈 통치자가 되어 자신만의 건축물과 과학기술 그리고 군사력을 늘려가며 연맹을 맺거나 해적들을 공격해 가며 우주를 정복하는 전략 SLG 스타워즈 모바일 게임입니다. 게임을 시작하면 공화국 그리고 제국 연맹 중 선택하여 게임을 시작하지만 사실 보너스 kr200개를 주는 곳이 연맹밖에 없기 때문에...사실상 반강제. 평가 역시 대부분 긍정적이며 대부분의 의견들이 게임내에 여러 형식의 아기자기한 맛과 꽤 해볼만하다라는 평가와 함께 쉽고 재미있다는 의견이 대부분을 이루고 있습니다. 어떤 ..

게임리뷰 2018.09.09

바쁜세상 플레이타임 짧은 게임 추천특집!

#플레이타임 짧은 게임 #플레이타임 짧은 명작 바쁘고 피곤한 세상 짧고 굵은 명작 게임들 게임은 플레이 하고 싶고 유투브나 게임방송만으로는 해결이 안되는 현대인들은 직접 잠깐이라도 게임을 플레이하고 싶은 유저들이 많습니다. 어떤 이들에게는 짧은 플레이타임으로 욕을 먹기도 하지만, 짧고 굵은 명작게임들도 존재하기에 오늘은 시간이 좀처럼 나지 않는 바쁜 게이머들을 위한 플레이타임이 짧은 게임특집을 준비해보았습니다. 3~5시간 내외 클리어가능한 게임들 데드라이트(Deadlight) 데킬라웍스에서 제작, 마이크로 소프트 게임스튜디오에서 배급한 게임으로 좀비 아포칼립스가 배경인 플랫폼 게임입니다. 세계의 종말 희망도없는 지구에서 생존자 랜달웨인의 가족을 찾기위해 떠나는 여행기로 좀비들을 피해 달리고 뛰고 등반을 ..

게임이야기 2018.09.08

게임들 속 두근거리는 야한 장면들!!

#게임 야한장면 #게임속 야한씬 #게임 야짤 게임에서 두근거리는 야한 장면들 용호의 권 시리즈 어린시절 아무것도 몰랐던 당시에는 가슴만 나와도 야하다고 생각했는데, 꽤나 많은 게임들이 지금 돌이켜보면 야한 장면들이었구나 싶은 게임들도 많았습니다. 특히 용호의 권에서는 특유의 캐릭터의 상반신을 탈의시키는 독특한 시스템을 가지고 있었으며 유리와 킹과 싸울 무렵에는 오락실에서 두근대며 기대에 찬 눈빛으로 어서 장풍을 쏘거나 탈의 시킬 기술로 끝을 내었으면 하는 뒷통수가 따갈울 정도의 시선을 느끼고, 행여나 그냥 쓰러뜨릴경우 원망에 찬 눈빛을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걸스패닉 시리즈 땅따먹기 게임으로 오락실에 나온 걸스패닉이라는 게임은 시리즈별로 다양한 여자 캐릭터들의 야한 의상 혹은 야한 포즈들을 대놓고 볼 수..

게임이야기 2018.09.07

[게임리뷰]진 삼국무쌍7 맹장전 이거하나면 충분!

#진 삼국무쌍7 맹장전 #진삼국무쌍 무엇이 더 필요한가? 진 삼국무쌍7 맹장전 2013년 12월 4일 한국에 발매한 진삼국무쌍 맹장전은 vita판과 플레이스테이션3,4,PC로도 발매한 게임으로, 패키지의 메인에서 부터 컨셉을 여포가 주인공으로 나오는 만큼 오프닝에서부터 여포와 그의 세력들이 다수 등장하는 버젼입니다. 더욱 특이점으로는 10년만에 기타 세력이 추가무장에 들어가면서 보다 많은 플레이블 캐릭터와 함께 많아진 무장 만큼 신규 무기또한 다수 등장하며 , 신규 캐릭터들은 진궁, 주연, 우금, 법정, 여령기가 모두 개성있고 강력한 만큼 꽤나 신경을 많이 쓴 작품이라는 것을 알게 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 기재) 진삼국무쌍7 맹장전스토리 모드에 대해서 지금까지는 여포군의 경우 마치 짜투리 혹은 보..

게임리뷰 2018.09.06

시대의 흐름을 따라가지 못한 버추어파이터 시리즈

#버츄어 파이터 시리즈 #버파 #버파 한글 버츄어 파이터에 대한 이야기 1993년 12월에 버추어파이터가 최초로 3D 대전액션게임을 선보인 이례 지속적인 발전과 함께 탄생한 3D 격투게임의 시초가 된 세가의 버추어 파이터는 스즈키 유가 회사를 상대로 설득하여 1년안에 개발한다는 조건 속에서 만들어진 이 게임은 당시 국내에서는 큰 인기를 누리진 못했지만 입소문이 퍼지면서 버츄어파이터2 부터는 어느정도 자리를 잡는데 성공하였습니다. 1994년 11월에 발매한 버추어파이터2당시 거금 200원이라는 거금을 들여야만 오락실에서 게임을 할 수 있었기에 자신있는 사람들만 게임을 하였었고 그 당시 승부욕이 강했던 꼬맹이 시절 글쓴이는 아르바이트로 벌었던 돈을 꽤나 투자를 했지만 조작이 어려웠기에 콘솔로만 나오기를 기대..

게임이야기 2018.09.05

[게임리뷰]캡콤이 만든 GBA 젤다의 전설 이상한 모자

#젤다의 전설 이상한 모자 #캡콤 #젤다 시리즈 #GBA게임 캡콤이 만든 GBA 젤다의 전설 이상한 모자 개인적으로 플레이 했던 젤다의 전설 시리즈 중 다섯손가락 안에 드는 작품으로 2004년에 GBA로 발매한 젤다의 전설 시리즈입니다. 특이한 점은 바로 다양한 회사들이 젤다의 전설을 외주로 제작되었는데 10년만에 캡콤에서 외주를 맡아 프로듀서 이나후네 케이지 그리고 디렉터는 후지바야시 히데마로가 제작을 맡아 캡콤스러운 아기자기한 맛을 살려 지금까지 즐겨왔던 젤다의 전설 시리즈와는 분위기나 스타일이 미묘하게 달랐습니다. 약간의 아쉬운 점은 재미가 있어서 더 빠르게 느껴졌을지는 모르지만 다른 작품과 비교를 해봐도 플레이타임이 짧은 편인데 대략 15시간 이내이며 다른 게임들은 40~50시간을 즐겨야 하는 것..

게임리뷰 2018.09.04

[게임리뷰]최고평가와 엇갈린평가의 슈퍼로봇대전Z

#슈퍼로봇대전Z #슈로대Z 극명하게 나뉘는 슈퍼로봇대전Z 플레이스테이션2의 가장 화려한 시절 2008년 9월에 플레이스테이션2로서는 마지막 슈로대 시리즈가 발매했고 크로스 오버를 통해 다양한 참전작품들이 스토리를 하나로 묶어 어떤 한 작품만이 집중적으로 조명받는 경우가 없어지며 모든 아군들이 동등한 입장을 통해서 위화감을 줄여준 작품입니다. 하지만 슈퍼로봇대전Z의 시나리오만 보고 원작을 아는척하는 경우가 발생하는 경우가 벌어져 팬들끼리의 다툼이 벌어지기도 했습니다. (원작과는 다른 설정의 캐릭터성이 존재) 주인공에 대해서 늘 그래왔듯 이번 슈로대에서는 랜드 트래비스, 그리고 테스트 파일럿 세츠코 오하라 중 택일하여 스토리를 진행하게 되는데 그림만 보면 이쪽이 리얼계를 다루는 것 처럼 보이지만 시나리오를 ..

게임리뷰 2018.09.03

[게임리뷰]미친 존재감 캐릭터들의 귀무자2

#귀무자2 #캡콤액션 #귀무자 시리즈 #귀무자2 한글 미친 존재감들이 많은 귀무자2의 이야기 플레이스테이션2의 명작게임중 하나로 꼽히는 게임시리즈로 이미 귀무자 시리즈3부작은 끝이 났지만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했던 귀무자2에 대한 리뷰와 이야기를 할겸 포스팅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2002년도에 발매된 귀무자2는 귀무자 시리즈의 2번째 정식 넘버링 두번째 작품으로 1편의 전국시대판 바이오하자드 같은 호러 요소나 무거운 분위기와는 다르게 좀더 활극요소를 넣어 많이 밝아진 분위기였기 때문에 시스템 자체는 1편을 더 선호하지만, 전체적인 평가는 2편을 개인적으로 높게 평가하고 있습니다. 2편을 리뷰를 하고 있지만 모든 시리즈가 밀리언 셀러를 기록할 정도로 귀무자 시리즈는 일본에서 상당한 인기의 프랜차이즈 게임이..

게임리뷰 2018.09.02

[게임리뷰]가볍게 즐기는 오픈월드 액션 사무라이의 길4

#사무라이의 길4 #게임리뷰 가볍게 즐기는 오픈월드 액션게임 사무라이의 길4(way of the samurai4) 사무라이의 길 시리즈 중에서는 가장 최신작이지만 이 작품 또한 2010년에 나온 게임으로 꽤나 오래되었지만 꽤나 독특한 사상을 가진 게임이다보니 호불호가 많이 갈리며 언어의 장벽으로 인해서 제대로 즐기지 못한 사람들도 많았습니다. (대부분 언어의 장벽으로 재미없게 느끼는 경우도 많음) 개인적으로는 좋아하는 어콰이어 제작사이지만 3편에 비해서는 게임의 볼륨감이 많이 줄어든 느낌입니다. 우선 검호와 헷갈려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검호는 역사적 인물들이 나오는 정통파 사극이라면 사무라이의 길 시리즈는 개그요소와 진지하지 않은 가볍게 즐기는 게임이라는 점도 다른 부분이며, 검호가 각각의 유파와 무기가 ..

게임리뷰 2018.09.01
반응형
人気ブログランキングでフォロ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