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공략/스퀘어 에닉스

[NDS]파이널 판타지3 공략 [제3장]

게임코드프리 2016. 9. 20. 04:00
반응형

#FINAL FANTASY3 공략 (nds, 아이폰)

#파이날판타지3 공략



토클 마을



신전에서 아주 가까이에 위치한 마을이기에 전에 설명한대로 토클마을 부터 둘러보겠습니다.


마을에 진입하여 사람들에게 말을 걸거나 집안으로 들어가면 모두들 살려달라고 하며 도망갑니다.


서쪽사막에 악마가 살고 있다는둥 크리스탈에 대해서는 고대인의 마을에 가보라는 정보를 입수.


마을에서 가장 북쪽에 자리한 곳에 촌장과 대화를 한뒤 뒤쪽의 벽난로를 통해 무기를 입수합니다.


고대인의 마을


고대인의 마을을 토클 마을에서 서쪽을 향해 계속 가다보면 나오게 됩니다.



고대인의 마을에서는 유용한 마법과 무기 및 아이템들을 파고 있으니, 필요한 물품을 사길 바라며

이중 텔레포트는 꼭 익혀두어야 할 편리한 마법이니 필수 구입.

바로 옆 동그란 숲 형태에 들어가면 쵸코보를 타고 필드를 자유롭고 빠르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이제부터는 마법이 반드시 필요하기 때문에 동료중 한명은 흑마법사를 키워두시길 권장합니다.


특히 썬더를 먼저 키워놔야 차후 오엔의 탑에서 고생을 하지 않습니다.


아가스 성


초코보를 타고 배가 파킹되어 있는 곳에서 북쪽으로 이동하면 아가스성이 나옵니다.



비밀통로를 통해 진행이 가능하며, 비밀통로는 촛대를 조사하면 첫번째 통로가 나옵니다.

아래의 스크린샷을 참조.



진행중 자물쇠로 문이 잠겨 있는 곳들이 있는데 시프로 잡체인지를 하여 진행이 가능합니다.

대열중 선두가 시프여야 합니다.



이 성은 아이템을 털로 온 것이기 때문에 마음놓고 조사를 하면서 아이템을 터시기 바랍니다.

이제 부자가 되셨다면 구르간 족의 계곡으로...


구르간 족의 계곡



이곳에 온 목적은 마법 토드를 건네받고 화염지팡이와 얼음지팡이 그리고 마도사의 옷을 공짜로

얻을수 있기 때문에 꼭 들려야 합니다.


오엔의 탑



구르간족의 계곡에서 북동쪽으로 이동하다보면 오엔의 탑이 보입니다.


[탑의 지도]

(맵을 클릭한다고 더 커지지 않습니다)


꽤나 긴 구조이기 때문에 전투가 많이 걸리고 MP나 아이템을 아껴가며 진행해야 합니다.


1번까지 진행되어 왔다면, 그곳에서 토드 마법을 사용하여 개구리로 변해 진행합니다.


A구역에 무사히 들어왔다면 다시 사람으로 변해야만 전투를 할 수 있기때문에 개구리 상태로

진행하다간 전멸할 수 도 있으니 주의!


TIP - 진행중 파티원이 죽어버렸는데 피닉스의 꼬리가 없을 경우

( 어쩔수 없이 마을로 돌아가야 하며 대부분의 마을엔 회복의 샘물,부활의 샘물이 있습니다)


2번까지 진행이 되었다면 위쪽에 숨겨진 스위치를 열면 막혔던 길이 열리면서 계속 진행가능.


3번 지역까지 오게 되면 보스전을 하게 되고,



메두사와의 보스전은 꽤나 어렵고 힘들지만 강력한 썬더 공격과 막강한 물약빨로 이겨냅시다.

보스를 처리하고 나면 길을 막고 있던 바다의 소용돌이가 사라지고,드워프 섬으로 갈 수 있게됩니다.


(파이날 판타지3 다음공략에 계속)

반응형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shareLink
人気ブログランキングでフォロ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