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공략/니혼이찌

[거짓말쟁이 공주와 눈먼왕자 공략]마지막장 마녀의 집

게임코드프리 2018. 6. 6. 08:00
반응형

#거짓말쟁이 공주와 눈먼왕자 게임 공략 최종화

- 최종장이므로 스토리나 엔딩에 대한 누설이 없습니다.

거짓말쟁이 공주와 눈먼왕자의 스테이지 진행에 대한 공략만을 다루고 있으며 이하 내용과 같습니다.


거짓말쟁이 공주와 눈먼왕자~ 최종화 마녀의 집

  • 에리어1

- 왕자와 함께 앞으로 진행하다보면 도중 마녀의 공격으로 큰 나무가 낙하하기 때문에 잘 회피한 뒤 늑대로 공격으로 파괴.

- 보라색빛으로 예측 범위가 표시 되지만 오히려 늑대로 미리 예측해서 움직이는 것이 안전.


- 앞쪽에는 스위치가 2개 있고 왕자를 스위치에 배치 한 후 늑대로 위쪽 스위치 장소로 이동.

- 위쪽 스위치를 누르면 왕자를 태운 발판이 이동하고 늑대로 바리케이트를 파괴하며 진행. 왕자의 진행방향에 있는

박쥐는 씨앗을 날리는 꽃을 공격하여 쓰러뜨리자.


- 바리케이트를 파괴한 후 스위치를 누르면 엘레베이터가 움직이고 길이 열린다.

- 중간 지점에서 왕자를 태운 발판이 바로 아래에 오면 잠시 낙하하여 박쥐를 쓰러뜨려준 후 다시 

바리케이트를 파괴하여 점프로 이동하자.


- 그 앞에는 레버가 있고 공주로 변신하여 조작. 왕자를 태운 발판이 엘레베이터 부근에 가까워지면 레버를 조작하여

왕자를 상승시킨다.

- 마녀가 큰 나무로 공격해 오기 때문에 미리 대처하여 회피 후 앞으로 진행하자.


- 이번에는 마녀와 스위치와 엘레베이터가 보이고, 마녀에게 다가가면 플레이어에게 집중 공격하므로 회피에 전념하자.

(예측 범위가 적색으로 되었을때 장소 이동으로 회피가능)

- 마녀 앞에 엘레베이터에 탄후 왕자에게 지시를 내려 스위치를 밟고 있게 한다. 

미리 왕자에게 지시를 내렸을때 이동 위치를 스위치의 장소에 딱 맞게 해두면 좋다. 

혹은 왕자에게 지시를 내릴 여유가 있다면 스위치 위에 도착했던 때에 기다려라는 지시를 내려도 괜찮다.



- 왕자가 스위치를 밟으면 엘레베이터가 상승하고, 늑대로 마녀의 얼굴에 공격하면 다음지역으로.


  • 에리어 2

- 마녀의 공격을 회피하면서 앞으로 진행.

- 더 올라가면 위에는 멧돼지가 여러마리 나오는 장소. 마녀의 공격이 플레이어에게 집중되기 때문에 예측범위를

체크하면서 마녀의 공격과을 멧돼지에게 맞게 하면서 진행.

- 어느정도 헤치웠다면 그 앞에 무너질듯한 바닥이 있고 늑대와 왕자로 낙하한다. 

낙하하면 워프해서 멧돼지가 있던 장소 위로 이동하게 된다.

- 앞쪽에는 마녀의 공격이 발생하고 회피하며 빠져나간다. 일정 시간마다 발생하기 때문에 타이밍을 맞춰가며 이동.



-도중에 돌이 있는데 왕자에게 들게 하자.

- 앞으로 진행하면 스위치2개가 보이고 한쪽 스위치에는 돌을 올리고 나머지 한쪽에는 왕자에게 지시를 내려

 스위치를 밟고 있게 하자.



- 왕자에게 지시를 내려놓은 상태에서 공주로 이동 하여 안쪽에 있는 엘레베이터에 탄다.

- 왕자가 스위치를 누르고 엘베레이터에 오르면 늑대로 변신하여 마녀에게 공격.

엘레베이터 위에서는 공격이 미치지 못하기 때문에 점프하여 공격하여야 한다.

- 마녀를 공격했다면 다음 지역으로.


  • 에리어 3

- 왕자가 위쪽에 출현하고 늑대는 아래쪽에 출현한다.

- 왕자에게 마녀의 공격이 집중되기 때문에 왕자에게 지시를 내려 오른쪽으로 이동하게 하자.

- 조금 진행하면 스위치가 보이는데 왕자를 스위치의 위로 이동시킨다.



- 왕자가 스위치를 밟으면 엘레베이터가 내려가고 늑대로 앞에 진행하여 왕자도 검은 소용돌이까지 진행시키면

왕자는 아래쪽으로 늑대는 위쪽으로 위치가 바뀐다.


- 같은 방식으로 왕자에게 지시를 내려 오른쪽으로 이동하게 만들고 중간에 있는 적은 씨앗을 날리는 꽃으로

공격하여 막는다.


- 왕자 뒤쪽에 있는 스위치를 누른 후 검은 소용돌이 앞으로 이동시킨 후 늑대는 위쪽 길로 이동되고 진행.

- 왕자가 워프에서 오른쪽 안쪽에 나와 조금 진행하면 마녀의 힘으로 늑대로 변신하는 것이 불가능하게 된다.


- 공주로 레버를 조작하여 왕자에게 지시를 내리고 검은 소용돌이로 이동. 

엘레베이터가 올라갈 때 왕자가 끼이면 게임오버가 되므로 주의하자.



- 검은 소용돌이로 워프하면 왕자가 마녀 앞으로 나오게 되고, 공주에게 오는 마녀의 공격은 왼쪽 아래의 바리케이트에

맞추도록 유도하자.


- 공주와 왕자 모두에게 마녀의 공격이 오기 때문에 회피에 모든 신경을 써야 하며 , 

왕자가 공주가 있는 장소에 낙하하면 게임 오버가 되니 주의하자.


- 바리케이트는 마녀의 공격을 2회 맞추면 파괴되고 , 바리케이트 앞에 있는 검은 소용돌이로 워프하면

왕자가 있는 장소로 이동.


- 왕자와 손을 잡고 마녀의 얼굴 바로 밑으로 이동.

- 마녀의 공격을 마녀의 얼굴에 맞도록 하게되면 대망의 엔딩이다.


~거짓말쟁이 공주와 눈먼왕자 엔딩~


본편 클리어 후



 본편을 클리어 한 후 저장된 세이브 데이터를 로드하게 되면 다시 오프닝 부터 시작하게 된다.

- 오프닝 종료 후에는 스테이지 선택에서 좋아하는 스테이지부터 다시 시작할 수 있는 것 이외에는 추가 요소는 현재 없음.

- 꽃과 꽃잎 수집에 대한 트로피를 제외하곤 2회차에 대한 재미요소는 없는 것으로 판단되며

수집이나 트로피를 노리는 유저가 아니라면 이 외에 즐길 거리는 안타깝게도 없습니다.


- 공략 후기 - 

엔딩에 대해서는 누설하지 않으며 일반적인 진행은 여기서 끝이 납니다. 

나머지 추가 적인 부분들은 다시 정리하여 포스팅 할 예정이며,

플레이 타임이 조금 짧다고 느껴지긴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취향의 게임이었습니다.


반응형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shareLink
人気ブログランキングでフォロー